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가 장계우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주로 어떤 작품을 창작합니까? 대표작이 뭔가요?
쓰촨 이빈에서 태어났습니다. 1958. 1986 남서사범대 (현서남대) 미술학원 유화학과 (학사학위), 중경공상대 디자인예술학원 부원장, 학교 학술위원회 위원, 교수, 학술지도자, 중국 유명 화가연구회 부회장, 중국유화학회 회원, 중국화가협회 회원, 중국디지털예술디자인
핵심 저널에 논문과 예술작품 60 여 편을 발표하다. 디자인 컬러',' 당대 중국 유화가-장계우 유화',' 장계우 채화집',' 색채 개량',' 스케치' 등의 전문 저서가 출간됐다. 그 중 중경대 출판사가 출판한' 디자인색' 이라는 책 (전재 15 회, 이 책은 200 여개 고교 관련 전공이 교재로 사용) 이 제 7 회 전국 대학 출판사의 우수 베스트셀러 1 등상을 수상했다. 유화' 홍촌' 은 문화부 중외문화교류센터에서 주최하는' 중국문화예술정부상' 문화상' 최우수창작상을 수상했다. 200 여 점의 작품이 성급 이상 미전에 뽑히거나 전문 간행물에 발표됐다. 그중에서도 목욕, 밀가루, 뿌리, 초화, 말굽련, 묘봉제녀, 장지민가 등이 국가나 성부급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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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의 영광
2009 년 장계우의 작품' 하호' 는 중국 미술가 협회에 의해' 중국 문학예술의 상징' 으로 명명되었다.
2009 년 유화는 중국 서예미술가 협회의 제 1 회' 신년컵' 1 등상을 수상했다.
2009 년 유화는 중국 서화예술협회' 사성중국상' 금상을 수상했다.
2009 년 유화는 국제 한학 연구회 1 등상을 수상하여' 중국 예술 풍운인물' 으로 선정되었다.
20 10 유화는 중국 서화학회 제 2 회 글로벌 중국' 백화상' 금상을 수상했다.
20 10 은 세계중국미술학회에' 평생 성취최고 영예상' 을 수여받았다.
유화' 욕조',' 산 저쪽',' 봉황고운',' 토가민가' 는 인민일보 해외판에 의해' 중국 예술원림의 명가' 로 선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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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상작
2006 년' 디자인색' 이 제 7 회 전국대학출판사 우수 베스트셀러 1 등상을 수상했다.
풍경 우수상-한국현대예술협회-한중예술전 2006, 8
밀가루' 는 2004 년 인민일보' 명가 금컵 펄프' 행사 금상, 1, 12 를 수상했다.
봄이야기' 은상 세계예원 문화연구교류센터 국제예원별 서화예술대회 조직위원회 동방예술잡지 2004, 10
"디자인 컬러 스케치의 냉온감과 변화의 법칙" 우수상 "중국 학술포럼" 홍콩 신문교육출판사 2004, 1
음색의 경지와 음색의 훈련, 우수상' 중국 교육개혁과 연구' 2004, 10.
2004 년 9 월 충칭시 제 3 회 미전, 시문화국, 시문련, 시미협이' 묘봉처녀' 우수상을 선정했다.
2005 년 5 월
말굽련 (제 3 회 수채화 전시회) 시 문화국, 시미협 우수상.
"샤호" 우수상 충칭 제 1 회 유화전 및 제 3 회 중국 유화전 충칭 작품전 2003 년 4 월
"여름" 우수상 충칭 제 1 회 유화전 및 제 3 회 중국 유화전 충칭 작품전 2003 년 4 월
"보" 2 등상 2002, 6 년 충칭시 "직할시 5 년 충칭" 서전 전시회, 충칭시위 홍보부, 충칭시 총노조.
근근 2003 년, 9 년 충칭시 제 1 회 교사 서화작품전 2 등상을 수상했다.
