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 guoxing 의 서예 인식

후국흥은 중국 서예가 중화민족 특유의 한자를 대상으로 한 예술이라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수천 년 동안 형성되어 결체, 점화, 운필, 장법, 기운, 의경 등으로 구성된 서예 규범과 법도를 가지고 있다. 중국 서예는 다른 예술과 마찬가지로 가장 기본적인 요구는 아름답고 보기 좋다. 그것의 미관은 보기에도 좋고, 그것의 필기규범과 법도에 반영되어 있다. 중국 서예가 규범과 법도를 벗어나면 아름다움의 기본 요구 사항을 잃어버리고 중국 서예가 될 수 없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책의 묘도는 그 사람에게 묘하고, 좋은 서가는 모두 좋은 병부와 이해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후한 학양, 두터운 공력, 고상한 인품을 가지고 있다. 오랫동안 그는 이런 서예 이념을 충실히 지켰고, 중국 서예규칙과 법도에 대한 추측, 깨달음, 이해, 공력, 학양, 서덕의 단련과 수양에 초점을 맞추며, 수시로 속되지 않고, 폐단을 붙이지 않고, 연못을 멈추지 않고, 점점 가경으로 접어들고 있다. 그 작품은 여러 차례 전시되어 국내 여러 문사 연구관, 예술관, 해외 인사들이 소장하고 있다.

그는 결체와 필법이 서예의 두 가지 기본 요소라고 생각한다. 초서는 서예의 깊은 경지이다. 결체는 글자의 구조 형태를 가리키며, 규범적이고, 제자리에 있고, 수려하고, 슈창 () 해야 한다. 필법이 획을 긋는 표기법은 착실하고, 기운이 관통되고, 자연스럽고 매끄럽고, 깔끔해야 한다. 마음은 손목을 돌릴 수 있고, 손은 펜을 돌릴 수 있고, 사방의 추세는 팔면이 출격해야 한다. 강부드러움, 허실, 수렴류, 마름함, 방원, 곡직, 좌절감, 수방, 연속, 호응, 순환의 변화, 운율, 리듬감, 부필, 패필이 없어야 한다. 필법이 바로 서예이다. 필법이 바로 서예이다. 필법을 말하지 않으면 서예가 되지 않고 글씨로만 부를 수 있다.

그는 행초 서예에 대한 결체, 필법 및 장법을' 행초 백결' 으로 요약했다.

서도의 묘함; 재능과 재능이 뛰어난 사람은 빼놓을 수 없다.

책은 기품 있고 기품이 뒤를이었다. 신형을 겸비하다. 서품 자존감

정말 비싼 비행; 잔디는 비싸다; 큰 글자는 빽빽하다. 작은 글자 폭

행간 천 흰색 이 있어야합니다; 장법이 생동적이다. 멋이 관통하다

매듭 사양; 쇼 슈창; 점화가 착실하다. 깔끔함

바둑을 두지 않다. 그림은 계산되지 않습니다. 팡 은 싸움을 하지 않습니다; 원이 링이 아님

풍력자 에; 풍육자 아래; 얼마나 서투른 사람인가; 다공다능한 사람 아래

스승과 법은 자연스럽다. 조각하는 것을 삼가야 한다. 좌절에 싫증이 나다. 방원 깊이

평화 롭고 고요하다. 강유 겸제 힘줄은 손목에서 태어났다. 손목 부상세

뼈는 손가락에서 태어났다. 진짜 뼈 를 의미한다; 피는 물에서 태어났다. 물은 새로 길어야 한다

고기는 잉크에서 태어났다. 잉크는 새로 연구해야 한다. 강한 종이 약한 펜; 약한 용지 펜

먹빛이 정신을 상하게 하다. 순수 농도 센트; 문제서는 비료를 주어야 한다. 나머지는 모두 날씬해야 한다

비료는 뼈가 있어야 한다. 마른 사람은 고기가 있어야 한다. 고기 균일 뼈 힘; 살이 쪄서 적당하다

건조하고 네모난 윤기를 띠다. 건조하고 온기를 고르게 조절하다. 점불은봉; 웨이브 30% 할인

수직 또는 수축 없음; 더 이상 받지 않는다; 밀당 즉 수직; 놓을 때 받기

가로로는 나타나지 않는다. 규각이 드러나지 않다. 적급이 아닙니다. 뱀지렁이가 아닙니다

가로가 부드럽지 않다. 폭스 선 매달림 바늘 노출 직선 금기; 만년 덩굴

두꺼운 다음 말라; 벽 철거처럼 꼬불꼬불한 머리핀 주식

금 칼 처럼; 송곳 모양의 소파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오르락내리락

해야 한다

옆이 좁고 좁다. 등을 맞댄 절

피치 굴곡; 부분 마름은 힘줄파가 연결되어 있어서

를 범하지 않는 것이다

연결 할 수 있습니다; 억지로 촘촘하고 고르게 흐르지 말고

소홀히 하고 흩어지지 않다. 촘촘하고 질식하지 않으면 위험한 강류는 부슬부슬하다

지연 을 취할 수 있습니다; 속력 전용 무신 속력 실세

많이 읽고 많이 연습하다. 두터운 박발심으로 신의 깨달음을 얻는 것은 좋은 경지

초서의 모양, 가스, 신, 운

모양, 기, 신, 운은 중국 서예의 4 대 내포이다. 중국 서예의 각종 서체의 필기와 감상은 모두 이 4 대 내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초서의 창작과 감상은 더욱 그렇다.

