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동거울의 발전사를 간략하게 설명하시오.

1. 청동거울의 발전사에 관한 시

청동거울의 발전사에 관한 시 1. 청동거울에 관한 고대시

많은 카테고리. 바이의 "가을" 푸가"

내 흰머리 삼천피트, 내 운명은 내 머리만큼 길다

가을 서리는 어디서 찾아야 할지 모르겠어요 밝은 거울

황제 아들의 진정한 향기는 달 속에 숨겨져 있다

단풍나무 숲의 맑은 물 위에 가벼운 화장

누구도 알아보지 못한다 등불 아래 하늘의 아름다움

청동거울만 슬프다

내 마음은 가을달 같고 초록빛 수영장의 빛은 밝고 맑다.

p>

이것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닌데 무슨 말을 하겠어요?

몸은 보리수와 같다

마음은 거울과 같다

항상 부지런히 붓을 닦는다

가라앉는다.

보리에는 나무가 없다

거울은 받침대가 아니다

원래는 아무것도 없다

먼지는 어디에 있는가

p>

2. 생각하기 청동거울의 역사를 알아라

청동거울은 고대에 구리로 만든 거울이다. 고대에는 청동거울은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없어서는 안 될 생활용품이었다. 청동 거울도 절묘한 수공예품입니다. 그것은 잘 만들어졌고, 모양이 아름답고, 무늬가 아름답고, 비문이 풍부하여 우리나라 고대 문화유산의 보물입니다.

고대 거울은 큰 대야를 뜻하며 이름은 감옥이다. 『설문』은 “감옥은 밝은 달에서 물을 취할 수 있고, 움직임을 반사할 수 있기 때문에 거울로 사용한다”고 말한다. 삼조 초기에는 감옥을 기와로 만들었기 때문에 감옥을 뜻하는 고대 한자에는 옆에 금색 글자가 없었습니다. 은나라 초기에는 청동거울이 주조되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인물들에게도 금근이 생겼다.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는 청동거울이 있었지만 여전히 기와거울이 인기가 있었습니다. 청동거울이 주조되기 시작한 것은 진나라 때부터였다. 거울은 여러 면에서 거울보다 더 유용했기 때문에 진나라 이후에는 더 이상 물을 거울로 사용하지 않았다. 진나라와 한나라 이후에는 거울이 더 널리 사용되었고 그 생산도 더욱 정교해졌습니다. 재질은 금, 은, 동, 철 등이 있으며 동이 가장 일반적이며, 금은으로 도금하거나 뒷면을 금은으로 덮거나 금은선을 박아 넣은 것도 있다. 수당시대부터 손잡이, 사각형, 다양한 문양도 있다. 사람들이 유리를 거울로 사용하기 시작한 것은 명나라 말기부터였습니다. 청나라 건륭제 이후에는 유리가 대중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중화민국 초기까지 몇몇 외딴 지역에서는 여전히 구리 거울이 사용되었습니다.

진나라의 거울은 가장 오래된 거울이지만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진나라의 거울은 모두 출토되어 대대로 전해지는 거울은 구할 수 없다. 고대에는 죽은 자들이 장례를 치르는 사람들에게 거울을 선물로 사용했기 때문에, 즉 "지하세계를 밝게 한다"는 뜻으로 거울과 함께 장례를 치렀기 때문에 이는 대부분의 시대에 이어진 경향이 되었습니다. 고대의 유명한 거울이 묻혀있었습니다. 그러나 좋은 구리 품질을 지닌 고대 거울은 수년 동안 땅에 묻혀도 아름다운 질감을 잃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수천년이 지난 지금도 고대인의 위대한 유물을 볼 수 있습니다.

거울은 진나라 때부터 시작됐지만. 그러나 진짜 진경은 실제로 얻기가 어렵습니다. 진나라는 수명이 짧고 제품이 제한적이며 매장 풍습이 후기 왕조만큼 좋지 않았기 때문에 오늘날 구할 수 있는 가장 오래된 거울은 대부분 한나라의 제품입니다. 한(Han) 거울의 생산은 매우 정교하며, 그 중 많은 거울에는 보석이 박혀 있습니다. 비문의 대부분은 "12 Cents"인데, 이는 아마도 자기 격려를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상방에는 황실 거울이 특히 많기 때문에 출토된 고대 거울에는 밝은 옻칠, 밝은 문양, 균일하고 흠 없는 문자, 선명한 획, 수직 및 수평 획이 있습니다. 한나라의 청동거울에는 모두 비문이 새겨져 있으며, 비문에는 모두 가정번영, 후손, 대부, 대길 등 길상문이 새겨져 있습니다. 거울의 이름은 일월거울, 열두생일거울, 상방왕거울, 악경, 불멸거울, 신거경, 일관거울 등 셀 수 없이 많다. 아마도 그들은 모두 저자가 부여한 비문이나 이름을 사용했을 것입니다. 당나라에만 빛을 투과하는 거울이 있었습니다. 거울 뒷면의 글자가 태양이나 빛을 향하면 벽에 선명하게 반사될 수 있습니다.

