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진우 연년강연 (2018-2019) 건화판 (3, 4 부)

나진우 연년강연 (2018-2019) 건화물판

(3, 4 부)

세 번째 부분: 사실을 볼 수 있을까요?

1

먼저 첫 번째 질문: 모든 추세는 사실에서 비롯되며, 작은 추세를 잡으려면 사실을 분명히 알 수 있어야 한다. 문제는, 우리가 사실을 볼 수 있을까?

세계와 현실 세계를 느끼며 그 사이에 틈이 있다. 그리고 두 가지 힘이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인류가 필사적으로 노력하여 사실을 왜곡하는 것입니다. 한편으로는 세계가 필사적으로 노력하고, 자신을 숨기고, 이 격차를 점점 더 크게 하고 있다.

[이 세상에 사실이 있습니까? 세상은 객관적으로 존재하지만, 모든 사람의 세계는 모든 사람의 세계와 다르다. 모든 사람의 세계는 모두 자신의 감각의 세계이고, 모든 사람의 세계는 모두 자기 중심적이다. 그렇다면 누구의 세계를 객관적인 세계로 삼을까? 누구의 세계를 객관적인 세계로 삼는 것이 중요합니까? ]

2

많은 사람들이 중국의 대부분이 쌍십일 참가한다고 느낄 수 있지만, 점점 더 적은 사람들이 춘완 시청을 하고 있다고 느낄 것이다. 그러나 이것이 사실의 진실입니까? 진실은 정확히 반대입니다. 춘완 보는 사람이 쌍십일 참여하는 사람보다 훨씬 많다.

[당신은 당신이 "많은 사람들" 을 대표한다고 생각합니까? 이 진실은 네가 볼 수 없을 뿐, 적어도 너를 거절한 그 춘완 광고부의 지도자는 볼 수 있다. ]

3

언론인 심미파는 "중국에서는, 아무리 잘 알려진 일이라도, 적어도 1 억 명은 알지 못하지만, 대부분 10 억 명은 모른다" 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잘 알려진"? 단지 네가 있는 원 안의 사람들이 알고 있을 뿐이다. 그는 그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는 알고 있다.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신경 쓰지 않습니다. ]

임신호가 한 가지 질문을 했습니다. "등호가 무슨 뜻인가요? 왼쪽과 오른쪽이 정확히 같은 뜻인가요? 아니요, 등호는 어떤 것은 중요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나는 1+2=2+1 이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사실 총수가 중요하고 순서는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나는 너희 집 세 명, 우리 집 세 명, 합치면 여섯 명이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사실 규모가 중요하며, 여러분 사이의 구체적인 관계는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우리는 좋은 전공을 시험하는 것은 직업을 보장하는 것과 같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사실 수입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당신의 취미는 중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수학은 재미있다. 이것은 단지 수학의 한 가지 놀이일 뿐이다. 로지방이 그의 어린이를 위해 APP 를 받는 광고를 자동으로 무시해 주세요. ]

유윤 선생님은' 얻기' 를 위해 새로운 수업을 하고 있는데, 특히 상업적 통찰력을 전문으로 하는 그는 "추상적이지 않으면 우리는 깊이 생각할 수 없다" 고 말했다. 복원하지 않으면 우리는 본래의 모습을 볼 수 없다.

[로지방은 줄곧 광고를 이식하고 있는데, 그가 말한 이 사람들은 모두 그들이 제품을 얻은 저자이다. 그의 원이 이렇게 큰가? 우물에 앉아 하늘을 구경할 뿐이다. ]

소개자는 상대방의 키, 나이, 소득, 학력, 일, 취미, 심지어 사진까지 적힌 쪽지를 꺼내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어떤 자료라도 드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그녀와 결혼할 것인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안 돼요. 나도 어떻게 상대방을 만나고, 밥을 먹고, 한동안 해 봐야 한다. 이것은 추상화와 복원이며 둘 다 없어서는 안 된다.

