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권을 어떻게 연습하여 천지의 단결에 도달합니까?

점진적이고 질서 정연한 것은 태극권 수련의 중요한 원칙이다. 여기서' 순서' 라는 단어는 프로그램이다. 절차란 선착순이며, 대충대충 해서는 안 되고, 혼란해서는 안 되고, 뒤바꿀 수도 없고, 원래의 참고체계에 따라 추구해서는 안 된다.

작가 내공' 태극전' 의 학습과 연습은 세 단계로 나뉜다. 첫 번째 단계는 공부와 연습 과정에서 형태신 관계를 반복적으로 관찰하고, 초기의 불준수에서 음양상호 임신까지 반복한다. 두 번째 단계는 친숙함, 이해, 질서, 신을 통해 이해하는 것이다. 3 단계, 정은 삼합을 함유하여, 일상의 수법, 내공, 태극사고를 하나로 융합시킨다. 처음엔 녹아들기 쉽지 않았지만, 마지막에는 꼭 융합해야 한다.

수성 태극권의 관점에서 볼 때, 학습과 훈련도 세 단계가 있다. 1 단계, 초급단계, 소승성숙 단계, 즉 태극권의 유망법과 세속법 (지혜) 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한 가지 방법은 여러 가지 방법을 만들어 태극권의 이름과 외관을 이해하고, 스탠드 () 와 진입 () 을 배울 수 있다. 2 단계, 태극전의 힘에 대한 인식과 태극전의 힘에 대한 인식의 2, 중급 단계, 즉 태극전의 무위는 세속법 (지혜) 에 속한다. 도실을 강조하면 모든 방법이 하나의 방법, 즉 해틀, 출격으로 통일된다. 3 단계, 태극전 대승 단계, 유체, 무기력, 무위, 무근, 무극, 무형, 무상, 무주 등 태극사유가 변틀, 조틀, 무틀 단계에 들어섰다는 것을 이해했다.

종합하면 다음 7 가지 진보 단계로 간신히 나눌 수 있다.

진보의 첫 계단:

지상

태극권 연습을 처음 시작했을 때 탈산 학습할 때 전 10 일이 가장 혼란스러웠고,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멍청하다고 생각했다. 사실 모두가 어리석은 것은 아니지만 태극전의 용어와 의도가 딱딱하지 않은 요구는 이미 확립된 지식 참조 체계에 대한 새로운 이념과 체험이다. 아마도 이 방면 자체는 백지 한 장이고, 참고대상조차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이는 내공을 키우고 자극하는 중요한 방법이며 처음부터 세워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가능한 한 빨리 동작을 배우고 동작의 표준화를 추구하면 태극전의 이런 심오한 내공이 고수가 되라는 요구에서 점점 멀어질 것이다. 이렇게, 만약 네가 태극권을 배우고 몇 년 이상 연습한다면, 너는 태극권 일과를 연습할 수밖에 없다. 그것은 매일 체조를 연습하는 것과 같고, 근골을 단련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태극권의 풍부한 내포는 맛볼 수 없다. 따라서 태극권을 배우는 첫 단계에서 권투를 배우고 주먹을 연습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관건이다.

이 단계의 중점은 동작의 요령을 배우고, 정신의 내포를 이해하고, 주먹과 걷는 과정에 녹일 수 있다는 것이다.

진보의 두 번째 단계:

