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팽 에튀드 작품번호 25번

쇼팽 연습곡 25번도 12곡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831년 겨울에 작곡된 12번 곡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1836년에서 1837년 사이에 작곡되었습니다.

1번 'Etude in A flat major', 셰퍼드 플루트. 이 노래에 대한 쇼팽의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양치기 소년은 다가오는 폭풍을 피해 안전한 동굴로 피신했습니다. 멀리서 폭풍이 불고 있었지만, 양치기 소년은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피리를 꺼내 우아한 선율을 연주했습니다. ." 쇼팽이 악보에 오른손에는 16분음표 각 그룹의 첫 번째 음표를, 왼손의 근음을 크게 인쇄했기 때문에 이 곡은 매우 특별한 에튀드입니다. 이는 실제로 이차적인 것들을 주요 위치로 끌어올리는 것입니다. 하프 곡처럼 선율이 너무 아름다워서 많은 사람들이 하프 에뛰드라고 부른다. 두 번째 '에뛰드 F단조'는 몽환적인 분위기의 곡으로, 독일 작곡가 슈만은 이 곡에 대해 "너무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환상과 평온함이 가득해 마치 꿈속의 동요처럼"이라고 평한 바 있다. 이 작품은 두 부분으로 구성된 작품으로, 전체적으로 "무한 동작" 스타일의 빠르고 고른 삼중곡이 있습니다. 아름답고 우아한 선율은 사람들을 부드럽고 시적인 예술적 개념으로 인도합니다. 세 번째 'F단조 연습곡'은 낙관적이고 밝은 분위기로 위의 '제2 연습곡 F단조'와 성격이 강한 대조를 이룬다. 다이내믹을 적절하게 제어하면서 균일하고 부드럽게 연주해야 합니다. 4 번 "단조 에뛰드". 강세 위치를 이동시키는 리드미컬한 에뛰드입니다. 그 침울한 톤은 에뛰드에 단조 성격을 부여합니다. 토카타 같은, 거의 끊임없이 반복되는 왼손의 사운드 패턴은 오른손의 코드와 대조되어 매우 불안하고 불길한 느낌을 줍니다. 쿨락은 이 작품에 대해 “당김음 에뛰드는 규칙적인 박자와 역행 강세에 적절히 맞아야 한다. 화음으로 치면 화음에서 탄생한 것 같다. 고음에 약한 시작 멜로디가 있고 곳곳에 긴장감이 있다. 들어 오자마자 멜로디가 느려지고 약간의 망설임과 흐름의 불안함이 느껴집니다. 이것은 매우 랩소디 스타일의 에튀드입니다." No. 5 "Etude in E Minor". 쇼팽은 이 곡의 시작 부분을 "Scherzondoeleg giero"(Scherzondoeleg giero)로 표시하여 이 곡의 성격을 설명했습니다. 쇼팽이 이탈리아의 유명 바이올리니스트 파가니니(1782~1840)의 연주를 듣고 그의 악마적인 기교에 영감을 받아 작곡한 고도로 기술적인 연습곡이다. 이 A 섹션에서 오른손은 불안하고 긴 멜로디를 표현하는 반면, 왼손은 바이올린의 경쾌하고 경쾌한 피치카토처럼 불협화음을 사용합니다. 중간 부분은 잔잔하고 부드러운 선율로 앞부분과 뒷부분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다시 A 부분이 등장하며 곡 전체가 유머와 익살로 가득하다. 6번 "G샤프 단조 연습곡", 3도 연습곡. 또 하나의 우아하면서도 슬픈 '터치 연습'이다. 서양음악평론가들은 "눈물 흘리며 웃는다"라고 한다. 이 연습곡에 대해서는 이런 소문이 있다. 쇼팽이 이 곡을 썼을 때 은빛 썰매 종소리에 맞춰 끝없이 펼쳐진 얼음과 눈 길을 따라 먼 곳으로 유배된 폴란드인의 모습을 상상했다고 한다. 3535의 코드는 실제로 앞으로 나아가는 썰매의 울리는 소리와 약간 비슷합니다. 7번: "다단조 연습곡", 첼로 연습곡. 리스트의 명곡 페트라르카 소나타 104번을 연상케 하는 서정적인 선율과 애절한 감성의 강렬함이 왼손에 돋보이는 작품이다. 8번 "Etude in D flat major", 6도 이중 음표 연습곡입니다. 더 복잡하고 기술적으로 어려운 "핵심 연습" 노래 중 하나입니다. 두 개의 외부 음색은 플루트와 첼로 사이의 대화처럼 "듀엣"을 형성합니다. 9번 "에뛰드 G플랫 메이저", 버터플라이 에뛰드. 선율은 우아하고 아름답고 경쾌하며, 오른손 부분은 6도씩 연습한다. 왼손 반주도 매우 어렵습니다. 10번 "Etude in B단조", 옥타브 연습곡. 손가락을 바꾸지 않고 일련의 옥타브를 함께 연주하며, 페달의 영리한 사용이 화려한 색상을 만들어내는 옥타브 연주 기술을 연습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중간 부분은 여전히 ​​옥타브 진행을 유지하지만 부드러운 사랑 노래처럼 성격이 바뀌었습니다. 그런 다음 이전의 빠른 옥타브가 다시 나타납니다. 11번: "Etude in A Minor"는 항상 "Winter Whirlwind"로 불려왔습니다. 혁명의 실패에 대한 비극적인 그림을 더욱 그려내기 위해 쇼팽이 특정한 연습 패턴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곡은 사람들에게 변화를 촉구하는 트럼펫 소리와 같은 4마디 도입부로 시작하여 다음과 같은 엄숙한 구절을 따릅니다. "성가"의 성격. "회오리바람" 카덴차 이후 갑자기 단호하고 장엄한 행진곡이 등장했습니다. 그 주제는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이 "A단조 연습곡"은 베토벤의 "열정"의 마지막 악장을 연상시키기 쉬우며, 작곡가의 혁명적 의식과 억압에 저항하려는 열망을 표현합니다. Buluo는 이 작품에 대해 "상상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가장 풍부한 사운드를 표현합니다."라고 평가했습니다. No. 12 "Etude in C Minor", Ocean Etude. 쇼팽은 1831년 11월 '바르샤바 봉기'가 실패했다는 소식을 듣고 작곡했습니다. Op. 10, No. 12 "Revolutionary Etude in C Minor"와 거의 같은 시기에 작곡되었으며, 둘 다 C 단조에서 음악적 아이디어가 격동적이어서 "Ocean Etude"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파도처럼. 사실 이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이 연습곡은 쇼팽이 자신의 애국심에 대한 열정을 표현한 애국적인 음시입니다. 분해된 화음과 짧고 끈질기며 단호한 감탄사의 끝없는 흐름 속에서 사람들은 거부할 수 없는 거대한 힘을 느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