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멘터리' 이모' 는 작은 인물과 트랜스젠더들의 알려지지 않은 면을 폭로했다
2019 년 11 월, 제 32 회 네덜란드 암스단테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가 성대하게 열렸다. 암스테르담 다큐멘터리영화제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금량이 가장 많고 무게가 가장 많은 다큐멘터리 행사로, 세계 최고의 다큐멘터리 종사자들이 모두 이 행사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중국 감독 자옥천 감독이 촬영한 영화' 이모' 는 호평을 받고 있다. 다큐멘터리' 이모' 17 년 동안 촬영한' 소인물' 의 이야기, 주인공 이모, 쓰촨 농촌에서 태어난 트랜스젠더, 돈, 사랑, 차별, 자아 등 모든 운명의 침몰에서 시대의 홍수를 뒤엎고 있다. 오늘 우리는 다큐멘터리' 이모' 에 대해 이야기하며 작은 인물과 트랜스젠더들의 알려지지 않은 면을 폭로했다.
이모는 개인명, 이모의 전체 이름은 이이이모, 이모는 쓰촨 운하 현 농촌에서 온 아르바이트생으로, 태어날 때 남자애였다. 어른이 되자 그는 여자가 되고 싶었다. 얼마 동안 그는 거의 반 여자가 되었다. 나중에 그는 어쩔 수 없이 다시 남자로 돌아섰고, 나중에 그가 죽었다고 들었다.
이모의 이야기는' 이모' 라는 영화에 기록되어 있다. 감독 가옥천, 그는 선전' 정보' 의 유명한 사진기자다. 17 년간의 추적 촬영 시간 동안, 자도의 장면은 평범하지만 평온하지 않은 삶을 평정하게 기록했다. 이모는 마치 아름다운 실수와 같다. 이 속세에 잘못 부딪쳐 어찌할 바를 모르고, 파란만장한 불의를 겪었고, 운명은 결국 비극으로 끝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모의 성별 정의에 대해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것은' 트랜스젠더' () 라고 한다. 이는 사람들 중 매우 작은 부류로, 우리의 정상적인 사회구조정의에서 소외되고 있다.' 트랜스젠더' 는 사실 정확하게 정의하기 어려운 그룹이다. 한편으로는 많은 전문가와 연구자들이 정의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 많은 사람들이 인위적으로 이 집단으로 분류됐지만, 정의가 필요하다면' 트랜스젠더' 는 성별 정체성, 성별 표현, 성별 행동 방면에서 출생시 지정한 생리적 성별에 맞지 않는 사람들의 총칭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별, 성별, 성별, 성별, 성별, 성별, 성별, 성별)
성별 정체성이란 자신이 남성, 여성 또는 기타 성별에 대한 내면의 견해를 말합니다. 성별 표현은 한 사람이 행동, 옷차림, 헤어스타일, 목소리, 신체적 특징을 통해 다른 사람과 성 정체성을 교류하는 방식을 가리킨다.' 트랜스젠더' 는 매우 적합한 이름으로 여겨지지만, 일반 성별 기준에 맞지 않는 외모나 행동을 가진 모든 사람이 자신을 트랜스젠더로 생각하는 것은 아니다.
분명히, 두 마오는 결코 자신의 남성 특징을 인정하지 않는다. 그는 자신이 여자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정서적으로나 심리적으로 자신의 여성 신분을 더 인정한다. 그의 인생 분투 목표는 필사적으로 돈을 벌고, 트랜스젠더 수술의 높은 비용을 모아서 자신을 완벽한 여자로 만드는 것이다. 이것이 그의 생활분투의 원동력이자 비극적인 인생의 시작이다.
이모는 불행한 아이였다. 그는 쓰촨 외진 산촌에서 태어나 비정상적으로 기형적이고 왜곡된 가정에서 태어났다. 어렸을 때 아버지는 심각한 위법범죄로 총살당했다. 그의 미친 병적인 아버지는 심지어 여동생을 하남에 직접 팔았다! 이모의 어린 시절이 어떤 공포, 무력감, 절망의 생명 상태에서 힘겹게 성장했는지 상상할 수 있다. 그의 어머니는 또 장애인이라 그를 잘 돌볼 수 없다. 어린 시절의 이모는 사촌 형을 따라 도시에 기대어 쓰레기를 줍고 아르바이트를 하며 생계를 꾸려 나갔다가 자라서 심천으로 아르바이트를 했다.