고대 중국 청동거울의 발전사를 살펴보면 4천년 전 우리나라에 청동거울이 출현한 이후 다양한 시기의 청동거울은 그 초기(기가문화와 상주동기)를 반영하고 있다. 거울), 인기(춘추전국시대의 청동거울), 전성기(한나라의 청동거울), 쇠퇴기(삼국·진·위·남북조의 청동거울), 번영(청동) 수당의 거울), 쇠퇴(오대, 십국, 송, 금, 원의 청동거울) 등 여러 단계를 거친다. 대중성, 주조 기술, 예술적 스타일 및 업적으로 볼 때 전국시대, 한나라, 당나라 시대는 가장 중요한 세 가지 발전 시기입니다.

3. 청동거울의 역사를 알고 싶다

청동거울은 고대에는 구리로 만든 거울이다.

고대에는 청동거울은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없어서는 안 될 생활용품이었습니다. 청동 거울도 절묘한 수공예품입니다.

잘 만들어졌고 모양이 아름답고 문양이 풍부하며 우리나라 고대 문화유산의 보물입니다. 고대 거울은 큰 대야를 의미하며 이름은 감옥입니다.

'석문'은 "감옥은 밝은 달에서 물을 가져갈 수 있고, 빛을 비출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삼대 초기에는 거울로 사용했다"고 말했다. , 감옥은 타일로 만들어 졌기 때문에 고대에는 "감독자"라는 단어 옆에 금색 문자가 없습니다.

상나라 초기에는 청동거울이 주조되기 시작했고, 이후 등장인물에도 금근이 생겼다.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는 청동거울이 있었지만 여전히 기와거울이 인기가 있었습니다.

청동거울이 주조되기 시작한 것은 진나라 때부터다. 진나라와 한나라 이후에는 거울이 더 널리 사용되었고 그 생산도 더욱 정교해졌습니다.

재료로는 금, 은, 구리, 철 등이 있으며, 구리가 가장 일반적이며, 금과 은으로 도금하거나 뒷면을 금과 은으로 덮거나 금과 상감 처리한 것도 있다. 은선. 수당시대부터 손잡이, 사각형, 다양한 문양도 있다.

유리가 거울로 사용된 것은 명나라 말기부터다. 청나라 건륭제 이후에는 유리가 대중화되기 시작했습니다.

민국 초기까지 몇몇 외딴 지역에서는 여전히 구리 거울이 사용되었습니다. 진(秦)은 가장 오래된 거울이지만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진(秦)의 거울은 모두 출토되었고, 대대로 전해지는 것은 구할 수 없다.

고대에는 죽은 사람이 장례를 치르는 사람에게 거울을 선물로 사용했기 때문에, 즉 '저승을 밝게 한다'는 의미로 거울과 함께 장사지냈기 때문에 이것이 유행하게 된 것이다. 따라서 고대의 유명한 거울은 대부분 묻혀 있었습니다. 그러나 좋은 구리 품질을 지닌 고대 거울은 수년 동안 땅에 묻혀도 아름다운 질감을 잃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수천년이 지난 지금도 고대인의 위대한 유물을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거울은 진나라에서 시작되었지만.

하지만 진짜 진경은 사실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진나라는 수명이 짧고 제품이 제한적이며 매장 풍습이 후기 왕조만큼 좋지 않았기 때문에 오늘날 구할 수 있는 가장 오래된 거울은 대부분 한나라의 제품입니다.

한의 거울은 매우 정교하게 만들어졌으며, 그 중 많은 거울에는 보석이 박혀 있습니다. 비문의 대부분은 "12 Cents"인데, 이는 아마도 자기 격려를 의미할 것입니다.

