러시아 세계에 관한 영화 500자 보기
러시아에서 영화가 등장하기 시작한 것은 1908년이다. 최초의 예술영화는 1916년에 등장했다. 1919년 레닌은 영화 국유화 법령에 서명했는데, 이것이 소련 영화 산업의 시작이었다.
내전 기간 동안 뉴스 다큐멘터리는 주로 붉은 군대의 영웅적인 전투와 노동자와 농민의 업적을 반영하면서 소련 스크린의 중심을 차지했습니다.
내전이 끝난 후 소련 영화 산업은 더욱 발전해 혁명의 역사와 소련의 현실을 반영한 새로운 영화를 찍기 시작했다. 1925년 Se. M. Eisenstein(1898-1948)은 1905년 혁명을 찬양하는 무성영화 "전함 포템킨"을 감독했습니다. 이 영화는 세계영화 역사상 처음으로 몽타주 편집 기법을 사용한 획기적인 작품으로 1927년 파리국제영화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1920년대 후반의 뛰어난 영화로는 고리키의 동명 소설을 각색한 "어머니"와 "대지"가 있습니다. 1930년대 유성영화의 출현은 영화사에 전환점이 되었다. 소련의 작가 집단이 영화 대본을 쓰기 시작했고, 작곡가들이 영화를 위한 음악을 작곡하기 시작했으며, 연극 배우들이 영화로 눈을 돌렸다. 1920년대 영화의 혁신은 주로 편집, 리듬, 대중 장면에서 이루어졌으며, 1930년대에는 줄거리 구성, 캐릭터 창작, 언어, 음악, 노래, 소리와 같은 표현 기법의 사용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소련 최초의 유성영화 가운데 더 좋은 작품으로는 <전시계획>과 처음으로 스크린에 상영된 고전 드라마 <뇌우>가 있다. 바실리예프 형제가 감독하고 푸르마노프의 소설을 각색한 1934년 영화 "차보양"은 사회주의 리얼리즘의 탁월한 작품으로 평가된다. 이 영화 이후에는 "Maxine Trilogy", "Baltic Representative", "Shors", "We Come from Kronstadt", "Yakov. Sverdlov" 등을 포함한 일련의 더 나은 혁명적 역사 영화가 등장했습니다.
1937년부터 1939년까지 레닌의 모습이 스크린에 지속적으로 등장했는데, 이는 소련 영화예술에서 중요한 성취였다. 주요 영화로는 '10월의 레닌', '1918년의 레닌', '총을 든 사나이' 등이 있다.
1930년대 후반과 1940년대 초반 소련 영화는 주제와 장르, 스타일 면에서 다양화되는 경향을 보였다. 역사적 활동가들을 그린 대형 서사영화 '피터 대제'와 '알렉산더 네프스키'도 있고, 동시대의 삶을 반영한 '정치위원', '화려한 삶'도 있다. 또한 일부 만화, 코미디, 다큐멘터리 및 대중 과학 영화도 촬영되었습니다. 위대한 애국 전쟁 동안 대부분의 단편 영화는 전투 사기를 높이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는 4년 동안 489편의 뉴스 다큐멘터리, 67편의 소형 영화, 34편의 대형 영화를 제작했습니다. 유명한 예술영화로는 '구당비서', '조국을 지킨다', '레인보우', '조야' 등이 있다. 전쟁 기간에는 독일 파시스트의 침공부터 완전한 패배까지 많은 주요 사건을 기록한 다큐멘터리 영화 형식도 만들어졌습니다. 이러한 영화에는 "모스크바에서 독일군의 패배", "스탈린그라드", "베를린" 등이 포함됩니다.
전후 초기에 제작된 영화로는 '청년근위병', '엘베강의 만남', '시골교사', '시베리아 교향곡' 등이 있는데, 이는 대왕의 영웅적 행적을 반영한다. 애국전쟁 중요한 역사적 사건을 되짚어보고 승리의 기쁨과 미래에 대한 염원을 표현합니다. 전기영화는 전후 소련 영화의 일정 비율을 차지합니다. 주요에는 "Michulin", "Pavlov", "Mussorgsky"및 "Taras Shevchenko"가 포함됩니다. 전쟁 이전에도 소련에는 컬러영화가 있었습니다. 전후 컬러기술이 더욱 발전하여 입체영화, 서라운드스크린, 파노라마영화 기술의 완성도가 높아진 것은 1955년 소련이 처음으로 와이드필름을 촬영한 것입니다. 스크린 필름, 입체 필름.
