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가의 전형적인 미식가 사고.

차는 인간의 건강과 생존에 관한 한 결코 필수품이 아니다. 음식과 음료가 없을 때까지 중화민족의 선조들은 이미 풍부하고 다채로운 삶을 살았고, 심지어 위대하고 용감한 삶을 살았다. 차가 사람들의 사회와 일상생활에 들어간 후, 상당수의 사람들이 그것을 그리워했다. 우리가 6 장에서 말했듯이, 차의 지역, 민족, 군중의 점진적인 보급은 역사의 점진적인 시간 과정을 가지고 있다. 그 중에는 가치 인정, 습관 양성, 풍습 감염 요인, 소비 감당 능력 요인이 있다. 위장을 걱정하는 일반 시민들에게 차는 사치품이고 차를 마시는 것은 불필요하고 낭비적인 취미로 여겨진다. 그러나 이것은 다예나 차 사상의 발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등급 시대의 역사 문화 발전은 바로 이렇다. 예술과 사상은 원래 대중과 소외되었다. 이용되는 것은 생활에 꼭 필요한 것이 아니라, 오락성, 게임성, 섬세함, 예술성이 될 수 있다. 그들이 먼저 유휴계층에 속해 대중이 될 수 없기 때문에 지식인의 문화 분위기 속에서 예술화하고 자신의 사상을 떠날 수 있다.

차 미식가는 차를 서비스로만 하는 애차자나 일반 차를 마시는 사람이 아니라, 생리 수요와 과정을 바탕으로 시장 유행 문화의 수준을 완전히 뛰어넘어 창의적인 감정, 감상, 사고를 할 수 있는 사람이다. 대신, 차 일의 불공평한 기술 운영자는 예술적으로 기교가 있어야 하고, 차 절차의 통제에서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생각하는 경지에 들어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중국 역사상 다인은 주로 문인 중의' 갑객' 다인과 불교도 중의' 대사' 다인을 가리킨다. 동시에, 이 두 사람은 정신적으로 통하고, 형식과 정신은 상응한다. 갑객' 은 불교와 선종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다. "마스터" 는 대부분 시와 글쓰기에 능하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유석도 융합의 역사적 결과이다. 게스트들의 차 일, 구름이 흐르는 물,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고, 태연자약하고, 정취가 넘치며, 일종의' 야' 를 충분히 표현했다. 형체, 의태, 의경은 시계와 안에서, 시종일관 우아하다. 가코족은 각종 외적 이미지의 우아함을 표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뿐만 아니라, 극도의 우아함도 추구한다. 마음을 맑게 하고, 차우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차악을 통해 성미를 추구하는 것은 확실히 카객차인 차 사상의 원칙과 문화의 기본 특징이다. 분명히, 그들의 차 일의 방향과 사고의 핵심은 양열이 인격수양에 있어서의 사회적 기능과 정신적 결과이지, 결코 물질적인 만족이 아니다. 차의 이화 성질은 마시는 사람의 문화효과와 무관하지만, 문화효과는 의심할 여지 없이 마시는 사람의 감정의식이며, 중국 선비들의 전통심리와 문화적 소양의 큰 석방이다.

훌륭한 불교 차인, 즉 우리가 말하는 차사들은, 카객차인이 많지는 않지만, 후자 아래도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는 선종의 주장이 나오는 것이고 공덕은 깨달은 것이고, 말은 쿵푸를 보는 데 쓰이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야기는 선전과 대대로 전해지기 쉽지 않다.) 둘째, "선선은 불면증을 위해 밤에 밥을 먹지 않기 때문에 차를 마실 수 있다" 고 말했다. 차는 선 () 의 도구이고, 차를 마시면 선 () 과정을 동반한다. "차불만" 이라니, 도를 얻는 사람이 적지 않을 것이다. 말할 필요도 없이, 다성육우 (733 ~ 804) 도 반통역가이며, 그의 다도 삼매도 불교와 관련이 있다. 원직 (779 ~ 83 1)' 한 글자에서 7 자 시: 차' 는 이런 관계를 분명히 보여준다.

향기로운 잎, 새싹.

시인은 스님을 사랑한다.

새하얀 옥을 갈고 나지홍사를 조각하다.

노란 심색을 볶고 그릇이 먼지로 변하다.

