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가가 23 세 딸을 위해 인체화를 그리는 것은 도덕적인 문제인가, 아니면 예술에 헌신한 것인가?

모성애를 찬양하는 이 시구는 백세에 전해져 모성애의 위대함을 보여 준다. 물론, 모성애가 섬세하다면, 부성애는 말문이 막히고 두껍다. 아버지도 어머니처럼 자식을 깊이 사랑하며 자식이 어른이 되기를 바란다. 그러나 아버지가 있는데, 사람됨이 비판적이다. 이 아버지는 스물세 살 된 딸을 위해 인체화를 그린 늙은 화가이다. 이 시점에서, 이것이 과연 도덕적인 문제인가, 아니면 예술에 헌신한 것인가?

예술 자체는 흑백의 구분이 없는 일인데, 종종 우아함과 속함 사이에서 자유로워지며, 우아한지 속인지를 판단하는 고정적인 기준은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1000 명의 눈에는 1000 개의 햄릿이 있고, 사람들의 눈에는 예술이 각각 다르다. 이장평은 유화가이지만 딸과의 그림 한 점 때문에 논란이 되고 있다.

이장평에 대한 논란이 많았다. 예를 들어 딸을 7 년 모델로 만들어 딸을 연애시키지 못하게 했다. 이장평은 덕망이 높은 화원 교수였을 텐데 화실이 웃음거리가 되면서 이장평이 윤리도덕의 속박을 깨뜨렸다는 비판도 있고, 이장평이 예술 발전에 기여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한동안 많은 전문가와 네티즌의 토론이 이어졌다. 어떤 사람들은 이장평의 예술작품을 좋아하는데, 예술은 순결하다고 생각하여 색안경을 끼고 보아서는 안 된다. 어떤 사람들은 예술이 도덕적 결론을 깨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는데, 예술은 도덕의 초석이 없어 속식에 빠질 수 있기 때문에 이씨 부녀가 하는 일은 이해하기 어렵다.

중국은 윤리도덕을 중시하는 나라다. 사람들은 윤리적 속박을 깨는 것에 대해 매우 부적당하기 때문에 이장평이 한 일에 대해 대부분 비판한다. 그의 창작이 매우 저속하고 미감이 별로 없다고 생각하는데, 더욱 묻는데, 왜 이장평이 딸을 모델로 삼아야 하는가? 이에 대해 이장평도 유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재는 산귀신이라고 여러 차례 설명했다. 그는 이런 국화를 참신한 방식으로 표현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중국과 서양의 결합 수법을 활용해 이 그림을 더욱 창의적으로 만들고, 이장평은 모델에 대한 선택도 엄격하다.

모델이 한 폭의 그림에 작용하는 역할은 특히 중요하며 그림의 기본 요소이다. 한때 한 일본 화가가 적합한 모델을 찾기 위해 꼬박 10 년이 걸렸는데, 모델의 중요성을 알 수 있었다. 이장평도 곤혹스러웠다. 어떻게 모델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다. 그는' 산귀신' 이미지에 맞는 사람을 찾고 싶었다. 모델로, 결국 딸이' 산중여신의 이미지' 와 일치하는 것을 발견하고 아내와 아이들에게 물어보고 만장일치의 동의를 얻은 후에야 이 창작을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예술가인 이장평은 마네킹을 싫어하지 않는다. 그러나 국민들은 이런 행동을 받아들일 수 없었고, 더욱이 그의 그림이 큰 파문을 일으켰다. 이장평이 딸을 마네킹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비판이 많아 이장평의 그림이 논란이 되고 있다. 이장평의 그림에 찬성하는 사람도 있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동의하지 않는다.

이 밖에도 이장평은 딸을 위해' 산귀신' 형상의 그림뿐만 아니라 딸을 위해' 꽃요정' 을 그렸다. 둘 다 국화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소재다.' 화선자' 도 마찬가지로 비난을 받고 있다. 이에 이장평이 일부러 투기를 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유명해지기 위해 딸을 마네킹으로 쓰다니, 도대체 예술을 위해 헌신할지 아니면 박출출을 위해 헌신할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대중의 눈에는 이런 방법이 수치스럽다. 이장평은 친딸을 마네킹으로 삼아 세상을 폭락시켰고, 우리가 받아들인 윤리에 어긋나는 것은 단순히 윤리를 모독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장평의 행동이 도덕의 속박을 돌파했고, 그가 창작한 그림이 예술의 선례를 창조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딸을 마네킹으로 사용해도 나무랄 데 없다. 예술을 어떤 시각으로 바라보면 관람자가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다. 순수한 마음으로 이 그림을 바라보면 잡념이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마음이 어둠으로 가득 차면 아무리 예쁜 그림도 어둡게 변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늘날 이장평의 작품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이장평은 이미 국화대사부터 비판받는 대상이 된 것이 분명하다. 지금까지도 이 일에 대해서는 여전히 의견이 분분하다.

흑백에는 뚜렷한 경계가 없을지도 모르지만,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도덕규범이 있다.

\ "paibixian 사이, 아버지 사이 를 참조하십시오. 아버지는 말했다: 아아! 하위 라인 복무, 숙야가 끝이 없다. 쉔 유 자이 에, 여전히 온다! 끝이 없다! " -'시경: 운현'

아버지의 사랑은 산과 같고, 아버지는 종종 깊은 이미지를 주신다. 그들은 자식을 사랑하지만, 항상 큰 사랑은 말문이 막히고, 자신의 사랑을 표현하려 하지 않는다. 우리도 이런 감정을 깊이 체득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장평은 아버지로서 자녀를 교육할 책임을 져야 하고, 자신의 큰 사랑으로 자녀를 이끌어야 하는데, 그의 이런 예술적 행위에 대해서도 우리는 정말 평가하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