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당시의 번영은 어디에 있습니까?

시가 성당에서 이미 넘을 수 없는 고봉이 되었다. 후대에는 시가 남아 있지만 당대의 시는 품질, 내용, 수량, 의경에서 모두 제고점에 이르렀는데, 중국 고대 문화의 가장 휘황찬란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당대의 문무 풍격이 조화롭게 발전한 사회, 비교적 자유로운 여론 환경,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사회 분위기, 화목하고 우호적인 인간관계, 완벽한 정책이 모두 문화의 번영과 시가 창작의 황금시대로 이어졌다.

당대는 의심할 여지없이 중국시의 가장 휘황찬란한 시대이다. 당대시는 결코 기이한 고봉이 아니다. 이런 시가 발전하는 축적은 당시위대함의 중요한 원인이다.

우리는 과거에 당대를 초당 (), 성당 (), 중당 (), 만당 () 의 4 단계로 나누어 당대의 시사가부를 연구하였다.

상관식' 은 초당에서 유행한다. 상관식' 의 핵심 인물인 상관의는 정치적 지위가 높고 내용이 공허하고 서로 노래하는' 상관식' 이 전 세계를 휩쓸고 있다. 이런 나쁜 풍조에 직면하여,' 초당 사걸' 과 진지앙은 시를 잘못된 길에서 인도하고 바른 길로 들어가는 중책을 짊어졌다. 그들 각자는 이 중요한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했다. 두보는 시 한 수를 썼는데, 짱 () 는 "왕양과 당시 경박한 문인들이 쉬지 않았다" 고 말했다. 두 카오 몸 이름 파괴, 강산은 영원을 버리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송별 두입촉", "왕 송별이수", "유주성루" 등은 모두 전세의 가작이다.

초당 시인 장의' 춘강 화월야' 는 당시중의 명품으로, 많은 선생에게' 시의 시, 봉상의 봉우리' 로 칭송받았다.

옛말 구름: "국가의 불행, 시인의 행운" 은 의심할 여지 없이 정확하다. 성당에게 이것은 특례이다. 성당은 중국 봉건 시대의 전성기였고, 시단도 백화제방 국면을 보였다. 당시가 중국시의 최고봉이라면, 성당시가 바로 이 최고봉의 정점이다. 우리는 이 시기의 시를' 별자리 한 개, 유파 두 명, 시인 일곱 명' 으로 요약했다.

별자리 하나' 는' 쌍둥이자리' 라는 뜻이다. 이곳의' 쌍둥이' 는 시인 이백과 시성 두보입니다. 그들은 각각 낭만주의 시와 현실주의 시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이백은 일생 동안 공명을 동경했지만, 또 권세 있는 사람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자유분방한 개성과 그의 생활에 대한 추구 사이에는 강한 갈등이 있어 그의 일생은 술시를 마시고 술을 시로 하는 일생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두보는 좋은 가문을 계승하여' 최고봉조극' 이라는 포부를 세웠다. 그의 인생 이상을 실현하다. 그러나 운명은 그를 놀리는 것 같았고, 결국 그는 빈병이 섞인 가운데 강강의 어선에서 죽었다. 특히 만년, 초당에서,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며, 한 인민 시인의 높은 사회적 책임감을 구현했다.

"두 파" 는 전원시파와 변세시파를 가리킨다. 칠자' 는 이백과 두보를 제외하고 산수전원시파의 왕위, 맹호연, 변세시파의 고적함, 삼삼, 왕창령을 가리킨다.

동진의 도연명과 남조의 사령운은 각각 전원시와 산수시를 개척했다. 성당, 산수전원시가 융합되다.

시불' 이라 불리는 왕위는 중국 문학사에서 얻을 수 없는 예술 전재이다. 시가 창작에 능할 뿐만 아니라, 그는 그림, 서예, 음악 방면에 조예가 매우 높다. 그의 다방면의 예술적 재능이 그로 하여금 시 창작에서 상당히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스와 동포 짱 (su Dongpo) 는 말했다: "운율의시와 같은 맛, 거기에 그림이 있습니다;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 심산가을밤' 은 그의 전원시의 대표작이다. 전원시 외에도 왕위는 인기 있는 송별시, 사랑시, 심지어 변두리 시를 썼다. 원원의 두 대사 안시, 아카시아, 변경대사 등.

맹호연은 이백, 두보와 마찬가지로 평생 공명에 열중하고 있지만,' 배를 건너고 싶다' 는 것은 어쩔 수 없이 은둔의 길로 나아갈 수밖에 없다. 그의 유명한 시는' 옛 마을을 지나다',' 건덕야박',' 동정호 장총리의 편지' 등이다.

