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 교육 설계
예술 디자인 교육 1 교육 목표
1. 지식과 기술: 건축에 대한 관찰과 느낌을 통해 건축의 아름다움을 인식하고 건강한 심미 정취를 키워줍니다.
2. 과정과 방법: 기본적인 투시법을 익히고 일정한 미술도구를 이용하여 건물을 표현하는 법을 배웁니다.
3. 감정과 가치: 장가항의 신구건물에 대한 감상을 통해 생활 속의 예술미를 체득하고, 생활을 사랑하고, 자연을 사랑하고, 고향을 사랑합니다.
교학 중점
원근법을 정확히 배우다.
가르치는 데 어려움이 있다
다각 투시화법.
교육 과정
첫째, 수입 단계
1, 교내 교편을 택한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캠퍼스 환경을 견학하도록 지도하고, 학생들이 캠퍼스 구석구석을 관찰하도록 지도하고, 다른 각도에서 캠퍼스 건물의 느낌을 관찰하고, 심미적 특징을 지닌 장면과 각도에 필요한 관람 힌트를 제공한다.
2. 학생들이 건물의 투시현상에 관심을 갖도록 유도하고, 기본적으로 캠퍼스 장면과 건물의 투시현상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방법을 논의한다. 실외 캠퍼스 장면과 실내 석고 큐브, 벽 차트 또는 그림의 결합을 통해 학생들과 함께 평행 원근법과 각도 투시의 법칙을 연구합니다.
둘째, 새로운 세출
질문: "다음 작품이 경관공간을 어떻게 표현하는지 지켜봐 주세요."
데모 PPT 코스웨어 (분석 및 토론)
1. 네덜란드 화가 호베마의 작품' 니스대로' 를 선보인다.
2. 원근선으로 작품' 니스대로, Drha' 를 선보인다. 선생님은 이 작품이 투시법을 이용하여 장면 공간을 표현하는 것을 총결하고 설명하였다.
질문: 원근감 그림이란 무엇입니까? 관점의 분류는 무엇입니까?
선생님은 투시는 정상적인 시각에 맞는 과학적 변형이라고 설명했다. 원근의 특성에 따라 원근은 평행 원근과 각도 원근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3. PPT 코스웨어 표시: 학생들과 함께 평행 투시의 법칙을 분석하고, 선생님은 평행 투시의 개념을 설명하고, 학생들과 함께 평행 투시의 특징을 토론한다.
평행 원근법 (작은 원근법이라고도 함) 은 일반적으로 물체의 정면을 봅니다. 이 평면은 우리의 원근에 평행합니다.
투시의 시각적 변형으로' 근거리, 원거리' 느낌, 투시선, 그림자 없는 점이 나타났다.
평행 원근에는 소실점이 하나만 있습니다.
크고 작은 변형으로 몸에 깊이감이 생겼다.
평행 원근법으로 학생의 그림을 전시하다.
4. PPT 코스웨어 표시: 교사와 학생이 학습각투시의 법칙을 분석하고, 교사는 각투시의 개념을 설명하고, 학생들과 각투시의 특징을 탐구하다.
각도 투시는 2 점 투시라고도 합니다. 한 물체의 두 개 이상의 면을 볼 때, 그것들은 시각과 일정한 각도를 형성한다.
각도 원근 모든 수직선은 수직이며 변경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가운데 수직선은 양쪽의 수직선보다 길어서 원근법의 법칙에 부합한다.
각도 원근법은 정상 시각과 가장 일치하는 원근이며 가장 입체적입니다.
각도 투시법으로 학생들의 그림을 전시하다.
5. 아까의 학습을 통해 평행 원근과 각도 원근의 소멸 법칙을 논의, 비교, 요약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생들이 질문에 답한 후, 선생님은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평행 원근에는 소실점이 하나만 있습니다.
각도 원근에는 두 개의 소실점이 있습니다.
셋째, 실천
평행 원근 각도 원근법의 법칙과 차이를 이해합니다. 코스웨어 전시를 통해 학생 연습을 안배하다.
1. 학생들이 평행 원근법으로 쉽게 표현하고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캠퍼스 사진 두 장을 보여줍니다.
작업 요구 사항: 선을 사용하여 작업을 표현합니다.
