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자 중 보사이온 부인의 인생 경력을 간략하게 기술하다.

보사이온 부인은 회복 시기 귀족 여성의 전형이다.

그녀는 고귀한 출신으로 푸고네 왕실의 마지막 딸인 파리 사교계의 황후이다. 그녀의 거실은 귀족 사회에서 가장 의미 있는 곳이다. 누가 그녀의 거실에 모습을 드러낼 수 있는지, "귀족 세가의 증서를 가지고 있는 것과 같다" 며 상류사회에서 통행할 수 있다. 파리의 자산계급 여성들은 꿈에도 비집고 들어가려고 한다.

그러나 사실 그녀는 겉으로는 한때 혁혁했지만 속으로는 쇠퇴하는 느낌이 들었다. 그녀는 돈이 사회의 진정한 주재자이며 이익만을 꾀하는 것이 도덕 원칙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러나 그녀 자신은 귀족의 전통과 오만함으로 자산계급 여성을 비방하고 있다. 그녀는 시무를 아는 사람이지만 조류에 순응하려 하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그녀는 스페인 후작 아구다와 3 년을 사랑했는데, 그녀의 사랑은 진지하다. 그러나 그녀의 연인은 400 만 명의 배혼이 있는 자산계급 귀족 아가씨와 결혼하기 위해 그녀를 버렸다. 그래서 그녀는 파리 사교계에 작별을 고하려고 한다. 이별할 때 그녀는 성대한 무도회를 열었고, 발자크는 무한한 동정과 완곡함으로 이 작별 무도회의 장면을 묘사했다.

소설은 이렇게 썼다. "보사이온 하우스 주위는 500 여 대의 차에 등불에 환히 비춰졌고, 수많은 상류층 사람들이 그녀를 배웅하러 왔다. 마치 옛날 로마 청년들이 웃음을 머금고 죽은 짐승에게 갈채를 보내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으리으리한 홀에서 밴드는 음악을 연주하고 있었지만, 그녀의 마음은 온통 황량했다. 다른 사람의 눈에는 흰옷을 입고 한가롭게 정무를 하고, 뒤에서 눈물을 흘리며 러브레터를 불태워 가출 준비를 하고 있다. "

발자크는 대비를 돋보이게 하는 수법으로 역사 무대에서 물러날 때의 비장한 분위기를 극력 렌더링하고 끝없는 만가를 불렀다. 나중에 보사이온 부인은' 버려진 여자' 에서 다시 버림받았다. 그녀의 비극은 복원 시기 귀족 계급의 쇠퇴와 자산계급의 득세를 형상적으로 설명했다. 고귀한 적은 돈을 당할 수 없고, 사랑은 돈을 당할 수 없다.

확장 데이터:

작품 주제 사상

고령자' 는 비판이 자본주의 세계의 사람들 사이에 적나라한 금전 관계라는 것을 중점적으로 폭로했다. 소설은 1819 년 말부터 1820 년 초까지의 파리를 배경으로 평행하고 교차하는 두 가지 이야기를 주로 쓴다.

은퇴한 밀가루 상인 고리오 영감은 두 딸에게 푸게이 아파트의 다락방에서 비참하게 죽었다. 청년 라스티네는 파리 사회의 부식 속에서 끊임없이 변화했지만, 여전히 정의와 도덕을 유지하고 있다. 동시에 보사이온 부인과 복탈냉의 이야기도 끼어들었다.

초라한 아파트와 호화로운 귀족 살롱이라는 두 가지 끊임없이 번갈아 가는 주요 무대를 통해 작가는 파리 사회물욕이 횡포하고 극도로 추악한 그림을 그려 금전세력의 지배하에 자산계급의 도덕적 전락과 사람 사이의 냉혹하고 무정함을 드러내며 자산계급의 공격으로 귀족 계급의 필연적인 멸망을 드러내며 버번 왕조 복원 시기의 특징을 실감나게 반영했다.

바이두 백과-'고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