당나라는 문인들이 군대에 입대하여 군사 공훈을 세우도록 격려했다. 선비들도' 차라리 백부장이지 선비가 아니다' 라는 인생 이상을 안고 있다. 이렇게 해서 많은 문인들이 군사와 혈전을 체험할 수 있게 되어, 전대미문의 시가 유파인 변세시파를 형성하였다.

Gao Shi 는 군사 시인의 대표입니다. 그의' 갈염행' 은 변세시파의 가장 걸출한 작품으로,' 백설가 송별전리 오귀향' 과' 변세시의 쌍벽' 이라고 불린다. 이 시는 치열한 전투 장면을 묘사하며 장군들의 방탕한 무능을 질책했다. (우리 전선에 있는 남자의 절반은 죽임을 당했지만, 나머지 절반은 살아 있었고, 여전히 캠프에서 아름다운 소녀가 그들을 위해 춤을 추며 노래를 불렀다.), 병사들의 용감한 적과 죽음의 헌신 정신을 칭찬했다. (연달아 백변설을 보고 죽음이 책임이 될 때, 누가 멈추고 명성을 생각하느냐), 여러 해 동안 전쟁이 국민에게 가져왔다는 것을 반영했다.

삼변두리에 시를 박아 풍경을 써서 이기다. 백설가 송별전 서기 오집에' 에서' 밤봄바람, 만배꽃 불기' 라는 문구로 신의 붓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왕창령의 시는 매우 유명하여' 시인의 천자' 라고 불린다. 그는 7 대 기적을 가장 잘 썼는데,' 7 대 기적의 대가' 라고도 불린다. 그의 변세시' 출세' (진한관) 는 한때 성당의 걸작으로 여겨졌다. 왕창령은 나중에 배척을 당하여, 심지어 폄하하기까지 했다. 이백과 상호 감상은 "왕장령이 용표가마로 이사를 왔다며 이 편지를 보내왔다고 한다" 며 "왕장령은 스스로 명편" 부용여관에서 신기와 이별 "을 적었다. 낙양 친지들이 묻자, 빙심은 옥주전자에 있다.' 는 작가의 고상한 인격의 묘사가 되었다.

또한 최호의 황학루는 특히 언급할 만하다. 이백이 황학루에 올라 시를 한 수 지었다고 전해진다. 최호의 이 시를 보고 그는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눈앞에 한 장면이 있는데 최호가 그 위에 시를 한 편 썼다."

기원 755 년에 "안사의 혼란" 이 일어났다. 평반전쟁은 당 정부의 승리로 끝났지만, 8 년 동안의' 안사의 난' 은 당 정부에 큰 타격을 주었다. 이 반란은 당나라에서 성쇠로 전락한 전환점이 되었다.

반란은 국민 심리에 큰 영향을 끼쳤고, 당인은 이성의 냉눈으로 한때 번영했던 왕조를 재검토하기 시작했다. 개원 천보 시대의 주요 시인 대부분이 전란으로 죽었다. 시인은 당대의 고병을 가리켜 폭로, 비판, 치료를 하기 시작했다.

중당시는' 두 파 여덟 집' 으로 요약할 수 있다.

첫 번째 유파는' 백원시파' 이다. "원" 은 원직을 의미하고, "백" 은 백거이를 가리킨다. 그들은' 신악부 운동' 을 발동해 산문과 시가 악부시처럼 시사를 반영하고, 세상일을 보완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즉,' 문장' 은 제때에 쓰고,' 노래시는 일을 써야 한다' 는 것이다.

원직은 백거이 앞에 섰지만, 성취는 백거보다 훨씬 적다. 그의 두 권의 책' 궁' 과' 이사' 는 모두 오절절절절절절절 좋은 작품이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삶은 강주 시마 (Jiangzhou Sima) 로 강등되어 두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전에 청년 백거이는' 고초를 이별하다' 로 구 () 에게 경의를 표하여 경성 () 을 널리 알렸고 벼슬길은 순조롭다. 이후 작가는 정치적 타격을 받고 의기소침해졌다. "가난하면 독선한다." " 그의 시는 전후기에도 다른 풍격을 보였다. 선행 비평은 날카롭고, "시사는 체면을 잃지 않는다." 후기에는 한가하고 편안한 작품들이 많이 있어서 앞부분이 드러나지 않았다. 그의 가장 좋은 시는' 비파행' 과' 장한가' 이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시에서 "노파가 이해할 수있다" 고 노력하기 때문에 그의시는 명확하고 유창합니다. 그러나 작가는 왕왕' 뜻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며, 더 많은 것을 대신하고, 뱀을 그려 발을 더하며, 시의 이미지와 뜻을 크게 영향을 주어 시의 정취가 부족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두 번째 유파는' 한태시파' 이다. "한" 은 한유를 의미하고, "맹" 은 맹교를 가리킨다. 고문 방면에서 한유는 복고적인 방식으로 혁신을 하여 8 대의 쇠퇴를 초래하여 산문의 훌륭한 전통을 회복하였다. 시 방면에서 한월도 혁신을 주장한다. 그의 시 표현은 강경하고 공허하며 괴이한 위험과 그로테스크함으로 유명하다. 좌천란관은 조카손항을 보여준다' 는 그의 대표작이다. 저자' 충신 강직' 은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남을 따지지 않고, 죽어도 여한이 없고, 호연정기가 있고, 불요불굴이다.

