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오페라 장르의 유래

청양곡은 안후이성 츠저우시 칭양현에서 형성됐다. 칭양은 츠저우현에 속해 있어 츠저우곡, 혜이치야곡이라고도 불린다. 주로 안후이성 칭양현, 장시성 후커우현 등 일부 지역에 존재한다. 명나라 가징시대에는 이양곡이 청양 지역으로 유입되어 지방 방언, 민요와 결합하여 청양곡을 이루었습니다. 이 새로운 성악곡은 쿠파이 대련의 음악적 구조를 깨고 '롤링 곡'을 개발했으며, 곡과 롤을 결합한 창법을 만들어 경극 곡의 진화를 새로운 단계로 끌어올렸습니다. Qingyang Tune은 매우 광범위하며 일부 구성 요소의 경우 그 역사는 송과 원 왕조 이전 또는 그 이상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송대에는 남동해안에 남극이 등장했고, 명대 이후에는 안후이 남부에 진출했다. 하이옌곡, 위요곡, 이양곡, 곤산곡 등 4대 곡이 모두 츠저우 지역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남가극의 4대 곡 중 해연(海岩)과 곤산(坂山) 곡은 세련되고 우아한 경향이 있어 학자 관료들 사이에서 높이 평가되는 반면, 위요(宇尾) 곡과 이양 곡은 대중적이고 거칠며 노동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청양가락은 그 본질을 흡수하고 마을가락과 골목노래를 채택하며 "지방방언을 오용하고 지방가락을 통합하는" 관행을 채택한다. "음악과 춤 등)이 하나의 냄비에 통합된다. 연주 레퍼토리는 주로 남부 오페라와 문인 전설의 작품은 모두가 조화롭게 노래하고 징과 북을 치면서 높은 음색으로 노래되며 특히 서민들이 좋아합니다. '배우들이 곳곳에 등장'하는 안후이 남부에서 널리 불려졌을 뿐만 아니라 무역로, 군사로 등을 따라 전 세계로 퍼져 청양과 결합해 많은 지역 오페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악센트.

불교와 포크 랩은 Qingyang Tune의 주요 구성 요소 중 하나입니다. 청양은 위치가 좋고 산과 강이 아름답습니다. 군사 전략가들이 싸울 수 있는 곳일 뿐만 아니라 도교와 불교도들이 도교 사원을 설립하고 경전을 전파하며 불교를 포교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종교의 번영은 청양의 청양극의 출현과 발전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특히 종교제사와 구화산에서의 불교활동, 목련극의 공연 등은 청양극의 발전과 확산에 크게 기여하였다. 전문가 연구에 따르면 난링(Nanling)과 청양 목련(Qingyang Mulian) 오페라의 노래는 고대 청양(Qingyang) 노래입니다. "목련극은 고대 청양가락을 주요 노래로 하여 안후이 남부 농촌의 민속풍습, 생활습관, 종교신앙 및 구비문학을 반영합니다." 목련극은 귀신과 신, 종교적인 내용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그 성과도 단순히 귀신과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것에서 복을 기원하고, 재난을 막고, 전염병과 악령을 쫓아내는 등 다양한 측면으로 점차 확대되었습니다. 희곡은 불교활동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청양극이 탄생한 가경년과 만리년은 구화산의 불교활동이 가장 성황을 이루고, 불교문화가 오페라 예술을 직접적으로 지배했던 시기이다. 청양가곡은 츠저우 지역의 난시가곡을 불교 랩, 노래 및 기타 민속 예술과 결합하여 다듬었습니다.

청양가락은 남방가극의 새로운 세력으로 명청시대에 번성하여 500년 이상 지속되었다. '청양시초', '시초청양', '시초청양'이 있다. Diao Qing Kun", "Kunchi New Tune", "Gundiao Yuefu" 및 기타 엄선된 Qingyang 오페라 대본이 널리 유포되었습니다. 청양선은 안후이성 남부에서 성도인 안칭(Anqing), 장시(Jiangxi), 후베이(Hubei), 쓰촨(Sichuan), 후난(Hunan) 등 여러 지역으로 발전했습니다. 명나라 완리(萬利) 시대에 청양극은 전국적으로 유행하여 목련극, 회극, 황매극, 사천극, 간극, 북경극 등의 오페라의 형성과 발전에 영향을 미쳤으며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에서 수십 개의 지역 오페라의 출현과 발전에.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청양가락은 전국의 많은 고음창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Yuexi Gaoqiang과 Jiangxi Hukou Gaoqiang은 모두 Qingyang Qiang의 유산입니다. 목련가곡의 창가는 고대 청양가락인 동시에 목련가곡의 연주 역시 청양가곡의 발전과 확산에 기여하였다.

청양극은 황매극과 후이저우극을 키워낸다. 황메이 오페라는 호북 황메이 차 따기 스타일과 후이저우 스타일을 융합한 청양 스타일에서 발전된 오페라 예술입니다. 명나라 가경(嘉靈)시대에 청양(靑陽)곡이 츠저우(治州)와 혜주(惠州)에서 출현하여 회곡, 목련가곡, 곤산가곡 등의 정수를 흡수하여 회극을 형성하였다. 그리고 청양곡이 우아하고 우아하기 때문에 츠저우와 혜주가 흥성하여 혜이치아곡이라고도 불리며, 청양곡은 세계의 새로운 유행곡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청양극은 회극의 전신이고 회극은 북경극의 전신이다. 이는 북경극, 간극, 호남극, 사천극 및 기타 오페라를 포함한 3세대 향토 오페라 황매극의 자양분을 낳았다. 이 창법을 직간접적으로 흡수하여 더욱 풍성해지고 발전해 나갔습니다. 따라서 청양가락은 경극의 창시자로 알려져 있다. 청양극은 오페라의 살아있는 화석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중국 오페라의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했습니다.

그러나 전쟁, 전염병, 외국 문화의 영향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청양 방언은 점차 쇠퇴하고 기본적으로 멸종 위기에 처해 있으며 구조, 보호 및 상속이 시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