봄의 이야기' 는 2004 년과 2004 년 국제예원 심서화대회 은상을 수상했다.
수분의 성능과 특징은 신세기 우수 학술논문 2 등상을 수상했고, 2002 년과 7 년에는 중국 경제기술개발국제교류협회와 중국관리과학연구원에 의해 수여됐다.
"디자인 컬러 스케치의 냉온감과 변화의 법칙" 우수상 "중국 학술포럼" 홍콩 신문교육출판사 2004, 1
음색의 경지와 음색의 훈련, 우수상' 중국 교육개혁과 연구' 2004,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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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 작품 (인민일보 해외판 리뷰)
산 저쪽은 장계우 선생의 유화이다. 이 작품에서 색채와 빛의 운용은 경지에 가까워 경물의 공간감, 체감, 질감을 잘 표현했다. 이것들은 모두 일목요연하니, 애써 씹지 않아도 된다. 사실적인 수법으로 묘사된 목동, 염소, 심지어 진흙 벽, 돌담까지 생동감 있고 재미있고 난이도가 크다. 그렇다면 왜 씹어야 할까요?
자세히 씹어야 할 것은, 장 선생님이 이 그림을 창작하려는 진실한 의도가 무엇이거나, 이 그림이 사람들에게 말하고 싶은 내용이 무엇이냐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지만 이것은 숨겨져 있습니다.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산 저쪽" 은 "산 저쪽" 을 기준으로 합니다. 그럼, 그림 속의 풍경은 다른 쪽이 아니라 산의 이쪽에 그려져 있나요? 산의 다른 쪽에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면 저자와 그가 산의 이쪽에 있는 환경이어야 한다. 이 해결 방안도 유효하다. 즉, 작가는 나가서 사생하고 산등성이를 넘고 목동, 염소, 집, 양우리를 찾았다. 그들은 따뜻한 햇살 속에서 시적으로 가득 차 있는데, 이는 그가 산 너머에 있는 장면과 다르기 때문에, 그는 탄복의 정을 가지고 그것들을 캔버스로 옮겼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렇게 창작한 액자는 많지만,' 산외' 는 이런 부류에 속하지 않는다. 목동의 날카로운 눈빛이 다른 곳을 생각나게 했다.
나는 저자가' 산의 이쪽' 을 그렸다고 생각했지만, 제목은' 산의 저쪽' 이 그려지지 않았다는 것을 암시했다. 그러나 산의 이쪽 풍경은 모두 목동의 눈을 통해 산 저쪽의 풍경으로 소외되었다. 양쪽의 경치는 절대적으로 다르다. 대비가 강렬하다. 아마도 하늘과 땅의 차이가 있을 것이다. 목동의 시선, 묵상, 동경하지만 어쩔 수 없는 표정에서 볼 수 있듯이, 산 쪽은 산 쪽보다 더 고급스럽고 번화하며 시끌벅적할 수밖에 없다. 얼마나 고급스럽고, 번화하고, 얼마나 시끌벅적한가. 목동의 눈을 따라 밖을 내다보기만 하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상상력은 현실보다 풍부하다. 상상력도 그림보다 더 휘황찬란하다. 이것이 바로 장 선생의 고명한 곳이다.