수시는 맹교, 자도의' 박교도' 를 평가했다. 그들은 쓴 노래로 유명하다. "3 년 동안 두 마디 이기고, 한 곡에 눈물이 가득하다." 하지만 정의보다 정교한 말이 많아 시 한 구절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유자송' 과' 이별선물' 은 각각 그들의 대표작이다.

다른 세 시인은 이하, 류종원, 유우석이다.

이' 는 키가 크고 수명이 짧다. 불과 27 년 만에 그는 다시 도산으로 돌아갔다. 그의 시는 당대에서 독보적이어서 낭만주의 색채가 신기하고 아름답다.

류종원은 왕그룹의 개혁에 참여하여 누차 비하를 당했다. 강설' 에서 외롭고 추운 화면' 혼자 눈을 맞으며 물고기를 잡는 노인' 은 작가의 비참한 처지를 반영한다.

유우석과 유종원은 동병상련으로 변법에 참여하면서 동시에 비하되었다. 20 년 후 유우석은 양주에서 백거이를 만났고, 유우석은' 양주 제 1 회 롯데' 라는 명구를 적었다. 침몰선의 천돛, 병수 앞의 만목춘' 은 유명한 시입니다. 유우석이 파촉을 폄하하고 현지인으로부터 민가를 배워 유익한 양분을 섭취하는 것은 주목할 만하다. 그의' 죽지사' 는 민요를 연구하여 쓴 좋은 시이다.

만당시의 대표 인물은 두목과 이상은입니다.

두목은 초창기에 야심차다. 그는' 손자병법' 을 연구하고 이를 위해 필기를 했다. 승진사 후 따돌림을 당하고 양주에서 뒤섞여 그가 좋아하는 발라드 빌딩이 있다. \ "감각 양주 꿈 10 년, 청루의 이름을 얻었다. 클릭합니다 유명한' 송별' 은 같은 가수의 아교와 같은 감정을 표현한 작품이다.

내 인생에는 야망이 없지만, 나는 내 감정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두목은 서사시를 가장 잘 쓴다. 곽화청궁',' 적벽',' 백진화이',' 티우강정' 은 모두 이런 시의 대표이다.

정진 분리주의자, 환관 독점권, 당쟁은 당대의 정치제도 중 3 대 독종이다. 이 세 가지 악성 종양은 만당에서 극치로 발전했는데, 이상은은 바로 이런 악성 종양의 피해자이다.

이상은은 평생 소당과 이당 사이에 끼어 만당당 다툼의 희생양이다. 그는 사랑시의 대가이다.' 무제' 는 거의 사랑시의 고전이다.'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밤촛불을 다 빨아들인다' 와' 내 몸에는 밝은 봉황의 날개가 없지만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낀다' 는 것은 모두 감정과 운율로 가득 찬 문장이다. 그도 몽롱한 시의 원조이다. "시인은 쿤시만 좋아하지만, 아무도 제인을 쓰지 않는 것을 미워하지 않는다." 유명한' 금슬' 과 같은 많은 작품들이 중국 시가사에서 스핑크스의 수수께끼로 불린다.

루쉰 (Lu Xun) 은 "당나라까지 좋은시가 끝났다고 생각했다" 고 말했다. 당대의 시는 수천 개에 달하며, 거대한 예술적 성과는 확실히 송대 시인에게 큰 압력을 가져왔다. 그러나, 사실은 노신이 말한 바와 같이 송대시는 여전히 당대와는 다른 심미 풍격을 나타내고 있다.