상방에는 황실 거울이 특히 많기 때문에 출토된 고대 거울에는 밝은 옻칠, 밝은 문양, 균일하고 흠 없는 문자, 선명한 글씨, 수직 및 수평 획이 있습니다. 한나라의 청동거울에는 모두 비문이 새겨져 있으며, 비문에는 모두 가정번영, 후손, 대부, 대길 등 길상문이 새겨져 있습니다.

거울의 이름으로는 일월거울, 열두생일거울, 상방왕거울, 악경, 불멸거울, 신거경, 일관거울 등이 있으며, 셀 수 없는. 아마도 그들은 모두 저자가 부여한 비문이나 이름을 사용했을 것입니다.

당나라에만 투광 거울이 있었는데, 거울 뒷면의 글자가 태양이나 빛을 향하면 벽에 선명하게 반사될 수 있다. 고대 중국 청동거울의 발전사를 살펴보면 4천년 전 우리나라에 청동거울이 출현한 이래로 다양한 시기의 청동거울은 초기(기가문화, 상주동경), 인기(봄)를 반영하고 있다. 가을 전국 청동거울), 전성기(한나라 청동거울), 중쇠퇴기(삼국·진위·남북조 청동거울), 번영(수나라 청동거울) 당나라), 쇠퇴(오대·십국·송·금·원의 청동거울).

대중성, 주조 기술, 예술 스타일 및 업적으로 볼 때 전국시대, 한나라, 당나라 시대는 가장 중요한 3대 발전 시기입니다.

4. 청동거울의 발전사

4천년 전 우리나라에 청동거울이 출현한 이래 고대 중국의 청동거울 발전사를 살펴보면, 다양한 시대의 청동거울은 초기(기가문화와 상주시대의 청동거울), 유행(춘추전국시대의 청동거울), 전성기(한나라의 청동거울), 중쇠퇴(삼국, 진, 위, 남·북조의 청동거울), 번영(수당의 청동거울), 쇠퇴(수당10대의 청동거울). Kingdoms, Song, Jin, Yuan 청동 거울) 및 기타 무대.

대중성, 주조 기술, 예술적 스타일 및 업적으로 볼 때 전국시대, 한나라, 당나라 시대는 가장 중요한 세 가지 발전시기입니다. 서주 왕조의 Qijia 문화 Qijia Shang과 Zhou 청동 거울은 모두 둥글다.

거울 표면은 평평하거나 약간 볼록하고, 거울 몸체는 얇고, 대부분 활 모양이나 다리 모양의 버튼으로 되어 있습니다. 서주 중후기에는 주로 일반 거울, 무거운 고리 거울, 새와 동물 무늬 거울이 등장했습니다.

춘추시대와 전국시대, 춘추 중후기부터 전국시대 초기까지.

이 시기에 등장하여 인기를 끌었던 거울의 종류로는 일반 거울(전면 거울, 단일 원형, 이중 원형 볼록 끈 일반 거울), 순수 바탕 무늬 거울(사각형은 드물고 패턴에 바탕 무늬가 있음, 그러나 비문은 없음), 모자이크 거울, 4산 거울, 다중 버튼 거울 등

대체적으로 얇고 둥근 몸체에 다리 모양의 작은 단추가 달려있습니다. 전국시대 중기에는 청동거울의 종류가 다양하였다.

청동거울의 문양도 바뀌었다. 예를 들어 모자이크거울의 나뭇잎무늬 거울은 단순한 세잎, 네잎거울에서 여덟잎거울, 꽃잎거울과 모자이크잎거울로 바뀌었다. 구름과 천둥 패턴이 있는 거울도 등장했습니다. 사산거울의 산문자는 굵고 짧은 것에서 가는 것으로 바뀌었으며, 산문자 사이에는 꽃잎무늬, 긴잎무늬, 밧줄무늬 등이 있어 상당히 복잡하다.

산거울 5개, 산거울 6개도 있습니다. 이때 등장한 거울의 종류로는 마름모꼴 거울, 동물무늬 거울, 판지무늬 거울, 연속 호무늬 거울, 금은 엇갈린 거울, 채색거울 등이 있다.

