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시대의 완벽한 답안지를 내놓을 수 있을까? 시운전 기아 Sportage 사자, 플래티넘 확장계.
한때 한국차는 우리 중국 시장에서 점유율이 매우 높았고, 현대 일란트와 소나타가 이끄는 한계차로 많은 충실한 중국 사용자를 얻었다. 하지만 언제부터인가 현대, 기아, 제은스 등 한국 차들이 단번에 자취를 감추었다. 정확히 어떤 이유인지 우리는 지금 거슬러 올라갈 수 없다. 결국 그것은 단지 한 번일 뿐이다.
하지만 2021 년부터 한국차는 국내에서 또' 활점' 하기 시작했다. 먼저 현대는 자신의 고성능 차형 부문' N' 을 국내에 도입할 계획이고, 또 국내 시장에서 두 번이나 퇴출한 제은스가 회생해 제네시스 이름을 바꾸고, 광속은 국내에 3 대 차종을 깔았다. 아니, 2022 년 말, 나는 한국차인 이 기아 Sportage 사자 개척계를 다시 체험했다.
선입견 위주의 관점으로 설명하면, 나는 이 차가 잘 팔리기 어렵다고 말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이렇게 한 입에 거슬리는 중국어 이름을 지었기 때문이다. 기아 (WHO) 는 이 차의 세계화 영어 이름을 중국어로 직역하고, 사자 () 의 확장계라는 이름은 소비자단에 있으며, 정교함 () 과는 전혀 관계가 없고 야성 () 도 없다고 할 수 있다. 심지어 네가 이 네 글자를 막 보았다면, 아마도 오래 참아야만 부드럽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나는 기아 들이 왜 이런 이름을 지었는지 잘 모르겠다. 분명히 그전에 더 듣기 좋은 이름이 있었다. 그렇습니다. 세계화 차종인 사자 () 의 개척계는 사실 초창기 국내 시장에서 뒤섞인 풍생수의' 사자 달리기',' 달리기',' KX5' 의 세대차종입니다. 제가 시운전한 이 차는 5 세대 차종입니다. 개인적으로 처음 세 가지 이름 중 어느 것이 사자의 확장계보다 더 순순하다고 생각하지만, 상관없습니다. 우수한 제품력이 왕도입니다. 이제 그 실력이 어떤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자동차 디자인에 대한 한국인의 안목은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현재 시장의 주류 디자인 트렌드에 전혀 신경을 쓰지 않고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을 창조하기 위해 몰두하는 기아 라이온 확장계도 예외가 아니기 때문이다. 만약 한 단어로 이 차의 앞얼굴을 묘사한다면, 나는' 독보적' 이라고 생각하는데, 디자인 언어는 매우 대담하고 전위적이다.' 호호' 중망은 은색 장식을 통해 상하 분할을 하고, 내부에는 불규칙한 다각형 포인트가 추가되어 흑화 처리를 했다.
흥미롭게도 해외판 흑화 처리 키트는 포장 선택 방식으로 별도 요금이 부과되지만, 각 차업체들이 이렇게' 내권' 을 하는 중국 시장에서는 기아 이 흑화 된 작은 장식을 직접 표준으로 하고 있어 여전히 우리 이' 큰 케이크' 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케잌, 케잌, 케잌, 케잌, 케잌, 케잌, 케잌)
전조등 역시 개성이 뚜렷하고 날카로운' 회형표' LED 주간 주행등은 중망과 대등을 불규칙적인 두 영역으로 나누며, 외부 지역은 원근등 그룹이고, 내부 지역은 엔진 커버와 장식을 관통하는 힘줄선을 이어받아 패기가 넘치고 섬세해 보인다.
차체 측면으로, 라이온 확장계는 세계화 차종이지만 중국 소비자들의' 큰 공간'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기아 (WHO) 는 세계화 중 두 가지 크기와 공간이 가장 큰 버전을 국내에 도입했고, 더욱 컴팩트한 버전은 유럽 시장을 주력해 국내에서 볼 수 있는 라이온 확장계의 차체 크기를 과장시켰다.