중당의 교훈을 얻어 송나라는 숭무억제무의 국책을 채택하기로 결정하여 문인의 지위를 높였다. 인쇄업과 교육의 전무후무한 발전으로 송대 선인들의 전반적인 학술 수준이 이전보다 훨씬 높아졌다. 두보는 "독서가 만권을 깨뜨렸다" 고 불리는데, 이는 당대에서는 비교적 보기 드문 일이다. 송대에 이르러 많은 시인들이 동시에 문인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만권을 깨뜨렸다. 상술한 역사적 배경은 송인들이 말을 잘하게 하는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다. 엄우는' 창시랑어' 에서 송시의 특징을 상당히 정확하게 요약했다.' 쓰기는 시, 의의는 시, 공부는 시' 이다. 전종서 선생은 "당시는 풍부한 표현에 능하고, 송시는 근골로 이치에 능하다" 고 총결하였다.

왕 Guowei 씨는 "노래 원 오페라 역사 순서" 에서 말했다: "문학의 모든 세대, 추 사오, 한 푸, 여섯 왕조 산문, 당나라 시, 노래 단어, 위안 노래, 소위 문학의 세대, 미래 세대가 성공할 수 없습니다." "

송사는 송대문학의 큰 수확이자 시 백화원 중의 한 송이의 기묘한 수확이다. 그것의 발전은 수나라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단어는 수나라에서 기원했다. 그것의 탄생은 음악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고 있으며, 음악으로 전창할 수 있는 시체이기 때문에 단어의 전칭은 곡이다. 나중에 사곡이 벗겨져서 성을 단어라고 부른다. 문장의 길이가 다르기 때문에 단어는 긴 단문이라고도 한다. 처음엔 결코 고아하지 않았고, 문인들이 이따금 이를 위해 시를 불렀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악부, 일명 악부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한다.

단어는 수대에서 기원했지만, 수대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단어가 없다. 지금 발견된 최초의 단어는 돈황장경동의' 돈황곡사' 로 민간어에 속한다. 현존하는 최초의 문인 단어는 이백이 쓴 것이기 때문에 이백은' 백대사곡의 조상' 으로 칭송받았다. 중당 시대가 되자 문인의 문풍이 점점 강해졌다. 예를 들면 장 백거이 등이다.

만당 5 대, 단어의 창작이 번창하기 시작했고, 단어는 점차 성숙해졌다.

당나라에서 40 ~ 50 년 동안 사회 생산이 회복되어 일련의 정치 혁신이 진행되었다. 그러나 역사가 남긴 이데올로기 분야의 문제는 종종 다시 돌아오기 어려워 단번에 이룰 수 없다. 시가 창작은 여전히 아침의 여휘 속에 있다. 한 세대의 영어 거장' 으로 꼽히는 이세민,' 시는 남편이 없다' (왕사진' 일안연언'). 첸, 유 Shinan, 양 Shidao, 리 yifu 등, 기본적으로 법원 귀족 생활 의 좁은 범위 를 초과하지 않는 등, 주로 성인 찬양, 화려한 사랑의 노래를 부르는 응경작 을 쓰고, 그 주위에 모여 재치 학사 의 그룹. 나중에 그들은' 잘못된 촬영' 을 바탕으로 한' 관풍' ('구당서 상관의전') 을 발전시켰다. 당시에도 작가가 풍속에서 헤어날 수 있었던 것은 위징의' 촉회' 와 같이 장렬하고, 천자앙의 길을 이끌었지만, 그 당시에는 작가가 풍속에서 빠져나올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왕 은 깊은 관심 을 가지고, 왕, 멩 의 선구자 입니다; 왕범지시의 언어는 통속적이고 독특하며, 같은 종류의 시를 여는 선강은 송대 황정견 등 시인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그들 중 일부는 작품이 많지 않고, 어떤 것은 지위가 낮아, 전체 풍조를 반전시키기에 충분하지 않다.

고덕, 감풍 전후 시 창작의 동향에 중요한 변화가 일어났다. 양형, 육, 로 () 와 함께' 초당 사걸 ()' 이라고 불리며 시단에 올랐다. 그들은 지위가 낮지만 명성이 높은 청년 시인들이다. 그들은 법원에 의해 만들어져야 할 공허한 내용과 판에 박힌 형식에 만족하지 않고, 자신의 원대한 포부와 애환과 이별의 인생 느낌을 표현하기를 갈망하며, 시 테마' 궁정에서 시장으로',' 대각에서 강산사막으로' (문이) 를 추진하는 것이 바로 이런 의미에서 양시홍은' 사걸' 을 원대 당시의' 초음' 으로 정했다

