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터 곱셈 공식
벡터를 곱하는 방법에는 내부곱(양적곱)과 외부곱(교차곱)의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내적의 경우 계산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차원 벡터의 경우: A=(x1, y1), B=(x2, y2), 내적(수량적) A와 B의 값은 x1x2 y1y2입니다. 3차원 벡터의 경우: A=(x1, y1, z1), B= (x2, y2, z2), A와 B의 내적(수량적 곱)은 x1x2 y1y2 z1*z2입니다. 내적의 결과는 두 벡터의 "유사성" 또는 "각도"를 나타내는 스칼라입니다.
2. 외부 곱의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a 벡터 × b 벡터 =|a 벡터|*|b 벡터|*sinα, 여기서 α는 벡터 a와 벡터 b 사이의 각도입니다. 외적의 결과는 방향이 원래 두 벡터가 놓인 평면에 수직이고 모듈 길이가 두 벡터에 의해 형성된 평행사변형의 면적과 동일한 벡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