소련은 1950년대 중반부터 애국전쟁을 주제로 한 많은 영화를 제작해왔는데, 이들 영화의 이념적, 예술적 경향은 여러 차례 바뀌었다. 1950년대에는 하급 장교와 병사들의 참호 생활, 전쟁 속 사람들의 비극적인 운명과 전쟁 중 평범한 사람들의 도덕적 심리를 보여주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예를 들어 추클라이 감독의 '병사의 노래', 숄로호프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본다르추크가 감독과 연기를 맡은 '남자의 만남', 카라토조프 감독의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 등이 있다. 1960년대 이후에는 점차 소련 장교와 군인들의 영웅적인 행적을 보여주는 것으로 바뀌었고, 치열한 전투와 최전선의 일상을 결합한 영화는 사건 자체가 아닌 결정적인 순간에 사람들의 심리적, 도덕적 관점에 초점을 맞췄다. 1970년대의 전쟁도 이 영화의 특징 중 하나이다. 이 지역의 유명한 영화로는 "The Dawns Here Are Quiet", "Hot Blood" 등이 있습니다.
1970년대 전쟁영화의 또 다른 특징은 전쟁의 전경을 보여주며, 반파시즘의 역사적 과정을 객관적으로 개관한다는 점이다. 오제로프 감독의 <해방>은 소련과 독일군의 총사령관부터 일반 병사들까지, 소련군의 반격 시작부터 독일군의 완전한 괴멸까지를 다룬 5부작의 파노라마 서사영화다. 제2세계를 반영하는 제1차 세계대전을 다룬 다큐멘터리 장편영화이다. 비슷한 영화로는 "The Siege"(원래 Chakovsky가 각본, Yershov가 감독)가 있습니다. "Victory"와 "The Shore"(원래 Bondarev가 각본을 쓰고 Alov와 Naumov가 감독)와 같이 1980년대 초에 개봉한 전쟁 영화는 정치적인 의미가 더 강했습니다. 그들은 과거 전쟁을 전쟁과 평화, 동서 데탕트 등과 같은 주요 국제 정치 문제와 관련된 현대 소련의 외교 정책과 연결했습니다. 또한 Sholokhov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They Fight for the Motherland"(Bondarchuk 감독)도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현대의 삶을 표현한 영화에는 도덕적인 주제를 지닌 영화들로는 '호숫가', '사랑하는 사람들', '붉은 열매', '허수아비', '그리움의 겨울밤', '합법적 결혼' 등이 있다. 1970년대 장편영화 '레드 베리'는 석방된 죄수가 지하세계에 의해 살해된 후 새로운 남자로 거듭난 경험을 보여주면서 소련 비평가들 사이에서 오랜 논의를 불러일으켰다. 연극을 각색한 영화 '오피스 스토리'와 '두 사람의 역'이 관객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았다. 그 중 1964년 슈크센이 각본, 감독한 영화 '이런 청년이 있었다'는 제16회 베니스영화제에서 전소련영화제상과 '산트마르코 황금사자상'을 수상했다. 1980년대 초 '모스크바는 눈물을 믿지 않는다'로 아카데미상을 수상했다. 제작 테마 영화로는 '가장 더운 달', '보너스' 등이 있습니다.
