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자' 도덕경' 과 관련된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노자와 관련된 이야기 \x0d\' 사기' 에 따르면 노자, 초고현 리향곡인리인. 성 이씨, 이름 귀, 쯔보 양, 시 는 퀘, 저우 수석실 역사 라고 말했다. 공자 적절한 주, 나는 Lao Tzu 에게 의식 을 물어볼 것이다, Lao Tzu 는 말했다: 아들이 말하는 사람, 그 사람과 뼈 는 모두 썩은 남자, 귀에 혼자 말을 했다. 군자는 그 때 운전을 해야 하는데, 그 때 해서는 안 되고, 푼은 피곤하고 행한다. (푼이 피곤하고, 삿갓도, 첫 번째 착용하고, 말은 차 뚜껑이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을 참조하십시오. 나는 그것을 듣고, 리앙 지아 깊은 숨겨진 ruoxue. 군자는 성덕이 있어 용모가 우둔하다. 아들의 교만과 다욕, 태색과 음탕한 뜻을 가는 것은 모두 아들의 몸에 무익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래서 고소한 사람, 만약 그것일 뿐이다. 공자가 가서 제자가 말했다: 새, 나는 그것이 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물고기, 나는 그것이 수영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짐승, 나는 갈 수 있다는 것을 안다. 걷는 사람은 그물이 될 수 있다. 유람자는 론일 수 있다. 비행자는 _ 일 수 있다. 용에 관해서는, 나는 그것이 풍운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는 것을 알 수 없다. 나는 오늘 라오어 츠, 그 여전히 용 예 를 참조하십시오. 노자는 도덕을 수리하는데, 그 학습은 자기 은폐를 무명으로 하는 것을 우선으로 한다. 오랜 시간 동안 거주, 주 의 쇠퇴 를 보고, 다음 이동합니다. 관문, 관령 윤희가 말했다: 아들은 은근히 남을 것이고, 나를 위해 책을 쓸 것이다. 그래서 나는 다음 책 위, 아래, 도덕적 의미 오천여언 을 쓰고, 멀리, 모 알려진 끝 을 썼다. 라오어 츠 태어난 저우 dingwang 3 년, 어머니 임신 80 년 출생, 태어난 haoshou, 그래서 라오어 츠 라고 했다. \x0d\\x0d\ 노자는 기원전 570 년경에 태어나 공자보다 약 20 살 더 나이가 많으며 그의 선생님이다. 노기는 왕족이다.' 좌전 정공 4 년' 은 "무왕의 모동생 8 명, 주공은 대재, 강숙은 사구, 계절은 사구, 오숙은 무관" 이라고 말했다. 가문 세습 주나라 사공직입니다. "사기 관채세가가" 는 "무왕이 무너지고, 성왕은 적고, 주공단 전문왕실은 봉기가 발란에 실려 있다" 고 말했다. 즉 jean valjean 즉, 그래서 jiezai 와 6 월 jieji-qiguo 국가의 군주, 노기는 이 사실의 후계자, 그래서 관직은 노군이라고 부른다. 계절은 성왕의 숙씨족이기 때문에 소공이 12 년 동안 추모공이 제거할 성왕숙씨 계족의 노양자이기도 하다. 항상 문왕노아들 계족의 족명에 대해, 노자 본명 노양자, 자래는 양자, 작명은 백양, 스승은 노자 (자학자), 관원은 노기 () 또는 노군, 왕자와 함께 전적을 가지고 초나라 곡인리 () 로 달려갈 때, 자칭은 노래자 () 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봉지가 남쪽의 페택에 있기 때문에-기국펑지 (개봉 일대), 후세 사람들은 그의 지주명, 펑조 () 라고도 불린다. "이엘" 은 한무제 반황로의 도일 때' 계절기' 라는 단어가 각각 절반씩 가는 비하적 반칭으로 선한의 근거가 없다. 노자는 주경왕 사공을 맡았는데,' 단씨가 주를 취하다' 는 후 주를 떠나 진나라를 떠나 조상에게 귀종하여 진나라로 돌아가셨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x0d\\x0d\ 노자는 청우 \x0d\\x0d\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도덕경' 을 타고 전국 시대에 한비자는' 주서' 라고 불렀고, 진 시대에는' 여씨 춘추 주' 라고 불렀다 한경제는 황자, 노자 의례 개자를 경경으로, 양웅' 한지 촉왕 본기' 는' 노자 관윤희가' 도덕경',' 변방 노자명' 은' 핍박, 유언 도덕의 경전' 이라고 말했다. 노자문에 대한 최초의 호칭은 한비자의' 주서' 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주중에 진 () 나라 사단 () 은 이를' 의경 ()' 이라고 불렀고, 주태자 진 () 은' 의치법' 이라고 말했다. 최근 안후이와양현 정점촌 고고학에서 추국 당시 노자가 거주하는 곳, 윤묘와 성모묘, 성인노자 석상, 춘추시 도기 우물 벽과' 칙문',' 혼합원 탄생' 등의 단편이 발굴됐다. \x0d\\x0d\ 이러한 단서에 따르면, 우리는' 주서' 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노자문은 2 천 520 년 전 주경왕의' 주조무사' 시계와 관계가 있었다. 당시 제후국이 원시계에 주조한' 주서' 의 순서가 6 서문과 다르기 때문이다 다른 이유는 풀리지 않는다. \x0d\\x0d\ 노자의 사회철학은 심오하고 심오하며, 분별, 지식, 창조, 공공이 왕이라고 주장하며, 사회 정신과 기회 건설을 보완하기 위한 것이다. 그는 고대와 현대에 보기 드문 사회변증 논리의 대가이다. \x0d\\x0d\ 6, 노자 이야기 \x0d\\x0d\ 1, 노자 출생 \x0d\\x0d\ 기원전 577 년 여름 6 월 송국군 * *;