예술은 씹는 머리를 가져야 한다. 관객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하는 것은 끓인 물과 별반 다르지 않고 마시면 맛이 없다. 미원을 졸업하고 미술 교육과 연구에 종사하는 장계우 씨는 씹는 유화가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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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 회고
장계우, 그의 인민, 그의 그림
제너럴 웨저
이빈 예술권의' 까까머리 화가' 에 대해 말하자면, 그가 장계우라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오랫동안 이빈에서 일했고, 이후 중경공상대 디자인예술대학원에서 가르치는 화가이다
내가 우희 형제를 만난 지 이미 20 여 년이 되었다. 함께 미술학원에서 공부하고, 색채 풍경을 선호하기 때문에 그림에 같은 깨달음을 가지고 있다. 며칠 전-뇌우의 밤, 나는 갑자기 그의 전화를 받았다. 오랜만에 다시 만난 설렘은 나로 하여금 시간을 완전히 잊고 비바람을 잊게 했다. 그날 밤, 우리 그림 친구들 몇 명이 술을 마시며, 자유자재로 이야기하고, 예술에 대해 이야기하고, 밤늦게까지 이야기를 나누며, 그가 최근에 출판한 그림책에 대해 이야기했다. 나는 먼저 손을 움직여 책 한 권을 달라고 집에서 열심히 읽었다. 술의 원인인지 옛 친구의 재회의 흥분인지 모르겠다. 나는 앨범을 반복해서 보고, 거의 하룻밤 동안 보고, 그의 색채에 감격했다.
20 여 년 동안 그는 여전히 모든 감정과 자연대화로 자신의 색채로 자연을 재창조했다. 전원시 같은 산거가 있고, 작은 다리 흐르는 물이 졸졸 흐르고, 고성 골목의 변천이 있고, 풀밭에는 가지각색의 들꽃이 있고, 밤의 은은한 아름다움이 있고, 한가롭고 먼 전원도 있고, 백라이트의 가을도 있다. 그의 그림을 읽으면 언제나 어떤 고요함, 고요함, 우아함,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지만, 조용한 곳에서는
장계우 유화' 대족석각 1' 의 예술적 개성은 예술가의 예술적 경향과 인생 태도를 표현했다. 장계우 내성적이고 여유로운 성격은 그의 인생 태도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그의 인생 태도를 더욱 차분하고 자연스럽게 만들었다고 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이 편안한 스튜디오에서 문을 닫고 자신의 정신낙원을 구상할 때, 그는 시대를 서두르지 않고' 생명의 나무' 가 늘 푸르고, 생활 속에서 창작의 영감을 얻었다고 생각하며, 여전히 자신이 생각하는 방향으로 계속 전진하고, 여유로운 자세로 포화와 풍부한 색채로 한순간 휘황찬란함을 간직하고, 혼돈에서 광명으로 나아가는 인생의 격언을 전한다
자연에 대한 그의 사랑은 그로 하여금 컬러 풍경화를 잘하게 했다. 유화, 수채화, 수분가루 등 물감이 그의 손에 있어 자연과 소통하고 자연을 질주할 수 있는 도구가 되었다. 그의 작품은 많은 전시회에서 전시되어 상을 받았다. 그는 통일되고 생동감 있는 작은 획과 짧은 선 순서로 리듬과 정신을 표현했다. 자연가스장을 포착하는 동시에 신선하고 명랑한 심성을 보이며, 생명의 정태가 동반되는 순간에 환경에 녹아들어 유유히 그림을 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장계우의 작품 스타일은 간단하고 우아하다. 색채의 표현에 있어서, 우리는 약속된 관례에 따라 자연을 묘사한 적이 없다. 색채의 풍부함과 대립통일의 변증적 조화를 추구하는 동시에, 색채 냉온함의 미묘한 대비를 세심하게 파악하고, 차가운 색조에 미묘한 따뜻한 색과 회색을 정성껏 첨가하고, 따뜻한 색조에 이해할 수 있는 차가운 색조를 스며들어 야, 빛, 습기, 유기적으로 융합한다. 붓으로 느끼고, 서투른 것과 교묘한 것, 허위와 실실, 팽팽함과 느슨함, 임의와 부주의로 상호 의존한다. 짙은 문화 유산과 두루마리 분위기를 구현했다. 조화가 풍부하고, 정아보다 넓으며, 일종의 아량, 품격과 재능, 청순함, 청신하고 단아함, 가식적이지 않다. 그의 작품을 읽으면, 우리는 당연히 그의 뛰어난 능숙한 예술 수법이 가져다주는 심미적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멀리 떨어져 있고, 관찰하고, 불을 켜고, 심지어 생명의 신비에 감사하는 것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그들의 아름다움은 정신의 내면적 지향에 있으며, 신의 필치가 너의 마음을 승화시키도록 재촉한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수십 년이 지난 후, 여사형은 자신의 풍부한 감정으로 자연을 껴안고, 자연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그는 결실을 맺었고, 결실을 맺었으며, 유화계에서는 이미 작은 명성을 얻었다. 