내부 및 외부 통합

저명한 학자인 남씨는 그의' 이경 잡문' 에서 "중국의 도가는 수련을 중시하는데, 신선이 되려면 임독이맥을 뚫어야 한다" 고 지적했다. 이른바' 임독 이맥' 은' 황' 이 되어야 한다. 이' 황중' 은 추상적으로 천지라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사람의 내부 위장은 모든 것이 좋고, 노란색은 중심의 색깔이다. " 이' 는 이성적인 원리가 아니라 중국의 의학 원리, 즉 피부 모공입니다. 이미 그들의 일과 충분한 수양을 한 사람들은 내면적으로, 외적으로, 모든 모공을 통해 연결되어 있다. 이때 이른바 천인이 하나가 되는 경지가 이미 몸에 도달하여 얼굴이 환해졌다. 이때는 정말 아름답고 사지가 발달하여 온몸이 잘 통한다. 그렇다면' 내성외왕' 은 이렇게 높은 수양을 가지고 있다. 기회가 있으면 외송하고, 외송사업을 하고, 안팎이 하나가 되고, 천인이 하나가 되어, 아름다움은 이루 다 헤아릴 수 없다. "이 말의 내포는 태극권의 수련을 통해 체득할 수 있다. 어떻게 실현할 것인가의 관건은 내외 통합을 실현하는 것이다.

내외일체는 자신과 자연의 융합과 연계를 말한다. 안팎은 인체의 구조적인 신체 내부와 피부 표면의 구분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권법 연습자의 정신과 정신으로 구성된 쿵푸로, 외부와의 자연스러운 교류, 융합, 교감, 소통 과정에서 끊임없이 고나신을 토해 성장하고 있다. 원베이징시 무술협회 부주석인 왕영천 씨가 전하는 태극권에서 내외의 조화를 가장 유창하게 양성하는 방법은 풍선 세 개입니다. 세 개의 풍선이 몸에서 방출되어 각각 어깨, 허리, 가랑이 주위에 흩어져 있는데, 그중에는 허리 풍선이 주를 이루고, 위쪽 어깨 풍선과 아래쪽 가랑이 풍선을 지배하며, 내외기 융합이 충만한 전체를 형성하여 천인일치의 경지를 형성하였다. 이런 경지는 양생장수 효과가 뛰어나 체내 에너지를 보충하는 이점이 뚜렷하다.

진보의 세 번째 단계:

위아래가 뒤따르다

전반적으로, T 자형 풍선이 기초를 다진 후, 걷는 과정에서 위아래를 더 많이 체득해야 한다. 아래와 관련하여 양식 태극권 3 대 후계자 양성복씨는 "위아래로 따라 하는 자, 즉 태극권이 말했다: 발에서 발에서 발에서 발에서, 다리에서, 허리에서, 손가락에서, 발에서 다리까지, 허리까지, 항상 완전해야 한다" 고 말했다. 수동, 허리, 발, 눈도 따라서 당의 상하라고 할 수 있다. 걸핏하면 흩어지다. "위아래 추종의 중요성에 대한 설명이다. 이것이 권투다. 하지만 위아래로 함께 나아가는 것은' 위의 손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하체의 발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만이 아니다. "태극전 비전 방법 중 특별한 훈련 방법이 있다. 세 개의 풍선이 평행으로 펼쳐진 후 어깨 풍선 인솔자가 두 팔을 이끌고 조작하는 것이다. 엉덩이 풍선은 주로 다리의 기복과 움직임을 안내합니다. 허리 에어백은 어깨와 엉덩이 에어백의 주도이자 매개체입니다. 또한 권투 보행 중 심신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지 않고 세 개의 평행 풍선이 조화롭게 작동하게 하려면 세 풍선의 중심에 몸속의 수직선 (상상사유선) 을 수직으로 내려놓아야 한다. 이때 몸의 전진, 후퇴, 좌우 이동은 모두 체내의 이 수직선의 지도와 조작으로 내외 일체의 기초 위에서 이루어진다.

정단이나 숨은 비밀을 수련하는 방법은 중맥을 수련한다는 말이 있다. 사실 태극권의 수련 과정에서도 비슷한 수련 체내 세로줄 내용이 있다. 이것은 점진적인 단계의 장기 양성 과정이다. 체내의 세로줄 수양 수준을 측정하는 데는 세 가지 기준이 있다. 하나는 세로줄이 부드럽고 활발하며 자연스럽고 민첩하다는 것이다. 둘째, 체내의 세로줄과 종망치가 하나로 융합되어 위아래로 오르내리고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다. 셋째, 체내의 세로줄이 굵고 팽창하게 하면 어떤 외부 간섭도 혼동할 수 없다. 이 세 가지 징조는 가르치는 수법이 아니라 내공 수련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다.