소련 영화인들은 국내외 문학적 걸작을 스크린에 선보이는 데 주력했다. 소련 스크린에 등장한 뛰어난 문학 작품으로는 Kozintsev 감독의 "Hamlet", Yutkevich 감독의 "Othello", Rosary 감독의 "The Course of Misery", Ser A. Gerasimov 감독의 "The Course of Misery" 등이 있습니다. Quiet on the Don', Zahir 감독의 'Anna Karenina', I.A. Peliav 감독의 'The Idiot' 및 'The Brothers Karamazov', Kulyzhanov 감독의 '범죄와 처벌' 등
고르바초프 시대에는 문화적 제한이 완화되었고 영화계에 엄청난 변화가 일어났는데, 이는 주로 다음과 같이 반영되었습니다. ⑴ 스탈린에 반대하는 영화의 출현. 조지아 영화 스튜디오에서 제작하고 Cengiz Abradze가 감독한 영화 "고백"은 1986년 11월에 개봉되었으며, TV 다큐멘터리 "재폭로"는 1987년 12월에 개봉되었습니다. ⑵ 과거에 개봉한 영화를 재검토한다. 소련영화협회는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지난 20년간 상영이 금지된 영화 25편을 조사했고, 클리모프 감독의 '죽어가는 투쟁' 등 영화를 개봉했다. 흐루시초프 시대에 선풍을 일으켰다가 브레즈네프 시대에 금지되었던 영화 '클리어 스카이'는 1987년 CCTV를 통해 방영됐다. 1971년에 제작된 영화 "Test on the Road"(A. Hermann 감독의 Y. Hermann의 소설 "Operation "New Year's Greetings"를 각색)는 1986년에 상영이 금지되었습니다. 동시에 소련 정부는 특정 줄거리가 "심각하게 부정확"하고 극장이나 TV에서 방송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다는 이유로 "10월의 레닌", "1918년의 레닌" 및 기타 9개 영화를 금지 영화로 지정했습니다. 역. ⑶ 수입영화에 대한 기준이 완화되었고, 과거 서방으로 추방되어 엄격히 금지되었던 소련 감독 안드레이 타르코프스키의 '노스탤지어'와 '희생'도 모스크바에서 상영됐다.
많은 영화의 금지 해제 외에도 국가가 영화에 대한 감시를 해제하면서 제작되는 영화의 수가 늘어나고 있으며 주로 사회의 어두운 면을 묘사하고 폭력과 음란물이 가득하다. . 이러한 영화에는 "Kreutzer Sonata"(1987, Schweitzer 감독), "Little Vera"(1988, B.B. Pichur 감독), "The Servant"(1989, Abdrahitov 감독), "퇴행"증후군"(1989, 무라토바 감독), <별 아래의 집>(1991, C.A. 솔로비요프 감독), 소련 붕괴 이후 러시아에서 제작된 영화 <더 피트>(1992, B. 드호비치니 감독),
소련에는 30만명의 영화인과 장편영화를 촬영하는 스튜디오 19개를 포함해 39개의 영화 스튜디오가 있다. 소련에는 영화산업을 주도하는 국가영화위원회가 있었다. 1965년에 설립된 소련영화노동자연맹은 영화예술노동자들의 전문적인 연합조직이다.
1958년부터 소련은 모든 스튜디오의 영화를 상영하기 위해 전소련영화제(All-Soviet Film Festival)를 개최해 왔습니다. 소련영화는 <전함 포템킨>으로 국제영화계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1930년대 이후에는 칸, 카를로비바리, 베니스 등 국제영화제에 자주 참가했고, 국제영화제에서 많은 상을 받았다. 소련 영화는 134개국에서 상영되었으며 영화계에서 높은 평가를 누렸다. 모스크바 영화제는 1959년부터 격년으로 개최되어 50~60개국에서 수백 편의 영화를 상영했습니다. 1980년대 소련에서는 매년 약 150편의 장편 영화, 100편 이상의 텔레비전 영화, 1000편 이상의 대중 과학 영화, 약 130편의 만화를 제작했습니다.
러시아 영화 산업은 주로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집중되어 있다. 모스크바에는 '모스크바 영화 스튜디오', '고르키 아동 청소년 센터 영화 스튜디오', '유니온 인형 영화 스튜디오', '중앙 영화 스튜디오' 등이 있다. 과학영화스튜디오'. 상트페테르부르크에는 "레닌 영화 스튜디오"와 "다큐멘터리 및 대중 과학 영화 스튜디오"가 있고, 예카테린부르크와 다른 도시에도 영화 스튜디오가 있습니다. 소련 붕괴 이후 러시아 영화산업은 어려움을 겪었다. 1991년 소련이 붕괴된 후 10여년 동안 러시아 영화산업의 발전은 매우 고르지 못했다. 1991년에는 430편의 영화가 촬영되었지만 1996년에는 제작된 영화가 26편에 불과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영화 제작이 활발해졌습니다. 수입영화, 특히 미국영화가 러시아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1995년을 예로 들면, 러시아는 일년 내내 286편의 영화를 개봉했는데, 그 중 111편이 미국 영화였습니다.