좌사어석을 비롯한 환씨 부계 가문은 오랫동안 정심을 도모했지만 어쩔 수 없이 * * * 공공재위, 그 손을 잡을 수 없었다. 오늘 * * * 공무의 죽음을 보고, 기회를 타서 일을 시작하려 한다. 모사가 치밀하지 않아 소문이 새어 화원을 비롯한 다이씨 일족에 의해 송국에서 쫓겨났다. 그 후, 즉 ren 룽 왼쪽 부문, 시마 라오 주오, sikou 에 대한 음악계; 신군, 이것이 바로 송평공이다. \x0d\\x0d\ 어석율 환씨 일족 일행 200 여 명이 초나라로 도피해 초나라 3 년 동안 객거했다. 기원전 573 년 여름 6 월, 초나라가 군대를 일으켜 송국의 펑성 (오늘 장쑤 서주) 을 공략하고, 어석 (), 어부 수비수 () 를 봉어석 (), 어부 수비수 () 를 봉쇄하고, 300 대의 병거를 남겨 수비를 도왔다. \x0d\\x0d\ 송평왕은 이를 위해 조신의를 불러 물었다. "적은 강하고, 나는 약하며, 초병은 펑성을 침범하는 것은 내 심복이다! 가만히 앉아서 무시하면 후환이 무궁무진하다! 누가 나를 위해 이 요새를 뽑고 싶습니까? " 말소리가 떨어지자 반에서 한 사람이 나왔다. "우신이 가고 싶어!" " 평왕은 이 사람의 키가 장 2, 짙은 눈썹에 큰 눈, 볼이 넓은 어깨, 위풍당당한 웅건함을 보았는데, 원래 사마로좌였다. 화원은 우려를 표하고 평왕에게 말했다. "어석이 교활하고, 어부가 흉악하고, 펑성이 초나라 병거 300 을 도사리고, 삼천 명을 지키며, 힘이 강하다. 사마는 기예가 대담하고 강건하고 용맹하여 필승하기 어려울 것 같다. " 라오 주오 (Lao Zuo) 는 "물고기 돌, 책을 좀먹는 벌레, 어부, 닭을 묶는 개도 있다. 어떤 두려움 자이! 라오 주오 는 펭 시 주위에 작은 집 을 가지고 기꺼이, 도시는 장관 이 돌아 오지 않을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평왕이 승낙하다. 노조를 장군으로 보내, 2 만 명의 인마를 거느리고 펑성을 수복하러 갔다. \x0d\\x0d\ 송나라가 펑성을 에워싸고 밤낮으로 공격한다고 한다. 라오 주오 영웅 마이티, 그의 첫 번째 군인, 그래서 송 사기 큰 진동, 반월 미만, pengcheng 수비수 는 섣달 그믐날 에 위태롭다. 어느 날, 어석, 어부가 도시에서 전쟁을 감독하고, 송군인이 개미처럼 많다는 것을 보고, 모두 용감하게 사다리를 타고 성을 오르니, 모두가 앞을 다투었다. 또한 장군 실버 헬멧 실버 갑옷, 김고 백마, 전장에서 질주, 파견 병사 를 참조하십시오. 추 질문 할 것이다: "이 노래는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어석이 대답했다. "신임 사마, 포위군 주장 노좌입니다." 추장은 잇달아 의론을 벌여 말했다. "포위 주장은 군 뒤에서 적의 진영을 보지 않고, 갑자기 군대 앞에서 좌주하고 우측으로 질주하는데, 어떻게 사기를 북돋우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렇듯 펑성은 너무 위험하다! " 그러나 어석은 계략이 있는 사람인데, 그는 부하들에게 또 이렇게 말했다. "일이 되면 지고, 일은 지고, 일은 실패한다. 역사상 많은 예가 있는데, 아군이 반드시 패한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주오 영웅 xiongwu, 그의 첫 번째 군인, 이것은 그의 성공의 기초입니다; 제 고집대로 하고, 안하무인인데, 이것이 또 그의 실패의 근원이다. 그의 군대가 반드시 이긴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겠는가? " 추장이 물었다. "좌측 스승이 성죽인 것 같은데 무슨 좋은 계책이 있나요?" 어석은 이렇게 대답했다. "양군은 서로 마주보고, 잘생기고, 앞도 뒤에 있으니, 기회를 보고 행동해야 한다. 이제 송 빙 포위 공격, 주님은 화살 을 걸고 질주, 앞에 강조 될 것입니다, 이것은 군인의 큰 금기 아입니다! 나는 소계가 하나 있는데, 만약 계책에 따라 행동한다면, 송군의 성패는 아직 말하기 어렵다. " \x0d\\x0d\ 원래 물고기 돌은 부하들에게 암화살을 쏘아 노좌를 사살하게 하는 것이었고, 노좌는 군 앞에서 감독하고 있었다. 갑자기 화살이 날아와 가슴 5 인치로 들어갔다. 불행하게도 말에 떨어져 숨졌다. 송군 군룡은 머리가 없어, 궤멸하여 군대가 되지 못하고 사방으로 도망쳤다. \x0d\\x0d\ 노좌의 가족들은 송영군 장부에 시녀, 십여 명의 장수, 수십 명의 경호원이 있다. 갑자기 옛 주오 사망 듣고, 또한 패군 이 몰려오는 것을 보고, 모든 집은 급히 차를 몰고, 노부인이 도망가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리고 전쟁 및 탈출, 저녁까지, 추격병은 비록 \x0d\\x0d\ 사슴읍태청궁 현원전 (현붕서 현원전 \x0d\\x0d\ \ x0d \ 가 사라졌지만, 노부인 옆에는 시녀 두 명, 한 명밖에 남지 않았다 집은 감히 멈추지 못하고, 별을 걸치고 달을 달고, 어둠을 더듬어 앞으로 나아가며, 허둥대며 길을 가리지 않고 남서쪽으로 달려갔다. 다음날 새벽, 외딴 마을에 와서, 마을 사람들에게 송도로 가는 길을 물었고, 모두 고개를 저으며 모른다고 말했다. 집은 서행으로만 알고 있어야 하는데, 어찌 이미 남으로 치우쳤다는 것을 알 수 있겠는가. (공자, 논어, 논어, 가족명언) 일행 네 명이 오솔길을 돌고, 7 일 동안 여행을 했지만, 여전히 송도를 보지 못했지만, 진국상읍 (오늘 하남 사슴읍동) 에 왔다. 긍정적 인 때, 노부인은 갑자기 뱃속 통증을 느꼈다. 원래 노부인은 이미 7 월에 임신했는데, 조조는 군전 약속을 지켰고, 필승의 마음으로 가족을 거느리고 출정하였다. 이 때 병패, 노부인은 또 남편을 잃은 슬픔이 있어, 다른 나라를 망명하고, 마음이 초조하고, 몸이 피로하고, 심지어 태동까지, 통증을 참을 수 없었다. 시녀는 당황하여 어찌할 바를 몰라, 집은 바삐 길가에 주차하고, 한 노부인을 찾아 마을로 달려갔다. 하지만 몇 시간 동안 마차 안에서만' 와우' 울음소리가 들렸고, 조산아가 태어났는데, 이것이 바로 노좌의 아들인 노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노자가 태어나고, 허약하고 머리가 크고, 눈썹이 넓고 귀가 넓어, 심연의 구슬이 맑고, 코가 쌍량에서 똑같다. 