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답형 문제: 『시경』의 예술적 특징.
초기 시집
분류
"Liu Yi Lue"(7부 방식) 또는 "Jing Bu"(4부 방식)는 유교 고전으로 간주됩니다.
한문 도서 분류에 있어 순수 문학 작품은 '시와 푸류'(7부 방식) 또는 '지부'(4부 방식)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6단계 방법
Liu Xin의 "7가지 전략", Ban Gu의 "Hanshu Yiwenzhi"
6가지 예술 전략: 여섯 가지 고전과 초등 학교(논어, 고전 포함) 효도, 이야)
< p>Zhuziluo: 선진 철학자(맹자와 소설 포함)시와 푸: 문학 작품
수비학: 천문학, 달력, 다섯 가지 요소, 거북이, 개구리밥 점술, 모양 방법
Fang Techniques: Medical Classics, Jing Fang, Fang Zhong, Shenxian
군사 교본: "The Art of War" by Sun 자 등
4점 방법
Wei Zheng의 "Sui Shu Jing Ji Zhi", Si Ku Quanshu
Jingbu: Liu Jing 플러스 초등학교( On Meng Erxiao, Shuowen Jiezi 포함)
역사부: 육예의 원래 "봄과 가을" 범주는 독립적입니다.
Zi 부서: Zhuzi, Shu Shu, Fang Ji , 군서와 불교
수집부: 시와 푸 간략히
이름
고대 진나라 이전 서적에서는 "시" 또는 " 삼백시'는 공자가 한때 『시경』의 선율과 내용을 가늠하여 제자들을 가르쳤기 때문에 『시경』은 유교의 고전 중 하나가 되었기 때문이다.
송원대 이후 마침내 '시경'이라는 명칭이 확정되어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장 수
시경에는 "유승시"(악보)라는 제목을 6개 더 추가하면 305장입니다. "소야? "난메이, 백화, 화수, Yougeng, Chongqiu, Youyi"), 즉 311개의 시입니다. "삼백시"라는 용어는 단지 일반적인 용어일 뿐입니다.
6시
풍격, 우아함, 찬미, 부, 비교, 성을 지칭하는 한시의 일반화
풍
음악 형식: 지역 민요
적용 상황: 민속 풍자
범주: 15국 스타일: Zhounan 11, Zhaonan 14, Bei 19, Yong 10, Wei 10, Wang 10 , Zheng 21, Qi 11, Wei 7, Tang 12, Qin 10, Chen 10, Hui 4, Cao 4, Bin 7
저자: 민속
글 수: 160< /p> p>
야
음악 형식: 중원 정음
신청 상황: 법원 회의 및 연회
분류: 다, 샤오야
p>< p>저자: 민간 학자 및 귀족장 수: Xiaoya 74, Daya 31
Ode
음악 형식: 종교 무용
< p>적용 사례: 사찰 제사분류: 삼가: 주, 여(주공 이후), 상(송)
저자: 귀족
기사 수 :주송 31, 육송 4, 상송 5
푸: 지진
관수: 우아한 숙녀와 신사는 여행을 잘한다
p>
Jianjia: 과거를 추적하다 길은 막히고 길다
Polygonium Erythrum: 아버지는 나를 낳았고, 어머니는 나를 숙이고 나를 안고, 가축을, 나는 자랐다. 나를 길러줬고, 보살펴줬고, 돌아왔어, 뱃속에 들어오고 나갔어, 나는
비교: 은유
p>쥐 표시: 쥐는 피부가 있지만 인간에겐 매너가 없다
폴리고늄 콜럼바인: 꽃병(병)이 비어 있을 때의 웨이 레이의 수치
싱: 트리거 p>
관수: 관관 강섬의 주지우
Jianjia: Jianjia는 창백하고 창백하며 서리 같은 이슬
Polygonium과 Polygonum: Polygonum과 Polygonum은 E와 Yihao의 도적입니다
p>책으로 쓰다
1. '시집'은 사람에게서 나온다. 일을 마치고 자연의 노래를 부르는 '군인'도 있다. 시에 대한 열망. 주나라는 민요와 시를 모아 민속 풍습을 지키고 통치의 참고자료로 활용하는 '시집' 제도를 확립했다.
