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의 Qi Zai

1. 고대 중국어에서 Qi라는 단어의 의미를 확인하세요.

◎ Qi Qi jì 〈이름〉 (1) Tong "대리인".

향 [flavouring] 조화롭게 있으면 오른쪽으로 잡고 왼쪽으로 살아라. ——"의례서" (2) 합금[합금] 금은 6등분이 있는데 6개는 금이고 1개는 주석인데 이를 종과 삼각의 등차라고 한다.

——"저우리·고공기·관인'(3) 통'지우'. 덩, 승천[승천] 당나라처럼 황제의 명령을 어기지 않는다.

—— "시·상송·긴 머리" (4) 氣도 참조 기본 뜻 ◎ 기치 〈모양〉 (1) (그림. 갑골 문자의 모양, 납작한 머리와 같은 것)

작은 봉인 모양 아래에 두 개의 선이 더 있어 땅을 나타냅니다. 원래 의미는 밀 이삭이 위에 평평하다는 것입니다. (2) 원래 의미와 동일합니다. ], 밀 이삭은 위쪽이 편평하다.

——"Shuowen" 리 루치. ——"의례서·쿠리" (3) 단정하다 [정돈이 잘 되어 있고] 그의 통치자는 깨끗하고 정직하다.

——"궈위·주위" 치징예입니다. ——"귤·추" 기후가 고르지 않습니다.

——당나라의 두무(Du Mu)의 "아방궁 송가"(Du Mu's "Ade to Afang Palace") 상단과 하단이 직선이고 전면과 후면이 균일합니다. ——Wang Xizhi의 "비문 형성 그림" 완벽한 조화로 전진과 후퇴.

——"Bai Hu Tong·Rites and Music" (4) 또 다른 예: Qi Jun(깔끔하고 균일함); Qi Bei(깔끔한 껍질. 즉, "껍질을 짜는 것"); 단정하고 진지함) ( 5) 평등 [equal]은 명확하고 무궁무진합니다.

——"순자·수양". 참고: "편견이나 편견이 없습니다."

Qi 사람들은 숨길 것이 없습니다. ——"역사적 기록·핑준서" (6) 또 다른 예: 기 등(평등) (7) 완전하다, 완전하다 [모두 존재하다; 모두 준비되어 있다] 그러나 사람들의 차이는 난무(Nan Mu)에서 비롯된다.

——"역사·평전수" 각 방의 소녀들이 모두 불을 켰다. ——"붉은 저택의 꿈" (8) 또 다른 예: 온전한 사람(가정의 장로와 남편이 모두 온전한 여성을 말하며 모두가 여기에 있다) (9) 행운이 있다면; 안 좋아, 어려운 운명.

——당나라 왕보의 『등왕각 서문』 (10) 지, 민첩 [빠른;빠른; 속도] 기, 지. ——"에리야" 속도는 바람만큼 빠르다.

——'상군·약자의 서' 치제여상. ——"순자·첸다오" 자세히 듣고 함께 전해주세요.

——"Shang Shu Da Zhuan"(11) Tong "zhai"(zhai). [엄숙함과 침묵]을 존중하고 엄숙하고 정직할 수 있다.

——"국어·추어" 품사 변화 ◎ Qi Qi qí (1) 동등하다, 동등하다 [같은 클래스, 계급, 지위] 물과 불을 준다. 동일합니다. ——"저우리·헨런".

참고: "금액은 얼마입니까?" 그때그때 다릅니다.

——'예서·설기' 해와 달이 함께 빛난다. ——"Chu·Qu Yuan·She Jiang의 노래" 하루 동안 궁궐마다 날씨가 다릅니다.

——당나라의 두목, 『아팡공푸』(2) 또 다른 예: 기성(자연 만물의 생명과 죽음의 본질이 같다는 뜻), 세상의 삶에 있어서는 높고 낮음, 유덕함, 어리석음을 막론하고 장수(長壽)와 단명(至命)은 죽어도 같고 기동(至骨)으로 죽는 것도 같다. ); 치우(만물은 대도의 관점에서 보면 삶과 죽음, 성공과 실패, 아름다움과 추함 사이에 차이가 없지만 모든 것에는 고유한 가치가 있고 모든 것에는 의미가 있습니다.) (3) 통치 : 자신을 가꾸고, 가족을 부양하고, 나라를 다스리며, 세계를 평화롭게 한다. ——Liang Qichao의 "Young China Theory"(4) 또 다른 예: Qi Zheng (Pingding) (5) 같은 높이에 도달 [특정 지점 또는 선에 도달] 아내는 음식이며 감히하지 않습니다. 여왕의 앞을 바라보기 위해 눈썹을 치켜올린 채 케이스를 들어올린다.