그 두 귀가 자랐기 때문에, 이름을' 귀뚜라미' 라고 지었다. 경인호년 (기원전 571 년) 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친이웃들은 또 비버아, 즉' 작은 호랑이' 라는 뜻을 불렀다. 장화이 간 사람들이' 고양이' 를' 너구리' 라고 불렀기 때문에, 소리는' 이귀' 와 같다. 오랜 시간이 흐르면서, 옛 이름' 너구리' 가 큰 이름' 이엘' 세대가 되어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x0d\\x0d\ 산파 노부인은 모자가 불쌍해 일행 다섯 명을 자기 집에 들여보냈다. 노인은 약국, 첸 성, 첸 아빠 를 열고 생계를 위해, 그래서 모두 노부인을 첸 엄마라고 부른다. 첸 엄마 슬하에 자식이 없고, 사람됨이 후덕하고 친절하다. 서사랑방 세 칸을 내주고, 노부인 일가가 거주하도록 남겨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노부인이 위난에 처했을 때, 이 선량한 사람을 만났을 때, 마음속으로는 감격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전란 중에 전란으로 떠돌아다니지만, 결국 대가족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항상 섬세하고 부드러운 것을 휴대하고 살기에 충분하다. 게다가, 가족은 종종 첸 아빠 캠프, 두 하녀 요리 가사, 노소 다섯 식구를 도울 것이며, 생활도 촉촉하게 지낼 것이다. 그 이후로, 송국전장 노좌의 처자는 진국에서 살았다. \x0d\\x0d\ 2, 총명한 소년 \ x0d 노부인 망자 재키 찬, 은상예락에 정통한 상용노인 교수님을 부탁드립니다. 상용통은 천문지리를 통달하고, 고금의 예절을 박박하여 노가의 존경을 받았다. X0d \ 1 일 상용교수는 "하늘과 땅 사이에는 사람이 비싸고, 사람들 중에는 왕이 근본이다" 고 말했다. 노기가 물었다: "하늘이 무슨 물건이냐? 클릭합니다 선생은 말했다: "하늘이여, 위에 있는 사람도 맑다. 클릭합니다 노기는 또 물었다. "맑은 자는 또 뭐야? 클릭합니다 씨 는 말했다; "맑은 자, 우주도 마찬가지야." "우주 위, 또 뭐야? 클릭합니다 선생은 말했다: "우주 위, 맑은 사람도. 클릭합니다 \ "위의 것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 "맑은 사람 위, 더 맑은 사람. 클릭합니다 늙어서 또 묻다. "청자가 궁지에 몰린 것은 무엇인가?" 선생은 말했다: "선현이 전해지지 않았고, 고서가 실려 있지 않아, 어리석은 스승이 감히 망언을 하지 못했다." 밤, 라오어 퀘 그의 의혹 은 그의 어머니 에게 물었다, 어머니는 대답 할 수 없다; 장수에게 물어보면 집은 말을 할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고개를 들어 해와 달과 별을 바라보고, 낮은 머리는 하늘의 하늘이 왜 사물인지 생각하며, 철야로 잠을 잘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x0d\ 또 다른 날, 상로선생은 "육합 중에 천지 인물이 건재하다" 고 가르쳤다. 하늘에는 천도가 있고, 땅에는 지리가 있고, 사람은 사람이 있고, 사람은 물성이 있고, 천도가 있으니, 해와 달과 별은 가능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리적, 그래서 산 jianghai 도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LUN, 그래서 겸손 젊은 또한 분리 할 수 ​​있습니다. 물성이 있으니, 길이가 단단하고 바삭하지만 다른 것도 아니다. " 올드 퀘 질문: "태양과 달과 별, 누가 그것을 밀어? 산천강해, 어떤 사람이 만든 거야? 존비장년, 누가 정해서 나누는가? 장단이 단단하고 바삭한데, 누가 그어 놓고 다른가? " 선생은 말했다: "모두 신이 하는 짓이다. 클릭합니다 노모가 물었다. "신은 어떻게 할 수 있는가?" 선생은 말했다: "신은 변화할 능력이 있다. 창조의 공로는 역시 될 수 있다. " 라오어 퀘 질문: "하나님의 능력은 어떻게 올 수 있습니까? 신의 공적은 언제 준비하는가? " 선생은 이렇게 말했다. "선사께서 전하지 않으셨고, 고서는 적재되지 않았고, 우사님은 감히 망언을 하지 못했다." 밤, 라오어 퀘 그의 의혹 은 그의 어머니 에게 물었다, 어머니는 대답 할 수 없습니다. 장수에게 물어보면 집은 말을 할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사물을 보고 생각하고, 물건을 만지고, 클래스를 만지며, 3 일 동안 밥 냄새를 모른다. \x0d\ 또 다른 날, 상선생은 "군자, 대천세자도; 민자, 군소 어민. 군은 하늘의 뜻을 행하지 않으면 폐지되고, 백성은 군목과 죄를 범하지 않는다. 이는 치국의 도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왕, 군왕, 명예명언). " 노기는 물었다. "민생은 군주가 아니어서 군목에게 어긋나면 그 도리를 풀 수 있다. 군생은 하늘의 뜻이니, 군백천의는 무슨 도리인가? " 선생은 말했다: "하나님은 천리세를 대신하여 왕을 보내셨다. Junsheng 또한 외부 로 될 것입니다; 밖에서는 군명이 받지 않을 것이다. 그대가 태어나면 하늘의 뜻은 받지 않는다. " 노기는 물었다. "신은 변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고, 창조물의 공로를 가지고 있는데, 왜 명령을 따르는 왕을 만들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선생은 이렇게 말했다. "선성이 전해지지 않았고, 고서가 실려 있지 않아, 어리석은 스승은 감히 망언을 하지 못했다." 밤, 라오어 퀘 그의 의혹 은 그의 어머니 에게 물었다, 어머니는 대답 할 수 없다; 장수에게 물어보면 집은 말을 할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xiangyi 학자 를 가르쳐 달라고, xiangyi 토양 을 통해 밟은, 비가 젖은 경우, 바람 불고 느낌 을 모른다. X0d \ 어느 날 상로선생은 "천하의 일과 비싼 것" 이라고 가르쳤다. 화합을 잃으면 교병, 교병은 상잔하고, 상잔은 두 가지 부상, 두 가지 부상은 해롭고 무익하다. 그러므로 다른 사람과 이익을 얻으면 자기를 이롭게 하고, 사람과 화를 내면 자신을 화나게 한다. " 노기는 물었다. "천하가 화합을 잃고 백성들의 큰 피해도 있는데, 군은 어찌 불치할 수 있는가?" 선생은 말했다: "민쟁은 작은 화합을 잃는 것이다. 작은 것을 잃으면 작은 화를 얻을 수 있지만, 군은 치료할 수 있다.