2. '시'는 귀족에게서 유래했다. 첫째, 제사 통치의 필요성에서 나왔고, 학자 관료들은 궁중 모임이나 조상의 제사에 사용하기 위해 시를 제시했다.
이 두 출처에서 얻은 시를 중앙에 모아서 명인들이 악곡을 정하고 이를 우아한 언어로 개량하여 여러 왕국에 반포했는데, 그중 노왕국이 보존하였다. 가장 완벽한 시와 음악 자료.
좌전은 오국현의 의사 지자가 여러 나라를 여행했다고 기록하고 있다. 그는 루주에 도착했을 때 음악을 감상해 달라는 특별한 요청을 한 뒤 루주 음악가들과 논의를 했다. 시와 음악과 정치의 관계, 제15국의 문체의 순서와 노래의 우아함 등의 순서가 현대의 시경과 거의 동일하여 『삼백시』가 그러하였음을 알 수 있다. 이번에 정리했습니다.
이로부터 알 수 있듯이 『시경』의 시대는 서주 초기부터 춘추시대 중기, 약 500~600년 전이다. 나이는 삼천 살이에요.
적용
시들은 백성들에게는 자연의 소리였고, 양반들의 노래는 책으로 편찬된 후, 양반들의 훈련과 교육의 일부가 되었다. 공자는 민간 교육을 시작했을 때 제자들에게 군자가 되도록 가르치기도 했습니다.
공자: "얘야! 남편의 시를 왜 배워야 하나? 시: 감동(계몽과 격려), 관찰(현실 고찰), 집단(개선과 개선), 불평(비판과 격려)을 할 수 있다. 풍자); 아버지를 섬기고, 멀리서 왕을 섬기고, 새와 짐승과 풀과 나무의 이름을 알아라."
대화
공자는 한때 아들에게 이렇게 가르쳤습니다. 시를 배우지 않으면 아무 것도 없을 것이다. "여자가 '주남조남'이라고 불린다는 것이 사실인가? 사람이 '주남조남'이라고 불리지 않으면 어떻게 그 자리에 설 수 있겠는가? 벽 앞에 있습니까?"(앞으로 나아가기가 어렵습니다)
정치적 적용
"시 300편을 낭송하여 통치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지만, 그들은 잘 하지 못합니다. 사방으로 보내지는데 구체적이지 못하고 많아도 조롱을 당한다?"
내정: 기질을 기르고 풍습을 바꾸라
공자는 에서 말했다. 예서 설명: "부드러움과 성실은 "사"의 가르침입니다."
"역사 기록? 중니 제자 전기": 오(吳) 출신인 염연(延燈), 예호 자우(紫保). 공자(孔子)의 나이는 마흔다섯 살이었습니다. Ziyou는 이미 그 직책을 수락하고 Wucheng의 총리가되었습니다. 공자가 지나가다가 현악 소리를 들었다. 공자께서 웃으시며 말씀하셨다. "소칼로 닭을 자르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자유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과거에 염은 스승님께서 '군자는 도를 배우고 남을 사랑하며, 소인은 도를 배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두세 아들, 연이 그러하니라. 서문: "놀이의 귀" 공자는 자우가 문학에 익숙하다고 생각하였다.
외교: 언어적 대응
"양공 27년 좌전"에는 "손삼촌과 청봉이 무례하여 시를 지었다"고 기록하고 있다.
'조공12년 좌전'에는 '송나라 화정이 그를 고용하러 왔는데, 그 역시 후계자였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는 "랴오샤오"라는 시를 썼다. 그는 모르고 대답하지 않았다." 화딩은 "샤오샤오"를 이해하지 못했다. "야? 요샤오"는 손님의 시를 칭찬했지만 대답할 수 없었다. 조자는 이것을 사용했다. 송나라가 "멸망해야 한다"고 결론을 내리다
설명
좌전: 문맥에 맞지 않는 인용
< p>공자 논어: 도덕적 심화한나라가 세운 학관: 정치적 애착
남송나라 주희의 『시집』: 시를 해석하기 위해 『시서』를 버리고
현대: 복원하다 , 특히 "바람"의 시적 측면을 강조합니다.