전국시대 말기부터 진나라말까지 네잎반지경, 반지마름거경, 호무늬가 있는 3겹의 구름과 천둥무늬의 판지경이 등장했다. 한나라 시대의 청동거울은 전국시대의 거울 외에 한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청동거울로는 평기문경, 평뱀문경, 풀문경이 있다. , 성운거울, 구름과 천둥호가 새겨진 거울, 새와 동물의 무늬가 있는 일반 거울, 재배열된 무늬의 거울. 네 가슴과 동물 무늬 거울, 여러 가슴과 동물 무늬 거울, 변형 네잎 거울, 신화적인 짐승의 거울, 초상화 거울, 용과 호랑이 무늬 거울, 호 모양 거울, 일광 거울, 네 가슴 신성한 거울, 거울 일곱가슴과 사신조수 문양 등

한나라는 우리나라 청동거울 발전에 있어서 중요한 시기였다. 중국 청동거울 중에서 한경이 가장 많이 출토되어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한경은 전국시대에 비해 그 수가 많을 뿐만 아니라, 제작형태와 예술적 표현기법에서도 큰 발전을 이루었다.

그 발전 추세로 볼 때, 한나라 무제시대, 서한말 왕망시대, 그리고 조선시대에 중요한 변화가 일어났다. 한나라 중기. 서한 초기는 전국 거울과 한 거울이 교대되는시기였습니다.

새로운 유형의 거울이 대중화되기 시작한 것은 서한 중기, 한나라 무제 무렵이 되어서였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유형의 거울은 후대의 청동거울 개발에 연결 역할을 했습니다.

삼국·진·남·북시대 고고학 발굴에서 출토된 청동거울에 대한 자료에 따르면, 이 시기에는 다음과 같은 종류의 청동거울이 성행하였다. , 감싸는 신화적인 짐승 거울, 그림에는 부처와 짐승의 거울이 함께 제공됩니다. 변형 네잎 문양 거울의 종류: 변형 네잎 운전 봉황 거울, 변형 네잎 불새와 봉황 거울, 변형 네잎 동물 머리 거울, 이중 마름모 거울, 상서로운 동물 거울.

이때 녹색 용, 백호, 붉은 새, 검은 현무암 및 신화의 동물이 결합되어 장식 테마로 사용됩니다. 이 때의 비문은 문자 때문에 해독하기 어려웠지만 비문 거울은 일부 발견되었지만 명확하게 식별할 수 있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황룡이냐오(Huanglong Yiniao), 건흥(Jianxing), 우펑(Wufeng), 태평(Taiping), 수안(Shui'an), 감로(Ganlu), 봉황(Fenghuang) 등 오경(吳鏡)에서 연대순으로 가장 많은 비문이 발견됐다. 삼국시대에는 모양이 다른 새로운 거울 유형이 등장했고, 두 개의 진과 남조와 북조가 많이 있으며 주로 한 거울의 스타일을 따릅니다. 당시에는 청동거울의 종류가 많지 않았고 종류가 집중되어 있었으며 혁신도 거의 없었다.

이때 신화적인 짐승거울이 가장 널리 퍼졌다. 4개의 잎과 8개의 봉황으로 구성된 변형 거울 중 대다수는 4개의 잎과 8개의 봉황으로 구성된 변형 거울입니다.

청동거울의 발전사로 볼 때 이 시기는 침체와 쇠퇴의 시기였다. 수당오대(隋唐五代) 당나라(唐代)는 우리나라 청동거울 발전사의 또 하나의 새로운 역사적 시기이다.

수나라와 당나라의 청동거울은 이전 세대에 비해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구리 합금에는 주석 성분이 증가하여 구리 거울의 질감이 은빛으로 밝아지며 아름답고 실용적입니다.

청동거울의 형태는 이전 세대의 원형과 사각형 형태를 이어가는 것에 더해 마름모형과 좀 더 두꺼운 새와 동물의 포도무늬 거울도 만들었다. 그리고 달궁, 불멸, 산수 등 사람들의 삶과 이상, 길상, 행복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삶을 반영한 그림이 거울에 적용됩니다.

그리고 참신한 주제와 화려한 패턴, 절묘한 솜씨를 갖춘 금은 평면 거울과 자개 거울이 등장했습니다. 이것은 당나라 청동거울의 특징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당나라의 높은 예술수준의 산물이다.

수당시대 청동거울의 발전은 세 단계를 거쳤다. 수나라 전기와 당나라 전기에는 청동거울의 주제장식이 주로 상서로운 동물이었고, 상서로운 동물거울이 상대적으로 유행했으며, 수당나라 발전과정에서 길수경은 중요한 유형이었다.

고대 중국 청동거울의 전통을 계승하는 것 외에도 새로운 혁신도 가지고 있습니다. 상서로운 동물 포도 거울은 당나라의 눈길을 끄는 유형의 거울로 당나라 거울을 주제로 한 장식의 서막을 열었습니다.

