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은 르안 가정부이다.

경전을 읽고 너와 함께 성장하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모든 고민은 생활 습관과 자질구레한 일에서 비롯된다.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다음 비디오를 참을성 있게 시청해 주십시오.

한 소년을 교육시킬 때,

너는 이 남자아이만 교육했다.

하지만 한 소녀를 교육시킬 때,

너는 온 가족을 교육하고 다음 세대를 교육하고 있다.

요람을 추진하는 손은 세상을 움직이는 손이다.

도리가 있어야 덕이 있다.

도리도 없고, 덕도 없다.

미덕과 능력을 부여받았습니다.

미덕이 없으면 행복이 없다.

첫째, 노인은 말했다:

1, 노인은 한 가족의 스타이고, 덕을 근간으로 하고,' 덕' 은 한 가족의 잘못을 짊어지고 평화로운 가정을 이끄는 것이다.

2, 노인 회색 머리 흙 얼굴, 온화하고 노여워하지 않고, 말을 적게 하고, 잔소리를 하지 않고, 학부모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앞장서서 상대방의 좋은 점을 보고, 집 전체를 덮어야 한다.

3, 포드는 충만하고 부드럽고 두껍습니다. 이것은 회색이라고 합니다.

4. 만족은 늘 즐겁고, 집에서 생활하며, 가풍을 발양하고, 주덕을 존경하며, 후세 사람들에게 감사, 감사, 은혜를 베풀도록 교육한다.

5. 남의 일에 참견하지 말고 자신의 자손을 너무 걱정하지 마라. "자녀와 손자녀는 자기 자식이 있다."

6. 아이의 일에 간섭하지 말고 아랫사람에게 양보하여 주인이 되고, 자격에 대해 논하지 마라.

7. 집에 문제가 있어요. 첫째, 노인의 행동에는 허점이 있다. 첫째, 그들은 본분을 지키지 않는다. 둘째, 그들은 너무 멀리 갔다.

8. 집에 문제가 생기면 노인은 부끄러움을 느껴야 한다. 우리 노인이 잘하지 못하고 덕이 없어서 가족을 잘 교육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9. 가족 중 누가 잘못을 저질렀든, 무슨 재난과 시비가 발생하든, 그것은 수치에 지나지 않는다.

10, 옳고 그름을 만들지 말고, 옳고 그름을 말하지 말고, 옳고 그름을 선포하지 말고, 옳고 그름에 대한 책임을 지지 말고, 옳고 그름을 두려워하지 말고, 좋은 가족과 함께 옳고 그름을 낳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노인이 비도덕적이다.

1 1, 한 가족이 발달하고 후손이 번창하는지 여부는 반의 노인들이 좋은 뿌리를 가지고 있는지 여부와 직결된다. 노인 덕, 자손이 왕성하고, 노인이 덕이 없고, 한 집안이 왕성하지 않고, 향기가 쇠약하다.

12, 노인은 어떻게 한 가정을 번영하게 합니까? 선행을 많이 하고 덕을 많이 쌓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수덕은 면죄할 수 있다. 반면에, 그는 아이를 위해 도덕을 키우고 아이를 보호할 수 있다.

13, 노인은 한 가족의 행운을 지탱하고 한 가족의 행운을 창조한다. 복보는 세대가 세대보다 강하고, 복보는 자손이 너보다 강하며, 네가 덕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렇지 않으면 무덕이다.

14, 노인은 대지처럼 묵묵히 모든 것을 감당하고, 모든 것을 안고, 모든 것을 가르치고 있다. 노인이 대범하면 일가는 복이 있을 것이다.

15, 노인 사랑, 집이 번창하다. 노인이 끝없이 욕심을 부리면 집안의 모든 축복을 다 먹을 것이다.

16, 노인의 덕은 최고의 풍수, 가장 높은 풍수이다.

