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젓가락 광고
부터, 우, 제시, 덕, 등등, 젓가락은 어릴 때부터 어른이 되어도 변하지 않았다. 사실 이 광고의 본질은 급공근리가 아니라 중국인의 미덕이다. 이 미덕은 어려서부터 우리와 함께 왔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빼놓을 수 없다.
미덕의 빠른 학습자다. 미덕은 우리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것이다. 그러므로 미덕도 우리가 가져야 할 것이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것은 나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만약 당신이 괜찮다고 생각한다면, 칭찬해 주세요. 몇 단락을 꺼내서 눈에 띄지만, 핵심은 초광속 입자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너에게 다른 사람이 쓴 논문을 한 편 보냈는데, 다른 사람이 잘 이해했다.
젓가락은 CCTV 가 20 14 춘완 황금시간대에 유일하게 삽입한 공익광고입니다. 광고가 방영된 후 전 세계 억만 중국인을 감동시켰다. 젓가락의 상징적 가치와 전파 효과는 더 토론할 가치가 있다.
기호학 해석
광고 문자가 초 단위로 계산되더라도 문자의 암시와 뜻을 구성하는' 기호림' 이 있을 것이다. ① 기호학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젓가락을 상징 요소로 하여 여섯 개의 다른 가문을 관통하는 깊은 광고 문학 텍스트이며, 전체 광고는 연상과 우연의 일치에서 일련의 시각적 화면을 형성한다.
1. 픽셀 분석
단 2 분 만에 젓가락을 운반체로 삼아 젓가락장은 여러 가지 의미를 표현했다. 젓가락, 기호로, 그것의' 손가락' 은 중국인들의 같은 식사 도구이다. 그것의' 참고물' 은 중국 문화의 상징적인 대표이다. 모던 시대
언어학 이론의 창시자, 스위스 언어학자 페르디난드? 덕? 소쉬르는 손가락과 손가락의 관계는 무작위이며, 같은 것은 다른 손가락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2) "젓가락" 이 완성되었습니다.
손가락질' 의 기본 의미 이후' 손가락' 의 다른 의미가 연결되어 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한 조의 사진은 광저우 서관 일가의 식탁이다.
노인은 젓가락으로 이를 위해 언어를 배우는 아기에게 다른 맛을 맛보고 있다. 이 가로 조합된 사진에서 젓가락의 의미가 바뀌면서 삶의 맛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하지만 젓가락과 노인의 상관관계를 보면 이때 젓가락은
노인들의 생활 경험, 노인들이 젓가락으로 아이들에게 삶의 맛을 가르치는 것이 계몽이다. 두 번째 사진은 상해 장녕에 있는데, 어머니는 딸에게 젓가락 사용법을 가르치고 있다. 사진 속 어머니와 딸, 딸과 젓가락.
생성
대화' 는' 알리바이들' 이 노래를 부르게 하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젓가락을 사용하는 법을 알아야 한다. 그것은 문화이니 계승해야 한다. 이때 젓가락의 의미는 중국 문화의 상징으로 승화되었다. 세 번째 그룹은 복건 영정의 객가 토양이다.
건물, 어린 소년이 젓가락을 뻗어 음식을 집어들고 있는데, 그의 아버지가 그를 저지했다. 식탁에 젓가락으로 형성된 독특한' 의식' 은 사람들의 행동, 즉' 의식' 을 제약한다. 마지막 그림까지, "젓가락 사용" 행동
그들은 사랑, 선린 우호, 그리고 부모의 아기에 대한 기대와 관심을 표현했다.
상징적인 본질이 드러납니다.
기호의 의미는 수평 및 수직 축을 따라 확장되고 수평 평면 위로 확장됩니다.
논리적 의미, 세로 연상의 의미를 깊이 파다. (3) 프랑스 사회평론가와 문학평론가 롤랜드? 바트는 Lenovo 계층을 합산 또는 시스템 계층으로 발전시켰다. "'손가락' 과' 손가락' 은 기호를 밝히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자기 구도, 가로 조합과 세로 방향 집계는 기호 간의 구도 관계를 나타내기 위한 것이다. 가로방향 조합의 각 부호는 모두' 출석' 이다. 수직으로 모이는 모든 기호는' 결석' 이며 연상을 통해서만 표현할 수 있다.
영역의 기호입니다. (4) 광고 기호의 가로방향 조합과 세로방향 집계가 서로 어우러져 의미를 갖는 과정이다.