지금은 중년이 되었지만 여전히 동심이 사라지지 않고 자연에 대한 애착이 더욱 간절하고 예술 창작에 대한 애착이 더욱 심해지고 있다. 갑자기 나는 그가 10 여 년 전에 그린 자화상이 생각났다. 까까머리가 햇빛에 반짝이는 이미지가 아직도 기억에 새롭다. 백라이트가 나뭇잎을 통해 까까까머리에 비친 밝은 점은 그의 예술의 승화와 지혜의 결정체를 보여준다. 손가락을 휘두르며 10 여 년이 지났지만, 그는 여전히 집착과 노력으로 열정적인 인생에서 자신의 예술을 이루었다. 그의 까까머리에 있는' 하이라이트' 가 더 밝아지길 바라며, 장계우가 예술생명의 나무에서 늘 푸르기를 기원합니다.
문인의 자의와 추상적인 표현의 완벽한 조화
--장 jiyu 의 자연 스타일 유화 읽기
하량
30 여 년 동안 장계우는 예술적 심미와 예술적 표현에 대한 열정을 품고 독행협의 단호함과 소탈함으로 시골을 걸으며 자연으로 돌아가 풍경사생에서 독특한 심미재미, 색채 언어, 예술적 맥락을 탐구해 왔다. 자연에 대한 열정의 색채미감과 이미지 표현을 통해 문인의 자의와 추상적인 표현의 결합을 탐구함으로써, 자연과 고향에 대한 애착과 편애를 반영하고, 그들의 인생 깨달음과 심미 추구를 표현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장계우의 집념, 편애, 추구는 종교 신자들의 집념과 격정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그의 유화를 읽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다. 즐거움과 감동과 동시에 우리는 자연과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사랑이 싹트게 되었다.
첫째, 색상 미감과 이미지 표현의 완벽한 조화
장계우의 작품은 한 가지 열정으로 가득 차 있는데, 이런 열정은 현란한 색채를 통해 뿜어져 나오는 화가와 자연의 영혼이 진실한 대화의 결과이다. 장계우는 자연은 생명이 있고 영혼이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요행이나 어떤 저속한 마음가짐을 안고 요구할 수 없다. 화가는 자연을 사랑하고, 삶을 사랑하고, 자유를 추구하는 진실과 솔직함을 추구하며, 화가의 다채로운 심미적 취향, 정신적 이미지, 창작 열정을 불러일으켜 색채의 형식 미감과 이성적 정신 이미지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완벽에서 아름다움까지 작품의 우아함을 창조했다.
대자연의 색채미가 작품에서 표현한 것은 분명히 목적이 아니라 순수한 시각적 표현이 아니다. 장계우에게 색채의 미감은 주제에 대한 화가의 심미 태도와 표현일 뿐, 화가가 더욱 중요한 것은 객체 주체에 대한 다양한 표현을 통해 자신의 마음속 깊은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그래서 작품은 구상적인 은유로 화가가 내심 말하거나 표현하고자 하는 이미지다. 그의 말에 따르면, "형식과 표현은 예술 자체가 아니다. 예술의 본질은 인심에 있다. 인간의 의지에 있다. 더 중요한 것은 인간의 감정에 있다." 우리는 어떤 사회적 배려의 눈으로 이런 색채미를 보는 것에 익숙하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회화는 종종 음악의 감상과 해석만큼이나 불확실하며, 많은 그림이 표현하는' 내용' 이나 주제는 심오하지만 모호할 수 있다. 장계우의 많은 그림들은 일종의 열정적인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지만, 인상을 모방하는 풍경조차도 추상적인 색채로 표현되는 경우가 많다. 색채는 회화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요소로서 다른 기본 요소에 뚜렷한 의존성을 가지고 있으며, 점선면의 격정 연역과 이미지 조형의 예술적 표현은 의심할 여지 없이 상호 보완적이다. 물론, 색채의 미감을 추구하는 것은 순수한 시각화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다. 내 의견으로는, 색채와 그림자를 숭배하는 화가조차도 색채 표현의 순수한 시각화 외에 무의식적으로 어떤 이미지 은유나 도덕을 추구할 수 있다. 이 점에서, 나는 심지어 초기 인상파의 파이오니아들도 예외가 아니라고 믿는다.
