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물화 스케치의 구체적인 단계와 방법
정물 스케치의 구체적인 단계와 방법
소개: 초보자를 위한 정물 스케치를 배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세심하게 정리한 정물 스케치의 구체적인 단계와 방법입니다.
어떤 학습자는 오랫동안 열심히 연습했지만, 그들이 그리는 스케치는 여전히 밋밋하고 단편적이며 느슨하며, 이는 초기의 부적절한 방법과 관련이 있습니다. 단계. 올바른 방법은 먼저 '어떻게 보는가'라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그림에 대한 기초가 없는 사람들은 사물을 고립되고 정적인 시각으로 관찰하는 데 익숙합니다. 사물의 다양한 대조 관계, 우선순위, 현실성, 크기 비율을 전체에서 파악하여 종합적인 관찰을 이루고 요점을 강조하는 것은 회화적 사고의 논리를 반영합니다. 과학적인 관찰 방법은 전체적, 입체적, 본질적으로 연결하고 비교하여 근본적인 요소와 피상적인 요소를 구별하고 전체 상황에 방해가 되는 사소한 세부 사항을 제거하고 가장 기본적인 요소를 요약하는 것이어야 하며, 마침내 사물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얻습니다. 스케치를 처음 시작하는 이들에게 '전체'는 학습에 있어 가장 큰 문제이자, 가장 중요한 주제이기도 하다. 이는 사람의 모델링 능력을 측정하는 척도이기도 합니다.
전체적인 관찰 과정에서 학습자는 형태감각에 대한 이해와 판단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며, 사물에 흔히 존재하는 시각적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점차 회화에 대한 이미지를 형성하게 된다. '그림'이라 불리는 생각의 본질은 눈의 생각이다." 이것이 진실이다.
관찰력의 함양은 예술적 표현-회화를 통해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림에는 사고와 방법, 즉 뇌를 사용하는 것과 손을 사용하는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수년 동안 우리는 전체 인력 - 현지 부품의 심층 특성화 - 전체 조정 방법을 고수해 왔습니다. 풀팩터 스케치를 예로 들어 정물 그룹을 마주하고 신선하고 생생한 첫인상을 포착하세요. 관찰, 이해, 분석을 바탕으로 물체의 대, 중, 소 구성, 흑백의 분포, 점, 선, 면의 구분과 구성, 밀도의 대비 등 전체적인 레이아웃을 진행합니다. , 단순함과 전통적, 포괄적인 관리가 수행되어 큰 볼륨과 공간의 관계를 명확히 한 다음 전체에서 시작하여 각 부분을 차례로 묘사하고 점차적으로 모양, 구조, 명암, 질감 및 기타 요소를 완전히 표현합니다. 사진을 단순한 것에서 풍부하게 만들고, 본체를 강조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고, 부분을 심층적으로 특성화하는 과정에서 신선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심도 있는 묘사를 한 후에는 전체적인 감각에 영향을 미치는 자잘한 부분을 삭제하고, 본체가 부각되는지, 레벨이 변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공간과 현실이 적절한지, 물리적 묘사가 명확한지, 첫인상이 무너지는지. 조정이란 객관적인 것을 전체에서 부분으로, 부분에서 전체로 예술적으로 재현하기 위한 사실상의 예술적 재가공입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네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각도를 선택하고 구도와 전체적인 형태를 결정하며 사물의 공간적 결합 관계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적절한 구도와 정확한 신체 비율이 필요합니다. 복잡한 정물 조합을 접할 때 추가 종이를 사용하여 작은 구도를 그릴 수 있으므로 명확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모양을 만들 때 후속 심층 모양에 불편이 없도록 윤곽선을 최대한 가볍게 유지하는 데주의하십시오. .
두 번째 단계는 큰 괜찮은 전환을 분석하고,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경계를 파악하고, 큰 밝은 톤과 어두운 톤을 배치하고, 그림에서 큰 볼륨 공간 관계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명암의 경계선을 찾아 전체적인 톤을 배치할 때 대상의 구조적 본질에 주목해야 한다. 사물의 회전 관계, 그림 고유의 색상에 대한 심층 분석은 그림의 전반적인 요구에 따라 이루어져야 하며 볼륨 관계와 큰 효과가 파괴될 수 없습니다.
세 번째 단계는 심층적이고 구체적인 조형을 진행하는 것이다. 심층적인 분석과 반복적인 비교를 통해 사물의 질감과 질감, 사물에 내재된 색상의 차이, 가상과 현실의 리듬적 변화, 1차와 2차의 강도 등을 강조하고, 사물의 특성을 최대한 온전하고 완벽하게 표현합니다. 전체의 기초. 이것은 복잡하고 어려운 단계입니다. 심층 조각 작업은 학습자의 눈과 손에 높은 요구 사항을 부여하므로 뛰어난 수행 기술을 개발할 수 있으므로 이는 장기적인 과제에서 더욱 분명해집니다. 중간톤을 풍부하게 할 때 검정, 흰색, 회색의 관계가 파괴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깊이 있게 그릴 때 그림은 언제든지 통합되어야 합니다.