광고 전체에서 젓가락과 다른 가정의 조합,
다른 의미를 해석하다. 세로로 젓가락은 관중을 현 사회의 현실과 연결시킨다. Lenovo 를 통해 시청자들은 사회의 물질적 생활이 점점 풍요로워지는 반면 전통사회의 가치관, 도덕관, 생활방식을 볼 수 있다.
사람들이 우리에게서 점점 멀어지는 현실은 사람들의 양심과 감정을 깨우고 사람들의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광고 텍스트의 문맥 분석
젓가락 광고의 텍스트 구조는 6 개의 동형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림 사이의 연상과 겹침에는 기대되는 분위기가 있다. 글의 서술은 항상 화면 뒤에 숨어서 각 세트의 의도를 표현한다. 광고 문안 자체의 코딩 아이디어로 볼 때, 창의성은 젓가락에 있고, 창의적인 시각은 중국 일반인의 생활식탁이다. 글의 이야기는 완전히 실화에서 취재한 것으로, 평범하지만 문화적 상징성을 지닌 물건으로 민족 문화의 전승에 대한 소망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따라서 젓가락 광고 텍스트의 창의성은 어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중국인의 정서적 요구에 부합한다.
전파 효과 분석
젓가락은 순공익 광고로서 상업과 경제적 가치가 없고, 주로 전파 효과와 사회적 효과를 본다. 전파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많은데, 필자는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분석한다.
1. 커뮤니케이터: CCTV
CCTV 는 국가 언론의 사회적 책임을 맡고 실질적으로 발휘했다. 젓가락은 CCTV 산하의 광고관리센터에서 생산한 것으로, 일반적인 기업행위와는 다르다. 젓가락으로 쓰이는 공익광고인, CCTV 심감
자기의 책임을 알다. CCTV 는 국가방송국으로서 문명 전파의 사명을 맡고 공익광고를 통해 민족적 기질과 정신추구를 과시하며 TV 매체의 지도력과 영향력을 반영해야 할 책임과 의무가 있다.
2. 내용 보급: 시대의 소망에 부합한다
사회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사람들의 내면 세계는 더욱 복잡해지고 그들의 생각도 현실 사회에서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시험받고 있다. 전통적인 가치관, 도덕관, 생활방식이 새로운 사상과 생활방식으로 대체되고 있다. 이때 공익광고의 사명은 사회적 도덕적 책임을 제창하고 우수한 문화를 전파하는 것이다. 젓가락은 소견으로 대중의 가장 관심과 가장 가까운 화제를 전파 주제로 선택하고, 생활에 가깝고, 청중의 목소리에 순응하며, 공익광고의 사회적 책임을 부각시켰다.
청중: 정보의 수령인과 판단자.
하나의 완전한 광고 정보 전파에는 전파자, 전파 채널, 청중, 피드백 등이 포함됩니다. , 청중은 정보의 수령자로서, 전파효과의 판단자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식명언) 공익광고는 전 사회를 겨냥한 광고이다.
이런 정보 전파 방식 (information standards) 는 가장 광범위한 광고 관객을 보유하고 있다. 청중의 요구와 청중의 정보 콘텐츠 수용 정도는 광고 제작과 크리에이티브, 청중 자신의 개인적 경험, 사회적 환경과 관련이 있다. 관객을 이해하고 만족시키다
사회문화심리수요, 관객에게 정체성을 심어주고, 관객들의 적극적인 감정체험과 그에 상응하는 의향활동을 불러일으켜야 관객들을 진정으로 감동시킬 수 있다. 젓가락은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켜 강한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젓가락은 중국인이 밥을 먹는 도구이며 젓가락의 감정과 문화는 줄곧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대중이 젓가락의 광고 표현을 받아들이고 인정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청중의 심리적 기대에 부응하기 때문이다.
결론
공공 서비스 광고로서의 젓가락,
뭇사람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광범위한 사회적 반향을 얻어 좋은 전파 효과를 얻어 광고 목적을 달성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우리나라 공익광고의 창의적 수준은 높지 않고, 발전이 미성숙하여 언론이 계속해야 한다.
지속적인 연구와 노력으로 국가 관련 부서도 투자 증대, 감독 강화, 다방면 참여 장려 등을 통해 우리나라 공익광고의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중앙텔레비전은 권위 있는 매체로서, 전파자이자 전파 채널이며, 강력하다.
영향력은 공익광고가 진정으로 공익의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주도적 역할을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