이두모의 트랜스젠더 속성 인식
이모의 트랜스젠더 의식은 우연히 발견됐다. 한 번 퇴근 후 동료들을 따라 나이트 클럽 이두모에게 와서 무대 위의 요염한 무용수를 바라보며 잠시 빠져들었다. 이두모는 무대 밑에서 눈을 똑바로 보았다. 사춘기 호르몬 충동도 아니고 괴이한 착륙에 대한 호기심도 아니다. 하지만 친절한 연기 욕망이 마음속에서 뿌리를 내리고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선전 용강구 중촌 내 한 오래된 술집, 청청은 이 일대의 유명한 야장 매니저로, 그 밑에서 가져온 맹남 염성 요괴는 수십 백 명, 바로 그였다. 이두모가 역문자열 배우로서의 천부적인 재능을 발견하였다. 무대 역문자열 공연을 접한 후부터 이두모는 마법처럼 넋을 잃고 있었다. 그 부드러운 장면들이 줄곧 그의 머릿속에 떠오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몇 차례 얽힌 후, 그는 과감한 결정을 내리고, 공장 일을 그만두고, 야장으로 출근하고, 날씬한 몸매, 하얀 피부, 청초한 이목구비, 부드럽고 수줍고 감미로운 목소리로, 이두모는 곧 야장 지배인의 심사를 통과해 화장대 거울 속의 또 다른 자신을 바라보며, 이두모는 미래가 가능하다고 느꼈다.
이두모는 천성적으로 미각이 가늘고 키가 크지 않고 골격도 일반 남성보다 작으며 정성스럽게 치장한 후 마치 짙은 화장을 한 아름다운 여자처럼 닮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아름다움명언) 당시 선전에는' 동지바' 가 일었다. 이두모는 여러 나이트 클럽 사이를 오가며 의기투합한 파트너 몇 명을 알게 됐다. 공장에서 그는 소박한 남성복을 입고 키가 작고 기세가 없어 투명인듯 어깨를 드러낸 반신봉엉덩이 치마를 입은 이두모는 세상에서 가장 자신 있는 눈부신 여배우인 듯 이두모가 시작됐다
트랜스젠더가 된 후의 다른 인생
두 마오 롱 가슴, 요염한 섹시한 여자로 분장, 심천의 나이트 클럽 때부터 그의' 요괴' 공연을 시작했다. 그는 열심히 춤을 배우고, 노래를 연습하고, 곧 무대에서 작은 명성을 깨고, 자신의' 자리' 를 가졌고, 경제적으로 보답을 받았고, 그는 도시인처럼 살기 시작했다.
이모의 꿈은 점점 풍만하게 팽창하고, 그는 자신만만하게 후원을 하고, 투자를 찾고, 자신의 음반을 생각해 내고, 언젠가는 자신이 진정한' 대스타' 가 될 수 있다는 꿈을 꾸었다. 생활 속의 이모는 심지어 연애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고, 제대 전사를 사랑하게 되었는데, 그들은 함께 동거하며, 작은 생활은 그런대로 행복한 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레드 와인 그린 뒤 잃어버린
무대 위에서 두 마오의 힘찬 연기로 그 시대의 고임금을 받게 되었다. 그래서 두 마오는 등불, 와인, 녹색, 푸른색, 그리고 많은 남자 친구를 사귀었다. 그래서 그는 진정한 여자가 되는 생각을 싹트고, 여자가 되고, 애인에게 사랑받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트랜스젠더 수술을 하기로 마음먹은 이두모, 공연은 더욱 열심히 하고, 고객과 교류하는 것이 더욱 정성스러웠다 그러나 사람은 흔히 쉽게 얻을 수 있는 그런 물건이면 쉽게 잃을 수 있다. 그가 번 돈이든 그가 사귀는 남자친구든!
자신의' 스타몽' 을 하기 위해 그는 모든 돈을 속았고, 나중에는 도박에 물들었다! 그래서 원래 등불, 와인, 녹색의 생활이 전향으로 대체되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남자 친구 몇 명도 결국 그를 떠났다! 심천과 같은 급변하는 도시에서 이모는 언제든지 도태될 수 있는 그 사람이 되었고, 결국 이모는 갈 곳이 없었고, 그는 어쩔 수 없이 쓰촨 고향으로 돌아가 자신의 마지막 서식지로 돌아갔다. 그러나 현실은 잔혹하다. 고향으로 돌아온 이모는 자신의 마지막 몇 채의 주택이 이미 이웃과 주거에 의해 철거되어 권무과를 쟁론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단지 택지 폐허에 간단한 비닐하우스를 세워 묵었다. 설령 자신의 집이 생활의 곤난이 가장 걱정스럽지는 않다 해도, 친족들의 이해심과 냉막 소외, 마을 사람들의 원망의 말과 냉소는 그를 가장 고통스럽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세상에서, 이모는 의지하지 않고, 더 이상 그를 따뜻하게 할 사람이 없다. 이때 그와 함께 심천에서 돌아온 어린 남자친구, 외로운 두 사람의 운명이 함께 묶여 있다.