2. 학생들이 교실에서 완성한 연습을 보여줍니다.
선생님은 긍정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해 주셨다.
넷째, 요약 평가
교사는 코스웨어의 우수한 학생 과제와 교실에서 우수한 학생 숙제를 더 전시하여 배운 지식을 공고히 한다.
학생들에게 시골이나 지역사회 환경의 장면과 건물에 주의를 기울이고, 물체가 나타내는 투시현상과 느낌에 주의를 환기시키다.
그 미적 특징과 대담한 스케치 표현.
집에서 스케치 입체 정물을 연습해 배운 투시지식을 공고히 할 수도 있다.
학생들은 함께 모여 평소 하는 스케치 연습을 교류하고 감상하며 교실에 작품 칼럼을 열어 전시한다.
평소 캠퍼스 장면 사생 연습을 많이 해서 앞으로의 캠퍼스 제재화 창작을 위한 소재를 축적한다.
예술 교육 디자인의 두 번째 부분은 교육 목표입니다.
지식 및 기술:
마스코트의 개념과 기본 특징을 이해하고 마스코트 디자인의 단계와 방법을 초보적으로 파악하다.
프로세스 및 방법:
마스코트의 기본 특징에 대한 이해를 결합해 배운 창작 절차와 방법에 따라 자신이 좋아하는 주제와 관련된 마스코트를 디자인하고 제작한다. 학습, 이해, 지식 활용 과정을 완성하다.
감정, 태도 및 가치:
집단 창작을 통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들의 협력 공조 정신을 배양하며, 학생들이 집단을 사랑하고, 사회에 관심을 갖고, 건강을 향상시키도록 유도한다.
교육 초점: 마스코트 디자인의 기본 요소.
교육의 어려움: 마스코트 디자인 창작에서 활동의 주제 특징을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
교육 준비: 마스코트 장난감, 코스웨어, 교재, 백지, 마르크펜 등 그림 도구.
교육 과정:
첫째, 새로운 커리큘럼의 도입
"메신저의 집" 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모든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환영합니다.
둘째, 새로운 수업을 가르친다
(a) 인지 인식 링크 (메신저 개발)
마스코트의 의미를 이해하는 마스코트는 사람들이 일부 대형 행사를 위해 디자인한 상징적인 이미지이다.
운동회 마스코트는 스포츠 이념과 지역 문화를 전달하는 중요한 전달체이며 현대 스포츠에 없어서는 안 될 시각적 전파 방식, 생동감 있고 독특한 이미지 디자인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전통 마스코트를 소개합니다. 중국의 전통 길상문화에서 대부분의 집 마스코트는 영물을 사용하기로 선택하는데, 이는 신령있는 생물과 그릇을 가리킨다. 전통 마스코트에서 영물은 주로' 사령' 을 가리킨다. 중국 고대 전설의 네 가지 신수, 드래곤, 봉황, 거북이, 용을 포함한다.
현대 마스코트와 전통 마스코트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분석하다.
유사점: 모두 행복과 길조를 상징한다.
차이점: 표현이 다르고 현대 마스코트는 모두 만화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통 마스코트는 민간 예술품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은 사물의 고유 특징을 바탕으로 예술 가공을 하거나 해음을 취한다.
(b) 퀴즈 (지식 경연 대회)
첫 번째 질문은 답을 뺏는다 (마스코트의 의미를 끌어낸다)
마스코트-테마 활동을 조직하기 위해 사람들이 디자인한 상징적인 이미지로 행복과 길조를 상징하며 성공에 대한 열망을 담고 있다.
1 .. 마스코트는 누구입니까?
A, 허난성 제 26 회 모란꽃회 마스코트
제 7 회 전국 소수민족 운동회 마스코트 b
2 1 경계 웨이팡 국제 연 축제 마스코트 c
(정답: a)
선생님 소개: 낙양 모란은 우아하고 아름답고 길하다.
대상은 모란 만화 캐릭터를 원형으로 하고, 주색은 낙양홍이다. 활발하고 귀엽고, 웃고, 영적이고, 행복하며, 강한 감화력과 친화력으로 가득 차 있다. 마스코트 선녀 모란, 찬란한 웃음, 경쾌한 발걸음, 따뜻한 팔, 세계 각지에서 온 손님과 친구들이 낙양에 와서 꽃을 감상하는 것을 따뜻하게 환영합니다.