최근 몇 년간 러시아는 자국 영화에 대한 지원을 본격 강화하고 '영화법'을 통과시키며 '민족영화' 발전의 초석을 다졌다. 정부 조직에서도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영화를 담당하는 영화위원회가 폐지되고, 영화는 문화부에서 관리되며, 영화관에는 특별 영화 기금이 설치되었습니다. 점차적으로 개조되어 최신 프로젝션 장비를 채택했습니다. 모스크바 국제 영화제는 연례 행사로 변경되었으며 정부 보조금으로 자금을 지원 받았습니다. 러시아 영화는 점차 문제에서 벗어나고 있습니다.
최근 2년 동안 촬영한 영화로는 '전쟁', '강아지와 Waifs', '아내의 일기', '뻐꾸기', '연인', '앨리스에게 보내는 편지' 등이 있다. 영화는 기본적으로 현대 러시아 영화의 발전 수준을 대표하며 러시아 현대 사회와 민속 풍습을 반영합니다.
'시베리아의 이발사'는 1885년부터 1905년까지의 러시아 짜르 시대의 사회생활을 바탕으로 슬프고 아름다운 로맨스를 그려내며 러시아 각계각층의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영화 감독 N. Mikhalkov는 "The Sun"으로 1995년 아카데미 최우수 외국어 영화상을 수상했습니다. 세르게이 솔로비요프(1944~)는 1968년 모스크바영화아카데미 연출과를 졸업했다. 주요 작품으로는 <백일의 유년기>(1973, 제25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최우수감독상 수상), <인명구조원>(1979, 베니스국제영화제 심사위원특별상 수상), 다정함' '그 해'(2001)는 소련 붕괴 전후 15년의 삶을 배경으로 주인공의 다양한 만남을 보여준다.
최근 몇 년 동안 러시아 민간 영화 회사들은 민간 자본이 영화 산업에 투자하고 상업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수많은 새로운 영화를 제작했습니다. "The Romanovs"(1997, Panfilov 감독), "The Thief"(1997, Pavel Zukhrai 감독), "The Land of the Deaf"(1998, V. Tadalov 감독), "Voroshilov's Gunslingers"(1999, 감독) 등 S. Gavorosin 제작), "BMW"(2003, P. Buslov 감독) 등
액션 영화가 늘어나고 있다. '형제들'(2000)의 주인공 다닐라는 군대에서 제대해 전문 살인범인 친구와 합류하기 위해 상트페테르부르크로 온다. 이야기는 러시아와 미국을 배경으로 펼쳐진다. 이것은 전적으로 액션 영화 형식으로 촬영된 최초의 러시아 영화입니다.
1995년부터 2000년까지 5년 동안 A. 로고쉬킨은 러시아 설화를 바탕으로 3편의 연속 코미디를 만들었다. 겨울의 민족 사냥"(2000).
2003년 러시아의 젊은 감독 안드레이 즈비아긴체프의 감독 데뷔작 '리턴'이 제60회 베니스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수상했다. '리턴'은 10년 동안 한 번도 보지 못한 아버지의 갑작스런 귀환을 마주한 두 형제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 영화의 수상은 러시아 영화에 있어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러시아 영화가 이 상을 받은 것은 40년 만에 처음이기 때문이다. 앞서 안드레이 타르코프스키의 '이반의 어린 시절'과 N. 미할코프의 '쿨룬'은 각각 1962년과 1991년 베니스영화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최근 전쟁을 소재로 한 영화들이 50년 전의 전쟁에만 초점을 맞춘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A. 로고쉬킨(A. Rogoshkin)의 '쿠쿠(Cuckoo)'(2002)는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전쟁이 사람들에게 안겨주는 고통. 영화 속 세 주인공은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결국에는 서로를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장편영화 '체크포인트'(1998년 A. 로고쉬킨 감독)와 '전쟁'(2002년 A. 발람바노프 감독)은 최근 체첸 전쟁을 바탕으로 내전이 사람들의 삶에 끼친 영향을 직접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역사를 주제로 한 <작은 송아지>(2001, 야. 소쿠로프 감독)는 레닌이 죽기 1년 전의 삶을 묘사하며 레닌의 이미지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제시한다.
장편영화 '올리가르히'(2002, 바루친 감독)는 지난 20년 동안 러시아에서 부자가 된 사람들과 그들이 치르는 높은 대가를 반영한다.
일반적으로 최근 몇 년 동안 경제 상황이 개선되면서 러시아 영화의 양과 질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으며 영화 산업은 점차 어려움에서 벗어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