당고종 시대부터 당덕종까지 청동거울 장식에 새로운 형태, 새로운 주제, 새로운 스타일이 등장하여 청동거울을 화려한 시대로 이끌었습니다. 당나라 덕종부터 당후기, 오대까지 새거울, 상서로운 꽃거울, 판롱거울 등이 주로 유행하였다.

당나라 거울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예술적 스타일이나 기법의 다양성이다. 청동 거울 예술은 또한 풍부한 "당나라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송, 요, 금과 청동거울 당나라 이전의 중국 청동거울은 주로 원형이었으며 정사각형은 거의 없었습니다. 송대 이후에는 과거의 원형, 정사각형, 해바라기형, 마름모형 거울을 계승한 것 외에 해바라기형, 마름모형 거울이 가장 일반적이었다.

그 가장자리는 당나라의 것과 다르며 일부는 더 곧고 육각형 거울을 형성합니다. 그 외에도 손잡이 거울, 직사각형, 치킨 하트형, 방패형, 종형 삼각대 등 다양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꽃, 식물, 새와 동물, 풍경, 작은 다리, 발코니, 사람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장식한 청동거울뿐만 아니라 무늬가 없는 평범한 거울과 모서리가 좁은 작은 단추거울도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주제는 모두 강력한 문화적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일부 신, 인물 이야기 거울, 팔괘 거울 등이 있다.

진나라 청동거울 최근 수십년간 고고학 발굴로 출토된 금나라 청동거울로 볼 때 본체와 문양도 매우 풍부하다. 한나라, 당나라, 송나라 시대의 청동거울 제작 방식을 모방한 것이 많지만 독특한 문양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것에는 이중 전면 거울, 역사적 인물 이야기 거울, 코일 용 거울, 상서로운 동물 거울, 상서로운 꽃 거울 등이 있습니다. 금나라의 청동거울 장식은 한나라, 당나라, 송나라의 청동거울 문양을 모방한 것이며, 둘째는 전자의 문양을 흡수하여 새로운 문양을 창조한 것이다.

물고기자리 거울과 캐릭터 이야기 거울이 더 흔하고, 특히 물고기자리 거울과 어린이 등산가지 거울이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원.

5. 전국시대부터 당나라까지의 청동거울 발전사

한나라에서도 전국시대 청동거울을 계속 사용하였고, 한 왕조에서 가장 인기 있는 청동 거울은 다음과 같습니다: 판지 문양 거울, 판지 문양 거울 문양 거울, 물개 문양 거울, 성운 거울, 구름과 천둥 호 문양 거울, 새와 동물 문양 일반 거울, 재배열된 신화 동물 거울, 연속 호 문양 비문거울, 이중원문거울, 네 가슴 동물무늬 거울, 여러 가슴 동물무늬 거울 거울, 변형네잎거울, 신화동물 거울, 초상화거울, 용호무늬 거울, 일광 연속 호 거울, 네 가슴 신거울 , 일곱 가슴과 네 신의 동물 무늬 거울 등 한나라는 우리나라 청동거울이 발전하는 중요한 시기였다. 중국 청동거울 중에서 한경이 가장 많이 출토되어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한경은 전국시대에 비해 그 수가 많을 뿐만 아니라, 제작형태와 예술적 표현기법에서도 큰 발전을 이루었다. 그 발전추세를 보면 한나라 무제시대, 서한말 왕망시대, 동한중기에 중요한 변화가 일어났다. 서한 초기는 전국 거울과 한 거울이 교대되는시기였습니다. 한 왕조의 우 황제 주변에서 새로운 유형의 거울이 인기를 얻은 것은 서한 왕조 중반이 되어서였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유형의 거울은 후대 청동거울 개발에 연결 역할을 했습니다. 당나라는 우리나라 청동거울 발전사에서 또 하나의 새로운 역사적 시기였다. 수나라와 당나라의 청동거울은 이전 세대에 비해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구리 합금에는 주석 성분이 증가하여 구리 거울의 질감이 은빛으로 밝아지며 아름답고 실용적입니다. 청동거울의 형태는 이전 세대의 원형과 사각형의 형태를 계속 사용하는 것 외에 마름모형과 두꺼운 새, 동물, 포도문의 거울도 제작하였다. 그리고 달궁, 불멸, 산수 등 사람들의 삶과 이상, 길상, 행복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삶을 반영한 그림이 거울에 적용됩니다. 그리고 참신한 주제와 화려한 장식, 절묘한 솜씨를 갖춘 금은 평면 거울과 자개 거울이 등장했습니다. 이것은 당나라 청동거울의 특징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당나라의 높은 예술수준의 산물이다. 수당시대의 청동경 개발은 세 단계를 거쳤다. 수나라 전기와 당나라 전기에는 청동거울의 주제장식이 주로 상서로운 동물이었고, 상서로운 동물거울이 상대적으로 유행했으며, 수당나라 발전과정에서 길수경은 중요한 유형이었다. 고대 중국 청동거울의 전통을 계승하는 것 외에도 새로운 혁신도 가지고 있습니다. 상서로운 동물 포도 거울은 당나라의 눈길을 끄는 유형의 거울로 당나라 거울을 주제로 한 장식의 서막을 열었습니다. Tang Gaozong 시대부터 Tang Dezong까지 청동 거울 장식에 새로운 형태, 새로운 주제, 새로운 스타일이 등장하여 청동 거울을 화려한 시대로 이끌었습니다. 당덕종부터 당오대 말기까지 새거울, 상서로운 꽃거울, 판롱거울이 주로 유행했다. 당나라 거울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예술적 스타일이나 기법의 다양성이다. 청동 거울 예술은 또한 풍부한 "당나라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이거 보보바오진몰에서 봤는데 보여드릴게요.

