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 저우시, 장쑤, gaogang 지구 조각 건물
조각 바닥은 동쪽에 정사각형으로 놓여 있다. 두 개의 본관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2 층 5 개, 좌우 3 개, 중간에 아트리움, 사방에 건물이 있습니다. 이전에는 출입하는 사람이 거의 없었고, 마을의 대다수 사람들은 그것의' 진면목' 을 모르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그것을' 사방 건물' 이라고 불렀다.
조각 건물의 외관은 간단하고 평범하다. 청벽돌로 만든 벽, 회와로 덮인 지붕은 일반 고대 건물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다. 건물 앞에 와서 가까이서 관찰해도 보통이라고 느낄 수 있다. 기껏해야 외벽은 좀 높고 건물은 좀 크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 앞 건물의 사문 뒤에 서서 고개를 들어 아트리움을 둘러보며 위에서 아래로, 앞에서 뒤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가는 곳마다 각양각색의 조각화가 있다. 아트리움 위의 불빛 아래 조각한 구성요소는 현란하고 감탄을 자아낸다.
건물 높이에 위치한 지붕은 각 용마루의 중심과 양쪽 끝에 회색 플라스틱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창적인 기와공은 찹쌀즙, 익은 석회, 초목재를 청백색 반죽으로 섞어 복록수삼성, 기린송자, 봉황모란, 어두운 팔선 등의 도안을 쌓았다. 지붕의 기와선을 따라 있는 처마에는 엠보스 무늬가 있는 기와와 물방울뿐만 아니라 안쪽에 분기 속박 무늬가 새겨진 처마판이 있습니다.
조각건물의 경우, 지붕의 장식은 건물 전체의 전주일 뿐, 정원 목재 구성요소의 조각이야말로 조각화루에서 조각하는 중요한 연극이다.
먼저, 아트리움 건물의 처마 아래 복도 근처에서 목각사는 처마 기둥과 계단 기둥 사이의 대들보를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둥근 보를 평평한 보로 만들고 각 보의 위에 나무 지렁이를 겹쳐 보 양쪽의 면적을 늘립니다. 양상에는 봉황, 비연, 석류꽃, 모란꽃, 연꽃, 태평화, 소나무, 대나무, 매, 국화 등으로 구성된 도안이 조각되어 있다. 그런 다음 복도 바깥쪽에 벽 구석에 회반죽을 칠한 네모난 처마를 설치하고 기둥 사이에 막대기를 찾는 난간을 세웠다. 난간의 중앙에는 한 무더기의 분할 기둥이 세워져 있고, 아래쪽에는 52 개의 펀칭 조각판이 있다. 처마 기둥 양쪽의 난간에 고개를 갸웃거리며 앉아 웃고 있는 작은 사자 한 마리가 조각되었다. 조각이 너무 즐거워서 자기도 모르게 보물찾기꾼에게 도둑맞았기 때문인지 새끼 사자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행히 1 머리 사자가 남아 있어 건물을 지을 때 샘플 사자가 되었다.
위층 난간 조각판 아래, 위층과 처마의 연결부 (즉, 휘파 건물에서 갑판이라고 하는 부분) 는 조각화 건축물이 가장 기묘하고 아름다운 곳이다. 여기에는 수십 가지의 내용이 매우 풍부하고 공예가 정교한 조각 도안이 집중되어 있으며, 정원의 동쪽, 남, 서, 북면을 둘러싸고 끊임없이 펼쳐져 있으며, 조각 건축물은 화려하고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다.
안뜰은 대문이 동쪽을 향하는 정면을 마주하고 있는데, 이것이 네가 가장 먼저 본 곳이다. 뒤에 있는 세 건물과 폭이 같은 조각판 세 세트가 있습니다. 좌우 두 세트의 화반에는 각각 부채형 상자, 해당형 상자, 오동잎 등의 모양이 조각되어 있다. 연꽃꽃잎은 하나둘씩 꽃꽂이에 둘러쌓여 있고 내부는 높은 돋을새김, 낮은 돋을새김으로 기린, 박쥐, 두루미, 피닉스, 불수, 호두 등의 도안을 조각하고 있다. 위에 조각한 두 마리의 용이 탑을 지키고 있다. 연단에서 무관 차림의 장군 두 명이 책상 앞에 앉아 흥겹게 중요한 군사 사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탁자 위에는 네모난 인화가 있고, 책상 앞에는 조각화 커튼이 있고, 책상 사이에는 드럼 걸상이 있고, 조수는 시중을 들고 있다. 뒷벽에 1 목판이 걸려 있고' 황학루'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양쪽에는 봉검, 사자 그릇, 수국, 코끼리, 새 등이 있다. 황학루는 관광지이다. 전설에 의하면 이 도시는 군사적 목적을 위해 건설된 것이라고 한다. 또 누군가가 이곳에서 호텔을 열었고, 손님이 꽉 찼고, 장사가 번창했다고 한다. 조각루의 주인은 여기에' 황학루' 라는 도안을 새겨 4 층을 강남 4 대대 건물 중 하나인 황학루와 비교합니까? 그의 인생이 휘황찬란함을 표현하기 위해서인가? 아니면 다른 의미가 있습니까? 이해하기 어려운 신비.
