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답다

도서

경명: 도서. 송나라의 증진(曾眞)이 편찬하였다. 42권. 원본 출처: "정통 도교 경전"의 Taixuan 부서. 분류본: 1. 이 책의 Purple Collection 3~6권에 포함된 "Tao Zang Zhuan Yao" 판("필수판"이라고 함). 2. "Zhi Youzi"(중경 도서관에있는 명나라 가정 45 년 Yao Ruxun이 수집 한 "Sikuquanshu Catalogue Series"의 사본).

도서 중 하나

유자증전 전집

현주장

심신이 지치고 역행한다. 도(道), 깊고 맑은 마음이 도(道)의 본질이다.

포자가 말했다: 하늘의 몸은 얼마나 찬란한가? 천국의 성품은 신비하고 공허한가? 하늘이 나에게 주신 운명이고, 그것이 나의 본성이므로 그에 맞게 사용해야 합니다. 영리함도 없고, 서투름도 없고, 지혜도 없고, 어리석음도 없습니다. 과거에 태원동굴의 장이 수도원장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무위경(無爲界)에 들어왔으나 그 성품은 아직 완성에 이르지 못하였느니라. 말했다: 당신은 너무 행복합니다, 궁전 상인의 목소리. 습관으로 뒤덮여 있지만 열정이 넘치는 분들! 부인이여, 그녀는 화려함을 위해 단순함을 버리고 외부의 것을 끌어들이고 다섯 가지 욕망과 여섯 가지 욕망을 가려서 그녀의 순수함을 손상시킵니다. 왜 씻어? 내 마음은 법수입니다. 그리하여 삼매를 청정하게 하고, 여섯 덮개를 열고, 다섯 가지 불순물을 제거하고, 탁한 것을 없애고 본래의 물질을 보게 됩니다. 밝지만 더럽지 않다면 너무 일찍 사물을 보지 마십시오. 그러므로 멀리서 세밀한 것을 관찰하는 자는 명철(智智)이요, 이는 운명의 날에 본성을 베는 도끼인 줄을 알며, 아름다움과 영광을 위하여 헌신하는 자는 건전함과 예민함이라 하느니라. 그러나 운이 좋은 날에 운을 잃을 위험에 처한 사람은 지혜의 통찰력이고, 능숙하고 능숙하게 말하는 사람은 날카로운 혀의 통찰력이며, 이를 운명의 통찰력이라고 한다. 영리한 음모와 전략을 가진 사람은 깊은 통찰력을 갖고 있으며, 자신의 본성을 패퇴시키려는 사람은 그날의 운명에 패할 것입니다. 그것은 무엇입니까? 깊은 지혜를 가진 사람은 인생을 가짜로 만들고, 통찰력이 있는 사람은 힘을 가짜로 만듭니다. 남편의 세계에서는 나에게서 지식을 받은 사람은 원래 아는 사람이고, 나에게서 지식을 받은 사람은 원래 지식의 본질을 아는 사람인데, 어떻게 밖에서 눈부실 수 있겠습니까? 강보지는 고서와 현대서를 알고 도(道)를 들으며 하루 종일 바보 같았습니다. Pan Dong은 Zi Zhonglion을 보았고 Zi Zhonglion은 자신이 사물임을 보여 주었지만 이름을 지정할 수 없었습니다. Zi Zhonglio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정말 훌륭합니다! 그러나 그것을 보는 사람들. 모든 생명은 본래의 영광으로 돌아가나니 저마다 본성을 잃어가느니라 저녁에 태어나서 죽느니라. 나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나도 물건이다. 그러니 그 뿌리를 탐색하고, 그 정신을 모으고, 무와 진공으로 돌아가십시오. 진공 상태로 돌아가는 사람은 먼저 자신의 도발을 제거해야 합니다. 남편은 꽃과 해조류를 태우고, 소리로 어리둥절하게 하고, 연고로 기르고, 향기로운 심으로 치고, 호불호를 보이고, 창녀의 질투에 익숙해지고, 금과 옥으로 섬기며, 봉급으로 기뻐하고, 말로 아첨하고, 거짓으로 고발한다. 음모를 꾸미는 것은 10가지 도발이므로 사용하지 않으면 본성에 어긋나고 비윤리적이다.