둘째, 부모는 말했다:

1, 부모는 복성이며, 뜻을 근근으로 한다. 가족의 행복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아 온 가족을 축복하는 것이다.

2.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모든 것에 감사하고, 가정이 화목하다.

3. 자녀들에게 노인과 조상의 공적을 홍보하고, 자녀들에게 노인을 공경하는 모범이 되고, 조상의 은혜에 대한 감사로 후손을 계몽한다.

4. 노인들이 일을 하도록 안배하지 말고, 그들은 하고 싶은 대로 하지만, 노인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갖고, 그들에게 더 많은 휴식을 권하도록 한다.

5, 부모는 인륜의 시작, 음양의 길, 양은 아버지, 음은 어머니이다. 음화의 조화는 만물을 자라게 하고, 음화의 불화는 정신적 고통과 분열로 이어진다. 즉, 태어난 아이는 본성이 나쁘거나 아이가 없는 것이 분명하다.

6. 부모는 아이의 첫 번째 선생님이고, 가족은 아이의 첫 학교이다.

7. 아이의 건강 여부는 엄마와 큰 관계가 있고, 똑똑한지 아닌지는 아빠와 큰 관계가 있다. 그가 장엄한지 아닌지는 그의 부모가 늘 즐거운 사랑으로 일을 하느냐에 달려 있다.

8. 자녀는 말을 듣지 않고 불효하다. 우선 노인에게 불효한지, 잘못을 저질렀는지, 부모의 공적을 인정하지 않는지, 자녀에 대한 교육이 적절하지 않은지 물어봐야 한다.

9. 아이의 무지함은 열매가 시큼하고, 열매는 달지 않으니, 반드시 뿌리에서 공을 들여야 한다.

10, 자신의 아이를 원망하지 말고, 아이를 욕하지 마라. 아이의 성패도 부모 자신의 품성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둘째, 자신의 교육 방식이 적절하지 않은지 고려해야 한다.

1 1, 아이를 교육하는 5 단계: 양육, 교육, 지도, 지도, 관리 안 함, 자기 재배, 덕육

12,' 통제' 는 부모가 자신의 성질을 방임하고, 아이의 잘못을 고르고, 그의 성질을 거스르기 때문에 아이를 통제하면 할수록 아이가 더 나빠진다. 자신의 성질로 아이를 통제하기 때문에, 아이의 성질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아이의 성미를 자극할 뿐만 아니라, 심지어 그들의 부자와 대적할 수도 있기 때문에, 부모의 이해가 안 되기 때문이다.

13, 아이들은 개의치 않는다. 그들은 덕행의 영향을 받는다. 그의 성격을 이해하고, 작은 나뭇가지를 자르고, 큰 나뭇가지를 남겨 주세요. 응석받이로 굴지 말고, 익사하지 말고, 때리지 말고, 욕하지 마라. 많이 격려하고, 긍정하고, 비판을 적게 하고, 물질적으로 유혹하지 마라.

14, 정직하려면 먼저 정직해야 한다. 부모는 먼저 자신의 성질을 제거하고, 자신의 나이를 키우고, 자신을 억누를 줄 알아야 아이를 교육할 수 있다. 아이가 효성인지 아닌지에 관계없이 착하고 착하지 않은지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한다.

15, 아이는 자신의 사회에 속하고 천지에 속한다. 아이는 잘 가르치지 못하고, 작은 영향은 가정에 영향을 미치고,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며, 천지에도 빚을 지게 된다. 아이를 잘 가르치는 것은 책임이 크다.

셋째, 부부:

1, 부부는 한 가족의 스타로 사랑을 뿌리로 한다.

가족 전체의 설립은 사랑에 근거합니다. 사랑이 없으면 행복한 가정은 건립할 수 없고, 사랑은 가정을 이루는 첫 번째 조건이다.

