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다이어그램의 그림-OmniGraffle 을 사용하여 UML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그리는 방법

Uml 클래스 다이어그램 관계를 그리는 방법

클래스 그림 방법

1, 클래스 다이어그램의 개념

A, 클래스, 인터페이스, 이들 사이의 정적 구조 및 관계 표시

B, 시스템 설명을 위한 구조화 설계

2, 클래스 다이어그램의 요소

클래스, 인터페이스, 협업, 관계, 이 네 가지 요소에 대해서만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다른 그래프와 마찬가지로 클래스 그래프에도 주석과 제한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클래스 그래프에는 요소를 그룹화하는 데 사용되는 패키지와 하위 시스템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때때로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클래스 다이어그램에 넣을 수도 있습니다.

3, 클래스

A, 클래스는 다음 그림과 같이 동일한 속성, 작업, 관계 및 의미를 가진 객체 그룹을 추상화하는 것으로, 객체 지향 시스템 조직 구조의 핵심이며 이름 부분 (Name), 속성 부분 (Attribute) 및 작업 부분 (Operation) 을 포함합니다.

B, 클래스 속성 구문은

입니다

[가시성] 속성 이름 [:유형] [= 초기값] [{속성 문자열 }]

가시성: 공개 (public) "+",비공개 (private) "-",보호됨 (protected) "#"

클래스 작업의 구문은

입니다

[가시성] 작업 이름 [(찾기 테이블)] [:반환 유형] [{속성 문자열 }]

가시성: 공개 (public) "+",비공개 (private) "-",보호 (protected) "#", 패키지 내 공개 (package) "~"

찾기 테이블:

정의 방법: 이름: 유형; 여러 매개 변수가 있는 경우 각 매개 변수를 쉼표로 구분합니다. 매개변수에는 기본값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속성 문자열:

작업의 정의에 미리 정의된 요소 이외의 정보를 추가합니다.

4, 인터페이스

객체의 구현 및 상태를 제공하지 않고 객체의 동작에 대한 설명입니다.

클래스는 하나 이상의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두 겹의 직사각형 상자를 사용하여 클래스 다이어그램과의 차이점은 주로 맨 위에 LT 가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Gt; 표시:

빈 원으로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5, 공동 작업

협업이란 일부 클래스, 인터페이스 및 기타 요소가 함께 작동하여 단순히 요소를 추가할 수 있는 동작을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분산 시스템에서 트랜잭션 프로세스를 모델링할 때 하나의 클래스만 통해 트랜잭션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이해할 수는 없습니다. 사실 이 프로세스의 실행에는 일련의 공동 작업이 포함됩니다.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사용하여 이러한 클래스와 해당 관계를 시각화합니다.

6, 관계

이 문장 중점은 제 2 부를 자세히 참조하시오.

둘째, 클래스 간의 여러 관계

1, 일반화 (Generalization)

A 는 하위 클래스가 상위 클래스의 모든 특성과 동작을 특화하는 방법을 지정하고 "isakindof" 관계를 설명하는 상속 관계입니다. 예: 호랑이는 동물의 일종이다. 즉 호랑이의 특성도 있고 동물의 * * * 성도 있다.

B, 아래 그림과 같이 부모 클래스를 가리키는 빈 화살표가 있는 실선으로 표시됩니다.

2, 구현 (Realization)

A, 는 클래스와 인터페이스의 관계로, 클래스가 인터페이스의 모든 특성과 동작의 구현임을 나타냅니다.

B, 빈 화살표가 있는 점선으로 표시된 화살표는 다음 그림과 같이 인터페이스를 가리킵니다.

3, 연관 (Association)

A, 일반 연관

A, 연관관계는 한 클래스가 다른 클래스의 속성과 메서드를 알 수 있도록 하는 클래스와 클래스 간의 연결입니다. 교사와 학생, 남편과 아내 등 사물의 대상 간의 연결을 나타냅니다. 연관은 양방향 또는 단방향 및 자체 연관이 될 수 있습니다.

B, 일반 화살표가 있는 실선으로 표시됩니다. 양방향 연관에는 두 개의 화살표가 있거나 화살표가 없을 수 있으며, 단방향 연관에는 다음과 같은 화살표가 있습니다.