국가 분쟁, 또한 큰 평화 의 손실 이다; 큰 화합을 잃으면 큰 화, 큰 화가, 군의 잘못도, 어떻게 자치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노기는 물었다: "군은 자치할 수 없는데, 신은 왜 불치입니까? 클릭합니다 선생은 말했다: "선철이 전해지지 않았고, 고서가 실려 있지 않아, 어리석은 스승이 감히 망언을 하지 못했다." 밤, 라오어 퀘 그의 의혹 은 그의 어머니 에게 물었다, 어머니는 대답 할 수 없다; 장수에게 물어보면 집은 말을 할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상읍을 두루 방문하는 사람은 상읍의 책을 두루 읽고, 더위를 만나 더위를 모르고, 추위를 만나 추위를 모른다. \x0d\ 3, 입주학 \x0d\ 상로선생은 3 년 동안 할머니에게 작별을 고하러 왔다 \x0d\ 오늘 사직하고, 노부 교수도 끝이 없고, 비 노아 공부도 부지런하지 않다. 참으로 노부의 학문이 다 이루어진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끝없는 아이 추구, 끝없는 공급, 도 졸린 평화 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까? 미아오 어린이, Zhiyuan 도 Hongzhi 어린이; 상읍, 외진 막힌 곳도 있다. 만약 자연을 발라내고 옥으로 삼으려면, 주간에 모두 들어가 심학을 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x0d\ 주두, 전적은 바다와 같고, 현인은 구름과 같고, 천하의 성지도 그 안에 들어가지 않고 큰 기구가 되기 어렵다. \ "할머니 는 이 말을 듣고, 마음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첫째, 아이들이 십삼년 동안, 노래 도 여전히 돌아오기 어렵다, 지난 주 에 등정 구일 하지 않을 것인가? 둘째, 이 뿌리 만 노인, 어떻게 혼자 그를 안심?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망설이고 있는데, 뜻밖에 선생은 이미 그 어려움을 알아맞혀 바쁘게 말했다. "실상으로 말하면, 노부인은 주태학 박사, 학식이 박박하고, 마음이 활달하며, 사랑재경현, 나무인을 생계로 삼고, 현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고, 천현을 임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집에서 신동을 키우는 숫자는 모두 민간에서 뽑은 것이다. 의식주를 공급하지 말고 친자식처럼 대해라. \x0d\ 박사는 노부의 말을 듣고, 학문을 잘 배우고, 총명하고, 초상적이며, 오래간만에 만나기를 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최근, 이 장소 를 통해 여러 종 이있다, 특히 책 할머니, 주 에 geier 를 데려 가고 싶어 한다. 이것은 절호의 기회이니, 소중히 여기시기 바랍니다! " 노부인은 듣고 나서 희비가 엇갈렸다. 안녕하세요 씨 바오 추천, 그래서 geoer 는 주 에 운명, 등용문 도로 가 있습니다; 슬픈 어머니와 아들, 언제 볼 수 있습니까? 이 시점에서, 마치 아이들이 이미 천리 밖에 있는 것처럼, 마음이 시큰시큰시큰시큰하고 눈물을 흘리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친의 품에 안겨 울며 말했다. "어머님은 슬퍼하지 마세요. 모친은 결코 선생님의 큰 기대를 저버리지 않으십니다. 저의 사업이 성공하면 반드시 조속히 어머니를 마중하러 올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이 완료되면, 어머니와 아들은 서로 안고 울었다. \x0d\ 오랫동안 울고, 엄마와 아이 모두 기쁨으로 바뀌 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사흘 후, 온 가족과 상로선생은 노모를 5 리 밖으로 보냈다. 노기는 일일이 몸을 굽히고, 말을 타고 박사 집안의 하인과 서쪽으로 갔다. 노부인은 멀리 가는 아이들을 바라보다가, 비로소 울울한 차에 들어가 답답하게 돌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x0d\ 노기 입주, 만나 박사, 입태학, 천문학, 지리, 인륜, 모든 것을 배우고," 시 ","책 ","이순신 ","달력 ","의식 ","음악 " 박사는 또 그를 수장실로 추천하여 관리로 삼았다. 수장실은 주나라의 전적이 소장된 곳이며, 천하의 글을 모아 천하의 책을 받고, 땀소가 건물을 가득 채우고, 모든 것을 다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중에서도 용처럼 바다로 헤엄쳐 들어가고, 바다는 용과 함께 도약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독수리가 날개를 펴고 푸른 하늘을 펴면 하늘이 높이 날아간다. 