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가 그린 배의 작품 감상
조은은 시종일관 평범한 생활과 경물을 바탕으로 연포호호 호수, 하얀 눈 덮인 정글, 끝없이 넓은 들판에 사는 주민들을 그리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 그의 횡렬한 여인체조차도 일상적인 창작 환경을 떠나지 않고 직업 모델을 채택하지 않고 현지 청녀 중에서 골랐다. 그래서 지금 그의 인체화는 스웨덴의 민족화로 여겨지고 있으며, 어떤 북유럽 여성의 상징이다. 말콤 살라먼이 지적한 바와 같이, "안드레 조른은 그가 본 것을 미리 상상하지 않고, 인간의 외모든 자연환경의 변화든, 현실을 포착하는 능력에 의지한다." 조각가 로댕의 조은에 대한 평가는 "어느 시대든 조은은 진정한 회화 대가가 될 만하다" 는 것이다.
조은 화가 생애의 마지막 단계는 스웨덴에서 완성됐고, 창작의 주제도 고향을 배경으로 한 여성 누드 그림이었고, 화풍은 자연과 고향의 분위기로 돌아갔다. 그의 이 시기 작품은 그의 절친한 친구 솔로라에게 특히 발렌시아 비치그림의 창작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조른이 누드 그림을 그리는 것은 직업 모델이 아니라 현지 청녀 중에서 고르는 것이다. 그래서 지금 그의 나체화는 스웨덴의 민족화로 여겨지고 있으며, 어떤 북유럽 여성의 상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