왜 장찬 우희의 그림이 감동을 주는가? 색채의 미감을 통해 그가 생활에서 접한 자연과 풍속의 매력과 아름다움을 생동감 있게 보여줬기 때문에, 배원, 체리숲, 시골의 한적한 나체수영장도 화가의 열정적인 색채 표현과 해석을 통해 자연스럽게 대중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화가의 심미 관념과 정신 이미지는 하루아침에 형성된 것이 아니다. 틀림없이 화가의 다년간의 생활 경험과 예술 탐구의 형성 과정이었을 것이다. 물론, 작품의 관점에서 볼 때, 자연도 주체 이미지와 형식 표현이 조화를 이루는 과정이다. 그래서 내가 장계우의' 자연시리즈 유화' 를 처음 읽었을 때, 나는 그 색채의 아름다움에 충격을 받았다! 그의' 스타일 시리즈 유화' 를 다시 읽으니, 나는 그의 향토 정서에 감동을 받았다! 그의 중국 풍경 시리즈를 다시 읽다, 나는 그의 심미관념과 예술정신에 탄복했다! 우리는 그린' 도원 한가한 정',' 농가소',' 동천 나체욕',' 산 저쪽' 등 대중의 정상적인 생활을 반영하는 이민간 재미 현상을 결코 간과해서는 안 된다.' 색채인상' 에서만 작가의 창작 동기와 표현 충동을 분석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순수한 인상파 결론을 도출할 것이다! 장계우의 자연 풍경화를 순수한 시각적' 색채인상' 으로 본다면 작품의 예술적 진실성과 정신적 내포를 오독하거나 모독할 수 있다. 내 의견으로는, 그 마법의 색채 뒤에는 예술가의 예술적 표현에 대한 심미 선호도, 자연과 생명에 대한 경건한 배려, 현지 문화 풍습에 대한 권법, 지칠 줄 모르는 정신 추구와 사회적 책임이 숨어 있다. 예를 들어' 도원 한가한 정',' 농가악',' 강변 차밭' 은 결코 단순한 원경, 다취를 쓰는 것이 아니라 인문풍의 자의를 통해 당대 중국 농촌의 우아하고 우아한 환경과 편안하고 재미있는 인문풍모를 표현한다.
