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에게 더러운 물을 끼얹는 것은 의도적인 것인가, 아니면 단지 사람의 시선을 위한 것인가?
소위 "정치적 정확성" 은 또한 장소에 달려 있습니다. 이 사용자가 일반적으로 고등 교육을 받았다는 것을 알고 있는 곳에서는 폭력 부상의학을 비난하는 것이 자연히 옳다. 하지만 넷이텐센트에 있는 곳은요? 인터넷을 하지 않는 사람들 사이에서는요? 언론의 양극화는 사회계층의 양극화를 반영한다. 사는 사람이 뜻대로 되지 않는 사람은 모두 자신의 노여움을 의사의 머리에 집중시켜, 당신들을 도도하게 하고, 당신들을 높이 올려서, 당신들이 나의 병을 치료하지 못하게 하고, 노인이 살 수 없을 때, 당신을 살아있게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당시 양가가 경찰 빌딩에 침입하여 경찰 몇 명을 연거푸 죽였을 때, 사회 여론은' 경성칼객' 이라고 칭송했다. 마가작은 세 명의 룸메이트를 죽였고, 수많은 사람들이 그의 성장고난사를 발굴하고, 장편시를 창작하여 그의 살인행위를 합리화했다. 하준봉은 노점으로 조사돼 성관 두 명을 노여워하며 온라인 여론은 더욱 환희였다. 유명 작가 이승붕은 서까래로' 살인자, 아버지' 와 같은 웅문을 많이 썼고, 하준봉이 장례를 치를 때 수백 명의 네티즌이 배웅을 했고, 이능정은 그의 고아를 건아들로 인정했다. 나는 어안이 벙한 구경꾼이었다 성관을 죽였기 때문에 영웅적인 대우를 받을 수 있다. 나는 그때 마음속으로 탄식했고, 천하는 이때부터 많은 일이 있을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도시 관리와 의사가 어떻게 비교할 수 있다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하층 인사들의 눈에는 의사가 정말 도시 관리보다 더 고귀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은 태도가 거만하고, 진찰이 대강 얼버무리고, 비용이 많이 들고, 백성들에게 골수를 두드리며, 게다가 왕왕 병을 잘 보지 못하고, 죽임을 당하는 것은 마땅하다! 오늘 성관을 죽이는 것은 천행도인데, 내일 의사를 죽이는 것은 왜 또 다른 정의가 될 수 없는가? 만약 사회여론이 이른바 약자 집단의 자기집행에 환호하고 있다면, 언론 기자들은 여전히 밑바닥의 폭력요인을 도발하는 것을 능사로 삼고 있고, 의견지도자들은 여전히 살인자의 동기를 합리화할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면, 나는 의사가 마지막 피해자가 아닐 것이다. 지금은 의사, 앞으로 경찰, 선생님, 공무원이 될 수 있습니다. 어쨌든, 당신은 체제 내에서 원죄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그렇게 밝게 살면 안 됩니다. 약자 집단의 반항은 자연의 정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살 수 없을 때 당신을 죽이지 않습니다. 누구를 죽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