6. 청동거울 발전사에서 가장 전성기

고대 청동거울은 거울 뒷면의 문양이 개인의 정체성을 담고 있으며 풍부한 역사를 담고 있다. 문화적 가치가 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문화 유물을 "뒤집어 보는 것"이라고 부릅니다. 어제 아침 중국에서 2일간의 "중국 소흥 청동거울과 동아시아 고대 문명 국제 학술 포럼"이 열렸습니다. 한일 거울 연구 전문가 및 학자 100여명이 '청동거울과 고대 동아시아 문명'을 주제로 학술세미나, 세미나 등을 개최하여 청동거울의 종류, 제품유통범위, 제련기술 등을 논의 , 개발 역사 및 이 지역의 기타 관련 역사적, 문화적 문제에 대한 토론과 정보 교환을 통해 각 거울 뒤에 숨겨진 풍부하고 신비한 인문학적 역사도 드러났습니다... 고대 중국의 보물인 고대 청동거울의 오랜 역사. 고대인들이 얼굴을 보기 위해 사용했던 문화유산은 얼굴을 장식하는 주요 도구로서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점차적으로 그 지역의 민족 문화적 신념과 관습과도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중국 청동거울의 역사는 1977년 청동거울의 기존 고고학 자료를 통해 약 4,000년 전 치자문화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직경 9cm의 청동거울은 칭하이성 구이난현 마타이시 치자문화묘지에서 출토되었으며 두께는 0.4cm로 표면이 매끄럽고 뒷면에 ​​불규칙한 칠각별 기하학 무늬가 있다. 상(商)나라와 주(周)나라 시대가 가끔 발견되지만, 청동거울 공예는 아직 초기 단계에 불과하다. 한나라 시대에는 청동거울 생산이 크게 발전했으며, 일부 초기 장식의 변화와 더불어 장식에도 명문이 등장했다. 그리고 비문을 주요 장식으로 한 품종도 등장했고, 동시에 신화 속 짐승의 거울과 초상화, 거울과 용호 거울과 같은 일부 고부조 장식도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부조 공예는 그림 속의 인물, 신, 병거, 말, 용, 호랑이 및 동물을 생생하고 생생하게 만들어 한 거울 공예의 정점에 이릅니다. 문양에 있어서는 사실적인 문체와 부조기법을 사용하여 상서로운 동물, 용과 봉황, 새, 꽃, 인간의 이야기 등을 표현하는 것이 주요 주제가 되었다. 청동거울의 장식문양으로는 마름모경, 해바라기거울, 사각거울, 부틀거울 등 거울의 형태가 과거와 전혀 다른 것이 있다. 왕조는 당나라의 풍부하고 개방적이며 영웅적인 정신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중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의 전형적인 상서로운 동물 조각 거울, 바다 동물 포도 거울 및 일부 특수 공예 거울은 생생한 장식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절묘한 장인 정신과 웅장한 전체 스타일로 사람들을 감동 시켰습니다. 강한 예술적 영향력으로 송원 시대의 청동 거울은 이전 세대의 거울 형태를 따르는 것 외에도 직사각형, 복숭아 색 등 다양한 새로운 형태로 나타났습니다. 모양, 종 모양, 병 모양 및 거울의 손잡이는 상표였으며 대부분의 글꼴과 꽃과 새가 가지를 감싸고 있으며 몸체의 합금 구성은 한 왕조와 비교하여 크게 변경되었습니다. , 몸은 가볍고 얇은 경향이있어 실용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송 왕조가 남쪽으로 이동 한 후 주로 Huzhou를 중심으로 한 절강의 거울 주조 수공예 산업이 가장 발전했습니다. Huzhou에서 볼 수 있는 주요 비문은 Shijia, Shi Xiaoerge, Shi Erlang, Shi San, Shi Shilang, Shi Sanlang, Shi Liushilang 및 Shi 성씨를 가진 기타 작업장 및 Li 가족이 만든 청동 거울입니다. , Xu 가족, Jiang 가족 등이 있습니다. 또한 "Hangzhou Zhenshi 삼촌의 청동 거울", "Hangzhou Zhong 가족의 청동 거울은 이제 Yuezhou의 Qingdao Bridge 아래 서쪽으로 열리고 있습니다", "Yuezhou Xu 가족의 청동"도 있습니다. 거울" "청동조자", "악주대종청동조자" 등 주조 장소에 비문이 새겨진 청동거울이 출토되었습니다. 회기 고대 청동거울의 영광스러운 과거 소흥의 고대 청동거울은 중국 발전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중국 청동거울 기존자료 조사 소흥시석산유적에서 출토된 전국시대 청동거울은 절강성에서 발견된 최초의 물리적 사례로, 조명경이 있는 청동거울이다. , 일광거울, 반지거울이 주류를 이루었고, 동한시대에도 청동거울이 다시 등장했다. 고대에는 상방거울, 일반거울, 동물거울 등 범주가 더 넓었다. 동한 초기에 동경이 점차 등장했고, 한나라 시대에 북쪽에서 많은 사람들이 남쪽으로 이주했고, 동한의 과이지 현인 마진이 건호호에 농업을 건설했습니다. 수공업 경제가 크게 발전하여 콰이지 청동거울 개발을 위한 일정한 경제적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또한 콰이지 지역의 풍부한 구리, 납, 주석 및 기타 광물 자원도 콰이지 청동거울의 발전에 필요한 조건을 제공했습니다. 조건이 보장됩니다. 검 주조로 유명했습니다. 기술은 당시 Kuaiji Copper를 전국의 거울 주조 센터 중 하나로 만들었습니다.