장계우 유화' 복숭아꽃 이백' 이 색채의 미감을 추구하는 것은 모든 화가의 예술적 천성이다! 하지만 결국 색채의 미감도 작가의 정신적 감정, 정신적 추구, 시대적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서다. 같은 작품이라도 독자마다 감상각도나 정신적인 분위기가 다르기 때문에 서로 다른 해석이나 평가를 할 수 있다. 마치 음악이 이해하거나 이해하지 못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가와시 시리즈-백탑사' 를 읽을 때마다 내 표정이 홍백록의 세 가지 기묘한 색채와 경지에 응집되어, 마음속에 은은한 난류가 있는 것 같아 가슴이 설레인다. 표면적으로 저자가 그린 것은 단지 평범한 절일 뿐, 멀리서 보면 웅장하지는 않지만, 많은 종교 작품들이 깊이 표현할 수 없는 종교적 의미와 정신적 이미지를 함축하고 있다. 이 백탑사는 중국 유일의 관세음보살 금강도장이라고 합니다. 당송 시대의 시인 왕보, 두보, 청대 문학가 이전원은 모두 여기에 그들의 걸작을 남겼다. 청대 시인 양단이 노래 한 곡을 썼는데 ... 가을에 백탑에 올라가 보고 싶었는데 배가 흔들려 쓰러질 것 같다. 산 밖의 흰 구름은 물처럼 흐리고, 강두맹그로브 숲은 꽃을 이긴다. "이것이 바로 그 이유입니다. 백탑사는 주로 빨강, 흰색, 녹색의 세 가지 주요 색조로 표현된다. 가운데 절 붉은 기와백벽, 먼 사원은 거의 녹색으로 덮여 있다. 저 고귀하고 숙연한 붉은 기와를 보세요. 청순하고 단아한 흰 벽과 그늘은 분명 짙고 숙연한 종교적 분위기를 담고 있습니다. 한가하고 조용한 가운데 적막과 슬픔이 싹트게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방의 은은한 푸른 들판과 짙은 그늘이 무량한 불해와 인간의 의미에 대한 깊은 해석이다. 백탑사' 는 명쾌하고, 획이 대담하고, 구도가 완벽하며, 색채가 풍부하고 단아하며, 화면 전체의 정취가 딱 맞아서 풍부한 시각적 느낌과 무한한 상상력 공간을 제공한다. 장계우의 그림책을 열 때마다 나는 자신도 모르게 백탑사를 감상하고, 백탑사를 감상할 때마다 미풍이 얼굴에 불어오는 것을 느꼈다. 마치 순수하고 완벽한 빛이 반짝이는 것 같았다.
장계우의 그림을 처음 보면 인상파와 후인상파를 떠올릴 수 있지만, 이것은 결코 장계우의 그림이 추구하는 심미관념과 예술정신이 아니라고 말해야 한다. 장계우의 그림의 멜로디와 영혼은 말할 것도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는 장계우의 그림이 추구하는 것은 사실 정신상의 색채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둘째, 콘텐츠 형식과 미적 정신은 조화를 이룬다
장계우의 산수 사생은 중국 전통문인의 자의가 짙은 향토적 정서와 낭만정신을 스며들어 중국 전통문인의 자의와 서구 인상주의, 추상적인 표현주의의 완벽한 조화를 보여준다. 표식에서 장계우의 그림은 풍부한 색채 원소와 유화 언어를 통해 자연에 대한 낙관적 견해, 생명에 대한 열렬한 배려, 아름다운 소망을 시적으로 표현했다. 그는 현실 생활에서의 인문 생태에 대한 추상적인 표현을 통해 자신의 심미 선호도, 생활 태도, 정신 추구를 표명했다. 작품이나 함축적이거나 완곡하거나, 격앙되거나, 향수하거나, 향수병 광우입니다. 주제 선택에서 장계우는' 내용 결정 형식' 의 거대한 서사나' 주제' 창작 등 대중화된 주제 선정 형식을 거의 추구하지 않으며, 이른바' 스승표' 라는 사회적 사각의식이나 사회적 비판정신을 내세우지도 않는다. 주변의 자연풍토 인정과 화초나무, 심지어 화초나무까지 열정적으로 노래하며 각종 생활상황만 감탄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열정명언) 수십 년을 하루처럼 그는 농촌에 가깝고, 산수를 사랑하고, 고심 사생하며, 즐거이 지치지 않고, 즐거이 지치지 않는다! 기쁘게도, 장계우는 다소 인상주의적 색채를 지닌 예술적 태도와 형식미감에 대한 추구로 생활의 정취와 시대적 이미지를 반영하는 훌륭한 작품을 많이 창작했지만, 많은 작품들이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과 정신적 매력을 보여준다!