진보의 네 번째 단계:

내공을 통합하다

많은 사람들이 매일 전심전력으로 노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권투 루틴에만 만족한다. 태극권이 권법 훈련 단계에서 심신 훈련을 거쳐야 한다는 것을 몰랐는데, 이 단계의 중요한 내용은 주먹을 뜯어 각 동작과 자세의 조작과 전환을 내공에 통합하는 것이다.

유행하는 태극권은 주로 각 공식의 운용을 이 단계의 내용으로 삼는다. 예를 들면 백학의 밝은 날개, 탐마고, 부채등 어떤 수법에 대처해야 하는가. 내공 태극전 현 단계의 중점은 반드시 모든 분해 동작이 상응하는 내공심법에 따라 자동으로 작동해야 한다는 것이다. 내공 태극권을 배우기 시작하면 권법 길과 함께 공부해야 하지만, 일반인들이 내공을 배우는 것은 쉽지 않다. 따라서 이 단계에서는 몸만 단련하는 빈 선반 현상을 반드시 바로잡고 점진적으로 근절해야 한다. 태극권이 반드시 기교를 결합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아야만, 비로소 지행합을 이룰 수 있고, 점차' 모집 중 수술, 수술 중 모집' 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이 수준에서 우리는 태극권의 음과 양의 결합의 신비를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으며, 다음 손 마찰의 응용을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내공을 어떻게 통합합니까? 관건은 모든 권투대를 뜯어 묵묵히 헤아려야 이 공식을 강유합제에서 내공을 모집하고, 고의적인 번거로움에서 간결에 이르기까지 마음대로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진보의 다섯 번째 단계:

내재농축

연습자들은 종종 좌우 쪼그려 앉기, 비파 휘두르기, 단채찍, 운수, 하강자세, 호랑이를 안고 산에 오르기, 팔꿈치 밑, 양손 교차 등과 같은 특정 자세의 아름다움을 중시한다. 그래서 연습 과정에서 사고와 자세에 치중하는 결점은 시종 변할 수 없고, 전신경직에서 벗어나기 쉽지 않아 자신의 정신정신과 몸짓에 대한 과도한 의존을 형성한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혈압 상승 등 병리 현상까지 나타난다. 따라서 "느슨한 공기" 에서 "느슨한 공기" 로 이동해야합니다.

태극권 틀을 연습할 때는 긴장을 풀고, 풀고, 첨단 부분을 여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이완은 신체의 각 큰 관절을 이완시켜 유체와 스프링 상태를 형성하는 것이다. 소나무와 분산은 수중의 내기를 자신의 기세의 외연에서 자연의 외기와 자연스럽게 융합시킬 수 있다. 불가가 말하는' 색이 비어 있다' 는 경지도 쉽게 실현될 수 있다. 어떻게 외부와 하나가 되어 체형과 하나가 될 수 있을까? 관건은 연습 과정에서 태극전 머리, 눈, 느낌의 손을 점차 약화시켜 결국 손을 잊어서' 손이 손이 아니다' 는 상태에 도달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이 단계의 훈련에서는 좌우 슬하에 쪼그리고 앉아 비파를 휘두르고 채찍을 휘두르는 등의 동작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특히 단채찍은' 한 몸으로 오궁을 메다',' 공사첨' 의 내공 훈련을 반복해야 한다.

"느슨함" 뒤에는 반드시 "개기" 가 수반되고, "개기" 후에는 반드시 "완전 개기" 로 들어가야 한다. 느슨함, 느슨함, 부드러움, 느슨함, 마치 내부에 가스가 가득한 풍선처럼, 충만하고 충만하다. 회전문과 시소처럼, 동작 사이의 전환은 자연히 가볍고 흔적이 드러나지 않는다. 그러면 몸 전체가 안팎이 혼합된 전체로 변해 예민하고, 정력이 넘치고, 장수의 효능이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