밤을 초청한 후 밝은 달을 동반하고, 아침 전에 아침노을 () 를 가리킨다.

고금의 지칠 줄 모르는 사람들을 씻어내면 술에 취하면 칭찬을 받을 수 있다.

("전당시" 권 423)

숭시 애승' 은 차 미식가가 기본적으로 카객 차인과 차사로 구성된 역사적 사실을 명확하고 정확하게 밝혀 차와 불교의 관계를 보여준다. 찻잎이 한대 이후 장강을 따라 운남에서 나와 장강 유역에서 보급된 것은 반드시 불사에 처음 들어선 것은 아니지만, 찻잎의 보급이 불교도의 본보기와 관련이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남북조 시대 (420 ~ 589) 부터 중국 차 풍조의 흥망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불교차인들이 많이 생겨났다. 당대의 유명한 시인, 다예가 휘영청 (약 760 년 전) 이 쓴' 차를 마시는 노래 최씨 왕자' 는 여대인의 사상을 잘 대변한다.

월인은 툰시 (산) 의 차를 나에게 남겨 금아 금정을 얻었다. 소자 눈빛 창록색 () 모향이 얼마나 조안장선자 같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 잔 마시면 졸음이 쏟아지고, 당신의 느낌은 (한 가지 생각) 산뜻하고 상쾌한 (한 가지 상쾌한) 하늘을 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 하늘을 다시 마시면 갑자기 비, 술, 먼지와 같다.

배 세 잔을 마시면 바로 길을 얻을 수 있는데, 무슨 고생이냐?

이것은 특히 청고하고 무지하여, 세상 사람들이 과음하여 자신을 속이고 있다. 걱정 (좋은) 비탁독의 밤을 보고, 도겸울타리에 미소를 짓는다.

최후는 한 모금 마셨고, 광가는 경악했다.