여러 해 동안 여러 가지 역사와 현실의 이유로' 내용 결정 형식' 이 예술 창작에서 지나치게 유행했다. 특히' 체제' 속 예술가들은 명리의 유혹의' 주제 선행자' 나' 명제 작문' 에서 벗어날 수 없어 많은 작품들이 미감 부족, 내용 창백, 예술적 생명력 부족을 겪고 있다. 장계우의 그림에서 칼공의 대담함, 색채의 현란함, 조형의 소박함, 운율의 생동감은 모두 우리를 끌어들이는' 형식' 이며, 반드시 홍대 서사의' 주제 선선' 이 아닐 수도 있고, 심지어 예술표현력이 매우 강한' 형식 선선' 도 있다. 색채의 미감은 그의 그림에서 가장 강조하는 요소 중 하나이며, 그의 색채 표현은 저속하고 화려한' 회화 게임' 이 아니다. 중국 전통 문인의 프리 핸드 정신과 서구의 추상적인 이미지 표현이 장계우의 유화에서 적절하게 표현되었다고 할 수 있다. 30 여 년의 자연수양과 형식 탐구를 거쳐 장계우는 격정 창작과 동시에 색채에 완벽과 아름다움의 매력을 이성적으로 부여해 일종의 예술 형식의 표현 역할과 사명을' 떠맡' 게 함으로써 자연, 가정, 생활에 대한 조화와 아름다운 동경과 비전을 담았다. 따라서 형식과 내용은 여기서 매우 조화롭게 표현된다. 마스터 오관중은 회화 예술을 논술할 때 "내용은 형식을 결정해서는 안 된다. 형식을 이용하고, 형식을 요구하고, 형식을 기쁘게 하지만, 남편의 사문주의를 관철해서는 안 된다" 고 말한 것 같다.
장계우는 장기간의 유화 스케치 창작에서 경건한 마음과 감사와 사랑의 심정을 품고 자연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변화무쌍한 빛과 그림자, 춘하 가을겨울의 인문풍과 자연경관을 불문하고, 그는 자신의 독특한 심미 선호도와 색채 선호도로 진실한 태도로 표현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그는 "유화의 언어를 진정으로 익히려면 자연으로 가서 빛의 세례를 받아야 한다" 고 말했다. 자연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통해, 우리는 자연에서 얻은 이런 시각적 감각을 우리 자신의 창작중의 표현의식으로 바꿀 수 있다. ""자연을 진심으로 배려하고 이해하는 한, 우리는 자연으로부터 풍부한 보답을 받을 것이다. "(장계우 유화' 풍경' p48) 가장 부러운 것은 장계우가 3 피트 강단을 이용해 열정적으로 블랙핑크 여가시간을 즐기며 모네, 세잔, 반 고흐, 고갱 등 대사의 미학사상과 자유정신을 무의식적으로 모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반 고흐가 예술 창작의 성숙기에 사치를 버리고 시골의 자연에 대한 모방, 이해, 감상, 창조에 헌신한 것처럼, 그는 시골에 대한 경외와 감사를 품고 자연과 시골의 품에 안기고 아름다운 색채와 모양을 탐구하는 데 매료되었다.
인상적인 현실주의 또는 추상적 표현 지방 복합체인가, 지방 취향인가! 장계우는 열정과 시적이 가득한 정신적 심미상과 그 예술적 표현을 지칠 줄 모르고 추구하며 중국 전통 문인의 자의정신을 반영하고 본토 문화의 이미지를 반영하는 본토 유화 풍격을 탐구하였다. 따라서, 장 jiyu 의 유화는 밝고 밝습니다. 조형이 간결하고 대범하다. 필법이 소탈하고 호방하다. 필법이 대담하고 명쾌하며 리듬감이 있다. 요컨대, 색채가 사람을 취하게 하고, 정취가 매력적이며, 의미는 사람을 감동시키고, 정취는 사람을 감동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