——"후한서" 동지에는 수 마일에 걸쳐 나무가 없으며 눈이 사람 무릎만큼 깊습니다. —— 청나라 야오 나이의 "태산 등반"(6) 깔끔하게 [손질]하기 위해 말은 단정하고 단정하지 않습니다.

——"예절·직시 의례"(7) 또 다른 예: 기예(8) 조립[조립]. 예: Qi Ren (모든 사람을 모으다) (9) 그냥 [바로 아래로] 향합니다.

예: Qitouzi(머리를 자르고 얼굴을 덮는 것); 옥수수 줄기를 뿌리 부분에서 자르는 것(10)은 "zhāi"(zhāi)를 의미합니다. 빠르게 [빠르게] 함께라면 혼자가 된다.

——"의례·시관리" 다섯 사람이 모여 예배를 드린다. ——"좌전·조공 13년" 자가 조심하는 것은 기, 전쟁, 질병이다.

——"논어·슈어"(11) "자본"을 통해. 자금조달 [재정,보조,지원] ◎ Qi Qí Qí <이름> (1) 왕조 이름 [제나라].

남조와 북조에는 남조의 소도청이 송나라의 황제였으며, 나라 이름을 제(秦)라고 하였으며, 역사상(479-502)에는 남제(南齊)라고 불렀다. 북조 때 고양(高陽)은 북위(魏魏)의 황제로 나라 이름을 제(齊)로 하였고, 역사(550-557)에서는 북제(帝國)라고 불렀다. 중국 주나라(기원전 1122년~기원전 265년)의 속국으로, 현재의 산둥성 제나라에 도움을 요청한 국가의 이름.

——"전국정책·조자"(3) 제나라에 관한 것이기도 하다. 제나라 병사들이 나왔다.

기와 추의 정예. ——Du Mu의 당나라 "Afang Palace Fu"(4) 또 다른 예: Qidao(고대 Qi 국가의 동전 이름) Qi Ren(Qi 국가의 언어); 기 상태) (5) 통 "배럴" ".

배꼽[umbilicus] 일찍 알아내지 못하면 여왕님이 다 먹어치워서 몸매만큼 나빠질 것 같아요! ——"좌전·장공 6년" 반지를 맞췄을 때 아픈 이유는 무엇일까? ——"수원: 이상한 질병에 관한 논문" (6) "배럴"을 엽니다. 중부 [중앙] 쓰치국의 길이가 몇 백만 마일인지 모르겠습니다.

——"열자·황제". 참고: "Qi, Zhong Ye."

◎ Qi Qi qí (1) 통, 함께, 모두 [같은; 월; 동시에] 지는 해와 외로운 부엉이가 함께 날아요 . ——왕보의 "등왕정 서문"을 한꺼번에.

——"유추신기서와 가을소리시 서문"(2) 그리고 두 아이는 함께 울었다. 수백, 수천 명이 함께 일합니다.

모든 총이 발사되었습니다. ——청나라의 Xu Ke, "Qing Yu Lei Chao·War"(3) 또 다른 예: Qi Xing(상인이 공동으로 시장 가격을 인상), Qi Li(모두가 동의함, 동시에) Qi Jiao(*** 서로 의사 소통), Qi Sheng(같은 목소리로 외침), Qi Head(어깨에서 어깨로, 나란히) 측면), Qi Meng (동맹, 국가 동맹); 드라이브 (나란히 드라이브) ◎ Qiqi qí 〈서문〉 (1) 현 행정관이 두 개를 읽었습니다. 종이를 모아서 여러 개 표시하고 종이에 큰 원을 그렸습니다.

——"각성결혼 이야기" (2) 또 다른 예: 기두(처음부터) (3) jì도 참조하세요. 2. 고대 중국어에서 Qi라는 단어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확인하세요.

qí를 읽을 때 1. 같음;

"서강": "하늘과 땅은 하늘만큼 길고, 해와 달은 빛과 같다." "아방궁부": "어느 날, 한 궁궐 사이에" , 하지만 기후는 다릅니다."