3. 누군가를 사랑할 운명이다. 먼저 상대방의 본분을 이해하고, 상대방의 본분을 완성시키고, 본분을 높이고, 상대에게 본분을 발휘하고, 상대의 자유를 통제하지 말고, 상대에게 즐거움을 주고, 상대에게 폐를 끼쳐서는 안 되고, 상대의 생리와 심리를 이해시켜야 한다.

4. 사랑의 기준: 진정한 사랑은 사심이 없고, 사랑은 값을 매길 수 없고, 무조건적이고, 진정한 사랑은 편견이 없다.

사랑은 조화의 기원과 개요입니다. 사랑이 없으면 조화로운 가정을 세울 수 없다.

6. 부부가 결합된 데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다. 첫 번째는 생활상 서로 보살피고 서로 관심을 갖는 것이다. 두 번째는 자식을 낳고, 대대로 물려주고, 세상에 좋은 인류의 뿌리를 남기는 것이다. 셋째, 더 나은 관심과 양가 부모를 보살피고 노인을 안심시키기 위해서다.

7. 부부는 서로 비난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옛날 이야기를 해야 한다.

8. 원래 남편 일인데 남편이 하는 걸 잊어버렸어요. 아내는 불평해서는 안 되고, 일을 잘 해야 한다. 반면에 남편도 이렇게 해야 한다. 상대방 자신도 보충할 수 없다. 이것은 서로 유인하는 것이다.

9. 결혼 후, 한 남자가 한 여자를 절로 인도할 수 없고, 악부모에게 효도할 수 없고, 형제자매에게 효도할 수 없고, 자식에게 효도할 수 없고, 그는 효도할 수 없고, 노인도 안심할 수 없다. 여자가 결혼 후 남편이 현혜가 되는 것을 도울 수 없다면 시부모님을 공경하고 노인도 안심하지 않는다.

10, 남편이 시아버지를 돌보고, 아내는 시아버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예를 들어 노인을 위해 물건을 사고, 사위는 시아버지를 직접 주고, 며느리는 직접 시아버지를 주어야 한다.

1 1, 성평등은 권력과 향유상의 평등을 의미한다. 예의상 반드시 평등은 없다.

12, 남자는 남자의 본분을 가지고 있고, 여자는 여자의 본분을 가지고 있고, 음양은 각각 각자의 위치를 가지고 있다. 남자는 강직하고, 여자는 온화하고,' 강성' 은 움직이지 않고' 정직' 은 원칙에 부합한다. "부드러움" 은 물처럼 성이고, "조화" 는 예의이다. 따라서 완전함은 부드러움이고, 부드러움은 온전하며, 다른 명사의 정신은 같다.

13, 부부간에 갈등이 있다. 하나는 천지의 은혜에 어긋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부모가 주신 감정에 어긋나는 것이다. 세 번째는 자신의 일생의 인연을 어기는 것이다. 생명의 본분의 인연과는 달리, 생명은 본업의 의존을 잃었고, 부부의 구분은 생명의 구분이다.

14, 부부의 길, 즉 음양의 길, 부부상합, 음양상합, 맞설 수 없다. 그들은 아프지 않을 뿐만 아니라, 젊은 나이에 사망하지도 않을 것이다. 좋은 가정을 가질 수 있고, 자녀와 손자가 만당하다. 그래서 남자는 여자의 방식을 알아야 하고, 여자도 남자의 방식을 알아야 가정이 행복할 수 있다.

15, 성 (자연) 결합, 정신 결합, 육체 결합. 진정한 부부 조화다.

16, 지걸 부부는 서로 고마워했고, 결코 불평하지 않았다. 이탈리아 부부는 매우 행복하다. 남편은 아내를 스승으로 모시고, 아내는 남편을 도와 덕이 되었다. 그들은 영원히 화를 내지 않을 것이다. 내면 세계의 부부는 예의 바른 부부여서 서로 다스린다. 물리 세계의 부부는 모두 그들의 생활을 교란시키는 학대형 부부이다.