거울은 중국 청동거울의 발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심오한 영향을 끼친다. "소흥은 동한과 삼국시대 손오시대의 가장 중요한 거울 주조 중심지이다. 소흥을 중심으로 한 쾌지경은 중국 청동거울의 중요한 브랜드이자 혁신이다. 청동거울 문화는 소흥의 역사와 문화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많은 청동거울 연구 전문가들이 사람들이 청동거울에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녹슨 청동거울에는 시간의 흔적이 새겨져 있어 더 이상 사람의 얼굴을 비출 수 없는데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매료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성 사회과학원 역사연구소 소장 린화동(Lin Huadong)은 그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오늘날 고대 청동거울은 문화를 응축하고 독특한 예술적 매력으로 역사를 인증한다. 비록 거울의 예전 부드러움은 사라졌지만 독특한 문양과 비문은 남아있다. 거울 뒷면에는 풍부한 역사와 문화가 담겨 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청동의 발명과 사용이 당시 인류 문명사에 큰 도약을 이뤘다고 평가합니다. 춘추시대 전국시대 이후 청동기는 점차 쇠퇴하고 생산성을 대표하는 첨단 철기로 대체되었지만, 청동거울의 제조와 사용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청동기의 쇠퇴로 인해 쇠퇴한 반면, 유례없는 번영과 발전을 이루었기 때문에 고대 청동기경은 이미 청동기시대 초기에 등장한 것으로도 볼 수 있다. 실용적인 분야에서 물러난 청나라 수은유리 거울이 등장하기 전까지는 그 안에 담긴 문화적, 역사적 가치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고, 구리라는 기술을 연구하게 되었습니다. 과거 왕조의 청동거울의 품질, 장식, 비문 등은 모두 시대의 구체적인 배경을 반영하며 당시의 정치, 경제, 종교, 문학, 예술 및 관습을 반영합니다.