2. 아테네 올림픽의 마스코트 아테나와 페르보스입니다. 그것들이 무엇을 기반으로 하는지 아십니까?
"아라라" 라는 동물은 그리스 특유의 동물이다.
B, 아테네에서 매우 흔한 민속 악기-"유라"
"다달라"-고대 그리스 점토 장난감
(정답: c)
선생님:' 다달라' 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도자기 인형으로 기원전 7 세기에 만들어졌으며 지금으로부터 2700 여 년이 지났다고 합니다. 방금 우리는 마스코트가 활동의 상징적인 이미지, 즉 대표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 우리가 지금 자주 말하는' 이미지 대변인' 과 비슷하다. 이 두 풋풋한 녀석은 2004 년 아테네 올림픽의 대변인이다. 이 장난감이 그리스의 지방적 특색과 오랜 역사를 대표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디자이너는 고대 그리스 장난감을 원형으로 이 두 마스코트를 설계했다.
선생님: 이 마스코트들을 보고 나면, 프로토타입이 동물이나 장난감이라고 반복해서 말하지만, 마스코트는 단순한 복제 프로토타입이 아니라, 특히 귀엽다고 느껴지는 것도 넣었어요.
경기 제목을 통해 교사와 학생 * * * * 요약:
마스코트는 무엇으로 바꿀 수 있습니까?
동물, 식물, 사람, 물체, 환상의 물건
마스코트 디자인 컨셉 단계:
1, 테마 확인
2. 프로토타입을 선택합니다
3. 캐릭터, 동작, 표정, 의류, 핸드헬드 대표 소품 등 원형에 대한 과감한 의인화 및 과장 변형.
4, 대담하고, 밝고, 선명하며, 색다른 색상 디자인.
셋째, 실천 설계와 평가 교류
(a) 함께 설계
학생들은' 운동회' 를 주제로 한다. 우리 학교의 봄운동회를 위해 마스코트를 하나 설계하다.
그룹 토론, 집단 창작의 방식으로 마스코트를 설계하고 방안 초안을 그리다. (팀워크 반영)
팁:
과장된 아바타, 교묘한 공연
이런 표현은 신성하고 유머러스하며 생동감이 있다
옷을 더하는 것이 더 재미있다.
게다가 동작 색채가 선명하다.
자신의 견해를 발표하여 평가하다.
팀 대표는 마스코트의 기본 특징의 여러 방면에서 자신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전시했다.
집단평가
이번 시즌 운동회의 마스코트를 평정하다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상
가장 잠재력이 있는 상
넷째, 확장을 요약하다
학생 여러분, 귀여운 마스코트는 어디에 두나요? 수업이 끝난 후 당신의 작품으로 당신의 작은 세계를 장식하고 주변 환경을 미화하세요.
예술 교육 디자인 세 번째 교육 목표:
1 아이의 상상력을 키우다.
아이들이 주제를 중심으로 말을 하고 자신의 상상에 따라 그림을 그릴 수 있게 해 주는 미래의 자동차. (존 F. 케네디, 자동차명언)
운동 학생은 말을 또렷하고 유창하게 하여 글로 표현한다.
교육 중점 및 어려움:
공간사고에 따라 학생들의 상상력 배양, 일상생활의 사물과 결합하여 합리적인 상상력 표현.
교육 준비:
각종 자동차의 사진
교육 과정:
첫째, 소개에 대해 이야기하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다.
선생님: 오늘 우리 자동차 사진 좀 봅시다. 우리가 좋아하는 차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학생들은 그들의 차를 자유롭게 소개할 수 있다"
2 선생님: 학생들에게 미래 자동차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영감을 주고, 학생들이 자신이 상상하는 미래 자동차를 구술하도록 지도합니다. 선생님은 영감을 주는 질문을 제기하여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1) 미래의 자동차는 어떻게 달릴 것인가?
(2) 앞으로 자동차가 날 수 있을까?
둘째, 생각, 토론, 대화
1, 학생들은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한다
(1) 내가 그린 미래 자동차에 대해 대량 발매를 요구하다.