기아와 갈증, 엑스포 범관, 점점 더 좋은 경지, 예악의 근원, 명덕의 취지, 3 년 후 다시 소장실사, 명문, 소리 방송 해내. \x0d\ 4, 공자 문례 \x0d\ 노기는 일요일에 오래 살았고, 학문의 날이 깊어 명성이 날로 울려 퍼졌다. 춘추시대에는 학식이 해박한 사람을' 아들' 이라고 부르며 존경을 표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모두 노숙을' 노자' 라고 부른다. \x0d\ 기원전 538 년 어느 날 공자는 제자 남궁경숙에게 "주수장실 사노기, 박고통금, 예악의 원천, 명덕의 요지" 라고 말했다. 오늘 나는 주 qiujiao 에 가고 싶어, ru 는 함께 가고 싶어? 클릭합니다 남궁 경숙은 흔쾌히 동의하고, 즉시 노군을 청했다. 노군은 틀림없이 행할 것이다. 차 한 대, 두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노자는 공구가 천리만리까지 오는 것을 보고 매우 기뻤다. 교수 후, 또 공구를 끌어들여 의사를 찾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홍선악, 공추악법, 악리를 수여하다. 공추관 제사의 전전 () 을 인용하여, 선교지 () 를 시험하고, 묘회 예절을 살피고, 공구 () 가 탄식하며, 이득이 적지 않다. 수일 동안 머물다. 공구가 노인에게 작별하다. 노기는 관사 밖으로 보내며, "나는 그것을 들었고, 부귀한 자는 돈을 주고, 인의는 사람을 말로 보냈다" 고 증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나는 부유하지도 비싸지도 않고, 재물도 없이 그대를 배웅한다. 수언으로 서로 보내고 싶다. 오늘날 세상, 총명하고 깊이 살피는 자, 그래서 조난을 당하여 죽음에 이르면, 사람을 비꼬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웅변과 통달자는 화를 자초하고 몸까지 번번이 하는 것은 남의 악을 잘 퍼뜨리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의 아들, 자신을 높이 생각하지 마라. 사람됨이 신하라면, 자신을 윗사람으로 삼지 말고, 네가 꼭 기억하길 바란다. "공추돈의 머리는" 제자는 반드시 명심해야 한다! "라고 말했다." \x0d\ 황하하마로 가면 강물이 도도하고 탁랑이 구르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기세는 만마펜티엄 같고, 그 소리는 호랑이와 우레와 같다. 공구는 해안에 서서 자기도 모르게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죽은 자는 스프처럼,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황허의 물은 세차게 흐르고, 사람의 세월은 그치지 않고, 강물은 어디로 가는지, 인생은 어디로 돌아가는지 모른다. " 공자라는 말을 듣고 노인이 말했다. "인생 천지 사이에는 천지와 하나가 된다. 하늘과 땅, 자연의 물건도 인생, 또한 자연의 물건; 사람은 젊고, 적고, 건장하고, 늙은 변화가 있는데, 천지에 봄, 여름, 가을, 겨울이 번갈아 있는 것처럼, 무슨 슬픔이 있는가? 자연에서 태어나고, 자연에서 죽고, 그 자연을 내버려 두면, 본성은 어지럽지 않다. 자연을 내버려 두지 않고 인의로 분주하면 본성이 속박된다. 명성은 마음 속에 있고, 불안은 태어난다. (서양속담, 명예속담) 이욕이 마음에 남아 있다면 고민의 정이 늘어난다. " 공구는 "나는 우우우대로가 안 되고, 인의는 안 되고, 전란은 그치지 않고, 국란도 불치한다. 그래서 인생은 짧고, 세상에 공로가 있을 수 없고, 국민에게 감탄할 수 없다" 고 설명했다. \x0d\ 노자는 "천지는 밀지 않고 스스로 할 수 없고, 해와 달은 불타지 않고 자명하며, 별은 아무도 줄지 않고 스스로 순서를 정할 수 없다" 고 설명했다 사람이 태어난 까닭에, 그래서 없어, 그래서 영영, 그래서 치욕, 모두 자연의 이치, 자연의 도가 있다. 자연의 이치와 추세를 따르고, 자연의 도를 따르고, 국가는 자치를 하고, 사람은 스스로 정정하는데, 왜 예악에 대해 이야기하고 인의야를 제창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락에 대해 흥미진진하게 인의를 제창하면, 사람의 본성에 어긋난다! 사람이 북을 치고 도망가는 사람을 찾는 것처럼, 타격이 더 울릴수록, 사람은 더 멀리 도망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x0d\ 잠시 멈춰라, 노자는 손가락이 호황하를 가리키며 공추에게 "너는 왜 물의 대덕을 배우지 않느냐?" 라고 말했다. 공자는 "물은 어떤 덕이 있는가? 클릭합니다 노인이 말했다. "상선약수: 물은 만물을 잘 이롭게 하고, 모든 사람의 악행에 처한다. 이것은 겸손의 덕목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래서 강해는 백곡왕이 될 수 있고, 그 선한 하에서는 백곡왕이 될 수 있다. 천하모는 물보다 연약하고, 강한 자를 공략하는 것은 이길 수 없다. 이것은 부드러운 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힘명언) 그러므로 부드러운 승리는 강직하고, 약한 승리는 강건하다. 그것이 없기 때문에, 그래서 무간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이로부터 알 수 없는 가르침, 무위의 이익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공자는 그 말을 듣고 문득 깨달았다. "선생님의 말씀으로 인해 나는 갑자기 초막세도 열었다. 모든 사람들이 올라오고, 물은 혼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모두가 쉽게, 물 혼자 위험; 뭇사람이 처결하고, 물은 혼자 더럽다. 