아트리움 남북 양쪽의 조각판은 동쪽을 향한 화판과 연결되어 있으며, 조각화 도안은 화판에 직접 새겨져 있고 테두리가 없다. 남측면도 중간에 처마 문루가 하나 조각되어 있다. 문 아래층에는 동전 한 송이의 박쥐, 박쥐 네 마리가 부근에서 문루로 날아가' 오복임문' 의 길상기상을 이루고 있다. 문루 왼쪽 위에는 검이 달린 봉황이 새겨져 있고, 오른쪽 아래에는 회망하는 유니콘이 새겨져 있다. 모든 중심 패턴과 마찬가지로, 이' 오복' 그래프의 양쪽에는 각각 두 개의 바닐라 드래곤이 있으며, 서로 패턴의 측면 장식으로 볼 수 있다. 용의 바깥쪽에는 박쥐, 덩굴 위의 멜론, 산 속의 영지, 물 속의 물고기, 게, 감나무가 장식되어 있다. 긴 꽃판 왼쪽에 소나무 숲 속의 10 머리 사슴을 조각하거나 달리거나, 뛰거나, 뛰거나, 정신을 집중하거나, 뒤를 돌아보거나, 새끼 사슴이 암사슴품에 안기거나, 암수가 상대적으로 말문이 막히거나, 1 사슴이 상반신만 드러내고 나무를 바라보고 있다 사슴은' 빵을 먹어라' 를 의미하고, 출세하고, 국가임금을 먹는다는 뜻이다. 오른쪽의 긴 화판에는 아직도 산림이 새겨져 있다. 기복이 심한 산세에서는 소나무, 백, 버드나무의 가지와 잎 아래 여섯 마리의 염소가 한가롭게 편안하며, 그들의 머리는 모두 하늘의 "날" 을 마주하고 있다. 염소와 태양은' 삼양개태' 를 상징하지만, 보통 염소 세 마리밖에 없는데, 여기에는 여섯 마리가 있는데, 아마도' 삼양개태' 와' 육육대순' 의 이중적 의미가 있을 것이다.
북입면도의 조각 패턴은 남입면도와 멀리서 호응한다. 그중에는 두 마리의 용둘레가 한 세트의 도안을 형성한다. 무거운 처마 육각정에는 6 만 5 천 438 +0 마리의 루안 새가 있고, 정자 기둥에는 말, 사자 봉구가 묶여 있으며, 주위에는 소나무, 영지, 하늘에서 떨어지는 영지루새가 있다. 도안 밖의 측면에는 복숭아원 하나가 조각되어 있고, 나무에는 성숙한 복숭아가 가득 걸려 있다. 원숭이 다섯 마리가 나무에 오르고, 복숭아를 따고, 복숭아를 안고, 복숭아를 먹는다. 복숭아는 장수를 의미하고, 원숭이는 봉후를 의미하고, 복숭아는 원숭이로 수명을 연장하는 것을 의미한다. 한쪽에는 조각화 포도밭이 있고, 다섯 마리의 작은 머리, 뾰족한 입, 큰 꼬리의 다람쥐가 정원을 오가며 살아 있는 것 같다. 왼쪽의 긴 꽃판에 조각한 네 마리의 소가 달을 바라보는 것은 아마도 코뿔소 망월의 해음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오른쪽에는 여덟 마리의 정마가 있는데, 몸은 뚱뚱하고 몸은 건장하며, 표정은 각기 다르다.
