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발마녀 영상제작

비하인드 스토리와 확장

이 영화는 양위성의 동명 무협 소설을 각색한 작품이다. Gao Zhisen은 '백발마녀전설'의 원작에 대해 낙관적이었고 Yu Rentai 감독에게 이 작품이 자신에게 매우 적합하다며 새 영화로 각색하도록 격려했습니다. 유 감독은 사극을 잘 하지도 관심도 없어서 마지못해 소설을 읽었다. 로미오와 줄리엣 식의 쓰라린 사랑... ..." 그래서 두 사람은 양우성의 의견을 구하러 갔다. 작가가 완전개작을 허락하면 작업을 시작할 것이고, 힘든 수정이 허락되지 않으면 포기할 것이다. 다행히도 Liang 씨는 흔쾌히 동의했습니다.

대본이 확정되고 투자자가 필요해 댕댕댕 동양영화사 사장 황백명씨가 출연했다. Mr. Wong은 홍콩 영화에서 친숙한 인물입니다. 그가 출연한 많은 영화에서 그는 Leslie Cheung이 주연을 맡은 영화에 8번이나 출연했습니다. 청장미와 가장 많이 호흡을 맞춘 배우. 영화 산업 발전을 위한 황 선생님의 예리한 비전과 열린 마음은 칭찬할 만합니다. 그의 직원들과 배우들도 '백발마녀전설' 촬영 중 가장 관대하고 친절한 상사라고 말했습니다. Rentai는 열심히 일할 수 있었고 지출 비용은 3천만 홍콩 달러가 넘었습니다.

남주인공과 여주인공에 관해서는 유 렌타이 감독이 1980년대 초 레슬리 청과 협력을 희망했지만 번번이 실패했다. 이번에는 마침내 기회를 잡고 일찍부터 장 이항 역을 맡게 됐다. 아침에. 유 감독은 "이번 협업은 정말 촉발됐다. 우리는 여러 면에서 매우 비슷하다. 레슬리는 좋은 아이디어를 갖고 있다. 가끔 한 장면을 촬영하고 집에 가서 계속해서 생각하곤 한다. 다음날 만나면, '감독님, 제가 어제 이 장면을 처리했는데, 오늘은 여러분이 보실 수 있도록 다른 표현을 시도해 보겠습니다.'라고 솔선해서 말할 것입니다. 무협영화를 만들다 보니 양자경이 어떤 이유에서인지 주연을 맡지 못하게 된 것을 생각하면 무협 장면이 많이 쓰여졌다. 그래서 브리기테 린을 찾고 싶었는데 그 당시 브리기테 린의 스케줄도 너무 빡빡했어요. Brigitte Lin이 동의할 것이라고 확신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브리짓 린은 레슬리 청과의 호흡을 물었고, 그녀는 즉각 동의했고, 이에 맞춰 로맨틱한 사랑에 초점을 맞춰 대본을 수정했다. 예상치 못한 놀라움.

의상 디자인

유 감독은 캐릭터의 이미지를 더 잘 형성하기 위해 많은 돈을 들여 일본 의상 디자이너 와다 에미를 의상 디자이너로 고용했다. 와다 에미 씨는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의 '란' 의상을 디자인한 적도 있고, 당시 오스카 의상 디자인상도 수상한 바 있다. 그녀는 또한 Zhang Yimou의 "House of Flying Daggers"의 의상을 디자인했습니다. 노인은 친절하고 다정하며 '백발마녀전설' 출연진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특히 장레리와 친분을 쌓아, 장레리의 일본인 어머니로 알려져 있다. 2003년 장레슬리는 자신이 감독한 새 영화를 촬영할 계획을 세웠고, 그가 고용한 의상 디자이너는 와다 에미였는데, 안타깝게도 그의 야망은 이루어지지 않았고, 와다 에미는 이 말을 듣고 매우 안타까워했습니다.

'백발마녀전설' 속 늑대소녀 의상은 언뜻 단순해 보이지만 사실 많은 공을 들인 작품이다. 왕관에는 아프리카 보석이 장식되어 있다. , 상아, 조개, 고대 동전까지 늑대 소녀도 아름다움을 좋아한다는 것을 반영합니다. 흐릿한 베일은 캐릭터의 신비감을 강조하기 위해 내복과 외복의 주름을 더욱 여성스럽게 만듭니다. 소맷단은 원래는 우아한 넓은 입의 소매였는데, 결국 전투 장면을 찍을 수 없게 되어 편의상 좁은 소매로 바뀌었습니다. Zhuo Yihang이 입는 정교하게 제작된 조끼는 다양한 질감의 직물로 짜여져 있으며 홍콩 신문에서는 "수백 개의 미니 치청 재미가 몸에 매달려 있다"고 널리 묘사되었습니다. 세련된 색상이 가득합니다. 조끼의 단추에는 우당의 태극권 그림이 새겨져 있는데 네팔에서 구입한 보물입니다. 네온 의상을 실천하는 순수함을 강조하기 위해 신부의 웨딩드레스를 제외한 모든 옷은 흰색으로, 탁의항의 옷은 대부분 검정색, 남색, 짙은 회색 등 어두운 색상으로 그의 고민과 고민을 반영했다. 불행한 기분. 와다 씨는 이번 영화를 위해 한 번에 200세트가 넘는 의상을 디자인했고, 악마교 멤버들만이 16가지 스타일을 디자인했다는 사실을 눈치채셨나요? 이 옷은 주로 네팔, 티베트, 신장 및 기타 지역의 소수 민족 스타일입니다. 직물은 모두 네덜란드, 일본, 영국, 홍콩 및 기타 지역에서 선택되어 세탁되고 낡아집니다. 삶의 분위기.