넷째, 남편이 말했다:

1, 사람은 신용을 지켜야 한다. 하나는 하나, 하나는 둘. 약속을 지키다.

2. 할 수 없으면 말하지 않는다. 신용을 지키지 않으면 존엄성이 없다.

3. 남자는 양이고, 양은 사심이 없다. 사심없는 것은 한 가족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것을 의미한다.

4. 이기적으로 말하면 양심에 어긋나는 일을 몰래 해 온 가족을 불쾌하게 한다. 이것은 좋은 사람이 아니다.

5, 남자는 공정해야 한다. 사람을 때리고 욕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람을 때리고 욕하는 사람은 무능한 사람이다.

6. 금방 사람을 때리지 않고 욕하지도 않고, 대답하지 않고, 반박하지도 않고, 서두르지 않고, 걸핏하면 움직이지 않는다. 몸이 먼저 병사를 이끌고, 안이하고 편안하며, 군자가 되다.

7. 남자는 세 명의 남편이 있다: 약한 남편, 폭행 남편, 남편.

8. 연약한 남편은 겁쟁이라고도 불리는데, 그는 그의 가족을 키울 수 없다. 그는 노노의 말만 듣고, 하지 않고, 책임을 지지 않고, 여자를 앞으로 밀고, 여자의 지시를 따랐다.

9. 폭력적인 성향을 가진 남편은 욕을 하거나 불합리하게 소란을 피우거나 자신의 책임을 의식하지 못하여 감히 제멋대로 행동한다.

10, 남편은 한 가족의 책임을 용감하게 짊어지고 다른 사람을 설득하고, 가정은 잘못이 있고, 오히려 그를 부끄럽게 한다.

1 1, 남편으로서' 삼강오상' 에서 안정을 취해야 한다. 세 가지 기본 원칙은 성, 사상, 몸이다.

12, 남자는 한 가정의 기둥이다. 그들은 철이 들고, 야심이 있어야 하며, 아내를 잘 돌봐야 한다.

13, 남자는 잘하고, 집안은 재난이 적고, 남자는 잘하지 못하고, 집안은 다재다능하다.

다섯째, 그의 아내는 말했다:

1, 여자는 나라의 어머니, 집의 아내, 사람의 아내다.

2. 여성은 부드럽고 차분한 미소와 가족과의 인연이어야 한다.

3. 물처럼, 보통 둥글고 오색오미, 원래의 물질은 모두 똑같다. 유례없이 안전하고, 부자는 가난을 따르지만, 물이 만물과 이익을 다투지 않고 만물을 키울 수 있는 것처럼, 가장 낮은 곳에서, 낮은 곳에서, 왕왕 알아보지 못하는 것은 여자에 대한 본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4, 여자는 일이 많고 남자는 기개가 없다. 여자는 부드럽지 않고 재물운은 왕성하지 않다.

5. 함부로 폭발하지 말고 조급해하지 말고, 말을 많이 하지 말고, 남자의 일에 신경 쓰지 마라. 너는 너의 남편을 도와야 한다.

6. 아내가 되려면 먼저' 삼종' 에서 안착해야 남편을 덕으로 도울 수 있다. "삼종" 즉 성은 하늘에서, 마음은 이치에 맞고, 몸은 이치에 맞는다. 순종이성이란 무엇인가? 내가 해야 할 일을 하고 시부모님께 효도하고 중립을 지키며 아이를 교육하는 것이 나의 책임이다. 고난과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한 후에 화를 내지 않고, 원망하지 않고 후회하지 않는다. 도리를 따지다' 는 것은 이기심에서 벗어나 노인의 은혜에 어떻게 보답할 것인가를 생각하는 것이다. 형수와 화해하는 법, 아이를 교육하는 법, 온 가족의 이익을 마음속에 새기는 법, 하는 일은 자연스럽게 곳곳에서 조화를 이룬다. "섹스는 자연을 따른다" 는 것은 주로 고정적인 성품을 위주로 하고, 덕재물을 위해서는 성품을 없애고 본성을 보완해야 한다.