처소는 사람의 악행을 다하는데, 누가 그것과 다투는가? (공자, 논어, 명예명언) 그래서 상선이다. " 노인은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너는 가르쳐 줄 수 있어! Ruke 기억: 세상과 다투지 않고, 천하에 아무도 그것과 싸울 수 없다. 이것은 수덕을 본받는 것이다. 물은 도처가 있다: 도는 어디에나 있고, 물은 불리한 것이 없고, 높은 추세를 피하고, 역행하지 않고, 좋은 곳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빈 곳이 고요하여 깊이를 헤아릴 수 없다. 또한 좋은 위안; 손해는 다하지 않고, 주는 것은 보답을 구하지 않고, 선행은 인자하다. 빗은 돌고, 측은 꺾이고, 플러그는 멈추고, 반드시 흐르고, 신용을 잘 지키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세척 그룹 더러운, 평준화 높은 수준, 훌륭한 지배 구조; 재재로 하면 떠 있고, 감례로 청명하고, 공격하면 강인하고, 적을 수 없고, 에너지를 잘 이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주야를 아끼지 않고, 영과 후진, 친절할 때도 있다. 그러므로 성자는 수시로 행하고, 현자는 일에 따라 변한다. 현자는 무위로 다스리고, 달자는 순천 태어난다. Ru 이 이동 한 후, yiyu 외관 뿐만 아니라, 단어 테이블 에 오만 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은 미처 도착하지 못하고, 몸은 미처 도착하지 못하고, 바람은 이미 움직이고, 장양은, 호랑이가 대로를 행할 때처럼, 누가 감히 너를 사용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공추도: "선생의 말은 폐부에서 제자의 심비로 들어왔고, 제자는 많은 유익을 얻었고, 평생 잊을 수 없었다. 제자는 선생님의 은혜에 감사하기 위해 태만하지 않은 것을 따를 것이다. \ "완료, 라오어 츠 작별 인사, 그리고 남궁 경숙이 차에 올라 아쉬워하며 노국으로 향했다. \x0d\ 노국으로 돌아오자 제자들이 물었다. "선생님께서 노자를 방문하시면 볼 수 있을까요?" " 공자는 말했다: "참조! 클릭합니다 제자가 물었다. \ "나는 어떻게? 클릭합니다 공자는 "새, 나는 그것이 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물고기, 나는 그것이 수영 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짐승, 나는 그것이 갈 수 있다는 것을 안다. 걷는 사람은 그물에 묶일 수 있고, 유람자는 갈고리로 낚을 수 있고, 비행자는 화살로 잡을 수 있다. 용에 관해서는, 나는 그것이 왜 그런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용은 풍운을 타고 9 일 동안 올라간다! 나는 또한 라오어 츠 를 보았다, 그것은 여전히 ​​드래곤 평화 인가? 학식이 깊고 예측할 수 없고, 뜻이 높고 아득하여 알 수가 없다. 뱀처럼 수시로 굴신하고, 용의 응변처럼 변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노기, 정말 우리 스승님! "\ x0d \ 양생경 \x0d\\x0d\ 노기는 송국페지에 은거하고, 스스로 경작하고 먹고, 스스로 옷을 짜고 있다고 한다. 어찌 그 이름을 알 수 있겠는가, 스스로 할 수 없고, 그 이름을 흠모하는 자가 잇따르고, 수도의 방면, 학술의 목적, 처세의 요요요요를 구하여, 그 제자가 천하를 두루 넘나든다. (공자, 논어, 자기관리명언)

\x0d\\x0d\ 한 제자의 이름은 경상추 () 로, 노자의 길을 깊이 얻어 북부 외루산에 살고 있다. 3 년 동안 살면서, 요새를 두려워하는 땅의 민풍이 크게 변했다. 남자는 경작하고 기장은 먹을 수 있고, 여자는 짜고 옷은 입을 수 있고, 각각 최선을 다하고, 어린이는 속이지 않고, 백성은 화목하고, 세상은 태평하다. 사람들은 gengsangchu 군주 를 밀어 싶어. Gengsangchu 냄새, 불쾌한 마음, 이사하려는 의도. 제자는 의아해했다. 경상초가 말했다. "거대한 짐승의 입을 열면 차를 삼킬 수 있다. 그 기세는 강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혼자 산림을 벗어나면 올무의 재앙을 피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거대한 물고기, 입을 열면 배를 삼킬 수 있다. 그 힘은 대단하다고 할 수 있지만, 해변 위로 뛰어오르면 개미들이 먹을 수 있다. 그러므로 새는 하늘 높이를 싫어하지 않고, 짐승은 임밀함을 싫어하지 않고, 물고기는 바다 깊이를 싫어하지 않고, 토끼는 구멍을 많이 싫어하지 않는다. 하늘이 높고 새가 날 수 있다. 임미, 짐승은 은근히 할 수 있다. 바다 깊은, 물고기는 남자를 숨길 수 있습니다; 구멍이 많아서 토끼가 도망갈 수 있다. 모두 그 몸을 보호하고, 그 모든 것을 다 살아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보신전생의 사람은 모양을 수렴하고 그림자를 숨겨야 하기 때문에 비천한 평범함을 싫어하지 않는다. "\x0d\\x0d\ gengsanchu 제자 중 한 명은 명남영, 나이가 30 이 넘었고, 오늘 문경상추 양생고론, 양생의 길을 원한다. 경상초가 말했다. "옛사람이 말하기를, 토벌은 청충을 부화할 수 없고, 월계에서는 홍달을 부화할 수 없고, 각자 할 수 있는 것이 있고, 각자 할 수 있는 것이 있다. 삼추의 재재는 한계가 있어, 여를 녹일만큼 충분치 않은데, 너는 왜 남으로 가서 송국페에 가서 노규 선생을 가르치지 않느냐? " 남영은 이별 경상추 () 가 바람을 맞으며 눈을 무릅쓰고 7 일 7 박 동안 줄을 서서 노려 거처에 이르렀다고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x0d\\x0d\ 남영은 노모를 만나 "제자 남영, 자질이 둔하고 녹기 어려워, 특행 7 일 7 박, 성인을 가르치러 왔다" 고 말했다. 