2. 깔끔하고 같은 높이에 있습니다. "태산 등반": "동지에는 몇 마일 안에 나무가 없지만 눈이 무릎만큼 깊습니다 ~.

또한 만드세요... 깔끔하게 만드세요... 일관된. "적벽 전투": "그와 연합하고 같은 마음을 가질 준비가 되어 있다면 그를 달래야 합니다."

"서장": "배를 타고 원희로 가겠습니다. 그러면 나는 Wu Bang으로 그를 물리칠 것입니다." 3. 바로잡다, 관리하다.

"청춘론": "자신을 수양하고, 가족을 다스리며, 나라를 다스리고, 세계를 평화롭게 한다." "논어?" "Wei Zheng": "덕과 예의로 그들을 인도하십시오."

4. 동시에; "등왕자 서문": "저무는 구름과 외로운 백조가 날고, 가을 물은 같은 색입니다."

"내 아내에게 보내는 편지": "나는 눈물로 이 책을 썼습니다." 그리고 펜과 잉크." "Feng Wanzhen": "그런 다음 총이 발사되었고 적들은 낙엽처럼 떨어졌습니다.

5. 주(周)나라의 가신국은 오늘날의 산동성(山둥성) 북동부에 위치하고 있었다. 『굴원전』: “그러나 그는 너무 노하여 초를 구하지 않았고, 추는 큰 고민에 빠졌습니다. "

"선빈은 난로를 줄인다": "한이는 급하다~. "jì를 읽을 때 1. 통 "ji".

전개, 준비. "한비자": "장인은 숙련된 사람이고, 의사도 약이다. "

2. 통 "지". 약.

"편작이 채환공을 만나다": "장과 위장에 불이 닿을 수 있다." 3. 한문에서 '기'와 '诌'의 뜻은 무엇인가요?

1. 깔끔하다: 형성~.

2 .같은 높이에 도달하다: 강은 허리까지 닿는다.

3. 그래서: 사람들의 마음은 동시에 태산에 감동된다. : 꽃이 피다 | 나란히 ~ 운전하다 | 남자, 여자, 노소 ~ 행동하다

5. 완성하다, 완성하다: 대표자들은 아직 안 왔어요~

6. 특정 점이나 직선으로 정렬하려면: ~ 뿌리를 자르다 | ~ 가장자리에 선을 긋다

7. (옛 발음 jì)은 합금을 의미하며 또한

8. "Da Xue": Qi Qi Jia와 같이 사물을 깔끔하고 정돈되게 만드는 동사: "Shu Er": Zi가 조심하는 것: Qi, Zhan, J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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诌zhōu

(1) 말도 안되는 말을하고 주제를 만들어 말씀해주십시오 诌. p>

(2) 또 다른 예: 거짓말(거짓말), 순핑(무작위로 지어내는 것), 시 만들기(무작위의 단어로 쓴 시)

(3) 고집스럽고 고집이 센 경우 잠들지 말고 돌아가세요 ——"결혼의 각성"

(4) 또 다른 예: 조자(사나운, 완강한) 4. 한문에서는 기가 사람의 금을 빼앗는다

qí rén jué jīn

제나라 사람들은 금을 빼앗는다

제나라 사람들은 금을 빼앗는다. 이익을 탐하는 사람들을 묘사한다. 그들은 이성을 잃고 이익을 탐하며,

예전에는 청나라 때 금을 원하는 사람들이 시장에 왔고 금에 적합한 사람들은 관리들에게 잡혔습니다. , 다른 사람의 금을 어떻게 빼앗을 수 있습니까?" 그는 "내가 금을 가져갔을 때 사람은 보이지 않고 금만 보였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

번역

옛날 제나라에 금을 얻고자 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아침 일찍 옷을 입고 모자를 쓰고 장터에 나갔다. 그는 금을 파는 곳으로 가서 금을 받고 떠났습니다. 관리는 그를 붙잡고 "다들 거기 있는데 왜 다른 사람의 금을 가져가려고 합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그는 "내가 금을 가져갔을 때 금 외에는 아무도 보지 못했다"고 대답했습니다. ”

욕망: 원함

젠장:

존재:

묶임: 묶음

모두가 저기, 왜 남의 금을 훔치려 합니까?: 다들 있는데 왜 남의 금을 훔치려 합니까?

