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카르트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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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네 데카르트 (RenéDescartes) 는 1596 년 프랑스 서부 투란과 부와두 성의 경계에 있는 라에 (현재 라에-데카르트) 의 신사 가정에서 태어났으며, 그의 아버지는 브르타니 주의 상원의원이었다. 데카르트의 시대는 아우구스티누스의 경원 철학이 학계의 지배권을 차지하는 시대였다. 아우구스티누스 철학은 아리스토텔레스의 철학에 반대했지만, 어쨌든 가톨릭 신학은 과학과 양립 할 수 없었다. 1642 년, 데카르트는 그가 출판하지 않은' 세계' 의 내용으로 전복된 보헤미아 왕페이 델리크의 딸 엘리자베스 공주에게 철학 대전을 쓰기 시작했고, 1644 년 라틴어로 출판되었고, 책 제목' 철학 원리' 는 그 자신이 번역한 것이고, 일부는 그가 검토한 프랑스어 번역본이 1647 년에 출판된 것이다. 상세 정보
방법론 더 많은 gt; Gt;
직감과 연역
수학적 방법의 영향을 받아 데카르트는 직감과 연역을 과학 지식을 얻는 근본적인 방법으로 삼아 보편적인 의심으로 이를 수정하고 보충했다. 그러나' 심신결합' 이라는 더 깊은 형이상학 문제에 직면했을 때, 그는 그 방법과 모순되는 곤경에 빠졌다. 이 글은 데카르트 방법 원칙의 상술한 발전 맥락을 밝혀내고, 그것이 데카르트 철학을 전면적으로 이해하는 데 있을 수 있는 의미를 논술하였다.
일반적으로 더 많은 gt 를 의심합니다. Gt;
데카르트가 보편적으로 의심하는 신, 수학, 악마
데카르트는' 제 1 철학 사색집' 의 첫 번째 사색에서 유명한 보편적인 의심을 했는데, 그것은 두 번째 사색에서 내가 생각하는 발견과 확립을 위한 전제조건을 제공한다. 데카르트 제 1 철학의 구성과 그 어려움을 이해하는 것은 반드시 이 의심 활동을 이해하는 것을 기초로 해야 한다. 그중에서 하나님과 수학의 관계를 둘러싸고 악마 가설의 성격, 기능, 범위에 대해 많은 의견이 생겼다. [자세히]
나는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더 많은 GT 에있다. Gt;
르네 사고 데카르트 존재
헨디카는 데카르트의' 나는 생각한다, 그러므로 내가 있다' 는 논증에 대해 새로운 이해 방식을 제공했다. 그는' 내 생각' 논증을 연극과 비유하여' 나는 생각한다' 는 두 개의' 나' 가 서로 다른 분별 시스템에 속한다고 지적했다. 서로 다른 식별 시스템을 가로지르는 이러한 추론이 반드시 성립되는 것은 아니므로 데카르트의 논증에는 잠재적인 문제가 있다.
이원론은 더 많은 gt 를 가지고 있습니다. Gt;
데카르트 심장의 차별화 및 분석
"심물이원론" 이나 "심물구별" 학설은 데카르트 철학에서 가장 영향력이 크고 논란이 많은 동시에 가장 오해를 받는 이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단순히 마음과 물체가 다르다고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 둘 사이에' 실제 구분' 이라고 주장한다. 데카르트의 "진짜 구별" 이란 무엇입니까? "진짜 구별" 이라는 개념은 심물구별증명에 어떤 어려움을 가져왔는가?
개념과 진리가 더 많습니다. Gt;
천부관념' 과' 외래관념'
데카르트는' 천부적인 관념' 과' 외래관념' 의 출처와 그 역할에 대한 분석을 통해 오직 이론의 기본 원칙을 확립했다. 즉, 모든 진리적 지식은' 천부적인 관념' 과 이를 전제로 한 이성적 연역에서 비롯된다. 오직 이론의 이 기본 원칙은 데카르트의 이원론 철학 체계와 조화를 이루지만, 데카르트의 만년에 제기된 심신 교감설과 직접적인 갈등 속에 있다.
[자세히]
하나님은 더 많은 gt 를 가지고 계십니다. Gt;
데카르트 철학의 "신"
이 글은 데카르트의 하나님에 대한 논증과 그 관념을 분석하여 데카르트 철학 사상에서 하나님의 성질과 지위 문제 데카르트 소개를 탐구하고, 데카르트 심물의 이원 대립 사고 방식의 철학 함의와 그 근대의 의미 데카르트 소개를 밝혀내고 있다. 데카르트 철학이 근대 철학사 전체의 지위와 역할을 분석하여 데카르트 철학을 연구하는 새로운 경로를 탐구하려고 노력하다.
이성주의가 더 많은 gt; Gt;
계몽주의의 근대 철학
데카르트 철학은 근대 철학의 기본 구상을 천명할 뿐만 아니라 이성적인 운영 질서를 묘사하여 통일된 세계 구조를 구축했을 뿐만 아니라, 근대 사상을 위해 말 형식이나 이론적 틀을 제공하였다. 이런 계몽의 시각에서 근대 철학을 이해하면 장기적으로 유행하는 이성주의와 경험주의 대립의 서술 모델을 전복시킬 것이다.
윤리 더 많은 gt; Gt;
데카르트의 générosité 개념
데카르트 철학 빌딩의 맨 위에 있는 도덕학으로서 핵심 개념인 ——générosité 가 있다. 데카르트는 인간 자체에 내재된 자유 의지와 이성으로 이 개념을 모든 사람에게 평등하고 이타적인 애인의 의미를 부여한다. Générosité 은 다른 미덕에 대해 통섭적인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덕성의 왕관이 되어 데카르트의 도덕적 이상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Générosité 이라는 미덕을 가진 사람은 바로 데카르트의 마음 속에 있는 도덕적 성인이다. [자세히]
데카르트와 현상학은 더 많은 gt 를 가지고 있습니다. Gt;
데카르트 철학의 근원점
현상학의 발단은 데카르트의' 내 생각' 개념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 우리는 두 가지 현상학을 구분해야 한다: 후젤과 하이데거의 사상을 대표하는 역사의 현상학과 데카르트가 어렴풋이 창조한 이상적인 현상학이다. 역사의 현상학은 결코 데카르트' 내 생각' 개념의 내포를 진정으로 파악하지 못하며, 우리가 견지해야 할 이상적인 현상학은 우리가 진정한 현상학을 구축하도록 인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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