바로 무측천시대의 시인 천자앙이' 4 인' 의 혁신 사업을 크게 추진하였다. 사걸' 시는 6 조 후기' 채미 쟁반' 의 영향에서 벗어나지 않고, 천자앙은' 한위 바람' 을 제창하며 건안 (), 정시 () 시의 현실 내용과 웅훈 () 풍격을 계승하여 제량 () 이후의 경솔한 습성을 보이콧하고 제거함으로써 복고를 혁신으로 삼아, 이론적으로 당시의 발전 방향을 수정했다. 그의 창작 실천도 그의 문학 사상을 반영해 그의 혁신적인 성과를 보여 주었다. 진의' 깨달음',' 유주성 위층' 등 명편은 시사를 많이 다루고 깊은 계몽을 준다. 냉소적이고 우국우민의 느낌은 당시 성행하던 시풍과는 크게 다르다. 양아침시의 영향은 한 세기 반 동안 계속되었지만, 단지 그의 손에서 한 번 치웠을 뿐이다. 그래서 한유는 "국부민이 강하고 아들이 춤을 추기 시작했다" 고 지적했다. 그의 역사적 공적을 충분히 긍정했다. 그러나 진자앙은 퇴폐파를 강력하게 반대하면서 남조 시인이 오랫동안 쌓아온 예술적 경험을 중시하고 흡수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의 시는 종종 소박하고 문학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Hu zhenheng 은 "ziang 은 당나라의시로 유명하다. 진나라가 봉기에 참여한 진섭이 왕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사찰부는 침몰해야 하지만, 대택이 부르자마자 한사의 면류관을 받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당음귀돈") 이런 견해는 현실적이다.

이와 함께 자주 드나드는 심전기, 송,' 문장 사우' 라고 불리는 이조, 최융, 소위도, 두를 포함한 다양한 유파가 형성됐다. 그들은 제왕문인들로 이루어진 집단으로, 하는 일은 대부분 서비스와 대응 제도, 문장 윤색이다. 그들이 쓴 다른 시들 중에는, 비록 몇몇 우수한 작품들이 줄곧 사람들에게 낭송되고 있지만, 특히 두의 격조가 높고 기상이 넓어 후세 사람들에게 추앙을 받지만, 전반적으로 그의 공헌은 주로 율법의 완성에 있다. 그들은 제량이래 시격법에 대한 각종 탐구를 총결하였다. 특히' 4 인' 이 근체시를 대량으로 창작한 경험과' 성병을 피하고 계약문' ('신당서 송전') 을 통해 오칠언율시 형식의 정형을 실현하여 후세 작가에게 따라야 할 기준을 제공했다. 이때부터 고금의 각종 시가는 모두 명확한 정의를 받았으며, 시의 체계도 더욱 풍부하고 다양해졌다. Hu Yinglin 이 말했듯이: "콘텐츠 장의 변화를위한 좋은 시간은 운명에 의해 추진될 것입니다." 그 의미는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성당 시대 천자앙의' 복고' 와 심송의' 표신립' 은 각기 다른 측면에서 당시의 번영을 촉진시켰다. 이 준비에 기초하여, 다음 단계의 시인들은 정확한 방향과 완벽한 형식을 더욱 결합할 것이다. 현종 개원 천보년 동안 시가 전면 번영의 고조가 사람들 앞에 나타났다. 윤곤은' 문질 반취',' 바람',' 소' 양면으로 말과 뼈를 전전하기 위해 지은' 궁상태강' 이라는 네 글자로 성당시의 전반적인 성과를 요약한 바 있어, 성당 시인이 이 방면에서 이룬 성과가 확실히 이전 어느 시대를 능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당나라의 전성기였다. 점차 발전하는 사회 갈등은 여전히 경제 번영, 국력 강성성, 정치적 안정, 문화 고조의 은폐 아래 희망의 느낌을 주고 있다. 현실 생활의 무한한 풍부함과 광활함은 시인의 가슴과 시의 의경을 개척했다. 많은 유명한 시인이 동시에 나타났다. 가오치' 당시별집서' 는 "한력숲의 아씨, 두공부의 울음, 맹향양의 아씨, 왕우승의 영롱함, 초광희의 진진, 왕창령의 준성, 고성과 진삼의 비장한 아름다움, 이호와 상건의 비범한 아름다움, 이것도 성당이다" 고 말했다. 또한, 예를 들면, 장 jiuling, 장, 왕 완, 왕 zhihuan,, 최, zuyong, 리우 tuoxu 등. , 그들의 예술적 조예 깊이와 작품 수는 다르지만, 모두 걸출한 대가이며, 서로 숨기지 않는다. 그들의 시는 대부분 자연의 기교로 가득 차 있고, 화려하지만 느끼하지 않고, 섬세하고 날씬하지 않고, 두껍고 거칠지 않고, 섬세하고 부서지지 않고, 매끄럽고 매끄럽지 않고, 신선하고 괴상하지 않고, 두껍고 둔하지 않고, 침착하고 끈적거리지 않고, 이미지 판타지, 리듬이 조화되어 이 시대의 예술적 특색을 보여준다.

