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성 헤어스타일 디자인
병마용 구덩이는 진시황릉의 매장 구덩이로 영묘 동쪽1500m 에 위치하여' 세계 8 대 기적' 으로 불린다. 진나라의 군사, 정치, 경제, 문화, 기술을 연구하기 위해 매우 귀중한 실물 자료를 제공하여 세계 인류 문화의 귀중한 재산이 되었다. 구덩이 안의 도기 작품은 진수위군의 모조품이다. 거의 만 명의 도자기 경비병들이 활, 화살, 석궁, 청동 활, 창, 창, 창, 또는 석궁 전구체, 또는 말을 타고 단계, 석궁, 차, 네 가지 병종을 구성하였다. 진시황 병마용 전체 풍격이 두껍고, 건강미, 세련미. 자세히 살펴보면 얼굴, 헤어스타일, 몸짓, 운율 모두 차이가 있어 진빙이 지역마다 다르고 민족도 다르고 성격도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타오는 귀를 세우고, 어떤 것은 입을 벌리고 비명을 지르고, 어떤 것은 입을 다물고 가만히 서 있었다. 이 모든 진시황병마용은 감동적인 예술적 매력으로 가득 차 있다.
1990 년대에 어떤 사람들은 "유물 몇 점을 팔아 박물관을 짓는다" 고 제안했다. 당시 전국인민대표대표는 문화재 업무의 곤경을 감안해' 병마용으로 팔았다' 는 의안을 제시했다. 이것은 그 자체로 본말이 전도된 표현이다. 이 박물관은 문화재를 더 잘 보호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 유물을 팔아 박물관을 짓는다면 박물관 자체는 영원히 슬프고 수치스러운 것이다. 진시황 병마용은 하나의 전체이다. 어떻게 수량이 많기 때문에' 소수를 되팔다' 는 어리석고 무지한 생각을 할 수 있을까? 이 완전한 전체를 망가뜨렸는데, 내가 어떻게 차마 견딜 수 있을까? 물질 사회에서는' 판매' 라는 글자가 문화재 사업 개혁의 출발점과 돌파구가 될 수 없다.
문화재는 한 나라와 한 민족 역사의 전달체이며, 우리 조상의 지혜와 창의력의 증거이다. 문화재의 특수성은 재생불가에 있다. 물론 반 고흐, 피카소의 그림 등 예술적 경이로움이 나라와 나라 사이에서 경매되는 것을 들은 적이 있지만, 어느 나라 박물관의 소장품이 경매의 손에 넘어갔는지 들어 본 적이 없다. 더욱 불가사의한 것은 몇 세기 동안 경매된 최고의 소장품 문화를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는 것이다. 누구도 민족 전체의 역사적 부를 팔 권리가 없다. 병마용은 값을 매길 수 없는 귀중한 보물이다.
2002 년' 산시 관광' 이 상장돼 8000 만 주로 병마용을 팔아 다시 논란을 일으켰다. 산시관광주식유한공사의 초기 구상에 따르면' 병마용' 상장은' 황산관광' (600054) 모델로 임대등을 통해 입장권경영권을 주식회사에 들여와 상장융자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광을 발전시키고 자금을 재편하는 것이 목적이지만 문화재가 경영권이 있는지, 문화재의 소유권과 관리권이 분리될 수 있는지를 강조해야 한다. 이것은 사람들이 가장 염려하는 것이다. 회사 책임자는' 문화재 판매' 가 아니라 문화재를 더 잘 보호하기 위해' 티켓 판매' 를 강조했다. 현재, 이런' 병마용 판매' 방식은 여전히 논란이 되는 주제이다.
문화재가 장사의 매개체가 되면 자신의 품격을 떨어뜨렸나요? 선조의 보물로 상장을 융자하는 것만으로는 역사를 존중하지 않습니까? 이것들은 모두 우리가 해결해야 할 개념적 난제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