역사 기록
"역사 기록? 중니 제자 전기": Bu Shang의 예명은 Zixia입니다. 공자(孔子)의 나이는 마흔네 살이었습니다. 자하께서 묻기를, "아름다운 미소를 짓고, 아름다운 눈을 기대하며, 항상 아름답다고 생각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그림은 나중에 생각하는 것입니다."라고 하셨습니다. "상시는 할 수 있습니다. <논어>
자공은 "아첨하지 않고 가난하고, 오만하지 않고 부자가 되는 것은 어떤 것입니까?"라고 공자는 말했습니다. 그래도." 가난하고 행복하면 부자이고 예의바르다." 자공이 말했다: "시에서 말하기를, "(뼈와 각도를 치료하기 위해) 자르고 가는 것과 같고, 조각하고 가는 것과 같습니다( 옥을 치료하기 위해)."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라고 Zi Gong은 말했습니다. "그것이 있어야만 시를 말하고 누가 올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우수함을 위해 노력함)
한나라의 4시
여시
제시
한시
모시
Lu Shi
Lu의 Shen Pei
Jin Wen Jing
아카데미에 등재
현재 분실
기시
기인원구
진원징
아카데미에 등재
현재 분실
한시
연의 한잉
진원경
학원 등재
현재의 "한시와이" Zhuan"은 이야기로 경전을 해석하는 전문 분야입니다.
모시
조족 모형과 모장(대모공과 소모공)
고전
p>
학술지에는 기재되어 있지 않음
정현지의 주석은 현재 『십삼경』주석의 원본이다
부양한죽시가집< /p>
푸양한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전표는 초기 서한 왕조의 작품입니다. 1977년 안후이성 푸양현 쌍고두이 한릉 1호분에서 출토되었습니다.
무덤의 주인인 하후짜오(夏後興)는 서한(西汉)의 2대 여인후(瑞實後)로, 서한(西汉) 건국 영웅인 하후영(夏後靈)의 아들로, 원(文)제 15년(기원전 165년)에 사망했다. ). 따라서 푸양한죽전은 한나라 초기의 유물이다. 1980년 9월부터 국가문화재청 고문서연구실과 푸양지방박물관이 공동으로 정리한 푸양한전표수집단이 구성됐다. 이번 한죽전에는 대나무 전표가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목전과 목전의 세 가지 범주에 걸쳐 11종의 고서가 있습니다. 그중에는 마오쩌둥의 시와 내용이 다른 『시경』이 있다.
시경의 내용
송시
서사시
사회시
사랑시
p>기타
송
주송은 시경에서 가장 초기의 작품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조상에게 복을 기원하는 노래입니다.
개방 후세대의 교외 사찰 제사 노래는 문학성이 높지는 않지만 봉건 시대의 국가 의식에 꼭 필요한 노래입니다.
완원의 의견에 따르면 청나라에서 "ode"라는 단어는 "rong"이라는 단어입니다 ... 그러나 "ode"라는 세 단어는 각각 고유 한 춤 모양을 가지고 있으므로 춤의 리듬을 의미하는 "Ode"라고 불립니다. 는 시와 음악, 춤이 결합된 형태로, 춤의 스텝이 산재해 있어야 하고 의식이 엄숙하기 때문에 대부분 장을 나누거나 반복하거나 운율을 맞추지 않습니다.
"저우송? Qingmiao, Haotian Youchengming, Shimai, Aixi, Wu, Zuo, Huan, Ban"
Epic
"다야? '성민'에 이어 , 호기 이후 주나라의 민족 영웅을 묘사하고 있으며, 서사적 요소가 증가하고 신화와 전설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시작이라고 할 수있는 주나라 건국 서사시를 씁니다. 서술시의.
'성민'은 호기를 기록하고, '공류'는 공류를 기록하고, '면'은 고공단부를 기록하고, '황이'는 문왕을 기록하고, '대명'은 무왕을 기록하는 것을 합쳐서 건국사이다. 사마천(Sima Qian)의 『주나라사기』에 주로 사용되는 주나라 초기의 자료이다.