치송자가 말했다: 없애고 싶다면 먼저 출처를 지워야 할 수 있다. 어리석은 자는 무지함을 갖고 태어나고, 지혜로운 자는 악에 덮혀 그들과 같느니라. 지지하면 왜 이렇게 어두워지나요? 그는 자신의 어둠을 포기하고 자신을 순수한 빛 속으로 던져야 합니다.

지고하신 분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아는 것이 많고 견해가 넓은 사람은 자신이 밝다고 생각하지만 이것이 어둡다고 생각합니다. 자연과 자연이 있는데 왜 멸망해야 합니까? 타오와 외모는 왜 이렇게 초췌한 걸까요? 다섯 가지 내면의 일곱 가지 감정이 불타고, 진정한 본질이 재로 변합니다. 감정을 끓였다가 꺼지게 할 수 있다면, 당신은 완전히 조용해지고 진정으로 행복해질 것입니다.

시진자는 배웠지만 알지 못해 야오치 밑에서 애타게 울었다. 참주께서 말씀하셨다: 일곱 가지 감정이 촉발되지 않고 일어난다면, 너는 참된 지혜에 들어간 것이다. 마음이 순수하지 않으면 아름답지만 순수함을 잃게 됩니다. 고대의 위대한 사람들은 본성을 이용하여 본성을 잃고, 형상을 이용하여 형상을 잊어버렸다. 자연이 있으니 그것이 내 본성을 덮어 어둠 속으로 들어가지 않게 하고, 형상이 있으니 그것이 내 본성을 가리고 아름다움에 들어가지 않게 하리라. 내부는 울퉁불퉁한 나무처럼 고귀하고 단순합니다. 그러므로 성장이 약한 것은 뿌리를 상하게 하고, 가지가 큰 것은 줄기를 상하게 한다. 범천궁 영옥, 범천 팔계, 삼천 영혼. 황제의 수도. 내 몸에도 현명한 태양이 촛불을 밝히고 신비한 바람이 부채질하는 멋진 안뜰이 있습니다. 분노와 숨막히는 욕망을 징벌하고, 무엇인가 얻으려고 참고, 포기하지 않고 자비를 사랑하는 것, 이것이 바로 진리입니다!

묘수는 “위에 있는 것을 도라 하고, 아래에 있는 것을 무기라고 한다. 도구는 자연이 아니며, 도에 들어가기 위해 그것을 쥐고 있는 도구입니다. 한숨을 쉬다! 경계 없는 혼돈은 삶과 죽음의 흐름이다. 세상의 노동으로 인해 생긴 녹색썩음병의 정체를 알 수 있고,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요? 그는 송우에게 태양을 보냈고, 야오금을 연기하여 수웨와 싸웠는데, 그는 여전히 길 위에 있었다. 밖에서 생각하는 사람은 도의 적입니다. 아름다움은 마음을 긁고, 소리는 감정을 움직이고, 소는 그것을 끌어당기고, 수레는 그것을 운반하고, 외부가 돌진하고 내부가 돌진하면 자연은 사라진다. 자연은 물이므로 바람이 약하면 그 순수함을 어지럽힌다. 나는 외부 환경을 겨자와 같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원을 담고 태일로 올라간다는 뜻이다.

징시자는 “말을 잘 못하는 사람은 말에 흠이 있고, 겉모습이 좋지 않은 사람은 듣는 데 흠이 있고, 안절부절 못하는 사람은 욕하는 사람이 흠이다. 그것은 말의 결점입니다. 그것은 미친 사람들의 생각의 결점입니다. 자, 자신의 에너지를 통제하고 배의 윤곽선 주위를 헤엄치는 사람 중 누가 감히 이것을 무시할 수 있습니까? 지식을 의지하면 온갖 문제를 풀 수 있고 승리할 수 있는 것만큼 비난할 것도 없습니다. 의도는 고대인의 감정을 시험할 수 있고, 깨달음은 성자의 원리를 통해 불타오를 수 있습니다. 무엇을 숨겨도 그것을 열 수 없고, 혼란이 있으면 아무것도 열 수 없습니다. 다른 길은 주요 도로로 간주되고, 좁은 길은 평화로운 길로 간주됩니다. 나는 현명하다고 생각하지만 지혜와는 거리가 멀다. 성인을 위해 달리고 큰 지혜를 갖고, 양심을 숨기고 남에게 살해당하지 않는 것이 도의 근본이다.