이모와 연애하는 어린 남자친구는 이 초라한 비닐하우스에서 그들의 새로운 생활을 시작했다. 그들은 육계를 기르고, 농작물을 재배하고, 황무지를 개척하며, 자신의 근면한 두 손으로 운명의 불공정을 바꾸길 바란다. 카메라 속 이모는 늘 자신감을 가지고 미래를 동경하고, 눈빛이 강인하고, 집착과 강건하고, 현실의 곤궁은 여리해 보이는 그를 쓰러뜨린 적이 없다. 영화에는 나를 오래도록 잊을 수 없는 정적인 장면이 있다.
늦가을의 쓰촨 분지는 습도가 높고 물기가 풍부하여 하루 종일 햇빛을 보지 못하고 안개가 증발하는 것이 일상의 정상적인 상태이다. 지아 가이드 (Jia Guadi) 의 카메라 아래, 빨간색과 파란색 막대 사이의 간단한 온실은 밝은 눈을 가지고 조용히 아침 황무지에 서서, 주변의 모든 것이 조용하고, 구름과 연기가 피어오르고, 두 털이 세워진 이 새로운 집은 보이지 않고, 주변의 황량한 환경과 비교해 볼 때, 그가 한 손으로 지은 밝고 눈부신' 유토피아' 는 마치 인간의 선경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그러나 선경은 현실 속의 허무하고 사치스러운 꿈일 뿐, 이모의 꿈은 곧 깨어났다. 마을 사람들은 그들의 생활에서 갑자기 나타난 이런' 이질적' 을 받아들일 수 없었다. 그가 왜 여자의 옷을 입고 한 남자와 동거하는지 아무도 이해할 수 없었다. 각종 추측적의가 쇄도하고, 마을 간부들은 심지어 특별히 와서 그를 고향을 떠나도록 설득하고, 꿈이 깨지고, 이웃과 굴욕적으로 600 을 체결했다
선전으로 돌아온 이모는 현실적으로 삶을 바라보는 법을 배우기 시작했고, 생존을 위해 생계를 꾸릴 수 있는 직업을 적극적으로 찾았지만 어려움이 많았다. 어떤 공장도 잘 정의되지 않은' 트랜스젠더' 를 받아들이려 하지 않는다. 많은 불편이 이모가 융기된 가슴을 또 필사적으로 감싸게 했다. 그는 긴 머리를 자르고' 남자의 몸' 을 회복했고, 내면의 욕망과 본능적 대항은 무한한 고통스러운 선택이었다
이모의 인생은 마침표를 찍었다
2 모가 평범한 하층인으로부터 트랜스젠더를 경험했을 때, 등불, 와인, 녹색을 거쳐 생활과 현실을 인식하고, 결국 삶의 본질로 돌아가기로 결정했다고 생각했지만, 하늘이 2 모의 인생에 마침표를 찍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선전으로 돌아가 긴 머리를 자르고 붕대로 융기된 가슴을 감쌌다. 두 가지 뼈아픈 사랑을 겪은 후, 여자가 되려는 생각이 그의 마음속에서 완전히 사라졌고, 그는 다시 한 남자가 되기로 결정했다.
가짜 가슴을 꺼내도 적지 않은 비용이 필요하다. 일자리를 구하는 것은 순조롭지 않다. 저축한 이두모는 가옥천에 도움을 청할 수 밖에 없다. 가옥천은 한 병원에 연락하는 것을 도왔다. 이두모가 수술로 가짜 가슴을 빼내고 남자의 몸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하지만 초보적인 검사 이후 청천벽력 못지않은 소식이 전해지자 이두모는 에이즈 바이러스를 휴대할 가능성이 크며 수술을 할 수 없었다.