올드 퀘 는 말했다: "당신은 무엇을 찾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양생의 길." 노기는 말했다: "양생의 길은 신정심이 맑다. 마음을 맑게 하는 자는 마음속의 더러움을 씻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마음속의 때가, 하나는 물욕을 위한 것이고, 하나는 지식을 위한 것이다. 가서 구하려 하면 마음이 태연하다. 마음이 태연하면 동정이 자연스럽다. 정적 및 동적 자연, 마음 에 대한 걱정 이 없다, 그래서 거의 거짓말을 할 때, 시작 할 때, 라인, 중지 할 때, 외부 는 마음을 방해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도로, 내부 및 외부 두 가지 를 배우는 방법; 도를 얻은 사람은 안팎에서 두 번 잊는다. 내부 사람, 마음도; 외부인, 물건도. 내부 및 외부 모두, 내부 욕망 을 제외하고, 사물의 유혹 을 제외하고; 안팎에서 두 번 잊는 자는 내망은 욕구하고, 외망물은 유인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잊혀진 것을 제외하고, 안팎의 일체가 모두 자연으로 귀속되어 큰길에 다다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늘날, ru 마음 은 또한 욕망, 학습 도로 를 잊지 않는다. 욕망의 길 을 제거, 다음 조용한 마음; 마음이 조용하면 큰길은 수리할 수 있습니까? 먼저 뛰어? 듣자니, 고심하여 도를 구하는 뜻이 갑자기 사라졌다. 안도감, 심신이 이미 시원하고 상쾌하며, 활달하고, 차분하고 담백해졌다. 그래서 노기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선생님, 제가 10 년 동안 수리하는 것보다 한 마디만 더 하겠습니다. 지금은 큰길과 상의하지 않고, 양생의 경전을 받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x0d\\x0d\ 노기는 "양생의 경전은 자연에 있어야 한다. 움직이는 방향을 모르고, 하는 일을 멈추고, 사물에 따라 곱슬거리고, 파도에 따라 흐르고, 움직이고, 양과 동덕을 이루고, 조용하고, 양과 동파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처럼 움직이고, 거울처럼 고요하고, 그것이 울리면, 이것은 양생의 경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 남영이 물었다. \ "이것은 완벽한 영역 평화 인가? 클릭합니다 올드 퀘 는 말했다: "비 도. 이것은 자연의 시작에 자신의 마음을 녹이는 것이다. 완벽한 경지에 들어가면 금수 * * * * 와 함께 땅에 살고 비천하다고 생각하지 않고 신선 * * * * 과 함께 하늘을 즐기며 비싸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라인은 새로운 차이를 표시하지 않고, 계획을 생각하지 않고, 마음을 아프게 하지 않는다. 와서 바라는 바를 모르고, 가고 싶은 것을 모른다. " 남영이가 물었다. "이렇게 하면 지경이 되는 거야?" 노숙도. \ "아직. 죽은 가지와 나무처럼 하늘과 땅 사이에 서 있다. 마음이 형체 안에 거하는 것은 초엽사재와 같다. 이렇듯 적일염염은 덥지 않고, 얼음과 눈은 새하얗고, 검창은 다치게 할 수 없고, 범표범은 해를 입힐 수 없다. 그래서 화도 오지 않고, 복도 오지 않는다. 화복도 없고, 고생도 다 잊는다. " \x0d\ 재부여 공구 \x0d\\x0d\ 공구는 노모와는 달리 눈 깜짝할 사이에 17 ~ 8 년, 51 세까지 큰길을 배우지 못했다. 원 총리 라오 마오 송 guopei 은둔 생활 로 돌아가, 특히 제자들을 데리고 라오 츠츠츠를 방문했다. \x0d\\x0d\ 노자는 공구가 방문하는 것을 보고 본방에 양보해 물었다. "다른 십여 년 동안, 네가 북방의 대현재가 되었다고 들었다. 이번 왕림에 무슨 교훈이 있습니까? 공추바이는 "제자는 재능이 없다. 열심히 공부했지만, 10 여 년 동안 공유하며 큰길 문에 들어가지 않았다" 고 말했다. 그래서 특별히 가르침을 청하러 왔다. " 라오 어 손자는 말했다: "대로를 보고 싶으면, 먼저 사물의 시작 부분에 마음을 헤엄쳐야 한다. 천지 안, 환우 밖. 천지의 인물, 일월산하, 형성이 다르다. 같은 사람, 모두 자연스럽고 생멸하며, 모두 자연과 함께 행세를 하고 있다. (공자, 논어, 자기관리명언)

그 차이를 아는 것은 그 시계를 보는 것이다. 모두 같다는 것을 아는 것은 그 근본을 아는 것이다. 다른 것을 버리고 그 동일을 바라보면, 사물의 시작에도 마음을 돌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사물의 초창기에는 혼합이 하나, 무형의 무성이 되어 다름이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공자가 물었다. "같은 것을 보면 무슨 즐거움이 있는가?" 라오 어 손자는 말했다: "같은 것을 보면, 모든 것이 함께 있습니다. 제나라 나도, 제나라 는 옳고 그름 이다. 그러므로 생사를 낮과 밤, 화와 복과 함께, 길과 흉악 등, 귀함도 비천함도, 영광도 굴욕도 없고, 마음도 고정과 같고, 내 방식대로 즐기는데, 어디가 즐겁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x0d\\x0d\ 공구는 자신의 형체가 무용지물처럼 보이는 것을 보고, 이미 거름과 같은 똥으로 이름을 지었다. 자신의 내세를 생각하기 전에 어떤 형체가 있습니까? 무슨 영예로운 이름이 있습니까? 사희가 죽은 후 어떤 피부가 있습니까? 무슨 귀천이냐? 그래서 인의를 구하고 의례를 전하는 마음이 갑자기 사라지고, 안도감, 근심 걱정, 한가로움이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노인은 계속해서 말했다." 