네 번째 단계는 전반적인 조정입니다.
부분이 전체에 종속된다는 원칙에 따라 그림의 필요에 따라 종합적인 검사와 조정을 수행해야 합니다. 사소한 디테일은 없애고, 핵심은 강화해야 하며, 본질을 강화해 '네모난 것이 더 둥글게' 되도록 해야 한다. 오랜 설명 끝에 원래의 느낌으로 돌아오도록 노력해보세요. 조정의 목적은 그림을 보다 일반적이고 생생하며 완벽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스케치 헤드 스케치 기술
스케치 헤드 스케치는 미술 학습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연결고리이며 기하학적 도형, 정물 스케치, 석고 헤드 등의 완성을 기반으로 진행됩니다. 이 향상된 스케치 훈련에는 그림의 탄탄한 기초와 높은 수준의 구성 및 위치 지정, 이미지 비율, 구조 및 스케치 톤 표현이 필요합니다.
구조
스케치에서 캐릭터의 머리 구조는 주로 이미지에서 두개골, 이마뼈, 눈썹궁, 광대뼈, 측두골, 하악골 등의 지점을 포함합니다. 관점 눈, 눈썹, 코, 입, 귀 등의 내용을 봅니다. 이러한 구조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두개골-바깥쪽으로 튀어나옴; 이마 뼈--눈썹 위에 약간 오목하지만 전체적으로 볼 때 볼록함-더 뚜렷한 볼록한 뼈--눈썹 아래에 위치합니다. 눈썹 아치는 코 양쪽에 있고 바깥쪽으로 볼록합니다. 측두골은 이마 뼈의 양쪽에 위치하고 안쪽으로 오목합니다. 하악은 입 아래에 위치하며 호 모양입니다. 눈, 귀, 코, 입의 구체적인 모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눈의 외부 모양은 평행사변형이고 안쪽 눈꺼풀은 약간 낮고 바깥 눈꺼풀은 약간 높으며 눈 슬릿은 중앙과 아래쪽에 위치합니다. 검은색 안구의 외형은 거의 반원형에 가깝기 때문에 사람의 간단한 그림에서는 코의 외형이 정면에서 보아도 삼각형인 경우가 많다. 입의 모양은 정면에서 보면 육각형, 반쪽에서 보면 오각형, 측면에서 보면 오각형이다.
비율
머리 비율은 간단하게 상하 부분, 좌우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상하 부분은 롤빵 라인부터 눈썹 아치까지입니다. 눈썹뼈부터 코 밑까지, 코부터 아래턱까지 3등분으로 되어 있는데, 이것이 바로 '3스톱 5눈' 중 '3스톱'이다. 왼쪽과 오른쪽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왼쪽 측두골에서 오른쪽 측두골까지 5개의 동일한 부분으로 나뉘며 두 눈이 각각 두 번째와 네 번째 위치를 차지합니다. 다섯 개의 눈." 이러한 비율은 초상화의 표준 비율이며, 약간의 변화가 있는 경우 이를 "특성"이라고 부르며, 이는 그림에서 캐릭터의 이미지 특성을 최대한 표현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캐릭터의 머리를 스케치하는 구조적 드로잉 방법
우선 준비된 스케치 용지에 구도와 위치를 잡아야 한다. 캐릭터의 눈이 바라보는 방향 : 위쪽은 좁고, 아래쪽은 넓고, 앞쪽은 넓고 뒤쪽은 좁습니다.
두 번째로, 그림의 위치 지정이 완료된 후, 머리의 전체적인 모양을 알아보기 위해 이 단계에서 사용되는 선은 큰 규모의 형상 묘사를 수행해야 합니다.
세 번째 단계는 머리에서 얼굴 특징의 위치를 정확하게 찾는 것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눈높이(눈에 의해 형성되는 보이지 않는 선을 말합니다)를 기준으로 머리 표현의 호 변화를 결정해야 합니다. 똑바로 바라보기) 화가의 눈높이가 그림을 그리는 사람보다 높을 때 눈은 그림에서 더 낮게 위치해야 하며 반대로 눈높이가 높을 때는 귀가 더 높아야 합니다. 그리는 사람의 눈보다 낮을수록 눈은 높게, 귀는 낮아야 이미지의 원근감이 잘 표현됩니다.