[당신이 결혼하고 싶은 사람은 추상적인 상징이 아니라 살아있는 사람이어야 하기 때문에, 당신은 그 살아있는 사람과 곳곳에서 보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하지만 학계의 경우, 과학자들의 경우, 그들의 작업 대상은 추상적인 상징이며, 그들은 복원이나 생활도 필요하지 않다. (토마스 A. 에디슨, 일명언) 많은 과학자들의 자기 관리 능력은 매우 형편없다, 예를 들면 진경윤이다.

]

복원력이야말로 우리가 일을 하는 사람이 사실의 진상을 접근하고 작은 추세를 파악하는 가장 희소한 능력이다.

[이 구덩이는 잘 파고 있으니, 너희들이 뛰어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

4

복원력은 우리가 사실의 진실에 접근하는 안경이다. 이 안경을 쓰면 세상을 보면 가치를 평가하는 기준이 완전히 다르다.

[이 새로운 개념에 대한 다음 정의를 주세요. ]

예를 들어, 우리는 종종 두 개의 업종을 말하는데, 하나는 서비스업이고, 하나는 제조업이며, 매우 대등하게 들린다. 우리는 그들이 생산하는 GDP 가 같다고 가정합니다. 어떤 산업이 더 가치가 있다고 말합니까?

[나지방, 너는 최소한의 정치도 자주 알지 못하니? 서비스업은 제 3 산업이고, 제조업은 제 2 산업입니다. 어느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너는 왜 농업을 언급하지 않니? 농업은 제 1 산업이고, 농업이 없고, 다른 모든 것은 찌꺼기이다. ]

5

복원의 힘은 매우 중요하지만 쉽게 간과될 수 있다. 그렇다면 문제가 생겼습니다. 우리는 어떻게 이런 복원 능력을 가질 수 있을까요?

[아래로 듣지 말고, 그의' 얻기' 만 사면 가질 수 있다. ]

사실 수행의 구체적인 방법은 이미 6 자, 즉 다중사고 모델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세상을 아는 많은 모델을 자신의 머리 속에 병존하게 하다.

올해 우리는 대학이라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험했다. 대학을 얻는 것은 새로운 일이다. 일을 하는 사람에게 구체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래서 대학의 가장 핵심 교육 내용을 얻는 것은 다원적 사고 모델이다.

[봐, 내 말이 맞아, 온통 일과로 가득 찼어. 먼저 큰' 일을 하는 사람' 이라는 꼬리표를 붙인 다음' 복원력' 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제시하면 이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게 되고, 이 능력 없이는 살 수 없다. 이 능력을 얻으려면 순순히 그에게 인민폐를 꺼내야 한다. ]

우리 이 부분에서 처음 물었던 그 질문을 기억하시나요? 작은 추세를 잡기 위해 사실을 볼 수 있을까요? 이제 저는 이 질문에 대답할 수 있습니다: 네, 만약 당신이 다원적 사고 모델을 가지고 있다면.

이에 대해 말하자면, 내가 왜 피츠제럴드의 말을 특히 좋아하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한 사람이 완전히 반대되는 두 가지 관념을 동시에 유지할 수 있고, 정상적인 행동을 할 수 있는 것은 일류 지혜의 상징이다." "

[이 마케팅은 잘 했어,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잖아. 애석하게도 너는 다른 사람을 모두 바보로 여긴다. 현장에 온 사람들은 모두 돈을 써서 표를 샀습니다. 현장에 도착하지 않은 사람들이 당신의 새해 연설을 듣는 것도 시간이 걸렸습니다. 우리는 당신이 광고를 하는 것을 들으러 온 것이 아닙니다. 노인 노부인 건강품에 파는 사람들은 청중의 돈을 받지 않고 작은 선물도 선물해 주는데, 너는 그들보다 훨씬 뛰어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관리, 건강관리, 건강관리, 건강관리, 건강관리) 피츠제럴드의 말은 맞지만, 네가 그의 말로 광고를 해서 광고비를 냈니? ]

-응?

네 번째 부분: "비 * * * 지식" 을 감지 할 수 있습니까?

1

"비 * * * 지식" 이라는 단어를 들으니 낯설다. 올해는 양녕이 이 이 단어를 내 앞에 데려왔는데, 이것은 그녀가 무엇이 혁신에 대한 설명이다.