사람은 없고 금 귀만 챙깁니다. 사람은 없고 금만 입니다. 5. Guan Zhong의 Qi 고전 한문에 번역 및 추가 의미

원문

Qi Xianggong은 부도덕했고 Bao Shuya는 젊은 스승 Xiaobai를 따라 Zhaohu Fengzi로 달려갔습니다. 노족이 그를 물리치지 못하자 소백이 들어와서 노씨의 아들을 죽이라고 명령하여 죽임을 당하였다. 나는 외국인을 다스리는 사람이 될 것이고 나는 외국인을 다스리는 사람만큼은 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사람을 보내 노장공을 초대하며 말했다. "내게 복종하기 싫은 신하가 있는데, 너희 나라에서는 그 신하들을 죽이고 싶고, 신하들을 다 죽이고 싶기 때문에 초대한다." 장공대사가 그를 제지하고 제나라 사신에게 주었더니 제사가 이를 받고 물러갔다. 그가 와서 세 번 도발하고 세 번 목욕을 시켰다. 환공이 교외에서 친히 인사하고 함께 앉아서 물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을 화합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세 번이나 몸에 향을 바르는 것을 조(朝)라고 했습니다. 이제 사람들은 그의 축복을 받고 있습니다." "

이것은 관종이 죽을 수 없다는 자공의 질문에 대한 자공의 대답입니다. 아마도 조호의 죽음은 성실을 유지하는 것이었고 관종의 불멸은 공덕을 달성하는 것이었습니다. 개환은 형이었고 그는 형제여, 지기우여, 나라를 위해 싸우는 것은 옳지 아니하니 성자는 그의 죽음을 원망하지 아니하고 그의 공을 칭송하느니라.

번역

Qi Xianggong은 정치적으로 잔인했고 Bao Shuya는 그의 아들 Xiaobai를 호위하여 Judi (현재 산동성 Junan County)로 피난했습니다. 공손오지가 제나라 양공을 살해하자, 관의오와 조호가 그를 호위하여 노(현재의 산둥 성 남서부)로 도망갔다. 루나라 사람들은 주왕을 맞이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습니다. (여나라 사람들은 구왕을 제나라로 데려와 왕위에 오릅니다.) 그들이 도착하기 전에 소백왕은 제나라로 돌아와 왕위에 올라 제환공이 되었습니다. 노나라가 성도우(지명)에서 구왕을 죽이게 하라. Zhaohu는 Jiu 왕자를 위해 죽었습니다 (Gongzi Jiu도 사망했습니다). 환공이 왕위에 오른 후 그는 Bao Shuya를 총리로 임명했습니다. 포숙아는 거절하며 말했다: "나라를 잘 다스리려면 관의오를 재상으로 삼아야 합니다. 나는 관의오보다 다섯 가지 열등합니다." 그러자 제나라 환공이 노장공에게 사신을 보내어 물었다. "우리 임금님에게 반역한 신하가 있습니다. 지금 당신 나라에서 우리 임금님께서 그를 처형하여 신하들에게 경고하여 (관의오를 제나라로 돌려보내도록) 요청하셨습니다." 그리고 그를 제나라 사신들에게 넘겨주었다. 제나라 사신이 관의오를 받아들이고 제나라로 돌아왔다. 제나라에 이르렀을 때 제나라 환공은 3일 동안 금식하고 3일 동안 목욕을 했다. 제나라 환공이 직접 변두리로 가서 관일우에게 인사를 하고 그와 함께 차에 앉아 그에게 (나라를 다스리는 방법) 물었다. 그래서 그는 총리로 임명되었습니다. 주석에는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세 번의 도발, 몸 전체에 향신료를 바르는 것을 "도발"이라고 합니다. 공자는 "관중은 제환공의 재상을 역임했다. 그는 가신국을 다스리고 한때 천하를 다스렸다. 그가 가져온 혜택을 오늘날까지 누리고 있다"고 말했다.

관종이 처형 문제를 말할 때 왜 그렇지 않느냐는 자공의 질문에 대한 공자의 대답. 다가이 조호(Dagai Zhaohu)의 죽음은 순결을 위한 것이고, 관중(Guan Zhong)의 죽음은 공덕을 위한 것입니다. 제나라 환공이 형이므로 왕으로 삼아야 한다. Jiu Young Master는 동생입니다. 그는 형을 도와야 하며 왕좌를 놓고 경쟁해서는 안 됩니다.

그러므로 성자는 그를 정죄하지 않고 죽지 않은 그의 공로를 칭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