네 번째 단계에서는 얼굴의 특징과 기타 구조적인 내용을 그리는 단계에서 사용되는 선은 더 가벼워야 하며 여러 선을 사용하여 표현할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단계는 그림을 깊이 있게 묘사하는 것인데, 이때 화가는 앞이 두껍고 뒤가 가벼우며 앞이 두껍고 가늘다는 구조적 스케치의 선 규칙에 따라 표현해야 한다. 그리고 앞쪽에 구조적인 형태를 그려야 더 무겁고 두꺼워야 더 강한 공간감과 입체감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초상화 스케치의 색조 페인팅 방법
초상화 스케치의 색조 페인팅의 처음 4단계는 기본적으로 구조 페인팅 방법, 즉 구성 및 위치 지정과 동일합니다. 먼저, 비율을 찾아야 하며, 세 번째 단계는 얼굴 특징의 위치를 찾는 것이고, 네 번째 단계는 얼굴 특징의 기본 유형을 그리는 것입니다. 다섯 번째 단계에서는 페인팅 방식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먼저, 피사체가 빛에 노출되는 효과에 따라 큰 밝은 톤과 어두운 톤을 배치해야 합니다.
백라이트 부분에서는 통일된 크고 어두운 색상의 블록을 사용하여 그림의 검정색, 흰색, 회색 수준만 고려하여 그려야 합니다. 다시 한 번, 그림의 레이어링이 향상되도록 너무 무거운 선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두 번째 단계는 초상화를 세심하게 묘사하고 하이라이트(빛을 직접 받는 부분), 밝은 표면, 반사 및 투영을 하나씩 그려서 좋은 시각적 효과를 얻는 것입니다.
스케치 입문 : 스케치의 기본 기술
1. 선의 조합
스케치는 선을 사용하여 사물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이를 평면에 묘사하는 것입니다. .선의 형태는 보는 이로 하여금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어, 두 선의 교차점에 의해 형성된 각도는 특정 평면의 경계로 간주될 수 있으며, 세 번째 선을 추가하면 사진에 3차원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곡선은 금고를 상징할 수 있고, 교차하는 선은 깊이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선의 변화로부터 이해하기 쉬운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선을 사용하면 단순한 윤곽선을 절묘한 스케치로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2. 선과 선의 기법
스케치의 요소는 선이지만 선은 본질적으로 존재하지 않으며 단지 사물의 경계, 색, 면을 표현하는데 사용됩니다. 대상으로서의 환각적 표현에. 현대까지 선은 묘사되는 대상에 관계없이 형태의 자발적인 요소로 인식되었습니다.
스케치의 선 기법에도 평면 기법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평면 기법에 목탄 분필을 사용할 때 러빙 브러시 방식을 사용하여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을 대비시킬 수 있습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붓칠법을 사용하는 것이다. 붓은 획의 폭과 강렬함을 살리고 공간감과 입체감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스케치는 다색 브러시를 기본 재료로 사용하여 스케치 효과와 스케치의 예술성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3. 원근감을 파악하세요.
2차원 공간에 모든 사물이 올바른 형태로 그려지도록 원근감을 잘 잡으세요. 입체적인 스케치 종이, 공간감과 입체감을 얻으려면 원근법을 사용해야 하며 크고 가깝고 멀고 작으며 가깝고 넓고 좁고 가깝고 실제적이고 먼 가상 등의 규칙이 있습니다.
시각적으로 우리가 어떤 각도에서 도형을 관찰하면, 도형의 바깥쪽 가장자리가 원근감에 의해 줄어들고 더 얇아지는 가장자리 선, 즉 등고선이 나타납니다.
정확한 스케치를 위한 7가지 기법
1. 스케치하기 전에 대상을 관찰합니다. 예를 들어 큰 모양부터 시작하여 대상이 긴지, 둥근지, 사각형인지 먼저 관찰합니다. 그런 다음 종이에서 높은 점, 아래쪽 점, 왼쪽 및 오른쪽 점 등 4개의 점을 결정한 다음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중심선을 그립니다. 예를 들어, 원을 정확하게 그리는 것은 쉽지 않을 수 있지만 먼저 정사각형을 그린 다음 네 모서리를 잘라낸 다음 여덟 모서리를 잘라내면 결국 매우 표준적인 원이 만들어집니다.
2. 원근감과 비율, 크고 가깝고 작은 것 사이의 관계를 배우고 원형보다 정사각형을 선호하며 이 이론을 사용하여 모양을 만듭니다.
3. 직선을 늘려서 반복해서 그리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 선과 이 선을 통과하는 다른 점의 방향 각도를 비교하여 수평 및 수직으로 최종적으로 정확하게 그릴 수 있습니다.
4. 모양을 요약하고 객체를 기하학적인 몸체의 조합으로 단순화합니다. 처음에는 정사각형이고 그 다음에는 원형입니다. 물체가 둥글다고 기술한다면 그것은 바로 원형으로 요약되어야 하고, 전체 사각형의 형태는 바로 사각형으로 요약되어야 한다.
5. 결합된 정물이나 두상을 그릴 때도 전체적인 일반화 가능한 관점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6. 정말 비교할 수 없다면 도구를 사용하고 스케치 연필 측정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필을 똑바로 들고 팔을 곧게 펴서 시각적 중심과 중심의 중앙까지 들어 올리십시오. 비교대상.
7. 빛과 그림자의 관계를 배제하고 사물의 기본 구조와 물리적 구조에 더 집중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