길은 깊고 사람은 바다와 같고, 키가 큰 사람은 산과 같고, 환우에 두루 퍼져 있고, 주류는 끊이지 않고,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그것을 얻을 수 없다. 논론으로는 닿을 수 없다! 도자, 하늘과 땅을 낳고 쇠퇴하지 않고, 만물을 보조하고, 부족하지 않은 자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하늘은 높고 땅은 두껍고, 해와 달은 그것을 얻고, 사계절은 순서를 정하고, 만물은 모양을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공구는 구름 속에서, 바다 밑바닥처럼, 산림에 들어가는 것과 같이, 산에 들어가는 것과 같이, 하늘이 나는 하나가 되고, 이미 만물이 있고, 만물이 모두 이미 있고, 마음이 후련하고, 기분이 상쾌하며, 감탄하며 말했다. "광활하다! 광인! 끝없는! 나는 51 년 동안 살아 있었고, 인의예의만 알고 있었다. 환우가 이렇게 텅 비어 있다는 것을 어찌 알 수 있겠는가! 대단히 상쾌하니, 다시 이야기하자! 다시 말해? 노자는 공구가 이미 대로의 문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고 당당하게 말했다. "성인처세, 일에 부딪치면 등을 돌리지 않고, 일을 옮기고, 물류를 따라 돌고, 모든 일이 자연스럽다. 조화와 순응자, 덕이 있는 사람도 있다. 형세에 따라 순응하는 자는 도를 얻는 사람도 있다. " 공구는 구름이 흩날리면 바람에 따라 움직인다는 소식을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물이 흐르면, 기세를 타고 이동한다. 희도: "유유자적하다! 한가하다! 배를 타고 바다에 떠다니고, 차를 타고 육지로 가다. 진진하면 동진하고, 멈춘다. 왜 자신의 힘으로 배를 대신해야 하는가? (공자, 논어, 노력명언) 군자는 성질이 다르지도 않고, 좋은 가짜도 사물에 비유한다! 묘야! 묘야! 다시 말해! 다시 말해? 노인이 또 말했다. "우주의 본론으로 보면 만물은 모두 기화되어 기화되어 소멸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인간의 삶 도, 가스 의 모임 도; 사람의 죽음도, 가스의 산도. 하늘과 땅 사이에서 살다 보니, 마치 흰 새끼가 틈을 지나는 것처럼, 갑자기 그럭저럭 살아갈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만물의 생으로, 부스스하고 발랄하며, 도울 수 없는 것이 없고, 어떤 사람이 있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뭇 부류가 번식하고, 변화무쌍하며, 처음부터 저절로 무자에게 귀속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물의 생은 무화에서 유유유하다. 사물의 죽음은 유무에서 무로 변한다. 예, 공기가 모여서 볼 수 있습니다. 없음, 공기가 흩어져 보이지 않는다. 있는 것도 화가 난다. 무도 기운도 있고, 유무도 모두 기운이니, 생사도 단숨에 일어난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살아 있는 사람은 죽은 사람이 없고, 사람은 살아있는 것을 보면 기뻐하고, 죽은 것을 보면 슬퍼하고, 이상한 것도 아닌가? 사람의 죽음도 형체의 속박을 푸는 것과 같고, 성품의 속박을 벗고, 잠숙한 세상에서 원래의 경지로 돌아가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사람들은 멀리 타향에서 나그네 로, 원래 에서 멀리; 사람이 죽으면 본래의 것으로 돌아가고, 나그네가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처럼, 그래서 생은 기뻐하지 않고, 죽음은 슬퍼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도를 얻은 사람은 생사를 하나로 여기고, 생은 안락하고, 죽음은 안식이다. 옳고 그름을 동일시하고, 옳고 그름을 동일시하며, 옳고 그름을 동일시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귀천을 일체로 여기고, 비천하지도 않고, 귀함도 비싸지 않다. 영욕을 등치로 여기면 영도 영광도, 모욕도 굴욕도 없다. 왜 그래? 큰길에 서서, 사물의 근본을 보고, 생사, 시비, 귀천, 영욕은 모두 인위적인 가치관이며, 순간적으로 변화하는 상태이기도 하다. 근본을 따지면, 같지만 다른 것도 없다. 이 대로를 알면, 그 대로를 그대로 놔두고, 태양과 달이 번갈아 가며, 천지가 진동하고, 바람과 쓰나미, 천둥과 번개가 치고, 태연하게 태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x0d\\x0d\ kongqiu 는 까치라고 생각하고 가지를 날았다. 자신을 물고기로, 강호에서 헤엄친다: 자신을 벌로, 꿀을 채취하는 꽃밭을 느낀다. 이미 사람됨이 된 것을 느끼며, 노숙에게 길을 찾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마음이 후련하고 신달이 나서 말했다. "나는 서른이고, 사십이고, 혼란스럽지 않다. 지금 오십일측은 조화가 왜 사물인지 안다! 나를 까치로 만들면 까치성에 따라 변하고, 나를 물고기로 만들면 물고기성에 따라 변하고, 나를 벌로 만들면 순벌성에 따라 변하고, 나를 인간으로 만들면 인간성에 따라 변한다. 까치, 물고기, 벌, 사람은 다르지만 자연적 변화는 같습니다. 본성에 따라 변하면, 즉 가는 김에 행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서로 다른 가운데 서서, 대동의 경지에서 유람하는 것은 큰길에도 해당한다. 나는 매일 길을 구하는데, 바로 내 몸에 있다는 것을 모른다. " 얀 이 완료되면, 일어나서 작별을 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