고영자는 도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었고, 그의 가족은 책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는 도에 대해 듣자마자 도를 깨뜨리고 그의 비전을 억제하고 그의 지식을 해부했습니다. 도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자연은 공허하지 않습니다. 비어 있으면 이미지만큼 무거워지고, 비어 있으면 어둠 속에서 찾는데 맡겨지게 된다. 희망의 소리가 들리지 않고, 공허한 형태가 무시되고, 형상도 없고 이득도 없다. 지극히 공한 자에게는 공이 있고 진실한 자에게는 있음이 있으니 먼저 방어를 강화한 후에 정직한 자에게 들어가라. 남 때문에 포기하지 않고, 법을 보지 않고 물러서지 않는 이가 이를 지키는 사람이다. 행위와 탁월함이 있기 때문에 있음에서 없음으로, 나타남에서 침묵으로 적응되는 것이 사실이다. 5공8식은 처음부터 끝까지 분별할 수 없고 무위(無爲)에 들어감이 그 자체로 존재함을 거의 알 수 없느니라. 나를 세우는 자들은 사심이 없어야 합니다. 먼지를 모르고, 결함이 있고, 사물에 의해 흐릿한 사람, 나에게 집착하는 사람은 도에 해롭다. 그러므로 만물이 다 잊혀지고 일체가 되어 무(無)경에 들어가니 마음이 열리고 지혜가 맑아지니 몸은 형체가 없고 마음은 생각이 없느니라. 내 성품이 빠르면 도를 얻을 수 있으니 지키면 훔칠 수 없느니라. 하늘에는 형체가 있고, 만물에는 형체가 있고, 도에는 성품이 있고, 만물에는 성품이 있습니다. 다양한 것이 자연의 궁정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니 누가 지키지 않겠습니까? 작은 것에 집착하고 큰 것을 잃는 사람이 있고, 겉에 집착하고 속을 버리는 사람이 있고, 다른 것에 집착하고 자신을 잃는 사람이 있으며, 거짓에 집착하고 배반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진실. 보관하는 올바른 방법이 있나요? 자기를 지키는 사람은 위대하고, 자기 속을 지키는 사람은 진실하다. 지킬 줄 모르면 정직하고 진실하신 분이 오시면 누가 주관하겠습니까? Yuan Xuzi는 말했습니다: Bai Zhixuan은 신비를 지키는 사람입니다!

최고 존재가 범자에게 말했다: 딱정벌레 다섯 마리가 죽었고, 일곱 가지 감정도 사라졌습니다. 범자는 "당신은 자신을 연마하고 연마하는 사람이 아니냐"고 말했다. 말했다: 연단하여 지킬 수 없으면 밖으로 나가고, 갈아서 지킬 수 없으면 기울어지나 오직 자기 안에만 지킬 수 있느니라. Zhuan Meng의 아들은 천성이 특별하지 않지만 무지하고 자신의 본성을 깨닫지 못합니다. , 그가 그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의 정신은 평화롭고 그의 영혼은 평온하며 그는 잠시 들어갔습니다.