서사시
나중에 Qu Yuan은 Zidao의 삶에서 시작된 Li Sao를 썼으며 후기에는 Cai Yan의 슬픔과 분노의시, 민요 "The Peacock Flies Southeast"를 썼습니다. 동부 한 왕조, 두보의 "베이징에서 이동" Fengxian County의 "회에 대한 오백 단어", 북방 탐험, Bai Juyi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 Wumei Village의 Yuanyuanqu... 모두 이러한 서사적 서사의 전통에 속합니다.
예를 들어 성민
사회시
서주말, 여왕이 쫓겨나고 평왕이 동쪽으로 이동한 이후 정치가 흔들리고 민심이 흔들리기 시작했다. 생활이 비참했고, 국정을 걱정하는 선비들이 고된 노동에 시달리던 민중과 서민들이 '생명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면서 현실을 반영한 사회시가 등장하게 됐다.
민족적 풍조와 우아함을 지니고 있으며, 온유하고 솔직한 자기 연민과 자기 불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통치의 잘못을 직접적으로 비난하는 사람들까지 다양합니다.
'마음이 슬프다', '마음이 근심하다', '걱정 □□', '걱정은 □과 같다', '왕의 일이 무궁하다' 등은 시경에서 관용어로 되어 있다.
걱정환자들은 정치적 부패, 친인척 이별, 처첩에 대한 걱정 등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사회시-정치적 부패
'다야반'은 국민의 고통을 아랑곳하지 않았던 당시 권력자들의 오만함을 어른의 어조로 표현한 작품이다. 조언을 듣지 않았다
'샤오야 베이산'의 마지막 장에서는 일련의 비교를 통해 당시 정치적 책임의 불평등한 공유를 설명합니다.
'베이펑베이먼'은 공무에 지친 불쌍한 하급 관리의 고백이다
'샤오야다동'의 마지막 세 장은 하늘은 백성의 부를 모아 기름 부을 줄만 알았던 당시 귀족들의 추악한 처지를 비유한 것입니다. Wei Feng? 백단향 자르기", 나는 더 엄격한 어조로 그 잘못을 직접적으로 비난합니다
p>
Shuo Mouse Poetry는 심지어 이러한 쓰레기를 천국을 찾고 싶어하는 큰 쥐에 비유합니다. 스스로
사회시-가족분리
정치적 부패가 너무 심하고, 국민의 부담도 크고, 직접적인 영향은 부모를 부양할 수 없다는 점이다.” Tang Feng? Bustard Yu"와 "Xiaoya? Polygonum"은 모두 이렇게 울부짖습니다.
징집병들이 길에 나갔고, 그 노고는 설명할 수 없습니다. "Wei" "Feng? Zhi'an"은 이렇게 썼습니다. 환상 속에서 그의 부모와 형제들은 그에게 붙잡아 목숨을 구하라고 거듭 말했다.
사회시 - 징집병들은 아내를 그리워한다
전쟁이 잦고 기병이 성행하여 결혼 생활의 불안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북치기, 위위, 동산>은 가족을 그리워하는 징집병의 입장에서 쓴 것이고, <군사 주안얼>은 결혼 생활의 불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실종된 여인의 어조는 남편에 대한 그리움의 아픔을 표현하는데, 이두는 이 둘을 결합한다.
시경에 끼친 사회시의 영향
< p>1. "걱정의 한숨"의 유산: 가장 분명한 것은 한웨푸(Han Yuefu) 시입니다.민간에서 수집한 것들도 있지만 한월부와 시경의 가장 큰 차이점은 현실주의적인 '고심하는 한숨'이 많이 보존되어 있고, 극소수의 사랑시만이 남아 있다는 점이다. 고전론에 기초한 한나라의 시경 해석. 당나라 시의 사실적인 작품은 이백(Li Bai)의 고대 스타일, 두보(Du Fu)의 세 관리와 세 가지 이별, 원백(Yuan Bai)의 신월보(New Yuefu)와 같은 진취적인 정신을 불러일으킵니다.
2. '우아함'은 후대 문학의 최고 기준이 되었습니다. 문학 개혁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우아함'을 회복하고자 하는 것은 바로 문학의 광채입니다. 실재론.