아트리움 서면의 조각 레이아웃과 표현 수법은 동입면도와 같지만 패턴의 구상은 다르다. 꽃울타리 중간에 조각한 것은 4 열 3 문의 호형 대문이다. 중문각 기둥 꼭대기에 만젊은 대야를 조각하고, 호형 문틀 위에 두 마리의 용을 조각하다. 문틀 꼭대기에 호리병박을 하나 조각하다. 전통적인 중국 건물에는 세 개의 연결된 호형 문이 거의 없다. 자세히 살펴보면, 두 옆문의 윗부분에 모두 꽃판이 새겨져 있다. 천장에 새겨진 부채꼴 모양의 도형에서 음각' 양문' 이라는 단어는 흡수된 외래문화를 나타낸다. 양문 꼭대기에는 중국 고대의 네모난 구멍과 둥근 돈, 중서합벽이 조각되어 있다. 맞은편 황학루의 조각 패턴과 함께' 일중 일서' 의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한다. 양문 양쪽의 해당형, 단풍형 안경테에는 금닭, 까치, 쌍사슴, 지구의가 있는 사자, 날개가 달린 날마가 새겨져 있어 중국인들의 흔한 도안과 전통적인 이역풍에 도전했다. 특히 지구의 사자 도안은 사자의 긴 털을 뒤로 빗고, 발밑의 지구본에는 가로와 세로가 교차하는 경위선이 새겨져 있다. 사자 접시 공의 조각품은 한하 대지에 비일비재하며, 이곳의 사자 접시 공은 심지어 중국 고대 건축물 중에서도 유일하다. 양쪽의 꽃판을 보다. 나무 밑에 서 있는 봉황이 있고, 가지 끝에 서 있는 금닭, 어수룩한 코끼리, 웃는 표범이 모두 생동감과 생동감이 있다. 이 밖에도 바둑, 금, 책, 그림을 대표하는 그림 조각이 있어 책에 문인 분위기를 더했다.
아트리움 주위의 조각판은 질감이 매우 좋은 백나무로, 높은 엠보스 공예를 채택하고 있다. 이 조각판 옆에는 아래층의 처마에 넓은 면적의 펀칭 조각이 걸려 있다. 상하 두 줄의 구부러진 나무 줄기가 여의치 않은 머리처럼 공중에 매달려 있고, 중간에 장식 문양이 더해져 조각 효과가 확대되어 상하 문양이 서로 어우러져 재미를 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처마 밖에 있는 매달린 방에서 똑똑한 조각가는 펀칭을 통해 큰 꽃바구니를 조각해 나무 아래 걸었다. 꽃바구니 밖에는 육각형과 만자 도안이 새겨져 있고, 안에는 사계절에 만개한 꽃들이 새겨져 있다. 양쪽의 처마 기둥이 늘어져 있고, 조각련 기둥과 정원 조각새가 있다.
아래층의 복도 사이를 거닐며 굵고 넓은 들보의 양면 조각을 올려다보니 눈코 뜰 새 없이 아름다웠다. 조각 주제로는 주돈이의 사랑 연꽃, 도연명의 사랑 국화, 왕희지의 사랑 거위, 임화정의 애미' 사정도' 가 있다. 고기잡이를 하는 어부, 장작을 나르는 나무꾼, 농민우경, 학사가 공부하는' 땔나무 경작' 이 있다. 역사 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나무 들보에 그림 한 장을 조각하여, 개인 이야기가 나오려고 한다. 유백아와 종자기의 절친한 친구의 사진을 보세요. 피아니스트가 활에서 피아노를 만지고, 집중해서 듣고, 그가 원하는 것이 있다면, 나무꾼은 무릎에 앉아 정신을 집중하며 듣고 있었는데, 마치 무언가를 깨달은 것 같았다.
아트리움에 직면한 조각화루 장식은 벽돌로 쌓지 않고 모두 조각한 체크무늬 부채로 똑같이 훌륭하다. 체크 팬의 하반부에 있는 치마와 태피스트리에는 삼국극 (예:' 삼구 초려',' 동오인연',' 공성계',' 재료주 영웅' 등) 과 도교의 팔선, 보구, 새짐승, 화훼, 산수가 새겨져 있다. 귀중한 것은 어떤 도안은 참신하고 독특하다는 것이다. 한 쌍의 체크무늬 치마에 원앙 연꽃의 도안을 새기고, 연못에 연꽃을 새기고, 물에 원앙새를 새기는 대신 대야에 심은 연꽃과 대야 연잎에 서 있는 원앙을 새겼다. 대야의 연꽃은 울창하고, 꽃이 피고, 봉오리가 맺히고, 연밥이 있다. 원앙이 한번 올라오자 서로 다정하게 바라보다. 연꽃의 순결, 원앙의 충성은 여기에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다. 흥미롭게도 연꽃 옆에 있는 굽은 발 꽃에 높은 발 그릇을 새겼는데, 그 안에는 마름모꼴이 가득 놓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맞춰' 는' 영' 의 해음이다. 아름다운 연꽃과 열애 중인 원앙을' 영' 과 연결시켜' 하지만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낀다' 고 한다.