황부자는 “깨달음에는 다섯 가지가 있다. 재난으로 인해 우울함을 느끼는 것, 질병으로 인해 우울함을 느끼는 것, 어려움으로 인해 우울함을 느끼는 것, 혼란으로 인해 우울함을 느끼는 것, 우울함을 느끼거나, 질병으로 인해 우울함을 느끼면 도달하면 만족감을 느낀다. 모든 흐름이 나누어지면 그 근원이 흩어지고, 모든 감정이 나타나면 그 본성은 숨겨집니다. 이는 근원이 불분명하여 육욕을 빼내고 달여 삼독을 빼내기 때문이다. 근원을 가리는 사람은 흐름이고, 자연을 어지럽히는 사람은 감정이다. 성욕에 중독된 사람도 골치 아픈 사람입니다. 화려함은 욕망에서 생기고, 순수함은 사물에서 죽고, 성품은 시들고 단순하지 않으며, 성품은 얼룩지고 불분명하며, 뿌리가 불안하고 줄기가 견고하지 못하다. 장면처럼 맑고 그 근원만 간직하고 모든 흐름이 맑고 맑다. 내 본성의 근원도 다른 사람의 그것과 같고, 내가 받는 경험은 드라마 없이 순수하고 완전하며, 내가 유지하는 순수함은 비교할 수 없이 조화롭다. 그 안에 원이 있으면 그 성격도 좋다. 행운은 있지만 끝이 없고, 혼합되지만 응축되지는 않습니다. 열악하면 덮어지고, 응축되면 멈춘다. 깊이 이해하고 꿰뚫을 수 있는 사람은 순수한 아름다움으로 내면을 지탱하고 외부 세계를 조화롭게 할 수 있는 사람은 방향 없는 봄과 같고 결코 흩어지지 않는 영혼과 같습니다. 그 양은 사물에 얽매이지 않고 둥근 효과가 완벽합니다! 그러므로 그 성품을 얻으려면 여전히 그 움직임을 알지 못하고 멈추는 것이고, 그 반대를 알지 못하고 극도로 공허해지는 것은 그 본성에 들어가지 않고 음만이 침묵하는 것과 같으니라!

우희자는 “육욕을 어떻게 이룰 수 있는데 참된 정신이 부족하냐”고 말했다. 어떻게 삼독이 조화롭고 조화롭게 될 수 있습니까? 원롱이 사망하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사물의 성품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작은 것과 큰 것은 같은 한계가 있고,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은 모두 같습니다. 크기와 좋고 싫음에 따라 뿌리를 잃고, 조상과 멀어지고, 근원을 버리고, 조상을 잃게 됩니다. 자신의 본성을 지키고, 여섯 먼지에 놀라고, 세 가지를 버리면, 오직 명을 근본으로 삼고, 청을 본으로 삼아 판단할 수 있을 뿐입니다. 음양의 제약은 중서천원의 성질과 동일하므로 개괄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그러나 근원은 같다.

소혜자는 “하나를 얻고 순수해지며, 남의 살육을 뛰어넘고, 변화와 함께 여행하며,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사람은 가장 진실한 조상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치송자는 “산명의 집이 중앙에 있고, 밖에 끌이 6개 있다. 올라가기 싫다. 무협의 아들은 항을 조상으로 삼고 귀신이 따르며, 서박의 아들은 조상에게 기도한 대가로 마녀에게 보상을 받습니다. 무력감에는 범위와 포위가 있습니다. 도(道)로 조절하는 것도 비어 있고, 울타리로 바꾸는 것도 비어 있다. 공허함을 공허함이라고 부르는 것이 아니고, 공허함을 공허함이라고 부르는 것이 아닙니다. 그 생각이 비어 있지 않으면, 그 생각이 비어 있지 않다면, 그것은 성취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물동이로 물을 긷는 사람은 여전히 ​​공허에서 물을 찾고 있는 것이다! . 나는 그것을 보완하고 그 본성을 회복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진심으로 무(無)를 무(無)로 여긴다면 왜 도(道)의 위대함을 말하겠는가? 참 수련자는 녹색 부류에 응하여 들어갈 것도 없고 포기할 것도 없으며 그의 신심(靈心)이 밖으로 드러나느니라.

Zhong Lio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지식이 명확하고 이름이 Rihui이며 정신이 풍부하고 이름이 Yuan입니다. 침묵을 성취한 사람은 침묵으로 죽은 사람이다. 그는 또한 망각이 매우 심하여 은둔과 공허의 깊은 곳에 이르면 죽음의 지경에 이르게 됩니다. 그의 마음은 정체된 광산과 같아서 물건을 움직일 수 없으며, 그는 길을 잃지 않고 어둠 속에 있고, 황홀하지 않고 멍하니 있다. 본 사람도 적고, 들어본 사람도 적습니다. 보지 않는 것이 보는 것이요, 듣지 않는 것이 듣는 것이니, 보고 듣는 실재가 있는 것이다. 숨기지 말고, 어둠 속으로 들어가고, 고독 속에 머물고, 침묵 속으로 들어가 침묵의 응답을 얻으십시오. 아홉 가지 변화 위에는 이름을 붙일 수 없고, 네 가지 여정 이전에는 형성할 수 없지만,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어떤 것이 존재한다고 여겨지면 그것의 상실도 현실이고, 아무것도 아무것도 아니라고 간주된다면 그것의 상실 또한 가상이다. 무의 무(無)가 참으로 존재하고, 무의 무(無)가 참으로 존재한다. 평온의 심연은 심연의 연속이며, 동굴의 신비는 신비롭고 신비스럽습니다. 아직은 힘들다.