와다 에미가 Zhuo Yihang을 위해 디자인한 헤어스타일도 눈에 띕니다. 느슨하고 지저분한 헤어스타일과 긴 땋은 머리, 굵고 수정되지 않은 섬유질 뿌리와 짝을 이루어 그의 방탕한 성격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이마를 가리는 것은 무질서한 기사도를 만드는 것입니다.

동시에, 이 다루기 힘든 머리카락들은 영화의 줄거리가 전개됨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는 방식으로 변화하며, 그들의 기질을 과장하는 동시에 표현력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헤어스타일은 당시로서는 획기적인 일이었죠. 그 전까지는 이렇게 작은 컬이 가득한 파마가 남성 의상 스타일링에 쓰일 수 있다고 생각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물론 이는 전통적 규범에 어긋나는 일이지만 무술은 원래 어른들을 위한 동화이고, 영화는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예술이다. 누가 전통적 규범을 고수해야 한다고 말하겠는가? '백발마녀전설' 개봉 후, 청희의 시크하고 거침없는 연기는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그의 헤어스타일은 즉시 많은 의상영화와 TV 드라마에서 모방과 표절을 당했다. 저속한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샤"만 있으면 그들은 모두 머리에 "라면"을 얹습니다. 속담처럼: 여자를 꽃으로 묘사하는 첫 번째 사람은 똑똑한 사람입니다. 여자를 꽃이라고 표현하면 다들 따라하겠지만... 비교일 뿐이지만 이것도 측면에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와다 씨의 능력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그녀는 이 영화로 제13회 홍콩영화상에서 최우수 의상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영화의 예술

제목이 나오자마자 정말 대단하다. 장엄한 음악과 함께 자유로운 풍경을 배경으로 오프닝 장면이 등장하고, 구름과 안개 사이에 떠 있는 백발의 마녀의 모습. 청나라의 스승들이 천학봉에 가서 약을 구하자 탁의항은 의견 차이가 있은 후 검을 뽑아 조치를 취했고, 장병들은 모두 유명한 무술사에게 패하고 평안히 죽었습니다. . "황제보다 더 중요한 사람이 누구인가?" - 이 세상 모든 사람에게는 황제보다 더 중요한 사람이 지켜야 한다는 사실을 황실에 익숙한 사람들이 어떻게 이해할 수 있겠습니까?

짧은 제목 뒤에는 붉은 빛이 번쩍이고 불꽃이 튀며, 힘센 남자들의 실루엣이 단조검을 들고 있었다. 이 장면이 나에게 준 눈부신 느낌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가끔 TV를 보다가 채널을 돌리다가 영화의 어떤 순간을 보게 된다면, 어떤 순간은 바로 멈춰서서 좋은 영화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왜? 톤일 수도 있고, 빛과 그림자일 수도 있고, 렌즈의 배열일 수도 있습니다. 그 순간 '좋은 영화'라는 느낌을 만들어내려면 얼마나 많은 요소가 필요할까요? 속담처럼: 맛있는 계란을 먹기 위해 반드시 계란을 낳은 암탉을 알 필요는 없습니다.

촬영 비하인드

'백발마녀전설'은 지난 5월 촬영을 시작해 7월 초여름 홍콩에서 촬영을 마쳤다. 그리고 날씨는 무더웠다. 유 감독은 한편으로는 스태프들에게 공감하면서도, 다른 한편으로는 독특한 빛과 그림자 효과를 만들고 싶어서 모든 장면을 밤에 촬영하도록 디자인하기로 결정했다. 두 달 연속으로 팀 전체가 밤낮으로 작업했는데, 모든 장면이 인공적으로 조명을 받았고 그 효과는 정말 대단했습니다. 그리고 영리한 조명 배치로 인해 관객은 여전히 ​​아침과 황혼의 변화를 느끼게 되며, 영화 전체에서 실제로 햇빛이 없다는 것을 알아차리기 어렵습니다.

브리짓 린의 미모는 그야말로 감탄사를 자아낸다. Yi Shu의 평가는 간결하고 개인적이었습니다. "Brigitte Lin, 정말 끔찍합니다." 정말 그런 아름다움 앞에 서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숨이 막히고 영혼이 빼앗길 것이라고 믿습니다. 사실 브리짓 린은 '백발마녀전설'에 출연했을 때 이미 39세였지만 레슬리와 커플 연기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매우 자랑스러워했다. 그녀를 아는 기자들은 "누구나 남매관계라고 말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녀도 장레슬리처럼 '우아하게 나이 드는 법'을 아는 ​​자신감 있고 개방적인 사람이다. ". 그녀는 단계에 따라 다른 광채와 주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그들에게 전혀 치명적이지 않습니다. 원작에서 Zhuo Yihang은 겨우 19세, Lian Nishang은 원래 소년과 소녀였습니다. 그러나 영화에서 두 주인공은 의도적으로 어린 척하지 않고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어른은 자연스럽게 성장하고 발전한다. 비록 젊음은 지나갔고, 얼굴은 세월에 풍화되어 있음을 볼 수 있지만, 움직임 하나하나에는 여전히 스무 살의 손길이 닿지 않는 성숙한 아름다움이 있다. 소년과 소녀.

제작사 : 오리엔탈필름프로덕션(주) [홍콩]

배급사 :

센추리 퍼시픽(1994)(미국)(극장) (자막)

Divisa Home Video[스페인] (2005) (스페인) (DVD)

MANGA FILM S.L.[스페인] (스페인)

타이 셍 비디오 마케팅[미국] (1996) (미국) (레이저디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