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산호 결혼식
전설에 따르면, 3000 년 전, 플람의 로잔 왕자는 아름다운 공작새 강가에 웅장한 궁전을 짓고 그의 후궁들과 함께 살았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선량하고 순박한 옹탁람 공주는 모든 후궁들의 질투와 박해를 참을 수 없었다. 보름달 밤, 그녀는 아름다운 공작새가 되어 하얀 설산을 날아서 밤하늘 속으로 사라졌고, 이때부터 감감무소식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선량하고 자유를 숭상하는 플랑드족은 현혜현숙한 공주를 기념하기 위해 손으로 장포를 꿰매고 녹송석, 밀랍, 진주 등 귀중한 보석을 액세서리로 현재의' 비행복' 을 만들었다.
이로써' 비행복' 의류에 대한 이야기가 서막을 열었다.
바산오주 집 벽에 있는 날으는 의상 사진.
티베트 아리 지역 플란현에서는 비행복 의상이 이미 1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의류 양고기 가운의 원단은 모직 위주로 칼라 소매 터틀넥에 수달가죽을 박았다. 망토의 속은 스웨이드이고, 얼굴은 보통 정사각형이며, 값비싼 비단과 수달 가죽을 사용한다. 전체 복장에 정교하고 우아한 장식을 배합한 것은 플란 의류 중에서 가장 정교하고 독특하다.
우리는 장북 겨울 크로스컨트리 체험 투어의 차량 대열을 따라 플란현성으로 들어가 남동쪽으로 30km, 20 분쯤 코가촌에 도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청장고원 남서쪽 변두리에 있는 이 농촌에는 매우 깊은 문화적 내면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비행복이 특히 유명하다.
바산오주 () 가 코가촌 () 의 집에 들어가 좁은 나무사다리를 지나 2 층으로 들어갔고, 코가촌 여자들은 서로 머리 장식과 망토를 정리하는 것을 돕고 있었고, 남자들은 마지막 정리를 하고 있었다. 비행복' 은 주로 의류와 액세서리로 구성되어 있어 없어서는 안 된다.
-응? 헌' 의류는 모두 18 가지 스타일로 각 세트마다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응? 그림/바산오주 제공
"온 마을 698 가구, 이런 날으는 옷은 8 벌, 우리 집은 1 벌밖에 없다." 남자 주인 바산오주가 우리에게 복장 이야기를 해주었다. 만약 네가 자세히 관찰한다면, 너는 구그 왕조 유적지의 수천 년 동안 벽화에서' 푸현' 의 흔적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헌복은 푸란복의 통칭이다. 이런' 선전' 복은 18 개 스타일로 옷마다 매우 다르다.
바삼푸치 (바삼구주의 아내) 는' 비행복' 의 소유자 중 한 명이다.
망토의 도안은 수백 가지가 있는데, 그 중 일부는 한장문화의 융합이다. 이것은 바삼프의 망토 도안도 /Basangouzhu 가 제공한 것이다.
바삼프의 소가죽 부츠에 비행복? 그림/바산오주 제공
"나는 옷의 역사를 잘 모른다. 약 천 년의 역사가 있다. 어차피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다. " 바삼프 통치자가 옷을 정리하고 있을 때, 바삼골의 주가 옆에 서서 조용히 바라보고 있었다. "옷의 소매가 더 길어질 것이다. 입었을 때 소매를 뒤집어 일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
비행복 한 벌 약 20 근, 가장 가벼운 것도 10 근, 설치된 액세서리의 크기와 무게와 관련이 있습니다. 옷에 붉은 산호, 밀랍, 녹송석, 진주 등 액세서리의 수는 고정되어 있지 않다. 바산오주는 옷을 소개했다. 비행복' 의 옷차림은 매우 신경을 쓴다. 일반적으로 속옷, 부츠, 장포, 액세서리 등 모든 옷을 단정하게 차려입어야 옹용한 화려한 망토를 입을 수 있다. 이런' 비행복' 세트가 완성되었다.
그뿐 아니라 액세서리 착용도 디테일에 주의해야 합니다. 장신구를 착용할 때는 먼저 목걸이를 가슴에 착용하고, 짧은 사슬은 직접 착용해야 한다. 긴 사슬의 경우, 가슴에 두 줄을 가지런히 배열한 다음, 각각 한 줄로 묶고, 밧줄의 끝을 등에 묶어서, 길이가 다른 일련의 사슬이 장포 앞에 엇갈리게 놓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리고 목에 장신구를 달았는데 티베트족인가요? (giu 로 발음함). 악세사리를 두 줄로 목에 고정시켰는데, 보통 산호였다. 그런 다음 견장은 두 줄로 고정되어 있는데, 하나는 목에, 다른 하나는 멜빵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머리 장식은 마지막이자 가장 중요한 단계이다. 머리 장식 뒤에는 두 개의 엄지손가락 두께의 어두운 끈이 있어 머리에 고정되어 있다. 끝에는 끈이 멜빵에 묶여 있어 고정용으로 쓰인다.
플란복을 입으려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입어야 하고, 마지막으로 머리 장식을 써야 한다. 벗을 때는 머리 장식부터 시작, 하나는 부츠를 벗는다. -응?
비행복' 은 화려하고 단정하며, 십대들의 축적과 대대로 전해진다. 장포, 허리띠, 망토, 장화 등 주요 구성 요소는 이 지방의 거의 천년 동안의 문명사를 기록했다. 바산오주의 유일한' 비행복' 이 어느 아이에게 전달될 것인지 물었을 때, 바산오주는 아들에게 전달될 것이라고 진지하게 말했다.
과거에는 고관 귀인만이' 비행복' 을 가졌는데, 이는 가정의 부유함뿐만 아니라 가정권력의 위신을 상징한다. 지금도 현지인들이 결혼식이나 중요한 명절에 값비싼' 비행복' 과 가장 귀한 눈부신 장신구를 입고 은으로 장식된 붉은 산호, 마노, 녹송석, 밀랍 등의 장신구를 달고 가슴을 가로질러' 현무' 춤을 추는 것을 볼 수 있다.
-힌트-
1. 부현 전승: 집에 아들 한 명과 딸 한 명이 있다면, 아무리 많은 옷을 아들에게 물려준다. 집에 아들이 두 명 있으면 장남에게 물려준다. 집에 아들이 없고 딸만 있으면 옷을 딸에게 물려준다.
2.' 비행복' 망토, 티베트어 길인대, 보통 코가촌 마을 사람들은 망토를 입는 습관이 있다. 비싼 망토는 중요한 명절에만 입는다.
3. 복식과 머리 장식의 끈은 대부분 소가죽 끈이나 양모 끈이다.
4. 푸란의' 현현' 복은 금, 은, 녹송석, 마노, 홍산호, 진주, 황전 등 보석으로 장식되어 가치가 매우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