조각건물 정원 주변의 목각 도안은 위에서 말한 것보다 훨씬 더 많으며, 조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목재 구성요소에는 도안이 새겨져 있다. 더하여, 동쪽의 5 개의 정문에 새겨진 장단 문과 창문, 주랑에 거꾸로 걸려 있는 조각사자, 주랑 아래의 조각참새, 청석 아트리움 바닥에 있는 몇 개의 돌 조각, 벽돌 조각, 북향 벽돌 활동문은 전체 디자인과 배치를 위해 아트리움 주위의 목조와 보완되고 돋보이게 된다.
조각화 건축 목각의 종류가 다양하다. 오직 우리만이 산수, 인물, 꽃, 곤충, 물고기, 동물, 운두, 박고, 팔보 등의 도안을 읽을 수 있다. 복록수, 문인 은둔자, 민간 이야기, 전원생활 등 다양한 중국 문화가 있다. 표현형태는 원조각, 통조각, 얕은 돋을새김, 높은 돋을새김, 펀칭조각, 실조각 등 다양하다. 공예가 정교하고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예술적 감화력이 강하다. 이국적인 외국 대문과 공을 가지고 있는 사자는 중국 고대 건축 목각의 독특한 작품으로, 주인의 시대와 함께 전진하는 것을 반영하는 새로운 사상을 표현했다.
아름다운 조각 건물! 청건륭 초년, 구진 (이 고항구) 목상인 야오가 마을에 고층 건물을 지었다. 바닥은 동쪽, 처마경산, 상하 2 층, 방 5 칸이 넓고 기세가 비범하다.
요가는 마을에서 흥성했다 160 여 년, 민국 초년엔 주인의 경영이 부실하여 가도가 떨어지고, 현지에서 항구로 운송하여 출가한 부자인 이씨에게 손을 얹었다. 요의 집을 산 후, 이대흥은 또 증축되었다. 옛 건물의 서쪽에 똑같은 뒷층뿐만 아니라 신구 사이에 두 개의 칸막이를 만들어 원래의 단량체 건물을 정사각형 건물 세트로 만들어 면적을 두 배로 늘렸다. 화려하고 웅장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건물 중간의 정원 주위에 현란한 도안을 조각했다.
새로 지은 뒷층은 앞층과 마찬가지로 묘하게 모방하지만, 지붕이 접히는 것은 사용된 벽벽돌과 약간 다르다. 이런 건립 연대는 민국건륭년 동안 모방한 건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타이저우에서는 단지 예일 뿐, 고대 건축물 감정에는 중요한 참고가치가 있다.
건물을 지을 때 호남, 구이저우에서 생산된 양질의 묘목, 그리고 진강의 간벽에서 구운 청벽돌을 골라서 소남의 장인을 찾아 정원을 짓는 데 많은 돈을 들여 3 년여를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나무 조각이 하나밖에 없어서 테이블 두 개 (16 명) 조각공을 초청해 2 년 넘게 조각했다고 합니다. 그해 그림에 참가했고, 아직 건재한 노인의 추억은 어릴 때 스승을 따라 이씨네 집에서 3 년을 그렸다.
예로부터 강회지역 사람들은 모두 남향으로 선택했다.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며 실내 채광이 있다. 그러나 늙은 풍수 선생은 남쪽은' 불' 이고, 불은 금을 막을 수 있고, 상인은 돈을 구하기 때문에 집을 지으면 남쪽을 향할 수 없다고 말했다. 조각건물의 두 주인은 모두 그들의 건물을 동쪽으로 향하게 했다. 조각화루 정원 주위의 체크 팬 칸막이, 위층 원, 아래층,' 둥근 땅' 을 상징한다. 아트리움은 정사각형이지만 중간에 조각한 패턴은 원형이며 정사각형과 원의 조화를 고려합니다. 조각루 앞처마 오른쪽 앞에는' 황양목 피화' 의 풍습에 따라 심은 고대 황양목 세 그루가 있다.