많은 사람들은 옳고 그름이 세상과 언쟁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옳지 않다. 언쟁을 벌이는 사람은 할 줄 모르고, 무엇을 보고 욕하고, 무엇을 보아도 눈에 거슬리지 않고, 무엇이든지 부정하고 싶다. 그건' 비 * * * 지식' 이 아니라' 반 * * * 지식' 이라고 합니다. 반대로 * * * 인식이 길어진 것은 자멸적인 인간이다. 어떻게 혁신이 될 수 있을까요?

양녕이 말하는 비 * * * 지식은 훨씬 미묘한 개념이다. 원래 사회의 * * * 지식에서 갑자기 여러분과 다른 생각을 갖게 되었다. 그 순간은 아이가 모체를 떠나 출산하는 순간과 비슷하다.

아이의 느낌은 이 순간이 어머니의 배척을 받아 외롭고 추운 세상에 왔을 때, 그가 느꼈던 이런 압력으로 그가 큰 소리로 울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곧 그는 어머니에게 안겨질 것이다. 따라서, 이것은 두 가지 과정이 완전하고 연속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것이다. 배제에서 인정까지, 이탈 * * * 에서 재발견 * * * 인식까지. 전체 과정을 비 * * * 지식이라고 합니다.

[이 관점은 내가 인정하고, 눈과 귀가 상쾌한 느낌이 든다. ]

우리 세대는 혁신에 대해 이야기할 때 항상 매우 높고, 교묘하고 신기하거나, 혹은 옛것을 반짝이며, 일단 나타나면, 모두들 문득 깨닫고 미친 박수를 친다. 하지만 실제 상황에서는 정말 그렇습니까? 혁신가들은 종종 상상을 초월하는 압력을 받는다. Liang Ning 은 혁신 과정이 "비 * * * 지식" 과정이라고 말하면서 현재 * * * 지식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현재 * * * * 지식의 압력을 견디는 것이 더 어렵다는 점을 강조하고자합니다.

우리 중국인이 바보인가요? 아니요, 이것은 역시 중국인의 선조가 먼저 발명한 것입니다. 창호지 한 겹을 사이에 두고 수천 년 동안 그 한 가닥이 그 빛을 가로질러 가는 것을 기대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신은 혁신이 어렵지 않다고 말합니까?

그래서 우리는 혁신을 관찰하기 위해 혁신의 현장으로 돌아가야 한다. 진정한 어려움과 돌파구 후의 충격을 느낄 수 있다. 모든 혁신, 그것이 탄생하는 순간, 마치 갑자기 등불을 켜서 긴 밤을 밝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혁신명언)

[혁신이 어렵기 때문에 혁신이 소중합니다. 오늘날의 소위' 혁신' 은 끊임없이 생겨나고 범람은 곧 재해를 입게 될 것이다. 그러나 인류 발전에 진정으로 가치 있는 혁신은 얼마나 될까? 역사에 의해 인정받는 혁신만이 진정으로 가치가 있어야 진정한' 혁신' 이라고 할 수 있다. ]

2

몇 년 후, App 가 시장에 의해 초보적으로 인정받았을 때, 나는 두 가지를 알게 되었다. 첫째, 혁신적인 생각, 그 순간, 친아버지 친어머니조차도 그것이 괴물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둘째로, 만약 그것이 나중에 사회에 의해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면, 그것은 정말 괴물이다. 이 두 논리를 결합하여 이해하는 것이 양녕이 말하는' 비 * * * 지식' 이다.