애가
시경에서 가장 화려하고 낭송할 수 있는 것은 다름 아닌 민족풍이며, 민요의 정신을 가장 잘 구현한 민족풍은 대창이다. 가장 많이 왜곡된 사랑의 시.
감정은 말로 표현되고, 말로 표현된다. 시경의 사랑시는 지극히 화려하고 다채롭다.
시큼한 사랑의 시
남에게 제약을 받는 사람, 오랫동안 사랑을 갈망하는 사람,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는 사람은 모두 이 신맛을 갖고 있다
p>
예를 들어 Zhongzi, Cai Ge, Guan Ju, Yue Chu, Jian Jia입니다.
달콤한 사랑의 시
열정의 위로와 신혼 부부의 놀라움 모두 달콤한 기쁨으로 가득하다
들풀처럼, 징누, 타오야오, 준비
쓰라린 사랑의 시
잃어버린 사랑, 버려진 아내, 죽음에 대한 애도는 모두 형언할 수 없는 고통입니다
교활한 소년, Beifeng Baizhou, Meng, Ge Sheng< /p>
매운 사랑의 시
위의 세 가지 유형의 사랑의 시는 모두 부드럽고 정직한 시의 목적에 부합합니다. 마지막 유형의 매운 사랑의 시만이 감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p >또는 바람에 흔들리는 편백배처럼 부모님께 선언
또는 상상, 장유시 등 연인을 위협
우리는 그 강렬함을 볼 수 있습니다. 시인의 정서는 아마도 후대에서 유일하게 비교될 수 있는 사람이 Han Yuefu Shangxie와 Yousi일 것이다.
시경에 나타난 연가의 영향
후대에는 남조와 북조의 월부만이 남조의 월푸의 전통을 이어받았다. 달고 신맛이 나는 경향이 있었고, 북왕조의 월푸는 더 매웠어요.
시인의 감정은 죽음을 애도하는 것 외에는 대부분 무거운 상징으로 감싸질 수밖에 없다.
비교하면 『시경』의 사랑시는 이루 말할 수 없는 가치를 지닌다.
기타
시경에는 위의 네 가지 시 외에 농사, 사냥, 연회, 친구 모임, 도덕적 교훈 등에 관한 내용도 담겨 있습니다. 이는 주족의 삶과 사상의 기록을 반영한 것이라고 할 수 있으나, 이러한 내용은 후대에 이르러 시의 소재가 되는 일이 거의 없었고, 중국문학의 또 다른 주요 형태인 산문으로 표현되었다.
시경을 개관하면 지금도 주나라 시대의 자연생태와 사회생활을 완전하게 기록한 책이라고 볼 수 있다.
시경의 형태
구성: 반복되는 노래
구문: 주로 4자
운율: 모든 문장에는 운율이 사용됩니다. 짝수 문장은 운율이 없는 운율의 첫 문장을 사용하고, 짝수 문장은 운율이 있는 운율의 첫 문장을 사용합니다.
시경의 예술적 기법: 푸바이싱
< p>스승이 미인을 묘사할 때 첫 번째 장에서는 푸를 사용하고 두 번째 장에서는 비교를 사용합니다. Qiao는 푸바이싱을 사용하는 신사를 씁니다.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반은유'에서 맹자는 버림받은 여성의 운명을 표현하기 위해 부(富)의 기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중간에 여전히 여성에게 단기간의 사랑과 쾌락에 탐닉하지 말라고 말하는 역성(境興)을 사용하고 있다. Caiwei와 Bixing의 결합은 후세에 시와 장면을 혼합하는 길을 열었습니다.시경: Lian Mian Ci의 예술적 기법은 작곡의 연결에 관한 것이며, 반복적인 노래가 되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단어의 연속적인 연결은 반복되는 단어, 이중 성조, 반복되는 운율에 반영됩니다.