다도가 모두 사실이라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단 가을만 이렇게 했다. ("전당시" 권 821) 일반 다인의 추구와 체면은 충만하다. 청고무지' 의 감탄은 이미 일반 다인의 수준을 넘어섰다. 세 음료로 다도의 모든 이치를 알고, 즉 허무함과 공허함을 깨달은 것은 먼지를 완전히 잊고 속념에서 벗어날 지경에 이르렀다. 그뿐만 아니라, 그는 더 높고 영구적인 계획을 세웠다. "단추는 옥식보다 싱겁고, 차의 날개를 취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모든 장선들은 이 세상을 알고 있지만, 경직된 운궁인은 모른다. "(당사 교란' 차노래 정코 보내기', 시인은' 옥상집' 의 말을 인용했다." 단추는 옷이름으로 불린다. 전당시' (82 1 권) 는 차력과 다사 과정을 도와 집중력, 안심, 청명의 심리통제, 의경 창조 효과를 달성한다. 이것이 바로 찻사람이 실제로 찾는 느낌이다. 당사링일' 원대 청산담과 차를 마시는 것' 은 "샘 주위의 불꽃놀이 백운, 향차를 타고 이 산을 좋아한다" 고 묘사했다. 바위 아래 배는 차마 갈 수 없다, 시냇물. "("전당시 "권 899) 내 손에 있을 때, 내 몸은 정물과 같고, 내 생각은 가벼운 연기처럼 이미 하늘로 퇴색했다. 이런 조용하고 텅 빈, 자연의 심경에 페이드되는 것은 선사에 들어가는 전주곡으로, 밤의 가랑비가 은은히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정곡이 속삭이는 것은 마치 말문이 없는 것 같다. "만나서 반가워요, 저는 야객차를 운전합니다. \ "동쪽 우물 일출 잎, 북쪽 산 열린 죽순. 느림보 맛이 냉천보다 낫다. 쩌렁쩌렁하게 거품을 내고 그릇을 들고 꽃을 따다. 선경과 좀 가까워지고, 채팅하고 자고, 인터넷신용대출 ...... "(초조한' 천목산차' 를 노신 () 이 원거사생'' 전당시' (권 8 18)' 는 정념을 해야 하고, 만원을 반영해야 한다." ("선시", "전당시" 권 820) "왜 비어 있지 않고, 왜 몸을 낭비하지 않는가, 침묵은 침묵이 아니다. 소음은 결코 울리지 않는다. (서양속담, 침묵속담) 세상 선은 현자가 아니다. " ("선사", "전당시" 권 820 해석) 인생, 세속, 우주, 불교, 선기는 유천의 향기와 자유로이 풀려나며, 발전시키자, 불성, 오선의 효과는 자연히 건곤 한 주전자에서 실현된다. 육영 (1436 ~ 1494) 이 묘사한 바와 같이, 그들은 여전히 붉은 먼지 속에서 한숨을 내쉬고 있다. "강남풍은 스님으로, 죽중차향석은 향을 낸다. 법장명승은 술과 담배차가 가운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더 잘 알고 있다. " ("차승 보내기", "명각조 시집" 제 3 권 제 6 부) 미식가 음주의 관념은 일반 음주자가 취미에 빠지는 관점이 아니다. 와인의 미식가는 술을 시음하는 기교와 음주 예술의 전문가이다. 그들의 음주의 목적은 술의 맛과 역할을 통해 사람들이 오락과 감정을 표현하고 걱정을 극복하고 예의, 친절, 포부를 하도록 돕는 것이다. 술과 차의 자연적 특성은 매우 다르다. 술과 음료는 일반적으로 연회석이나 반찬의 음료이고, 차와 음료는 보통 청주 (차와 음식이 서로 동반되지 않고, 원명 시절에는 거의 다른 것과 함께 먹고 마시는 것도 아니다) 이기 때문에 신체적으로 평화 물욕의 색채에 탐닉하기 때문에 좋은 생활에서 술에 탐닉하는 사람은 차에 대한 중독도가 훨씬 높다. 역사적으로, 술로 사람을 파괴하고, 덕을 잃고, 분실물을 잃어버리고, 몸을 다치고, 사고를 일으킨 사람은 무수히 많다. 비교하면, 주탁차청은 기본적인 역사적 사실이다. 따라서 수천 년 동안' 범환' 을 금지하는 것은 줄곧 술 사상의 첫 번째 중요한 의의였다. 한 가지 주목할 만한 역사적 현상은 예나 지금이나 술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칭찬할 만한 연구자들이 거의 많이 마시는 사람들이라는 것이다. 이는 물욕이 없기 때문에 알코올의 마취와 유해한 작용으로 피해를 입지 않았기 때문이다. 술은 예의에 어긋나기 쉬운 애착품이기 때문에 역대 주례와 음주 사상의 기조 중 하나는' 반지',' 반지',' 반지',' 자제',' 예방' 이다. 예나 지금이나 무수한 술시는 이 사상의 방향을 생동감 있게 반영하였다.

"신사는 말했다: 와인은 의식, 비 창녀, 의도." ("춘추 좌전 장공 22 년") 예절 잔치, 없어서는 안 될 술. 속담에' 술이 없으면 즐겁지 않다' 는 말이 있지만 적당히 해야 한다. 국경을 넘는 것은 예의에 어긋나고 불공정하다. 이것은 선물 와인입니다.

"적당히 술을 좀 마시고 백년해로하세요. 하프는 왕궁에 있어서 조용하다. " ('시경 정풍 여자 닭명') 신혼부부의 접속사는 그들의 달콤함과 아름다운 가정생활에 대한 만족을 표현하며 전형적인 흥겨움과 감정을 표현한 술이다.

\ "매우 상태 에서, 당신은 와인을 살 돈을 지불 할 수 없습니다. 행인이 길을 걸어갈 때 어떻게 나를 위로합니까? 독특한 여주, 아들과 함께 미리 쐐기를 박았다. " (심청덕겸의' 고시원 한시' 권 2, 원리릉' 와 소우시' 는 3 곡 중 2 이지만, 소구의 작품이 아니라, 친근한 작품은 동한 말년에 있어야 한다. ) 이 중국시는 슬픔과 슬픔으로 가득 차 있으며 이별과 우정의 정서로 가득 차 있다. 조멘드 (155 ~ 220) 는 이렇게 썼다. "술에 대한 노래, 생활은 어떤가? 예를 들어 아침 이슬은 일본에 가는 것이 훨씬 어렵다. 대범하고 잊을 수 없다.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 것인가, 두강밖에 없다! 클릭합니다 ("삼국지 조조" "단가행" "고시원 위시" 권 5) 근심을 풀고 술시를 보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좌사 (? ~ 306 년경) "가시진 연시, 주족기익지진. 한숨, 점점 멀어져, 근처에 아무도 없다는 것을 나타낸다. 장사 부러진 날은 없지만 이 세상과는 많이 다르다. 사해를 기대하고 교만해서는 안 된다. 너는 비록 비싸지만, 그것을 먼지처럼 여긴다. 비천한 자는 비록 스스로 비웃지만, 무게는 천리처럼 무겁다. " 진을 앞두고 좌사의' 영서사시 8 곡' (6 곡) 과' 진대 고시' (7 곡) 는 대표적인 호정 술노래로 생기와 활력이 넘친다.

