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핀 꽃 숙녀" 작품 소개
이 그림은 정원 정원의 배경이 없어서 아가씨 다섯 명과 웨이터 한 명만 그렸다. 그녀들은 상투를 올린 꽃봉오리, 은은한 눈썹, 노출된 유방과 아사, 풍부하고 두툼한 바디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신사 숙녀 여러분, 언뜻 보면 비슷하지만, 사실 각각 특색이 있습니다. 의상과 몸매뿐만 아니라 눈썹과 표정도 마찬가지죠.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오른쪽에서 첫 번째 사람은 주홍색 롱스커트를 입고, 보라색 아사 블라우스를 덮고, 아래에 주홍색 셔츠를 입었다. 머리에 모란꽃 한 송이를 꽂고, 몸은 오른쪽으로 기울고, 왼손에는 먼지를 들고 강아지를 놀린다. 맞은편에 서 있는 부인은 옅은 색의 아사 셔츠를 입고, 주홍색 원피스에는 자홍색 꽃이 장식되어 있고, 그 위에는 하늘거리는 구름봉 무늬가 그려진 보라색 전갈이 그려져 있다. 그녀의 오른손이 사치마의 깃을 살살 들어 올리니, 매우 사람을 매혹시키는 것 같다. 세 번째는 부채를 든 시녀이다. 대조적으로, 그녀의 옷차림과 헤어스타일은 출중하지 않지만, 표정이 차분하고 깊어 다른 유랑자들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다음은 연꽃 롤빵에 흰 체크무늬 상의를 입고 오른손에 붉은 꽃 한 송이를 들고 집중해서 보고 있는 고귀한 여자다. 제 5 부인은 멀리서 걸어오는 것 같다. 그녀는 해당화 한 송이, 성홍빛 망토 한 벌, 보라색 아사 셔츠 한 벌, 양손으로 베일을 꼭 잡아당겼다. 머리 장식과 옷은 매우 화려하여 모든 사람을 능가하며 표정이 오만함을 느끼는 것 같다. 마지막 여성은 롤빵에 모란꽃을 달고 연보라색 아사셔츠를 입고 치마의 광대역에는 원앙 무늬가 장식되어 있고, 하얀 연에는 색색의 운학이 그려져 있다. 그녀는 오른손에 방금 잡은 나비를 들고 있다. 풍만한 보디 빌딩 속에서도 우아한 몸짓을 보였다. 화가는 강아지, 학, 오징어, 나비로 인물의 다양한 취미와 성격을 표현한다. 권전과 권후의 벼슬녀들은 모두 자신의 애완동물을 돌아보고, 전권 인물의 활동은 모두 한 폭의 완전한 그림으로 모였다.
전체 화면 캐릭터 라인은 간결하고 둥글고 힘이 있으며 색채가 풍부하다. 간결하고 강력한 라인으로 다양한 제스처를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의류 라인과 의류 패턴에 대한 묘사는 한 통의 편지에 적혀 있는데, 규칙적으로 보이지만 매우 매끄럽다. 인물의 상투와 귀밑머리는 너무 가늘어서 필봉이 날기 쉽다. 음영은 복잡하지만 계층이 뚜렷하고 실크 사이의 겹치는 관계는 매우 명확하다. 거즈는 얇고 부드럽고 투명하며 피부가 매끄럽고 윤기가 있어 매우 사실적입니다. 전체 화면의 구도는 타일링과 그림 방식을 채택하고, 벼슬녀들의 망치마와 꽃만두가 바로 당시의 의상이었다.
이 책은 주배의 원작이다. 이 책에는 설명, 제목 또는 의견이 없습니다. 당진원 (785-805) 때 그린 것 같아요. 남송고종 황제 조구소 소장을 위해 남송연주인, 남송치아 오도의 조롱박 도장이 그려져 있다. 석수로 보기. 이 속편은 주배의 작품으로 기록되었다. 북송에는 소장마크가 없고 원명도 없다. 양청청표와 안기 소장을 거쳐 건륭년 동안 티베트 청궁에 들어갔다.
만당 작품이나 5 대 그림이라고도 합니다. 한편, 심종문의' 중국 고대 의상 연구' 는 이 그림이 주배의 진품이 아니라 송인이 송제로 그렸다고 주장했다. 당나라의 오래된 원고에 따르면 장식할 가능성이 비교적 크다. 그의 인물은 여전히 당이고, 옷도 당식이지만, 꽃무늬가 표준에 미치지 못한다. 이런 꽃무늬는 우연히 당대에 나타났는데, 반드시 송대에 나타날 것이다.
1972 년 베이징 고궁박물원에서 재장했습니다. 뜯어보니 이 그림은 원래 세 개의 직사로 이루어져 있었는데, 그림 속의 왼쪽에 있는 두루미와 개는 다른 실크에서 오려 화면에 맞춰져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