성당변두리 전쟁과 산수전원시의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천고에 널리 퍼진 명작들 가운데 변두리 전쟁과 전원풍경을 묘사한 비율이 상당히 컸다. 이 시기의 시인들은 왕왕 변두리에서 군 복무를 한 경험이 있다. 그들의 글에는 웅장하고 황량한 변두리 풍경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숭고한 포부와 포부를 표현하며 격앙된 시대정신이 넘쳐흐르고 있다. 구체적인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전쟁에 대한 그들의 태도는 칭찬과 경멸, 저주와 비난이 있으며, 사상적으로는 종종 어느 정도 깊이에 도달한다. 이 시인들 중에서 고시, 삼삼, 이걸, 왕창령이 가장 유명하다. 그들의 작품은 대기와 비극의 경지로 가득 차 있으며, 대부분 칠언율시나 칠언절문의 형태를 사용한다. 산수전원시로 유명한 또 다른 대표 시인은 왕위, 맹호연, 광희와 상건이다. 그들의 작품은 한가하고 은은한 사상 감정을 많이 반영하고, 색채가 담백하고, 의경이 깊고, 오언고체, 오언율의 형식을 많이 채택한다. 이 파 시인은 자연미를 탐구하는 방면에서 육조 이래 산수시를 크게 추진했다. 그중 왕위의 성과는 특히 높다. 그는 시인이자 화가로서 그림을 시가에 적용할 수 있다. 깊은 예술적 성취는 이 () 와 달리 후세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두리 문장 만개" (한유 "장계 조정"). 이백과 두보는 성당시의 최고 업적을 상징한다. 그들의 시 스타일은 각각 다르지만 예술적으로도 입신의 화신이라 조금의 아량도 용납할 수 없다. 엄우의' 창랑시화' 는 "아들의 아름다움은 태백하고 우아하지 못하며 태백하고 우울하지 않을 수 없다" 고 지적했다. 태백의' 몽유천목'' 송별' 등. , 아이의 아름다움은 말할 수 없다; 자미의' 북벌',' 군차점',' 송년 환영' 태백이 했다. " 이 논점은 더욱 융통된다.

이백은 후세 사람들이 본받을 수 없는 모범이 되었다. 이백의 명편은 대부분 안사의 난란 이전에 쓰였으며, 일부는 안사의 난란 뒤에 쓰였다. 그중에는 암흑정치에 대한 과감한 폭로, 저항세력에 대한 엄한 질책, 민생의 질고에 대한 반성, 협객, 상인, 광부, 농민, 수비대, 여성 등 다양한 집단의 생활에 대한 묘사, 사물을 구하고 세상을 구하는 웅대한 포부에 대한 묘사, 개인의 자유 해방에 대한 추구가 있다. 시가는 기세가 웅장하고, 판타지를 상상하며, 언어가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화려하며, 풍부한 서정적 분위기를 지니고 있으며, 천마허의 예술 풍격을 형성하여 후세 사람들이 본받을 수 없는 본보기가 되었다.

두보의 작품은 격동시대의' 시사' 이다. 이백의 시사가부는 주로 동란 양조기의 묘사이고, 두보의 작품은 동란시대의' 시사' 이다. 천보 14 년 (755 년), 안사의 혼란이 터져 당나라 제국의 번영의 외투를 열었다. 잠복해 있던 사회위기로 계급 민족 통치그룹 간의 각종 갈등이 화산처럼 터졌다. 그 이후로 당나라 후반의 역사는 분리주의자, 관궁 독점권, 붕당 쟁권, 변두리 분란, 경제 쇠락, 정치적 격동, 당말 농민 봉기, 당나라 멸망까지 이어졌다. 사회의 격변으로 시 창작에 큰 변화가 일어났고, 뛰어난 이미지, 음운, 미감의 시가 경지는 참담한 인생에 직면한 묵상과 슬픔에 굴복했다. 이런 변화는 두보의 창작에 반영된다. 두보의 시는 국가의 혼란과 인민의 고난을 충실히 기록하며 박해받는 인민에게 깊은 동정을 표하고 백거이 등 신악부 운동을 제창하는 선성이 되었다. 그는 시사정치와 개인의 경험을 긴밀하게 결합하는 데 능하다. 그는 생활 장면에 대한 전형적인 개괄과 강렬한 주관적 느낌의 표현을 가지고 있다. 그는 이치, 일, 정을 모아 한 난로에 깊이 품고 독특한 심울한 풍격을 형성했다. 시 언어, 리듬, 기교 등 방면에서 그는' 스승이 여러 사단에서' 에 능해 선인과 동시대 작가의 창작 경험을 광범위하게 흡수하고,' 고금의 작품은 각기 천추를 가지고 있다' (원직' 당학교 검사사 원외랑 두군 비문') 이후 시 예술의 발전을 위해 천문만도를 열었다.