7. 중국 거울의 발전 역사는 무엇인가

중국 노예 사회의 초기 단계는 청동기 시대였으며 사람들은 장기간의 청동 제련 실습을 통해 합금 구성을 이해했습니다. , 특성 및 용도 간의 관계를 확인하고 구리, 주석, 납의 비율을 수동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고서 『고공기』에는 “금에는 6기가 있다”, 즉 합금에는 6가지 비율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 중 마지막은 '금, 반주석, 건수저울'이라 불리는 청동거울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비율이다. "지안"은 구리 거울이 밝은 표면과 은백색 광택을 가지며 섬세한 패턴을 보장하기 위해 주조 특성도 필요하기 때문에 주석 함량이 높은 거울을 말합니다. 우리 조상들은 2000여년 전에 정교한 '반투명 거울'을 만들었고, 이는 청동거울 뒤의 아름다운 문양을 반사시켜 세계인들에게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반투명 거울'의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국내외 학자들은 수백년 동안 연구와 탐구를 해왔다. 제조 및 가공 후 뒷면의 패턴이 반사되어 뒷면의 패턴이 반사됩니다. 이는 고대 우리나라의 뛰어난 거울 제작 기술과 빛의 반사 특성에 대한 깊은 이해를 충분히 보여줍니다.

1976년 봄, 우리 나라 허난성 은허(銀河)에 있는 푸하오의 무덤에서 200년이 넘은 청동거울이 발견되었습니다. 당 태종 이세민은 “동을 거울로 삼으면 옷을 곧게 하고, 옛날을 거울로 삼으면 부침을 볼 수 있고, 구리를 거울로 삼으면 부진을 볼 수 있고, 구리를 거울로 삼으면 흥망을 볼 수 있다”는 유명한 말을 남겼다. 사람은 거울을 보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여기서 구리를 거울로 삼는 것이 청동거울이다. 화목란이 아버지를 위해 군대에 입대하는 모습을 묘사한 '뮬란자'에는 "창가에 구름 갈기를 배치할 때 거울에 노란색 데칼을 붙이는 것"이라는 문장이 있다. 거울. 청동 거울은 구리와 주석의 합금으로 만들어집니다. 청동거울부터 유리거울까지, 그들은 길고 흥미로운 역사를 경험해 왔습니다. 유리거울은 기원전경 시리아 시돈에서 처음 발명되었습니다. 로마 시대 이후 서서히 발전했으나 로마 유리 공예의 부진으로 인해 급격히 쇠퇴했고, 5, 6세기에 이르러 거울 산업도 완전히 쇠퇴하고 그 이후에는 다시 큰 발전을 이루지 못했다. 유럽의 르네상스, 유리거울이 다시 동양으로 수출되었는데, 당시에는 베네치아 거울과 프랑스 거울이 큰 인기를 끌었고, 약 100년 전부터 일본, 중국 등 아시아 국가에서는 금속거울 대신 유리거울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단조롭고 흐릿한 아시아 거울의 역사를 다시 쓰며, 철저한 완벽한 빛 반사에 기여함과 동시에 화장 거울의 패션 펄스를 활성화합니다.

거울은 실용성과 장식성을 겸비한 생활 필수품이다. 인간은 500년 넘게 거울을 사용해 왔습니다. 고대인들은 강이나 연못의 물에서 자신의 모습을 처음 보았기 때문에 물을 거울로 삼는 단계가 있었습니다. 강이나 연못에서의 이미지 보기는 자연 조건에 따라 제한됩니다. 바람이 불거나 비가 오면 수면이 고르지 않거나 물의 흐름이 흐려 이미지가 선명하게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생활체험에서 물을 담아 사진을 찍는 그릇으로 진화했습니다. 우리나라 시안 반포촌에서 출토된 원시사회의 문화유물 중에는 물을 담는 그릇이 있다. 나중에는 구리 대야가 있었고, 구리 대야는 물을 담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물거울"을 사용하면 이미지를 내려다볼 수만 있고 위를 볼 수는 없습니다. 청동기 시대에는 구리 표면이 빛을 반사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구리 표면을 직접 사용하여 사진을 찍어 청동거울을 제작했습니다. 전국시대에는 사회적 생산관계의 큰 변화로 인해 다양한 공예와 기술이 급속히 발전하였고, 청동거울 제작기술도 계속해서 향상되었다. 청동거울의 뒷면에는 낮은 부조로 양각을 새기거나 금은실을 상감하여 다양한 문양을 만들어 정교한 수공예품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다. 우리 나라에서는 청동거울을 3,000년 넘게 사용하다가 청나라 말기에 유리거울로 교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