이두모는 감정이 거의 붕괴되어 울면서 끊임없이 담배를 피웠고, 가옥천은 어찌할 바를 몰라, 어떻게 위로해야 할지, 정신적으로, 물질적으로, 그는 끼어들지 못하고, 할 수 있는 것은 렌즈로 이 모든 것을 기록하는 것이다. 나중에, 리 ermao 가 사라졌다, 마치 인간이 증발한 것처럼, 아무도 그가 어디로 갔는지, 무엇을 했는지 모른다.
2017 년, 가옥천이 갑자기 이두모로부터 전화를 받았을 때, 그는 자신이 이미 가짜 가슴을 꺼낼 방법을 강구했고, 지금은 당당한 큰 남자로 변해 돈을 충분히 벌어서 세계 일주를 하고 싶다고 말하는 것이 즐거워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2 년 후, 가옥천의 작품' 이모' 가 결선되었을 때, 그는 처음으로 이두모에게 전화를 걸어 작품 수상의 기쁨을 나누려고 했을 때, 이두모는 이미 세상을 떠났다. 당초 작품 수상이 네덜란드에 레드카펫을 가겠다는 약속을 했다면 영원히 실현되지 못했을 것이다.
이모는 죽기 전에 감독과 유일하게 통화할 때 자신이 피곤하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남자든 여자든 상관없다. 전반적으로 다른 사람은 평생 한 가지 인생만 살 수 있고, 그가 두 가지를 살 수 있다는 것도 그만한 가치가 있다.
현재 LGBT 집단은 더 이상 소출이 아니다. 이두모는 엄격한 의미에서 동성애자나 트랜스젠더라고 할 수 없다. 인생의 마지막에 그는 예전의 자신을 완전히 부정했기 때문이다. 그는 남자와 한 일이 더럽고 역겨웠다고 생각했다. 아마도 용이나 다른 남자친구와의 사랑은 단지 따뜻함을 찾는 방법일 뿐, 그가 한 일은 그를 한 여자와 사랑하게 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동그라미의 영향은 그를 잠잠하게 만들었다. 그가 그렇게 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는' 여자' 의 역할이어야 한다.
영화의 감독도 이런 인생에 대해 엄격한 정의를 내리지 않았다. 그는 단지 인생의 방관자일 뿐이다. 이두모는 평생 자신에게 정확한 답을 찾고 있었다. 그는 급히 자신에게 한 가지를 써준 후 황급히 지우고, "태어나서 사람됨이 되어 미안합니다." 라는 글만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
이모는 소리 없이 가버렸다. 그가 죽기 전에 자신이 마지막으로 모은 예금들 중 일부를 사회에 기부했다고 들었다. 이모의 생명도 그의 이야기와 함께 끝났다. 수많은 일반인들이 사라진 것처럼, 나는 그가 이 세상에 가장 많은 흔적을 남긴 것이 바로 이 다큐멘터리, 그의 모든 사랑과 슬픔이라고 생각한다. 영화의 마지막은 자도가 17 년 동안, 다른 곳에 있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사랑명언)
그는 그녀다. 그녀도 그가 어떤 선입견을 던진다. 나는 이렇게 훌륭한 영화가 대중에게 공개될 기회가 있기를 바란다. 트랜스젠더가 자발적으로 그의 성별 귀속을 선택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포용적인 사회는 그들에게 더 많은 이해와 존중과 생존 발전의 공간을 주어야 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어야 하며, 그들이 더 나은 삶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문말: 사랑에는 남녀가 없고, 결혼에는 사랑만 있으면 되고, 평생 사랑이 부족한 이두모는 이때부터 세상에 없다. 내 의견으로는, 그의 인생은 세 단계로 나뉜다. 젊음의 성성이 유명해지기를 갈망하는 그녀, 고향으로 돌아가 안정을 갈망하는 그녀, 현실을 향한 자기화해를 갈망하는 그 사람, 하느님이 사람을 만드실 때 아담과 이브 외에 미국의 유명한 작가인 케이트 번스타인은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남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점점 제가 여자도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우리가 남자나 여자가 아닌 세상에 살고 있다는 것이다. " 이 다큐멘터리' 이모' 를 다 보거나, 이두모라는 짧은 일생을 보면 어린 시절의 불행부터 트랜스젠더와의 교집합, 세상의 불해부터 인생의 종말에 이르기까지, 나는 항상 이 세상에 이두모가 많다고 생각한다. 지금 그들은 이두모 같은 삶을 반복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혹은 이두모가 될지 여부를 결정하는 사람들이 많다. 간단히 말해서, Li Ermao 의 몸에서 나는 동정 외에도 뒤에서 수천 명의 Li Ermao 를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