"은하계 로밍 가이드" 의 저자인 영국의 공상 과학 작가 더글라스 애덤스는 "기술 3 법칙" 이라는 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가 태어났을 때 이미 가지고 있던 모든 기술은 평범한 세계의 원래 질서의 일부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내가 15 세에서 35 세 사이에 태어난 모든 기술은 세상을 바꿀 혁명적인 산물이다. 내가 35 세 이후에 태어난 모든 기술은 자연의 법칙을 어기고 천벌을 받아야 한다. "

[그는 항상 그의 제품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세 마디 말은 본업을 떠나지 않는다. 우리는 네가 국가 대국, 세계 대국, 상업 대국, 발전 대국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으러 온 것이지, 네가 준 제품을 한 번에 한 번씩 광고하는 것을 들으러 온 것이 아니다. 이번에는 라더글라스 애덤스가 광고를 하는데, 당신이 받은 제품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혁명적인 산물을 동일시할 수 있습니까? 당신은 당신의 제품의 상업적 위치를 거듭 강조하지만, 상업은 서비스업의 일부일 뿐, 서비스업도 제 3 산업일 뿐이다. 상업은 사람들의 생활을 바꿀 수 있지만, 사람들의 생활을 결정할 수는 없다. ]

3

다음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 * * * 지식은 어떻게 달성되고 어떻게 찾을 수 있습니까?

양녕은 한참 동안 나를 궁리하게 하는 말을 했다. 비 * * * 아는 것은 결코 반대하지 않는다. 그것은 단지 무시된 것을 보여 주는 것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침내 눈길을 끄는 사진 한 장이 왔다. ]

기발한 생각처럼 보이지만, 그 뒤에는 항상 존재하지만, 항상 간과되고 있는 잠재적인 수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보기에 * * * 아는 것 같지는 않지만, 당신이 인심 깊은 곳과 역사 깊은 곳으로 돌아가면, 그것들은 어떤 새로운 것입니까? 그들은 항상 거기에 있었고, 분명 했다. 비 * * * 지식은 더 깊은 * * * 지식에서 비롯됩니다.

[더 깊은 * * * 아는 것이 바로 인간의 밑바닥 욕망이 아닌가? 사람의 욕망을 발굴하고, 사람의 욕망을 깨우고, 사람의 욕망을 만족시키고, 다른 사람의 욕망을 만족시키고, 스스로 돈을 벌고, 자신의 욕망도 만족할 수 있다. 지금의 비즈니스 모델이 아닌가? 이것은 무슨 심도가 있습니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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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 년, 위챗 등장, 왜 위챗 오픈 스크린은 항상 이런식으로, 절대 변경 되지 않습니다? 네, 위챗 10 억 사용자 규모의 제품입니다, 그것은 재미 없어, 무슨 이상한 생각, 그것의 부팅 화면은 모두가 동의 하는 고향을 가리킨 해야 합니다. 실례합니다, 모두가 동의하는 고향, 지구 외에 다른 선택이 있습니까?

[위챗 디자이너가 처음에 다른 사진을 선택했다면 나비만도 다른 설명이 있을 것으로 믿는다. 참, 위챗 최신 버전, 그림 바꾸지 않았나요? ]

화삼나무와 화남 두 선생님이 발명한 설법으로 비 * * * 인식을 이루는 과정은' 모체로 돌아가 모체를 강화하는 과정' 이라고 한다. 간단히 말해서, 혁신이란 오래된 것으로 돌아가는 것이지만, 새로운 수단으로 다시 한 번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혁신명언) 소위 비 * * * * 아는 것은 네가 처음 봤을 때 모르는 것이지만, 나중에는 알고 보니 원래 옛 친분이었다.

[이것은 또 하나의 구덩이이고, 아래로 듣는다. ]

세 가지가 있는데, 인류는 예로부터 그것을 위해 흥분하고, 그것을 위해 눈물을 흘리며 환호하며, 조금씩 그렇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로 축제, 정복, 경기입니다. 이것은 고전적인 전파학 이론이다.

방금 제기한 질문으로 돌아가겠습니다. 제가' 비 * * * 지식' 을 느낄 수 있을까요? 이 문제의 본질은, 우리가 혁신할 수 있을까? 이제 우리는 대답할 수 있다: 네, 최신 방법으로 그 오래된 일들을 다시 한 번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사실 혁신에는 항상 안정적인 경로가 있었다. 나는 법학자 류민 선생님의 저서에서 이 경로를 읽었다. "전통에 들어가지 않으면 새로운 것을 추가할 수 없다." "

[나지방은 애초에 책을 파는 사람이었는데, 그는 다시 본업으로 돌아갔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