새 건물의 외벽 창틀은 한백옥석재를 채택하여 선철 가드레일을 더해 안전하고 아름답다. 남익과 위층 방에는 뒷계단이 있습니다. 비상시에는 위층의 사람들이 쥐도 새도 모르게 탈출할 수 있다. 전쟁의 불길이 흩날리던 시절, 정말 토비들이 강탈하는 사건이 발생했고, 주인이 비사다리에서 도망쳐 목숨을 건졌다.
건물을 세 번 조각하다. 첫째, 항전 시기에 일본군 포탄 두 개가 건물 밖 화원에 부딪쳐 큰 손실을 입었다. 그리고 해방전쟁 때 국민당 제 100 군 제 19 사단이 건물에 주둔했고, 마군차는 또 정원을 다쳤다. 셋째,' 문혁' 기간 동안 소수의 벽돌 조각이 파괴되었다. 인화 외에 조각화루 안의 조각화도 풍상 비와 눈에 의해 파괴되었다. 나무가 썩어서 페인트가 벗겨지고 도안이 흐릿하다. 조각 패턴을 저장하는 유일한 방법은 반복해서 색칠하는 것이다.
시대의 진보는 조각 건축물에 따뜻한 봄바람을 가져왔다. 2004 년 6 월 고항구 시청은 1 여만원에 투자하여 조각건물 꼭대기를 열었다. 10 개월의 노력 끝에 거의 완성되었습니다. 기예가 뛰어난 조각사는 조각한 모든 도안을 정성껏 보수했고, 처음으로 화학과 수공이 결합된 방법을 채택하여 조각판에 두껍게 쌓인 낡은 페인트를 제거했고, 조각된 모든 부품은 청춘으로 빛났다.
조각한 건물은 아름다운 소녀처럼 항구 도시의 우아함을 재현했다.
소개 2: 조각건물이란 목각, 벽돌조각을 특색으로 한 건물이다. 장쑤, 쑤저우 동산진, 고항구 등 고대 조각 건물은 두 개밖에 없다.
조각항 빌딩은 고항구 양지로에 위치하여' 정사각형 건물' 으로 두 개의 본관, 2 층 5 실, 좌우 3 칸으로 구성되어 있다.
2004 년 6 월 5438+ 10 월, 고항구 시청은 거의 200 만원에 가까운 조각 건물을 무개보수하기로 결정했다. 최근 2 년간의 노력 끝에 1 기 공사가 정식으로 완공되었다.
항구 조각 건물은 청건륭 4 년 (기원 1739) 에 건설되었다. 이 집의 주인은 항구진의 야오라는 목재상이다. 1 층의 층은 동쪽, 처마경산, 상하 2 층, 5 실 폭, 즉 동층에 위치해 있다. 예로부터 강회지역 사람들은 모두 남향으로 선택했다.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며 실내 채광이 있다. 당초에 집을 지었는데, 장사가 번창하기 위해서라고 해서 대대로 존속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니, 많은 유명한 풍수 선생을 초청하여 최적의 위치를 상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풍수 선생은 남쪽은' 불' 이고 불은 금을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상인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금이다. 집을 짓는 것은 남쪽을 향해서는 안 된다. 그래서 야오는 동쪽에 이 건물을 지었다.
건축할 때 목재는 모두 호남 () 구이저우 () 에서 생산한 양질의 나무를 선택하는데, 벽돌은 진강간벽 () 에서 전문적으로 구웠다. 민국 초년, 이 건물은 현지 항구 수송으로 큰돈을 벌었다. 이 씨는 빌딩을 증축했다. 낡은 건물의 서쪽에 같은 스타일의 뒷건물을 짓고, 신구 사이에 두 개의 방을 더해 원래의 단량체 건물을 정사각형 건물로 만들어 면적을 두 배로 늘렸다.