아무것도 없는 것을 보면 이것이 바로 태수의 시작이다!

Zhong Liong은 “무에서 무를 찾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만약 그것이 순수하고 초기에 혼합되어 있다면 그것을 반박할 필요가 있고, 그 영적 근원이 혼탁하다면 긁어내야 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계곡처럼 광대하여 바다처럼 무미건조하여 방치되어서는 안 되며, 끝없이 이어져 내려온 것입니다. 도에는 꾀가 없고 성품을 죽이는 일이 없으며 광대함은 본성을 지키고 침묵은 기(氣)를 공격하며 정신은 맑고 변하지 아니한다. 이것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 현실은 가상의 반응이고, 가상은 현실의 곱셈이다. 그것들을 함께 사용하면 각각은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게 되며, 어떻게 변할지 예측할 수 없다. 내 남편 Xuanlan은 나의 본성을 정화할 수 있습니다. 내가 공허하지 않고 생각하면 나는 거의 너무 많이 알게 될 것입니다. 내가 생각하지 않고 공허하면 나는 무지하고 방어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도(道)의 궁극의 완성인 도(道)이다.

다섯 가지 변신

모든 것이 다르며 그 변화는 끝이 없습니다.

탄지는 “궁극의 길에는 다섯 가지 변신이 있다. 다오화는 누구인가? 공이 신으로 변하고, 신이 기로 변하고, 기가 형상으로 변하고, 형상이 생기고 만물이 막히는 것, 이것이 도의 열쇠이다. 형태가 기로 변하고, 기가 정신으로 변하고, 정신이 공으로 변하고, 공이 빛으로 변하고, 이것이 도의 목적이다. 성인은 관문의 끝에 도달하여 창조의 근원을 얻습니다. 그는 형체를 잊어서 기(氣)를 기르고, 기(氣)를 잊어서 허공을 기르고, 허공과 현실을 연결합니다. 조화. 숨기는 것을 원경이라 하고, 사용하는 것을 만신이라 하고, 버리는 것을 태의라 하고, 버리는 것을 태경이라 한다. 오래된 단풍나무는 깃털 달린 사람으로 변하고, 썩은 밀은 나비로 변하는데 이는 무자비한 감정의 결과이며, 현녀는 단단한 돌로 변하고, 지렁이는 백합으로 변하여 냉혹한 감정을 드러낸다. 호랑이처럼 쏘면 호랑이는 보이지만 돌은 보이지 않고, 포악한 용을 죽이면 물은 보이지 않고 용만 보인다. 모든 것이 공허할 수 있고 내 몸이 아무것도 아닐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입니다. 나 자신의 공허함과 타인의 공허함은 자연스럽게 숨고 나타나고 죽고 살아갈 수 있다.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시체는 보고 들은 사람이 아니다!

너무 비어 있으면 공이고, 너무 신성하면 기이고, 너무 물질적이면 형상이다. . 운명은 하나, 뿌리는 하나, 지킬 수 없으면 잃지 말라, 이것이 바로 바른 것이라고 한다. 어린 아이는 그림자를 가지고 놀지만 그것이 그림자에 의해 만들어졌다는 것을 모르고, 미친 사람은 형상을 모욕하면서도 자신이 형상으로 인해 모욕을 당한다는 것을 모른다. 가정을 바꾸는 사람은 가정을 바꾸는 방법을 모르고, 나라를 바꾸는 사람은 나라를 바꾸는 방법을 모르고, 세상을 바꾸는 사람은 세상을 바꾸는 방법을 모릅니다. 공이 신으로 변하고, 신이 기로 변하고, 기가 혈로 변하고, 피가 형으로 변하고, 형이 유아로 변하고, 유아가 아이로 변하고, 아이가 아이로 변하고, 아이가 강자로 변한다. 늙음으로 변하고, 늙음이 죽고, 죽음이 공으로 돌아가고, 공이 영으로 돌아가고, 기가 다시 물질로 변한다. 아아! 그것을 무한으로 변신시키는 자들!