여자는 세 명의 아내가 있다: 억척녀, 약한 여자, 며느리.

8. 여자는 방금 남자에 대한 통제력을 폭발시켰고, 정신적으로 남자를 업신여기고, 말하는 것이 천둥처럼 강하고, 한 손으로 하늘을 가리고 억척꾸러기라고 불렀다. 이런 가정, 음성양이 쇠퇴하고, 남편이 늙지 않고, 심지어 일찍 죽고, 태어난 아이도 소용이 없다.

9. 여자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모두 남편과 부모에게 의지하고, 약한 여자라고 부른다.

10, 여자는 게으르다. 원망은 집안의 빗자루별이고, 억척스러운 여자는 며느리가 아니다.

1 1, 며느리는 한 가족의 불화를 가라앉히고 조화로운 가정의 길조 사자가 되는 것을 의미하며, 모든 사람에게 평등하고 선량하며 온 가족의 복이다.

12, 며느리가 물처럼 만족해야 한다. 그녀가 뿌리이고, 애정이 가득한 것이 즐겁다. 그녀는 가정의 행복의 별이다. 부모에게 효도하고, 중립고모이며, 자식을 잘 대하며, 남편을 도와 덕을 쌓고, 남편을 근심 걱정 없이 사회에 봉사하고, 거리에 입각하고, 이름을 날리며, 사랑하는 사람에게 보여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13, 한 가정이 행복하고, 조용하고, 번영하고, 아내의 역할이 중요하다. 여자는 물 아내가 될 수 있고, 아들을 낳을 수 있으며, 반드시 남편이 현명하고 가정이 행복하도록 도울 수 있다.

여섯째, 고부님의 길:

1, 집안의 고부들은 모두 외성이어서 같은 집에 와서 모녀처럼 왔다.

2. 도는 인의에 쓰이고, 도와 함께 지내면 평생 봉사할 수 있다.

3. 도리에 맞지 않고 고부간의 불화로 집안일이 갈라지고 가정이 해체되고 가정이 번창할 수 있다.

4. 시어머니는 여러 해 동안 며느리가 되어 며느리와 결혼하면 시어머니가 된다. 며느리는 집안의 처녀로 결혼하자마자 며느리가 되었다.

5. 시어머니는 일찍 오셔서 모든 것을 아십니다. 며느리가 늦게 와서 아무것도 모른다. 시어머니는 며느리를 데리고 길을 걸어야 하고, 딸을 대하는 것처럼 모르는 것을 알려주고, 그녀를 인도하고, 어떤 어려운 일도 하지 말아야 한다.

6. 원래 며느리는 시어머니가 아니었다. 시어머니가 도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선함을 먼저 드러내지 않으면 먼저 그녀의 결점을 부각시키거나 성질로 그녀를 통제할 것이다. 어떻게 하면 고부간의 감정을 좋게 할 수 있을까?

7. 모든 주부는 자신의 딸이 이 가정에 시집가는 것을 상상해야 한다. 그녀는 자신의 딸을 사랑하는 것처럼 며느리를 사랑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며느리도 며느리를 이렇게 대하면서 악순환을 일으킵니다.

8. 저는 늘 며느리의 장점을 언급하며 부모님의 교육에 감사드립니다. 며느리가 틀리면 시어머니는 서둘러 와서 먼저 너그럽게 용서하고 뒤에서 혼을 내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절대 그녀와 싸우지 마라, 며느리는 당연히 데이드에게 감사하고 그녀의 은혜에 보답할 것이다.

9. 며느리로서 남편을 사랑하면 시부모님을 사랑해야 합니다. 시부모님은 자기 사랑하는 남편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시어머니의 고생을 동정하고 아들을 키우려고 애썼다. 더 이상 시어머니에게 고통을 주어서는 안 되고, 더 이상 시어머니에게 일을 시켜서는 안 되며, 더 이상 시어머니의 언행에 대해 불평해서는 안 된다.