(2) 학생들이 집단적으로 자동차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조직하십시오. 자유대화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미래의 자동차에 대해 이야기하고, 자동차 주제를 꽉 잡고, 대화를 전개하도록 조직한다.
A 선생님은 자유대화에서 잘 말할 수 있는 학우들에게 그들의 채색차를 소개하고, 학생들에게 왜 이런 차를 그려야 하는지, B 는 당신의 채색차에 어떤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까?
B 학생이 단체로 토론한 후, 선생님은 자신의 미래 자동차를 그려서 학생들의 사고를 인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내가 그린 차는 흰색이고 네 개의 창문이 있어 하늘을 날 수 있다. 학생들은 선생님의 시범에 따라 그린 자동차의 색깔, 모양, 기능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선생님은 학생들의 이야기를 계속 보충하여 대화를 더욱 조리 있게 했다.
2. 학생들이 미래의 자동차가 추가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도록 대화를 시작합니다.
학생들의 광범위한 대화에서 그들은 다양한 특수 기능을 갖춘 자동차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선생님은 학생들이 자동차가 자동으로 운전할 수 있고 인위적인 조작이 필요하지 않다고 지도할 수 있다. 집처럼 살 수도 있습니다. 잠깐, 엘리트 학생들이 생각하도록 격려하십시오.
교사와 학생들은 함께 대화를 요약합니다.
셋째, 학생들은 글쓰기 아이디어를 연습합니다.
예술 교육 디자인 제 4 장 강의 목적:
1. 학생들에게 중국 민간 예술의 개념, 유형 및 조형 특징을 이해시키고 민간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기본 지식을 습득하게 한다.
2. 중국 민간 예술 작품에 대한 학생들의 초보적인 감상 능력을 배양하다.
3. 중국의 다채로운 민간 예술에 대한 학생들의 사랑을 자극하고, 학생들이 조국의 전통문화를 사랑하도록 하며, 민족정신을 진작시킨다.
강의 중점 사항:
1. 해설을 통해 민간 예술의 기본 특징, 조형 특징, 심미 특징을 학생들에게 알리는 것이 민간 예술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관건이다.
2. 민간 예술 전통을 선양하고, 민족 정신을 선양하고, 민족 문화 전통을 선양하고, 애국주의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의 어려움:
학생들은 민간 예술을 창작할 때 조형을 파악한다.
교육 방법:
교육은 학생이 직접 만든다.
교육 과정:
첫째, 수입
어떤 사람들은 민족이 세계이고, 매우 중요하며, 민간 예술은 민족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그러므로 중국인으로서 우리는 중국의 민간 예술을 이해해야 한다.
둘째, 민속 예술의 개념:
중국 국민들이 환경을 미화하고 민속활동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창조한 예술은 일상생활에서 응용되고 보급되었다.
민간 예술은 각 민족의 예술 전통에서 중요한 요소이며, 모든 예술 형식의 원천이다. 신석기 시대의 채도예술, 전국과 진한시대의 석조, 도기, 초상화는 조형과 풍격 모두에서 뚜렷한 민간 예술 특색을 가지고 있다. 위진 이후 사대부와 귀족은 화단의 주도적인 인물이 되었지만, 대량의 판화, 연화, 조각, 벽화는 주로 민간 장인이 만들었는데, 일반인들이 기뻐하는 종이 오려내기, 자수, 날염, 의류 바느질 등은 대중의 손에서 직접 나왔다. 사회 생활을 장식하고 미화하고 풍요롭게 하며 국민의 심리, 소망, 신앙, 도덕관념을 표현했다
민간 예술은 민간 활동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예를 들면 연화, 종이 오려내기, 춘련, 연극 세트, 등롱, 종이 제본, 기호, 의류, 용선 화차, 월병 패턴, 진흙 플라스틱 등이 있다. 민간 명절과 소수민족 민간 명절의 복장과 안배. 민간 예술은 전국 각지에 분포되어 지역, 풍속, 감정, 기질의 차이로 풍부한 범주와 풍격을 형성한다. 그러나 그것들은 모두 실용적 가치와 심미 가치가 통일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그들의 생산 재료는 보통 나무, 천, 종이, 대나무, 진흙이지만, 생산 기예가 뛰어나고, 구상이 교묘하며, 과감한 상상력과 과장에 능하며, 익숙한 해음 도덕법을 자주 사용하며, 적극적이고 낙관적이며, 신선하고 명쾌하며, 소박하고 발랄하며,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꿈과 이상을 표현하고, 낭만주의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다
셋째, 민간 예술의 형식.