중국 고대 술집의 음주 사상은 술을 예술적인 생활방식으로 만들려고 시도하는 것이다. 이런 생활방식에서 그들은 마음껏 즐기고, 술의 정취에 만족할 수 있다. 명말 대서예가 동치창 (1555 ~ 1636) 은 "모든 사람은 무지에 취해 있고, 둘 다 열반에 취해 있고, 대성인은 난란보다 적게 마실 수 있다" 고 말했다. (명말 동치창' 취정' 순서) 역시 절욕의 범주이며, 가장 좋은 상태는' 마음에서 원하는 대로, 순간을 초과하지 않는다' ('논어 정책 2 권 2') 여야 한다. 협의한 요리는 정교한 음료를 가리키며, 많은 경우 음식인 맛있는 음식만을 가리킨다. 그래서 좁은 의미의 미식가, 즉 요리와 음식의 질에 대한 감정정이 독특하고 예술에 능한 사람들은, 편평한 음식이 인간의 생존의 필요성이기 때문에, 미식가의 즐거움에 비해 뚜렷한 쾌락 성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승하기 쉬우며 독립은 일종의 예술 방식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역사적으로 배고픔과 적구성을 만족시키는 자리에 두었지만 입에 탐닉하는 사치스럽고 저속한' 키운' 으로 여겨졌다. 이 때문에 이런 미식가의 사적은 한 사람의 과거 문학사에서 충분히 공정한 긍정적인 교대를 거의 남기지 않았다. 다인은 우아하고 소탈하며, 술꾼은 낭만적이고 호쾌하다. 그들은 자유롭게 즐거운 영화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고, 감상하는 자세로 각종 역사책에 묘사되어 있다. 그들도 마음껏 즐기고 거리낌 없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그러나 미식가들은 그렇게 운이 좋지 않다. 그들에게 적어도 2000 년의 역사는 불공평하다. 다른 심리와 안목으로 식탁을 바라보는 사람들은 무차별 미식가로 분류되어' 소인' 으로 멸시받고 있다.

미식가가 중국 유례없는 노고 대중에게 속하지 않는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후자가 배불리 먹을 수 없는 사실과 먹는 데 필요한 최고 이상은 그들을 각기 다른 수준과 다른 문화 범주에 속하게 한다. 따라서 중국 역사상 이런 미식가는 난감한 사회적 지위에 처해 있다. 생활현실과 관념의 큰 차이로, 이들은 강소강과 강소강 수준의 대다수 사회 구성원의 음식관념과는 무관하다. 사회 중층 이상의 미식가 집단이 진심에서 우러나온 의견과 차별대우를 표현하면서 자신의 물욕을 방임하면서 중국 음식문화사 이데올로기 분야의 박쥐 () 가 되었다. 역대 통치그룹과 진진실과 거짓주의의 군자들은 모두 관념적으로 반대하고, 공개 강연에서 식탁에 지나치게 신경을 쓰고 풍부한 현상을 비판하는 것은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의 현실 생활과는 정반대이다. 그들이 가장 용납할 수 없는 것은 식생활 이외의 발언이다. 그들은 이러한 발언들이 무의미하고 심지어 비도덕적인 타락까지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빌 게이츠, 음식명언) 농업 위주는 역사 초기부터 중국에서 자연적으로 형성돼 온 광대한 지역 씨족 부족의 공동경제 특징이기 때문이다. (졸문' 기장벼 재배와 돼지견 길들이기-중국 원시 농목업의 발생' 참조,' 중국 음식사' 참조), 그리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한정된 토지에 몰려 음식을 다투고 있기 때문에, 중국은 자기 나라 이래로 존재해 왔다. 이 때문에 백성들의 가장 큰 소망은 배불리 먹는 것이고, 관리자들의 첫 희망은 의심할 여지 없이 자신의 국민들이 배불리 먹기를 진심으로 바라는 것이다. 통치자와 통치자가 이 문제에 대해 고도의 일관성을 나타냈지만, 그들의 이익과 출발점은 이렇게 일치하지 않았다. 그래서 두 사람 모두 식사자들의 의견을 거부하고 그들의 존재 필요성을 부인하는 데 높은 집착을 보였다. 그래서 수천 년 동안 중국 음식사에서 미식가의 지위는 억압되었고, 그들의 목소리는 배척당했다. 이것은 음식 문화의 역사적 발전과 분명히 조화되지 않은 음식의 양이 적고 목소리가 약한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이며, 역사 음식 문화의 완전하고 건강한 발전을 제한하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이다. 그러나 그들의 생각의 섬광도 간과할 수 없다. 그들의 사상은 전통적인 먹고 사는 것을 돌파하는 것은 생리적인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보수 관념일 뿐, 각종 사치스러운 바람과 부정을 바로잡는 중요한 힘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현대 과학 문명 이전에 미식가 사상은 민족 음식 문화의 역사 발전 수준을 대표하는 주요 상징 중 하나이며 민족 문명, 예의, 건강한 생활의 중요한 상징이다.