B, 합산

A, 전체와 부분 (전체 hasa 부분) 의 관계이며, 부분은 전체를 떠나 단독으로 존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차와 타이어는 전체와 부분의 관계이고, 타이어는 차를 떠날 수 있습니다. 집합 관계는 연관 관계의 일종으로, 강한 연관 관계이며, 연관과 집계는 문법적으로 구분할 수 없으므로 구체적인 논리적 관계를 조사해야 한다.

B, 빈 다이아몬드가 있는 실선으로 표시, 다이아몬드가 전체를 가리킴:

C, 조합 (Composition)

A, 그것은 전체와 부분의 관계이지만, 부분은 전체를 떠나 단독으로 존재할 수 없다. 회사와 부서가 전체와 부분 관계라면 회사 없이는 부서가 없다. 조합 관계는 집합 관계보다 더 강력한 관계이며, 일반 집합 관계에서 전체 객체를 나타내는 객체의 라이프 사이클을 나타내야 합니다.

B, 솔리드 마름모꼴이 있는 실선으로 표시, 마름모꼴이 전체를 가리킴:

4, 종속성

A, 요소 A 의 변화는 요소 B 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면 B 와 A 의 관계는 종속성이고 B 는 A 에 의존합니다. 양방향 의존을 피하려면 일반적으로 양방향 의존이 있어서는 안 된다. 관련성, 실현, 일반화는 모두 의존관계이다.

B, 화살표가 있는 점선으로 표시됩니다. 화살표는 종속 요소를 가리킵니다.

5, 요약

각종 관계의 강약 순서는 다음과 같다.

일반화 = gt 달성; 조합 gt; 합산 gt; 관련 gt; 의존성

다음 UML 그래프는 OmniGraffle 을 사용하여 UML 클래스 다이어그램

을 그리는 방법을 시각적으로 보여줍니다.

안녕하세요, 제 대답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UML 의 정적 메커니즘에서 클래스 다이어그램은 디자이너의 관심의 핵심이 아니라 직원의 관심을 실현하는 핵심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클래스 다이어그램에는 클래스 이름, 속성 및 작업의 세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그리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Omnigraffle 에는 클래스 다이어그램 템플릿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그리는 데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모델" 버튼을 클릭하고 메뉴 모음에서 "차트" 모듈을 찾은 다음 차트 아래에서 "UX 키트 UML" 을 선택합니다. 아래에 "UX 키트 UML" 모듈이 나타납니다. 처음 몇 가지는 클래스 다이어그램 템플릿입니다. 마우스로 캔버스로 직접 드래그하면 됩니다.

클래스 다이어그램에 문자 정보를 추가하고, 클래스 다이어그램 템플릿에서 원래 영어를 두 번 클릭하여 문자를 수정하고, 클래스 다이어그램 자체와 텍스트에 색상을 채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색상은 객체 관리자에 있습니다. 채우기 검사기에서 클래스 다이어그램 색상을 채울 수 있고, 글꼴 검사기에서 텍스트의 글꼴과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다이어그램은 개별적인 것이 아니며 여러 클래스가 함께 연결되어 있어야 완전한 클래스 다이어그램입니다. 연결 선은 클래스와 클래스 간의 관계를 표시할 수 있으므로 연결 라인도 클래스 다이어그램의 중요한 부분이며, 클래스 다이어그램의 연결 라인은 직선이거나 단방향 및 양방향 화살표일 수 있습니다. 이는 순서도와는 달리 연결 라인도 "UX 키트 UML" 아래에 "UX 키트 연결" 이 있습니다.

웹 링크 개념 클래스 다이어그램의 양식을 그리는 방법

개념 클래스 다이어그램의 양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다운로드를 검색하고' 억도그림' 소프트웨어를 열고' 새로 만들기' 를 클릭하면 그림을 시작할 수 있다.

2, 검색 상자에 "개념 클래스 다이어그램" 을 입력하여 원하는 템플릿을 찾아 드로잉을 열 수 있습니다.

3. 텍스트 상자를 두 번 클릭하여 문자를 변경하고 그림의 모양을 클릭한 다음 왼쪽의 기호 라이브러리에서 클래스 다이어그램의 모양을 바꿉니다.

4. 그린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저장하고 왼쪽 위에 있는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개념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그림, Html, PDF, SVG, Word, Excel 등의 형식으로 내보낼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