초서의 모양은 그것의 구조 형태를 가리킨다. 초서자의 구조 형태는 수천 년 동안의 전승을 거쳐 이미 고정적 표기법을 형성하여, 오늘날 사람들은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초서형의 기본 요구 사항은 결체 규범이며, 획이 제자리에 있다. 각 책은 전체적으로 보기 좋을 뿐만 아니라, 한 글자, 한 획도 보기 좋고, 한 글자도 퇴고를 견딜 수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초서의 기운은 각 글자에서 전체 글자까지, 획사이, 글자와 글자 사이에 계승의 호응 연결관계가 있어야 하며, 필세가 관통되어 단숨에 이루어져야 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획 사이, 글자와 글자 사이에는 호응이 없고, 필세가 통하지 않거나, 순세에 따르지 않고 일부러 억지로 연결시키는 것은 모두 금기이다.

초서의 신은 책품의 광채를 가리키며 획의 날씬함, 날으는 힘, 분방함, 파란만장한 모습에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책을 쓰는 사람은 손목을 돌릴 수 있고, 손은 펜을 돌릴 수 있고, 사방의 시세, 팔면이 출격하는 공력과 기질이 있어야 한다. 물론 초서의 광채는 법도에서 멀리 떨어진 야속광풍이 아니다.

초서의 운율은 책품이 흥미진진하고 맛이 풍부하다는 것을 가리킨다. 주로 획의 수렴류, 마름함 속에 나타난다. 떫으면 험하고, 흐르면 부드러우며, 부슬부슬하면 풍속이다. 촌스럽지 않은 사람은 말로 운할 수 없다. 건조방윤을 띠면 짙고 마른다. 마치 벽이 허물어지는 것처럼, 금과칼, 만년 고토 () 처럼 맛이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초서 작품, 모양, 기, 신, 운율을 겸비하고 운치가 풍부한 것이 상등작이다.

서예의 계승과 혁신

전승과 혁신은 중국 서예의 오래된 화제이자 최근 몇 년간 서계 토론의 초점이다.

중국 서예의 전승과 혁신은 모순된 대입체가 아니라 인과가 잇따르는 한 몸이다. 혁신은 전승에서 비롯되고, 전승은 혁신을 낳고, 순환은 왕복하며, 끝이 없다.

서예의 전승과 혁신, 공력이 기초이다. 서예 공력은 서자의 천부적인 재능과 학양의 영향을 받지만, 주로 서자가 장기간의 서예 모사와 연습에서 얻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사의 모든 명가, 여러분, 모두 장기적으로 모사하고 선인 서예를 배우는 과정에서 눈에 띄는 것은 아니다. 후세 사람들이 모사하고, 선인을 배우고, 점진적이고, 장기적으로 축적하면, 깊은 공력이 있을 때 자연스럽게 자신의 특징과 풍격을 낳을 수 있다. 이것은 전승 과정이자 혁신 과정이다. 이것은 중국 서예가 수천 년 동안 전승하고 혁신한 역사와 법칙이다. 이 법칙은 누구도 바꿀 수 없는 것이다.

서예의 전승은 고대인을 반복하는 것이 아니다. 모사하고, 고대인을 배우는 것은 고대인을 반복하고, 고대인을 복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서예는 서자의 재능, 학식, 공력 등을 종합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사람의 천부적인 재능과 학양은 각기 다르며, 많은 사람들이 함께 모여 한 권의 게시물에 임하고, 같은 선생님이 지도하며, 각자 임필하는 것은 각기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매우 널리 전해지는 란팅 서첩은 그해 서예 여러분 풍승소, 우세남, 추 수량 등이 같은 게시물에 따라 모사한 것인데, 같은 게시물에도 불구하고 제각기 각자의 맛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왕 서예, 부자의 전승, 면목이 각기 다르다. 손과정 헌장 2 왕은 서보를 썼지만 왕서는 왕서이고 서보는 서보였다. 유럽, 주홍, 얀, 류, 수, 황, 미터, 채, 어느 쪽? 이치는 간단하다. 서예는 각 사람의 개인 활동이다. 각 사람은 전임자를 모사하는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각자의 의지, 성격, 기질, 학력, 이해력, 공력의 영향을 받아 현대 복사기처럼 전임자의 물건을 복사할 수 없다. 선인의 서예를 모사하면 선인의 서예의 결체, 필법을 배우고 장악할 수 있을 뿐, 선인의 서예의 운율을 체득하고, 자신의 서예 이해력과 창작 영감을 계발할 수 있을 뿐이다.

서학이 동쪽으로 점차 되면서 중국 서예가 과거의 휘황찬란함을 잃었는데,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붓이 학자와 선인들의 일상적인 필기도구에서 사라지고 점점 더 심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고대인들은 어릴 때부터 붓을 유일한 필기도구로 삼았고, 대구 (), 샤오카이 (), 행서 (), 초서 (), 초서 () 를 쓰는 것부터 유명 () 에 이르기까지 수십 년 동안 쉬지 않고 전통 서예에 대한 학습, 이해, 장악이 극에 달했다. 붓 사용에 있어서,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인보다 훨씬 못하다. 오늘날의 서단에서 명가, 모두의 인사라고 불리는데, 붓을 쓰는 재주도 고대인들과 같은 말을 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많은 사람들은 심지어 가장 기초적인 서예 결체, 필법조차 파악하지 못하고 함부로 낙서할 수밖에 없지만,' 명가',' 모두' 로 자처하고 표방하며 이른바' 혁신' 을 열렬히 제창하는 것은 오늘날 서단의 큰 슬픔이 아닐 수 없다. 오늘날 서단에서 부족한 것은 그럴듯한 이른바' 혁신' 이 아니라 성실하게 모사하고 전통을 배우는 풍조이다. 중국 서예 전통을 발양하고, 중국 전통 서예를 발양하고, 아동으로부터 잡는 것을 제창하는 것은 중국 서예의 생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