서주에서 한대까지의 문자 기록으로 볼 때, 상류사회의 잔치 수준은 비교적 좋고, 음식도 비싸며, 요리와 요리에 대한 요구는 주로 풍부하다. 즉 품수-'방장 앞 음식', 재료량-바비큐, 요리용 전체 또는 대형 동물 원료입니다. 그런 다음 위진 남북조에 입성한 후, 점차 제작공예의 정교화와 완제품의 정교화에 더욱 신경을 썼다. 물론 그에 따른 하위 형태와 부정적 효과도 함께 나타난다. 격조의 사치는 호기심의 사치로 변한다. 이런 문화적 스타일의 역사적 변화를 초래한 주된 원인은 의심할 여지 없이 경험을 쌓은 요리 도구와 기술의 진보에 기반을 두고 있다. 주로 냄비, 튀김 기술 등 도구가 요리 (주로 요리) 의 모양과 사람들 (기본적으로 상류 사회) 습관의 변화에 혁명적인 역할을 한다. 이런 과도적인 변화는 중국 음식사 이후 성세 (당오대) 와 성세 (송요김원) 두 시기, 사회음식과 음식의 기본 스타일과 민족 상층의 음식문화 전통이 되었다. 당 (6 18 ~ 907), 송 (960 ~ 1279) 의 대량의 문헌 기록, 중산층 이상 회원을 주요 서비스 대상으로 하는 부유한 가정과 식당의 요리사가 만든 수많은 절묘한 요리는 시대가 미식가를 연구하는 것임을 보여준다 당대에도 미식가의 행사가 사기에 자신의 영향을 남기기 시작했다. 중국 역사상 미식가는 만물이 모두 맛있고 특색이 있는 근본 원칙에 입각하여 귀족층의 전통관념을 돌파하고, 사고의 감동을 합리적인 물질적 기초 위에 두고, 요리와 조미료라는 두 가지 기본점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자신의 음식 실천을 창조적이고 적극적인 예술 활동으로 끌어올려 엄숙한 과학정신과 가볍고 즐거운 식감으로 시식 과정을 즐기는 사상을 형성하였다.

중국 역사상 미식가는 음식 문화의 전문가이자 예술가이다. 민족 문화의 깊은 수양, 광범위한 여행과 깊은 이해, 관료의 경험이나 문인 생애, 음식 실천과 탐구 사고는 미식가 성공의 기본 조건이다. 그들은 입으로만 밥을 먹는 사람들과는 달리 한의사와 양생가와는 다르다. 미식가의 음식 활동은 지식인의 예술 활동과 오락 노동이다. 이런 예술 활동은 대부분의 문인들이 감상하지 않지만, 이런 아르바이트 미식가는 기본적으로 부자와 귀족의 두 문화단체 중 식객이거나 그들에게 붙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