최고의 존재는 무(無)의 신이고, 하늘과 땅은 음양의 신이고, 인간과 곤충은 살과 피의 신이다. 같은 것은 신이고, 다른 것은 모양이다. 형태는 신령하지 않지만 영은 신령하고, 말은 신령하지 않지만 소리는 신령하며, 느낌은 신령하지 않지만 꿈은 신령하며, 생명은 신령하지 않고 죽은 영이다. 얼음 부유물은 다시 맑아지고, 형태는 흩어지고 밝아진다. 너는 진짜 죽은 자를 알 수 있고, 지고한 존재의 수도로 여행할 수 있다.

웨이화는 누구인가? 구름, 용, 바람, 호랑이는 신령의 길을 얻은 자입니다. 신은 어머니이고, 기는 아들이다. 하나님을 이용해 영을 부르고, 어머니를 이용해 아들을 부른다면 무엇이 잘못되었습니까? 더러운 자들은 오방의 기운을 소환할 것이며, 뱀을 정복하는 자들은 다섯 별의 정수를 노예로 삼을 것이다. 외부에서 부르고, 내부에서 사용하고, 외부에서 사용하면 못할 일이 없습니다.

수천 개의 덴드로비움으로 만든 배를 돌릴 수 있는 사람은 들판에서 나무 조각밖에 찾을 수 없고, 천 개의 강력한 석궁을 발사할 수 있는 사람은 단 1인치의 기회도 얻을 수 없습니다. 눈은 하늘과 땅을 볼 수 있고, 한 사람이 백성을 다스릴 수도 있습니다. 너무 비어 있고 넓어도 한계가 있고, 너무 넓고 넓어도 집이 있습니다. 천지의 원리를 알고, 음양의 집을 알고, 신의 창고를 보면, 수를 장악하고, 운명을 치료하고, 천지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음란한 사람은 여자로 변하고, 가장 폭력적인 사람은 호랑이로 변한다. 행복한 사람은 표정이 조화롭고, 화가 난 사람은 표정이 굳어 있고, 슬픈 사람은 표정이 찡그린다.

들판의 벌레는 천공의 아들을 잉태하고, 사랑을 전하고, 본질을 전달하고, 기(氣)와 정신을 적시는데, 대상의 크기에 관계없이 모두가 그 진리를 얻을 수 있다. 움직임에는 고정된 감정이 없고, 만물에는 정해진 형태가 없으며, 음양이 경쟁하면 버섯과 세균이 뿌리 없이 자라게 되고, 건조함과 습기가 상호 작용하면 굴은 어미 없이 자라게 됩니다. 인체의 음양이 뿌리를 내리고 있어 습을 없애고 영양을 공급하는 효과가 없다면 왜 그럴까요? 군자는 사물을 관찰함으로써 몸을 알고, 몸을 관찰함으로써 몸을 이해한다. 검송은 의로움을 담기 때문에 서리를 견딜 수 있고, 아름다운 옥은 정수를 담기 때문에 불을 견딜 수 있다. 대왕께서는 낮에는 신령한 깃발을 들고 밤에는 신령한 버섯을 기록하시니 아무 생각이 없을 때 겨울에는 바람을 막아도 춥지 않고 여름에는 불을 막을 수 있습니다. 덥지도 않고.

도덕적 변혁은 누구인가? 세상의 지혜로운 사람과 어리석은 사람은 마치 밤의 촛불 속에 몸을 던진 나방과 같고, 새벽에 창문에 닿는 파리와 같으니, 가는 것은 알지만 돌아올 줄 모르고, 앞으로 가는 것은 알지만 가지지 못하는 것과 같습니다. 후퇴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아버지의 은혜에 감사하는 것이 효도가 아니고, 왕의 은혜를 기뻐하는 것도 충성이 아닙니다. 감정은 무감각에서 시작되고, 기쁨은 불만에서 시작되고, 감정이 많으면 분노가 늘어나고, 기쁨이 많으면 분노가 더 커집니다. 남을 억압하는 사람은 억눌려지고, 남을 관용하는 사람은 용납되고, 남에게 빌려주는 사람은 죽어도 기뻐하고, 패자에게 빌려주는 사람은 져도 기뻐한다.