민간 예술은 종류가 다양하며, 그 목적과 용도도 각기 다르다. 예를 들면 감상할 수 있는 조형예술과 실용적인 수공예품이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① 그림. 여기에는 판화, 연화, 건축채화, 벽화, 등롱화, 부채화 등이 포함됩니다.
2 조각. 채색 플라스틱 (경이로운 채색 플라스틱, 작은 진흙인), 건축석조각, 금속주조조각, 목각, 벽돌조각, 면플라스틱, 유리건물 진열품 등이 있습니다.
③ 장난감. 진흙 장난감, 도자기 장난감, 천 장난감, 대나무 장난감, 철 장난감, 종이 장난감, 왁스 장난감 등이 포함됩니다.
④ 자수, 염색, 직조. 바틱, 날염지, 토포, 비단, 자수, 채화, 보화 등이 포함됩니다.
⑤ 의류. 민족 의류, 아동복, 웨딩드레스, 자수 지갑, 깔창, 액세서리, 벨벳 견화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⑥ 가구 및 도구. 일용 도자기, 일용 도자기, 목기, 죽기, 칠기, 청동기와 가죽제품, 차마 등이 포함됩니다. 장식과 예술적 가치를 지니다.
⑦ 장난감 그룹. 인형, 그림자, 가면, 꽃전 모양 등을 포함해서요.
8 종이 오려내기. 창꽃, 불꽃놀이, 자수, 자수 패턴, 태그 등을 포함해서요.
⑨ 종이 램프 종이. 각종 등롱, 각종 종이를 포함해서요.
짜임에 참가하다. 초편, 죽편, 류편, 초편, 밀초편, 종려편, 종이편 등이 포함됩니다.
넷째, 전통 민간 예술의 전승 방식
1,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다
민간 예술은 일종의 원시적인 예술 형식으로, 전승 과정에서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탄생한 날부터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녹아들었다. 솔선수범' 은 중국인이 사람이 되고, 사람을 교육하는 목적과 수단이다. 민간 예술은 다른 민간 문화와 마찬가지로 이 전통에서 벗어나지 않았다. "몸 교육" 은 민간 전파 기술의 역할을 가족 중심의 기술 전승 환경에 반영해 스승과 부자 관계의 직접적인 전수 방식이다. 민간 예술 창작에 종사하는 대다수는 정규 문화 교육을 받지 않은 농민이며, 창작 경험은 글을 통해 전파될 수 없다. 기술의 교류는' 구전' 이라는 가장 직접적이고 검소한 방식을 통해서만 자신의 기술 경험을 차세대에게 전파할 수 있다. 구어는 자연스럽고 캐주얼하며, 더욱 형상적이고 직관적으로 기교를 교류할 수 있다. 이 이야기의 과정에서 민간 연예인들은 기억하기 쉬운 공식을 만들어 전파자가 창작의 법칙을 더 쉽게 기억할 수 있게 했다. 민간 예술 기법의 법칙에 대한 높은 요약이다. 예를 들면 혜산 진흙인의 창작공식, 진흙인 조형에 대해서는' 먼저 그림을 그리고, 꽃을 담은 후 금띠색을 그려야 한다' 는 것이다. 펜으로' 직선은 곧아야 하고 곡선은 구부려야 한다' 는 관점을 얻을 수 있다.
채씨는 "빨간색은 상큼해야 하고, 녹색은 매력적이어야 하고, 흰색은 자만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민간 그림자극 구결: "인형은 사악하고, 코는 눈가에 닿는다", "수재는 활로 무인을 못 박는다" 등. 스승의 민간 전승에서' 언전도' 의 사례는' 언전도' 보다 더 많을 수 있다. 많은 민간 예술 전파자들이 자신의 문화와 능력에 국한된 상황에서 반드시 그 기술요령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실습으로 제자를 교육하고 스승의 기예를 구경하는 것은 이미 민간 예술 전파의 주요 방식 중 하나가 되었다.
