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 기초: 고전 발레 이해

사실 고전 발레에는 낭만파와 고전파의 구분이 있다. 전자는 특히 19 세기 무용극 (예:' 백조의 호수') 을 가리킨다. 후자는 17 세기와 18 세기의 무용극' 지젤' 이다. 둘 사이의 분명한 차이점은 무용수들이 입는 무용복의 차이다. 고전파의 무용복은 사질의 짧은 치마로, classical tutu 라고 불리며, 무용화의 질감은 비교적 부드럽다. 낭만파의 치마장, 무릎과 발목 사이, romantic tutu 라고 불리며, 무용화는 단단단해서 무용수가 쉽게 서 있을 수 있다.

이 밖에도 고전 발레는 동작에 따라 빠른 춤과 느린 춤으로 나눌 수 있다. 빠른 춤은 이탈리아에서 태어나 점프와 회전을 특징으로 한다. 특히 남자 무용수와 여자 무용수가 빠른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춤을 가리킨다. 활발하고 화려한 춤은 모두 속한다. 느린 춤은 프랑스에서 태어나 프랑스 무용의 특징이다. 무용수는 느린 동작으로, 혹은 한 발로 몸을 균형 있게 세우고 우아한 곡선을 이루는 춤과 춤 자세 등을 모두 느린 춤이라고 하는데, 이런 춤은 섬세한 미감으로 가득 차 있다.

고전 발레에서는 백조 호수의 제 2 막 공주와 왕자의 2 인 슬로우 댄스와 같은 남녀의 사랑 장면을 느린 춤으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슬로우 댄스는 기본적으로 여성의 춤이고, 남자 무용수는 여성 무용수의 보조일 뿐, 여성 무용수에게는 춤과 아름다운 곡선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일 뿐, 이때 몸의 균형을 표현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오늘날 빠른 춤과 느린 춤은 상호 작용으로 사용되지만, 여전히 강조하는 정도에 따라 이탈리아파의 화려함과 프랑스의 낭만을 구분할 수 있다.

전통적인 발레 기교는 엄격한 체계이다. 가장 기본적인 미적 특징은 외부 개방, 확장, 스트레칭의 추구이다. 발의 다섯 가지 기본 위치, 세 가지 기본 춤 자세, 다리의 스트레칭, 사격, 열기, 굴신, 다리 들어 올리기, 발차기, 동그라미 긋기 등 다양한 춤 자세의 점프, 회전, 회전, 회전, 다양한 춤 동작과 연결 등이 있다 특정 구조수법에 따라 편성하고 조합하면 감화력이 강한 무용 예술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클래식 발레를 전체적으로 볼 때 그 중 낭만주의 발레를 강조하는 데 중점을 둔다.

18 세기와 19 세기의 교분, 유럽과 북미에서 새로운 문예사조가 일었는데, 바로 낭만주의 운동이었고, 발레는 당시 낭만주의의 일부였다. 낭만주의 발레극은 더욱 시적이 되어 관중의 감정을 더욱 직접적으로, 더욱 깊이 동원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런 시적이 더 진한 춤 스타일이 활발하게 발전할 수 있는 것은 주로 춤 기술 덕분이다. 특히 여배우가 발끝을 세울 수 있는 것에 달려 있다.

무용사 전문가들의 고증에 따르면 발레에서 여배우가 발끝신발을 신는 것은 1822 년부터 1825 년까지 처음 발생했다. 이탈리아의 배우 메리 타리오니 (Mary Tarioni) 는 발끝 댄스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최초의 발레 마스터이다. 마리 타리오니 (Mary Tarioni) 의 발레에 종사하는 아버지는 그녀의 체형과 능력에 따라 그녀를 위해 무용극을 편성했는데, 이 무용극은 우리 발레단이 상연한 적이 있는데,' 선녀' 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두 막의 무용극이다. 타리오니 (Tarioni) 는 이 무용극에서 발끝춤을 이용해 날아오르는 선녀의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만들었다. 나중에 사람들은 앞다투어 흉내를 냈고, 발끝춤은 이때부터 여자 발레리나의 공연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동시에 칭송받는 사람은 타리오니의 치마도 있다. 낭만주의 스타일로 가득 찬 댄스 스커트로, 겉은 비단으로, 속은 여러 겹의 아사로 만들어졌으며, 그것은 마치 괘종처럼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이런 질감으로 그녀는 춤을 추는 것이 매우 부드럽고, 특히 하늘거리고, 옷 전체의 상체는 그녀의 가는 허리를 드러내고, 타이트한 가슴옷은 그녀의 목을 드러내고, 소매는 짧고 넓으며, 그녀의 두 팔을 드러내고, 치마는 무릎까지 자라지만 종아리를 드러내야 한다. 가슴에 작은 꽃 한 송이를 달고 있는 것 외에 옷에 너무 많은 장식이 없고 등에는 겨의 흰 원사로 만든 두 개의 작은 날개가 장식되어 있다. 이 무용복들은 지금까지 사용되어 왔으며, 그것은 날아다니는 선녀를 상징하며 낭만주의 발레의 상징이 되었다. 유럽인들은 이런 작품을 모두 mite 발레, 즉 흰색 발레라고 부르는데, 그것을 특수한 스타일의 춤으로 여긴다.

같은 시기에 또 다른 대표작은' 지젤' 이다. 많은 사람들은 지젤이 집시의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그것은 18 세기 낭만주의 시대의 매우 유명한 대표작이다. 서유럽 발레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 드라마의 제 1 막은 지젤이 미쳐가는 과정을 보여주고, 제 2 막은 베리스 여귀를 표현한 춤이다. 당시 줄거리 발레와 교향발레의 교감이었다. 지젤' 에는 손이 가슴에 걸쳐 있는 동작이 있는데, 롭호프에 따르면 이 춤 자세는 오래된 이교 장례식에서 나온 것이라고 한다. 당시 사람들은 고인의 두 손을 가슴 앞에 교차시켜 놓았기 때문에 무용가들은 이런 자세를 유령의 몸에 쉽게 배치했다. 그래서 후속 발레 무언극 동작에서 이것은 죽은 사람의 모습을 나타낸다.

발레극' 지젤' 은 로맨틱 주립발레 전성기의 업적을 대표한다. 지젤 (Gissel) 의 역할은 여성 무용가의 연기의 성숙을 시험하는 시금석으로 사용되었으며, 이 역할을 잘 수행하려면 매우 높은 수준의 공연이 있어야합니다. 제 1 막에서 지젤은 순정한 농촌 소녀였다. 변장한 백작 알버트가 농촌에 와서 사냥에 빠져 그녀를 사로잡았다. 그녀는 알버트를 매우 사랑했지만, 그녀가 속았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녀는 미쳐서 죽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제 2 막에서 지젤은 여전히 알버트를 그리워하는데, 이때 그녀는 부드럽고 옛 정을 잊지 않는 원혼이었다. 이렇게 타리오니와 지젤 역을 맡은 그리치는 뛰어난 연기로 당시 발레의 진정한 여왕이 되었다. 이 두 무용극은 모두 18 세기의 대표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