누가 자비로운가? 바다에는 수영을 하다가 몸을 가리기 위해 잉크를 뱉어내는 물고기가 있는데, 사람들은 잉크 때문에 그것을 얻는다. 현명한 사람은 많은 굴욕을 당하고, 논쟁하는 사람은 많은 굴욕을 당하고, 현명한 사람은 많은 은폐를 당하고, 용감한 사람은 많은 죽음을 당한다. 군자는 남에게 죄를 지을 때에만 자기 자신에게 죄를 지을 수 있고, 불평하지 않으면 남에게 갚을 수 있다.

물건을 구하고 의롭게 되는 사람은 불의할 것이며, 은혜를 베풀고 보답을 구하는 사람은 보답을 받지 못할 것이다. 개미에게는 왕이 있고, 주먹 하나의 궁전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한 마리의 플랫폼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음식 한 알은 누구나 저장할 수 있고, 벌레 한 마리는 살 1톤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마음이 연결되면 정신이 연결되고, 정신이 연결되고, 기가 연결되고, 기가 연결되고, 형식이 연결되는 것이 고대의 방식입니다.

어떤 것이 음식으로 변신하나요? 하루를 먹지 않으면 지치고, 이틀을 먹지 않으면 병이 나고, 사흘을 먹지 않으면 죽는다. 민사 비상 상황에는 음식이 필요합니다. 마녀인 사람은 귀신이 들릴 것이고, 조각상을 세운 사람은 신이 들릴 것이다. 게일은 그것을 즐깁니다. 호랑이와 늑대는 고기만 먹고, 용은 피에만 목마르고, 인간은 모든 것을 탐하기 때문에 부족하면 싸우게 된다. 사람이 물에 물릴 때 물에 몸을 던지면 피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호랑이가 물려고 할 때 계곡에 몸을 던질 때 그는 자신의 느림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그는 그것을 피할 수 없으며 자신의 생명을 소중히 여깁니다.

절약이란 무엇인가? 물과 불은 흔히 사용하는 것을 바르게 사용하지 않으면 망하게 되는데, 이는 단순함이 부족하기 때문이고, 마시고 마시는 사람은 자주 음식을 먹지만 바르게 사용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들이 죽는 것은 징계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경비병을 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절약하는 것입니다. 듣기를 검소하면 약한 사람을 살찌우고, 보기를 검소하면 마음을 살찌고, 말을 검소하면 정신을 기르고, 사사를 검소하면 부를 기르고, 공무를 검소하면 귀족을 기르고, 문을 검소하게 하면 문을 닫으면 도둑을 막을 수 있고, 위생을 절약하면 난을 막을 수 있고, 위생을 검소하게 하면 난을 막을 수 있다.

사치스러운 사람은 부자가 아니며, 검소한 사람은 가난하고 넉넉합니다. 사치하는 사람은 마음이 가난한 경우가 많고, 검소한 사람은 마음이 부유한 경우가 많습니다. 사치스러운 사람은 친척을 사랑하므로 사람이 너무 많고, 검소한 사람은 사람을 멀리하므로 사람이 적습니다. 사치스러운 사람이 황제를 섬기면 천벌을 받고, 검소한 사람이 황제를 섬기면 월급이 보장됩니다. 사치스러운 사람은 더 걱정하고, 검소한 사람은 더 행복합니다. 사치스러운 사람은 활동적인 것을 좋아하고 검소한 사람은 조용한 것을 좋아합니다. 사치하는 사람에게는 어렵지만, 검소한 사람에게는 쉽습니다. 사치스러운 사람은 복잡한 것을 좋아하고, 검소한 사람은 단순함을 좋아합니다. 사치스러운 사람은 즐기는 것을 좋아하고, 검소한 사람은 무관심한 것을 좋아합니다. 장비 하나를 평생 그대로 유지하는 사람이 있고, 외투를 10년 동안 그대로 유지하는 사람이 바로 평온의 길을 걷는 사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