동시에, 승승은 인민의 질고를 동정하는 시를 써서 두보의 찬사를 받았다. 위안 지에 (Yuan Jie) 는 "바구니 세트" 를 선택하고 단순한 삶의 시적 스타일을 옹호하며 "소리 억제, 행복 모양" ("바구니 세트 순서") 에 반대했다. 선임작가는 심전운, 맹운경 등 7 명, 시 24 곡, 모두 단편 소설과 고시 5 곡, 무운이다. 대부분의 내용은 냉소적이고 개인적인 원한이다. 그들의' 회구가 가까이 있다' 는 창작 태도는 특별한 경향을 대표하며, 번영하는 당시계에서 스타일과 기질을 겸비하고 고풍과 현대를 겸비한 작은 유파를 형성했다.

유장경, 위오영, 두보에 이어 돈과 랑세원을 대표하는' 대력 10 재자' 에 이어 당나라는 덕종대력초부터 정원까지 30 년 동안 대란 이후 쇠퇴기에 접어들었고, 시단도 매우 불황이었다. 유명한 시인은 유장경과 돈기, 랑세원으로 대표되는' 대력 10 재자' 가 있다. 그들은 오언율동에 힘쓰고, 언어는 섬세하고 적절하며, 음운은 섬세하고 아름다우며, 시풍은 왕비와 비슷하다. 하지만 대부분 문객, 권세 있는 사람들, 많은 시들이 오락과 감상을 위해 특별히 쓰이고, 내용이 얕고, 기상이 옅다. 그중 육륜과 이익에는 변두리 절구가 있고, 색채가 서늘하고, 의경이 호방하며, 여전히 성당의 후계자로 볼 수 있다. 위는 이 시기의 걸출한 시인이다. 그의 전원 산수시는 도연명, 왕몽에 이어' 청아한 유유유한 자격' 으로, 악부시는 두보, 원결에 가깝고,' 재정 미태를 초월하고, 상당히 아이러니하다' (백주이' 구서 동원'). 또한 용영, 구황, 다수륜은 각각 민생의 고통을 반영하는 좋은 작품들이 있어 두보와 원, 백, 장, 왕 사이의 다리가 되었다.

백거이, 원직 등은 순종, 영정제 혁신을 상징하는 변법의 물결과 당나라의 쇠퇴를 둘러싸고' 신악부 운동' 을 제창하며 한때 중흥의 전망을 주었다. 이와 동시에, 시단에는 또 크게 움직이는 고고 () 의 광경이 나타났다. 백거이, 원직, 심리, 장계, 왕건 등 작가는' 신악부 운동' 을 제창하고, 대량의 정치 풍유를 창작하며 두보가 현실을 폭로하는 광범위성을 계승하고 시정을 비판했다. 장 () 왕악부 () 는 아속 () 을 공유하며, 풍격은 원백 () 과는 판이하다. 원 () 백은 서사 기교를 발전시키고, 커팅하고, 줄거리가 우여곡절, 세밀한 묘사를 하였다. 신악부' 에는 백거이의' 장한가',' 비파곡',' 원직의' 연장궁시' 와 같은 온전한 서사시가 많이 있다. 전설의 소설의 영향은 눈에 띈다. 위안,, 서 등의 시풍과는 달리 한유, 맹교, 리호, 자도 등을 대표하는 또 다른 시가 유파가 나타났다. 시 예술에서 그들은 두보의' 말이 사람을 놀라게 하지 않고 끊임없이 죽는다' 는 정신을 계승하여, 진부하지 않고 납화를 다 씻었다. 한은, 맹은, 하지만 둘 다 말솜씨가 좋고 심사숙고할 수 있다. 동시에 한유는 걸출한 수필가이다. 그의 시는 문화를 흩어뜨리는 경향이 있고, 웅장하고 분방하지만, 때로는 그의 재능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그로 하여금 배우기를 좋아하고, 보험에 저항하고, 새로운 것을 구하며, 괴상하고, 경전에서 배교하게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 사람은 송시에 미치는 영향이 모두 크다. 이하의 시는 기의와 깊은 사상에서 한모와 가깝지만, 취지가 깊고 색채가 현란하여 만당 문리파를 낳은 한모와는 다르다. 지아 섬과 그의 시우 야오 (Yao) 는 왕몽과 달리 (Dali) 10 재자 (Dali 10 재자) 가 산수 풍경을 묘사한 짧은 장을 낳았고, 그 속에서 절묘한 아름다움의 정신을 배웠고, 문구의 고심 고추와 함께 독특하고 씁쓸한 시풍을 형성했다. 구도가 좁지만 자신의 가정을 꾸려 자신의 학교를 세울 수도 있다. 그와 로동, 류차 등은 모두 돌발적인 군으로 유명하며, 각자 자신의 전세 명작을 가지고 있다.

