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심은 양털 뭉치처럼 동풍과 함께 날지 않는다-당대의 재녀 이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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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령의 당대는' 성세, 오렌지색의 시대' 라고 한다. 비유가 특이하고 어휘 선택이 분명하여 그 왕조를 돌아보고 괄목할 만하다. 당대의 인문주의가 성행하여, 이 오렌지색 시대에도 분홍 시인들이 쏟아져 나왔다. 상관완아, 설타오, 유, 유장경에게' 시단 여중호걸' 로 칭송된 것은 당시중 4 대 걸출한 여성이다. 몇 백 년 후, 원대신의 소설' 당재전' 은 재녀의 자리를 내주었고, 의 전기에서는 오랜 지면을 내놨고, 그녀의 필묵으로 역대 여문인에 대한 각종 감정을 표현하였으며, 글과 이해에 있어서는 세대가 가깝다고 할 수 있다. 한 여자가 예쁘다면 부러워요. 만약 네가 재능이 있고 시적이 있다면, 너는 다르다고 느낄 것이고, 칭찬할 것이다. 이계란은 백리 하나를 고를 뿐만 아니라, 예쁘고, 글씨를 잘 쓰고, 피아노를 잘 치고, 문장 한 수를 잘 쓴다. 이 세 가지 "기술" 은 만족시키기 어렵다. 이계란의 미모와 재능은 당시 문인들의 감탄을 얻었다. 더 중요한 것은, 이계란은 태어날 때부터 그리움으로 가득 찬 것 같다. 젊었을 때, 그녀는 아버지가 장미 노점을 차리는 것을 목격하고, 아무렇게나 말했다. "때가 되지 않아 마음이 어지럽다." " 말은 장미대가 잘 차려지지 않았지만, 그녀의 심정은 이미 선을 벗어나기 시작했다는 뜻이다. \ "당나라 수재전 \" 에 따르면, 그 당시 리 지란은 겨우 6 살이었다. 여섯 살 된 어린 소녀로서, 그녀는 이렇게 심사숙고한 말을 했는데, 그중에는 어떤 불길한 예언의 내용이 숨겨져 있어 아버지를 걱정하게 했다. 일찍이 그의 전임 로빈 왕은 일곱 살 때 백조의 노래를 불렀고, 그의 아버지와 한 무리의 친구들에게 칭찬을 받아 죽을 때까지 칭찬을 받았다. 그는 자신이 야심차고 전도가 양양하다고 생각한다. 이계란이 부른' 장미' 는 그의 아버지의 엄한 비판을 받았다. "이 여자는 매우 총명하여, 발을 헛디뎌질까 봐 두렵다." 이계란의 아버지가 본 것은 그녀의 지혜가 아니라 그녀의 홍안화수이다. 걱정스러운 이 아버지는 그녀를 산속으로 보내서 그녀가 수도를 보수하고 부녀도를 지키는 데 전념할 수 있기를 바랐다. 이계란의 운명은 사실 그의 아버지가 설계한 것이다. 그러나, 이 장미는 이미 마음속 깊은 곳에 오렌지색의 감정을 묻었다. 큰 산에 깊이 들어가 도관에 입주하다. 젊은 여도사 이기란은 평일에 평온한 생활을 하고, 춤을 추고, 글씨를 쓰고, 피아노를 치고, 손이 깨끗해서 스승이 되어야 같은 언어를 할 수 있다. 게다가, 리 지란 (Li Jilan) 은 손에 먼지를 털고, 표정이 어지럽게 흩날리는 스님의 사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은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런 여자는 누구 앞에 서 있으면 모두 풍경이다. 그렇게 그녀와 사귀도록 운명지어져 있는 사람은 모두 훌륭한 사람이다. 당대의 불사도관은 문화와 정치를 연결하는 신비로운 곳이다. 아버지의 후비 무측천과 결혼하기 위해 당고종은 그녀를 후궁으로 전환하도록 안배한 후' 순리장' 으로 결혼했다. 당현종의 아름다운 며느리 양옥환도 빙빙 돌며 그녀를 도관에 보내어 여실인이 남의 이목을 가리게 했다. 결국 그녀는 자신을 주시했다. 도교와 외부 세계와의 많은 접촉으로 이계란은 다채로운 독서 생활을 하면서 명사와 잦은 교제를 유지하고 있다. 그녀의 재능과 미모는 수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여 참관하게 했다. 그녀의 생활권에는 다성루유, 석승영란 등 고승이 있다. 역시 당현종조차도 그의 이름을 들은 적이 있어 그도 반했다. 그는 왕궁에 편지를 써서 그의 미모를 보고 싶었다. 명리에 대한 재녀의 동경은 아마도 순수한 사랑에 대한 그녀의 추구보다 훨씬 낮을 것이다. 고독한 산거 생활에서는 항상 한 남자가 그녀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이런 현실적 갈등은 불가피하게 이계란의 감정생활에 나타난다. 그녀는 시 한 수를 썼다: 휴머니즘은 바다와 비슷하지만 향수병에 합당하지 않다. 바다는 여전히 끝이 없고, 그리움은 끝이 없다. 거문고를 높은 층으로 가져가니, 건물 안에는 아무도 없고, 전부 달빛이다. 아카시아를 놀다가, 현장이 잠시 끊어졌다. 리 지란' 아카시아 원한' 이 얼마나 격앙된 시편인가! 그녀는 누구를 생각하고 있습니까? 그녀의 그리움은 이미 푸른 바닷물을 넘어 텅 빈 달빛을 넘어 손에 거문고 현을 울리고, 마음은 그리움으로 가득하고, 마음은 끊어진 채, 눈물은 옷자락에 떨어졌다. 이런 끊임없는 감정은 초기의 장미시보다 더 열정적이고 슬프다. < /p>
그녀는 7 피트 높이의 남자를 부르고 있다. 그는 그녀에게 사랑을 보낼 수 있다. 그녀는 따뜻한 어깨가 필요하다. 이 끝없는 그리움을 녹이고, 마음속의 다년간의 기다림을 덜어줄 것이다. 그러나 이런 기다림은 너무 길어서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그들은 베란다에 기대고, 밝은 달을 바라보며, 흐르는 물보라를 기대하고, 달의 물을 마주하고, 거문고 소리로 자신의 끝없는 괴로움을 하소연할 수밖에 없었다. 중국 문화사의 여성 글쓰기는 점차 융합되고 침투하는 과정이다. 전통적으로 도덕적 문장, 판단기준, 사회교제의 주진지는 모두 남자 눈썹을 가진 남자들이 잡고 있다. 여성의 사회적 요구는 두 단계로 나뉜다. 상류 사회의 여성은 기본적으로 규각과 뒷마당에 위치해 있으며, 경제가 부유하고 지위가 높은 가정은 자신의 처녀에게 거문고 서화 등 필요한 문화 모유를 제공한다. 보통 가정은 주로' 손을 씻고 국을 만드는' 주방에 있고,' 땀을 흘리는' 밭에 있다. 당나라의 사상 해방과 개방의 문화 구도, 특히 무측천시대 여성이 국가정권 건설에 참여해 여성의 사상문화 속박에 대해 신속히 이완에서 이완으로 바뀌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