2, 텍스트, 아틀라스 레코드
상대 이후 문자의 출현은 민간 예술의 전파를 위한 깊은 미디어 기반을 마련했고, 민간 예술도 문자 출현을 통해 전파 범위를 크게 넓혔다. 민간 수공예와 민간 창작자가 만든 예술 악보를 기록한 이론 전문 저서가 이미 있다. 전자는 진나라의' 고시공기', 당대의' 공예법', 명대의' 천공 오카이' 등과 같은 공식 수정의 흔적이 있다.
(1) 예술 스펙트럼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민간 예술은 주로 악보, 판화, 그림자, 연화 등 악보 형식을 통해 전파된다. 이러한 민간 예술 형식에는 모두 프로그램화된 템플릿이 있는데, 어떤 것은 집단 창작 총결산, 어떤 것은 명가가 직접 그린 것, 어떤 것은 다른 예술 형식을 참고하여 프로그램화된 패턴에서 응용한 것이다.
(2) 아이들은 출처가 다르지만 수많은 세대의 축적을 거쳐 점차 축적되고 완벽하며 재창조된 복제품이다. 이런 전파 형식은 보급과 전파에 유리하다. 민간 연예인의 교류에 유리하다.
3. 민속 예술 제품의 보급
민간 공예미술의 전파는 지도의 전파와 마찬가지로' 물' 의 전파에 속한다. 그러나 창작자 내부에 퍼지는 것이 아니라 이들 예술품의 구매자를 통해 민간 예술의 기예를 사방팔방으로 끌어들이는 것이다. 이런 상품교환에 참여하는 것은 업계 내 교류 방식에만 국한되지 않아 민간 예술의 교류 방식이 더욱 광범위해지고 사회적 기능이 강화된다.
예술 교육 디자인 제 5 장 활동 목표:
1. 다양한 그림자 모양을 감상하고 연기함으로써 그림자 모양 변화의 아름다움과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2. 생활 속 각종 사물의 그림자를 이용하여 과감한 표현과 다양한 모양을 그려봅니다. 회화에서는 합리적인 구도와 풍부한 상상력을 이용하여 그것들을 추가하고 조합할 수 있다.
3. 활동의 즐거움을 충분히 체험하고 성공의 즐거움을 누리다.
이벤트 준비:
1, 호두, 나뭇잎, 가위, 충전기 등 실물, 스탠드, 손전등.
2, 마커, 화지.
배경 음악.
활동 프로세스:
첫째, 비디오 가져오기는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선생님: (손 그림자 만들기) 저는 자유롭게 나는 새입니다. 오늘 나는 좋은 친구들을 많이 데려왔다. 우리는 함께 매우 신기하고 아름다운 동영상을 가져왔다. 한번 봅시다!
선생님: 아이들은 정말 세심해요. 뭐가 보여요? 젊은이: 개, 새 ... 손을 봤어요.
선생님: 음, 아이들은 많은 동물을 봤어요. 이 동물들은 어떻게 형성됩니까? 너는 그 손을 보았다. 손이 왜 그래? 선생님은 또한 직접 새 한 마리를 만들었다. 동영상에 나오는 동물과 어떻게 다른가요? 그들은 모두 검어 보이고 눈과 코가 없다. 왜요
양: 그림자니까.
선생님: 물체는 빛의 조사 아래 그림자를 반사할 수 있습니다. 너는 네가 할 수 있는 작은 손으로 동물을 만들고 싶니?
양: 네.
선생님: 선생님, 앞에 손전등이 있어요. 하지만 어린이들에게 협조할 사람을 찾아주세요. 한 사람은 손전등을 들고 다른 한 사람은 자세를 취하고 서로 교환한다. 음악이 앞으로 오는 것을 듣고, 손전등으로 앞의 흰 벽을 비추고, 음악이 끝난 후 손전등을 끄고 바구니에 넣고 자리로 돌아간다. 좋아, 가자!
아이들이 함께 손놀림을 하다.