기아 사자 () 는 폭이 각각 4670/1865/1680mm 이고 베이는 2755mm 인 소형 SUV 를 정의했다. 차체 크기는 이전 세대의 KX5 에 비해 많이 커졌고, 같은 등급의 차종에서 중류 수준에 있었지만, 차베이는 경쟁품보다 더 컸다. 표에서 볼 수 있듯이 혼다 CR-V, RAV4 영방 등 차종은 차체가 크지만 차베이는 더 작기 때문에 사자 확장계에 더 좋은 내부 공간을 가져다 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신차 타이어 사이즈는 235/55 R19 (2.0T 순연료차형 구성, HEV 및 1.5T 버전이면 사이즈는 R18) 이며, 2 색 꽃잎 모양의 허브와 함께 시각적인 효과가 좋아 콤팩트한 SUV 에도 충분히 대기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도 한국의 금호 브랜드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금호를 별로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만약 제가 사자의 확장계를 구입했다면, 성능이 더 뛰어난 타이어 네 개를 바꾸러 갈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하지만 다행히도, 이 타이어의 실제 운전 경험은 그런대로 괜찮은 편이며, 이 가격대 구간의 적절한 수준에 부합한다.
차의 앞부분이' 독보적' 이라면, 그 꼬리는' 기이한' 이라고 할 수 있고, 스타일링 디자인은 기억에 남는다. 꼬리 전체의 기하학적 각도 변화는 각기 다르며, 중앙에는 안쪽 그루브 디자인이 있어 층층이 강하고, 두꺼운 바닥 블랙 가드도 거친 시각 효과를 더할 수 있다
미등은 관통식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고, 양쪽의 주등은 비교적 정교하고 작고, 내부 조명 그룹 디자인도' 다트' 디자인과 비슷하다.
한국인의 디테일도 좋다. 뒷창와이퍼를 위쪽 스포일러 안에 숨겼고, 하나는 더 아름다웠고, 다른 하나는 와이퍼 바람과 햇빛으로 인한 노화를 늦출 수 있었다. 이런 인간적인 디자인은 그런대로 교묘한 편이다.
차문을 열고 차 안으로 들어가다. 신세대 한국차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줄곧 내 마음을 사로잡았다. 예를 들어 이전 편집장이 시운전한 타이틀 럭셔리한 제네시스 차종과 같이 분위기를 조성하는 수단이 마음에 든다. 그들은 계기대를 연연이의 물줄기 스타일로 설계해 스크린을 배치한 후 산천강의 기시감을 갖게 된다. 그들은 또한 먼저' 현기' 의 구성을 선별하고 차를 싣는다. 한 뇌의 모든 것을 차 안에 두는 것이 아니라 저속한 느낌을 준다.
사자 () 의 확장계의 판매가가 낮고 그렇게 고급스러운 포지셔닝은 없지만 인테리어 디자인도 역시 공을 들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12.3 형 LCD 대시 보드와 12.3 형 중앙 제어 스크린은 듀얼 스크린 세트를 구성합니다. 측면에서 볼 때, 이것은 표면, 개성, 기술감 창조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LCD 게이지의 UI 디자인은 간결하고 정교합니다. 일반적인 정보를 표시하는 것 외에도, 주행하는 동안 방향 지시등을 돌리면, 해당 쪽의 게이지에도 뒤의 사각 지대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는 현대/기아 고급차종에도 실려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혼다의 중앙 통제 화면에 나타나는 맹점 화면보다 더 실용적이고 안전하며 친밀하다고 생각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중앙 제어 화면의 차량 상호 연결 시스템도 이전 UVO 시스템에서 최신 Kia Connect 차량 정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으로 바뀌었으며, 새로운 시스템은 사용 편의성과 유동성에 대해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능적으로는 아이치예, 음성비망록 등 새로운 오락화 기능이 추가되었을 뿐만 아니라 뒷좌석 음소거 모드, 자동차 상호 연결 등 인간적인 편리한 설정도 내장되어 있다.
낡은 차종과는 달리 신차는 손잡이의 변속 디자인을 사용하며, 변속은 더욱 직관적이고 조작도 더욱 간결하다. 동시에 손잡이의 질감과 촉감도 비교적 뛰어나며, 댐핑된 리바운드 고급감이 가득 차 있어 내 마음이 깊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감촉, 감촉, 감촉, 감촉)
중앙 제어 버튼도 기술감을 조성하기 위해 모두 터치 버튼으로 바뀌었고, 중앙에는 간단한 에어컨 공기량, 온도 등의 정보를 표시하는 작은 디스플레이가 있었다. 그래도 비교적 직관적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흥미롭게도, 스핑크스 앞줄에는 구역 에어컨이 없고 온도는 완전히 동기화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스티어링 휠 위의 조작은 모두 솔리드 버튼으로 쉽게 만질 수 없고 촉감이 편하며, 멀티미디어 제어 영역과 보조 운전의 조절 버튼이 있어 기능이 풍부하고 일상적인 사용에 충분하다.
좌석
이 글은 이차호 작가 소차망에서 온 것으로, 저작권은 저자가 소유하며, 어떤 형태로든 전재하여 저자에게 연락해 주십시오. 내용은 대표작자의 관점일 뿐 이차와는 무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