시의 양대 유파 외에도 유종원과 유우석도 걸출한 가문이 되었다. 류종원 전원산수 오언시의 일환으로, "고박고풍보다 길며 연파에서 맛을 본다" (수시' 황자시 시집 뒤'), 풍격은 도연명과 비슷하며, 웨이와 함께 말했다. 다른 정치 서정시들은 슬픔과 격월로 가득 차 있으며, 초소의 의미로 가득 차 있다. 유우석은 재능이 넘치고 생기발랄하여' 시인' 으로 불린다. 죽지어는 짙은 생활 정취와 독특한 음색으로 후세 문인들이 민요를 배우는 모범이 되었다. 일부 서정적 경물의 작은 시는 왕왕 경물 묘사에 인생 철리가 함축되어 있어 송시의' 이성' 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시 지원, 체변신" (백거이' 나는 6 운을 더하지 않았다'), 이 시기 시단이 보여준 혁신 정신과 시에서 드러난 개인적 풍격이 매우 두드러진다.

만당 5 대 시가에서' 원과 중흥' 의 기세가 퇴색한 후 당나라 쇠퇴의 운명이 점차 다가오고 있다. 시에 반영된 감상적 퇴폐적인 정서와 해초의 사치스러운 기운이 점차 짙어가고 있다.

이상은은 당대의 걸출한 시인으로 문파의 대합 개성에서 현종 중년에 이르기까지. 그의 시는 그가 상처받았을 때의 근심과 슬픔으로 가득 차서,' 석양이 무한히 좋아 다가오는 밤에 묻히다' (이상은은' 악유묘군') 의 몰락감을 준다. 결국, 그는 고무적인 힘이 부족하다. 그들은 시 예술에 독특한 공헌을 했는데, 특히 칠언근체, 율법이 정밀하고, 어휘가 아름답고, 필법이 영영영하고, 정이 영영, 목소리가 아름답고 듣기 좋다. 산의 경치. 그중 두시준랑 () 은 심오하고 완곡한 언약 () 으로 각각 천추를 가지고 있으며, 이상은은 영향이 더 커서 당대의 시단의 전군이 되었다. 시대의 심미주의의 영향으로 그의 시 중 일부는 관료주의적인 일이 너무 많고, 아름다운 글자를 너무 추구하며, 문학이 품질보다 낫다는 것이 송초 쿤시 스타일의 기원이 되었다. 동시에, 이상은과 함께 유명한 문청운은 사상이 고명하고 글이 아름답지만, 사상 깊이가 부족하고 격조가 낮아 이상은과 비교할 수 없다. 허혼, 유창, 설에너지, 마다이, 조결, 장지에 등. , 서로 다른 물리적 면모를 가지고 있으며, 각기 다른 전세 좋은 구절을 가지고 있지만, "바람은 아름답고 다채롭고, 가볍고, 가볍고, 기상이 없다" 고 말했다. 중기 전성기를 원한다면 이런 힘이 없다. "(여문보" 칼 불기 ")

함통종에서 당나라가 멸망한 반세기 동안 사회가 격동하고 시가 창작 분야도 보편적인 쇠퇴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 시기의 작가들은 대부분 전대 시풍의 추종자였다. 돈,, 한보, 그리고 이빈도, 방간, 저우푸, 이동학 연구 지아 섬, 야오합의 고행; 사공도, 항스, 임범, 장샤오바오가 장계의 풍아를 연구하다. , 리우 지아, 니, Xue yuanjie, 멩 교외 Jiangu; 피일휴, 육귀몽학 한유' 보아오': 두순학, 나인, 웨이장의 원학, 백의 인연 등. , 비록 그들의 성과는 다르지만, 전반적으로 그들은 예술적으로 선인을 능가하지 못하고 중대한 돌파구를 얻지 못했다. 그중 피일휴, 니, 두순학은 민생의 질고를 반영하는 편장과 나은의 정치 풍자시, 한보의' 분시사 7 법' 을 평실하고 유창한 언어로 써서 만당 사회 혼란의 진실한 묘사를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