둘째, 상상력을 자극하고 그림자를 그려라
1, 교사 정상 영화화
선생님: 아이들은 정말 대단하군요. 너는 너의 작은 손으로 많은 손그림자 동물을 만들었다. 우리가 평소에 생활에서 보는 것은 대부분 아름다운 그림자를 가지고 있다. 오늘 선생님은 아기 금귤을 초대했습니다. 너는 그것의 그림자가 무엇인지 짐작할 수 있니?
젊은: 둥글다.
선생님: 누가 앞으로 와서 손전등으로 그림자를 찾습니까?
아이가 앞에서 금귤의 그림자를 찾고 있다. (아이에게 비춰지는 과정에서 그림자가 어떤 모습인지 물어 상상력을 자극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선생님께서 금귤 아기의 그림자로 마술을 만들어 주셨어요. 선생님이 무엇을 했는지 보세요.
선생님: 음, 이건 금귤 아기의 그림자예요. 그 그림자는 정말 아름답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그것을 무엇으로 바꿀 수 있을까요? 한번 해 봅시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그 그림자는 모자와 같다. 모자 밑에 아름다운 여자가 숨어 있다. 그녀는 거위 얼굴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많은 사람을 보고 그녀는 수줍게 눈을 감았다. 그녀의 코는 키가 크고 체리의 작은 입은 정말 예쁘다! 그녀는 갑자기 조금 기분이 나빴다. 한 가지 이유는 당신들의 목소리가 너무 커서 그녀를 방해했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이유는 자신의 모자가 너무 평범해 보여서 꾸미고 싶었기 때문이다. 누가 그녀를 도울까요? 너는 그녀의 모자를 어떻게 꾸미고 싶니?
양: 나는 그녀에게 그림을 좀 그리고 싶다.
선생님: 그녀에게 그림을 그려 주세요. 아이들의 도움으로 그녀의 모자는 매우 예뻐졌다. 금귤 아기가 고맙다고 했어요!
선생님: 선생님은 어떻게 금귤 아기를 미녀로 만들었습니까?
양: 그림자를 그리세요.
선생님 요약: 그림자 주위에 그릴 수도 있고, 그림자에 그릴 수도 있고, 그림자를 아름다운 그림으로 만들 수도 있고, 사람, 동물, 사물이 될 수도 있습니다.
2. 어린이가 함께 그림자를 그려요: 와, 그림자로 그림을 그리는 게 정말 재미있어요. 선생님도 당신에게 어떤 좋은 그림을 만들 수 있는지 볼 수 있는 소재를 제공했다.
음악을 들을 때, 당신과 당신의 파트너는 먼저 앞에서 소재를 선택한 다음 손전등으로 다른 각도에서 사진을 찍고, 그것이 어떤 모습인지, 그리고 무엇을 그리고 싶은지, 어떤 이야기를 하고 싶은지 토론한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아이들이 먼저 디자인하고 싶은 것을 그리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여러분 모두 멋진 모양이 있습니까? 뭐 좀 그리실래요? 좋아, 돌아가서 그림을 그리고, 두 사람이 함께 약속을 그린다.
아이들이 그림자를 그리다. 음악이 끝나면 물건을 자리에 놓고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아이들은 실물을 선택하고 그들의 그림자를 그렸다.
선생님은 관찰을 순시하여 제때에 기록하셨다.
셋째, 작품을 전시하고, 작품을 평가한다
선생님: 누가 당신의 그림자 그림을 당신과 공유하겠습니까? 좋아, 말해 봐.
어린이들이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다.
선생님: 응, 그거 다행이야. 너는 나에게 너의 작품도 훌륭하다고 말해라!
넷째, 활동 확장
우리 생활에는 많은 그림자가 있는데, 그것들은 모두 매우 재미있는 모양을 가지고 있다. 만약 우리가 자세히 관찰하고 이 모양들을 처리한다면, 우리는 많은 아름다운 도형을 만들 수 있다! 마스터의 그림자 그림을 봅시다!
오늘 우리는 그림자 그림을 배웠다. 우리가 교실로 돌아올 때, 우리는 그것을 다른 아이들과 공유할 것이다. 우리 함께 더 재미있는 사진을 만들어 봅시다! 자, 일어나서 손님 선생님께 작별인사를 하세요. 우리 집에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