이씨는 건물과 원림을 확장할 때 중금을 아끼지 않고 소북 소남의 저명한 장인을 초청하여 세심하게 설계하고 재건하여 3 년 동안 완성했다. 목각 한 벌만 있으면 책상 두 장 (16 명) 을 고용하여 3 년 동안 조각했다고 합니다. 그해 이택조각에 참여했던 한 노인이 아직 건재한 노인은 어릴 때 이택조각에서 사부와 3 년 동안 일했다고 회상했다. 이 새로 지은 뒷층은 앞층과 똑같아, 묘하게 모방하지만, 지붕의 접힘은 사용된 벽벽돌과 약간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항구의 조각화루 청벽돌 데와, 높은 등마루 처마는 일반 고루와 크게 다르지 않다. 그러나 대문에 들어간 후, 눈을 들어 주위를 둘러보고, 정실과 사랑방의 문과 창문, 2 층의 복도, 기둥, 난간, 처마. 그것들은 모두 조각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지 않다. 용봉, 물고기 장작, 꽃과 새, 물고기 벌레 ... 각종 전통 조각 도안이 현란하다!
조각 건축물의 가장 멋진 목각 공예는 아트리움 주변의 2 층 복도와 연결된 화판에서 찾을 수 있다. 북동 입면도에는 세 개의 건물만큼 넓은 조각판 세 세트가 있다. 좌우 두 그룹에는 각각 부채형과 오동잎 모양의 그래픽 프레임이 새겨져 있고, 화틀 주위에는 연꽃꽃잎이 있고, 안에는 기린, 박쥐, 두루미, 봉황, 불수 등의 도안이 새겨져 있다. 그중 두 마리의 용이 유명한 건물인' 황학루' 를 지키고 있다. 양쪽에는 봉검, 사자판 수국 등의 도안이 있다.
아래층의 복도를 한가로이 거닐며 고개를 들어 바라보니, 역사 인물이 부르짖으려 한다. 주돈이, 도연명, 왕희지, 임과 정으로 구성된' 사애인물' 과 같다. 삼방초려, 동오 신부 등 삼국극도 있어 눈부시다.
조각화루의 특징 중 하나는 제재가 광범위하며, 거의 모든 상서로운 전통 민간 도안이 각종 구성요소에 조화롭게 전시되어 있다는 것이다. 둘째, 공예가 정교하고, 동그란 조각, 통조각, 얕은 돋을새김, 높은 돋을새김, 펀칭조각, 실조각 등 목조각의 거의 모든 표현 형식을 볼 수 있다. 셋째, 안뜰 주위의 격자 선풍기 칸막이, 위층 사방은 둥글고 아래층은 네모난 것으로' 둥근 곳' 을 상징한다. 넷째, 조각 다양화. 나무 조각 외에도 벽돌 조각과 조각품이 있습니다. 용마루 중앙과 양쪽 끝에는' 복록수삼성',' 기린송자',' 봉황모란' 등 회색 플라스틱 패턴이 있다. 당시 장인이 찹쌀즙, 익은 석회, 초목재를 섞어 청백색 반죽을 만들어 만든 것이다. 해방 초기에 이 조각화루는 현지 정부에 속한다. 2003 년 6 월, 조각루는 성 정부에 의해 성급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되었다.
산전수전 다 겪은 조각화루는 세 번이나 재앙을 당했다. 첫째, 항전 시기에 일본군 포탄 두 개가 건물 밖 화원에 부딪쳐 큰 손실을 입었다. 그리고 해방전쟁 때 국민당 군대가 건물에 주둔했고, 말 군차는 또 정원을 다쳤다. 셋째,' 문혁' 기간 동안 소수의 벽돌 조각이 파괴되었다. 인위적인 파괴 외에도 조각화루 안의 조각화도 바람과 비와 눈에 의해 파괴되었다. 건축하기 전에 많은 목재가 썩고 페인트가 벗겨지고 많은 도안이 흐릿해졌다.
2004 년 6 월 5438+ 10 월, 고항구 시청은 거의 200 만원에 가까운 조각 건물을 무개보수하기로 결정했다. 조각사들은 조심스럽게 조각한 도안을 모두 복구했고, 처음으로 화학과 노동이 결합된 방법을 채택하여 조각판에 두껍게 쌓인 낡은 페인트를 제거했고, 조각된 모든 부품은 젊음을 되찾았다.
고항구 시청은 조각 건축물 위주의 특색 문화 경관을 만들기로 했다. 조각루 앞에는 전망대가 세워져 있고, 건물 옆에는 고대 민가 건물들이 보수되어 있으며, 조명벽, 팔자벽 등의 담을 증설하고, 조각루 서쪽에는 작은 화원이 세워질 것이다. 확장 후 조각루 경관은 동서길이 124 미터, 남북폭 43 미터, 건설용지는 약 5000 평방미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