문학심화, 화용화, 관찰화는 사물에 대한 시인의 심정을 바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연결고리가 무궁무진하다. 모든 것에 머뭇거리며 시청각적 영역을 명상한다. 그림의 그림과 모습은 사물을 따라가고, 붙인 소리도 마음에 남는다. 그러므로 작열하는 복숭아꽃의 상큼함은 버드나무의 모습을 닮았고, 고고는 떠오르는 태양의 모습을 닮았고, 바스락거리는 소리는 비와 눈의 모습을 닮았으며, 지글지글 노랗게 지저귀는 새소리가 그들을 쫓아오며 지저귀는 소리는 풀과 곤충의 운율을 모방합니다. 밝은 태양과 별은 모두 한 단어이고, 고르지 않음과 거칠기는 모두 두 단어입니다. 그리고 더 많은 것을 만들기 위해 더 적은 것을 사용하고 감정이나 외모의 흔적을 남기지 않습니다.
시경의 사상과 어법
후대에 심오하고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
1. ’는 중국인의 의식과 정서의 어조를 형성하였다. ‘인생의 애환’은 시경의 주요 내용 중 하나이며, 노동, 사냥, 사랑 등의 즐거운 주제도 공통적이다. 이러한 '걱정'의 측면은 문학에 계승되어 중국의 정서가 되었습니다.
1. '인생의 슬픔'은 중국인의 의식의 기조를 형성하며 고대 한시는 거의 전적으로 한시입니다. 사마천(Sima Qian)은 “사람이 가난하면 하늘을 향해 울부짖는다”고 말했는데, 당나라의 한유(Han Yu)는 “불의를 듣게 될 것이다”라고 요약했고, 송나라의 구양수(Ouyang Xiu)는 “ 시는 일하기 전에 가난하다'는 이론적 근거를 찾으려는 것이었다. 슬픔의 소리는 움직이기 쉽고, 기쁨의 말은 항상 피상적으로 보이는데, 이는 중국 문학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그 기원은 시경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2. "이케아의 안락한 방, 함께 늙어가는 것, 결혼식을 즐기는 것, 천생연분, 봉황날다'. 기대되는 가족분위기는 화목한 분위기임을 알 수 있다. '아내를 데려가고 싶은데 왜 부모님께 말씀드려야 하나?' 중매인의 말과 점술의 성공은 모두 '불사조'에 달려 있다. "남자가 자는 침대, 여자를 낳는 옷과 타일." p>
3. 윤리와 도덕의 개념 〈시경〉은 유교의 고전으로 인용되었으며, 춘추시대 이후 성서 해석자들은 반복적으로 도덕적 교훈의 방향으로 나아갔다. 효도, 형제애, 충성, 시경에 대한 신뢰의 도덕적 개념은 깊고 흔들림이 없습니다.
4. 이상적인 인격의 형성 시경은 민요이지만 이상적인 인격은 이미 형성되어 있다. 여자로 말하면 마음과 외모를 겸비한 '옥처럼 아름다운' '석인' 장에서 묘사한 '교묘한 미소와 아름다운 눈'의 아름다움을 지닌 '미인'이지만, 만약 마음이 편협해서 시인들도 “마음에 가시가 가득하기 때문이다”(기풍거위)라고 비꼬는 표현을 하고 싶어한다.
4. 이상적인 인격 형성
남자의 경우 예의바르고 무예가 뛰어나며, 겉으로는 사냥에 용감하고 운전에 능숙하다. "정풍수우천", 들판의 삼촌"), 내면적으로는 옥처럼 수양이 정교하고 온화하다("위풍?교", "진풍?샤오롱")
눈에 띄지 않고 시간을 기다리며 음악 ( "Chen Feng? Hengmen", "Tang Feng? Kaopan")으로도 간주됩니다.
여성의 외적인 아름다움을 제외하면 위의 이상적인 성격 기준은 거의 완벽하게 계승되었습니다.
5. 중국어의 질을 높인다
시경에 나오는 많은 단어와 관용어가 오늘날에도 살아있습니다.
말은 의복, 긴 혀, 쓰레기, 대변, 만남과 같습니다.
흔히 사용되는 관용어에는 남산보다 장수, 국경 없는 장수, 농담을 하되 욕하지 않음, 서약, 사람의 말은 두렵다, 공우(孔吾) 강하다, 위태롭다, 형제가 서로 싸우다, 경계하다, 더 많은 축복을 구하다, 불치하다, 충고하다, 딜레마에 처하다, 현명하게 자신을 보호하다, 도울 수 없다... 시경의 운율과 연결어는 미래 세대에게 고대 중국의 최고의 음운론 자료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