10, 며느리가 시부모님을 부모로 삼아야 한다. 옛사람은 누구나 이중부모가 있기 때문에 부모 쌍방이 똑같이 대해야 한다.

1 1, 시어머니가 사랑하는 것은 내가 사랑하는 사람을 존중해야 시어머니의 기쁨을 얻을 수 있고, 노인의 마음을 이해하고, 그의 뜻에 복종해야 깨달을 수 있다.

12, 며느리가 되면 도리를 따져야 한다. 너의 인척은 진정한 복이다. 만약 네가 그 노인을 원하지 않는다면, 너는 그를 싫어할 것이다. 만약 네가 그에게 효도하기를 거절한다면, 네가 복보를 원하지 않는다면, 복보가 되지 않을 것이다.

13, 불효한 시아버지가 이런 인연을 심어 아이가 자라면 반드시 불효한 자신의 보답을 받게 된다.

14, 시부모님은 한 가정의 뿌리와 같다. 그들은 가지가 무성하고 꽃열매가 달콤하려면 뿌리를 잘 대하고 뿌리에 물을 주어 토양을 푸석하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15, 집안의 모든 일이 순조롭다. 만약 Fukiko 가 강했다면, 우리는 반드시 시부모님을 공경하고 풍요로운 생활을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일곱째, 아이들은 말했다:

1 아, 아이는 한 가정의 별이다. 효를 뿌리로 한다.

2. 자녀로서 젊었을 때 생계를 위해 부모를 돕는 것은 어려웠다. 가장 중요한 것은 부모를 덜 걱정하게 하고, 부모를 걱정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보답이다. 어른이 되면 부모님의 몸, 마음, 뜻을 효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3. 자녀로서 효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조상을 계승하고, 가풍을 발양하고, 선배를 능가하기로 결심해야 한다.

4. 노인에게 물질적인 만족을 주는 것은 의무이지 효성이 아니다.' 효도' 는 자신의 본분을 높이는 것이다. 부모를 안심시키고 부모에게 폐를 끼치지 않는 것이 진정한 효도이다.

5.' 순' 은 부모의 말과 행동으로 가르침을 받아 부모를 안심시키고 안심시키는 것이다. 부모가 분명히 잘못이 있어도 면전에서 반박하지 않는다. 부모도 있고, 부모를 탓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부모가 해야 할 일도 향상시킨다. 이것은 부모님께 함정을 설치하라고 한다.

6. 부모가 있고, 자식이 대신 보결할 수 있으니, 정말 가족의 소중한 별이다. 맹목적으로 복종하면, 반드시 불의에 빠지고, 진정한 효도가 아니다.

7. 우리의 생명이 이 가족에게 임하는 것은 이 가족의 생명과 같다. 음, 네 명중의 복이다. 좋지 않은 것도 자신의 숙명이다. 고통과 고민이 있다. 이 가족은 너를 성취하고, 너를 연마하고, 너 자신의 인연을 이루고 있다. 너도 감사해야 한다.

8. 부모가 착한지 효성인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9. 효도를 다하려면 성, 마음, 몸 3 계부터 시작해야 한다. 성없이 효도할 수 없고, 진심을 다하지 않으면 효도할 수 없고, 슬림하지 않으면 효도할 수 없고, 진정으로 효도하려면 삼계를 청산해야 한다.

10, 효도, 부모의 의식주, 입양에 관심을 갖는다. 효도는 곳곳에서 부모님의 마음을 따라야 하고, 부모님이 사랑하는 것은 내가 사랑하는 것이다. 나는 내가 최근에 한 일을 따르고 내가 키스한 사람을 존중해야 한다. 효도는 노인을 자연스럽게 기쁘게 하고, 울상을 하지 않고, 노인이 마음을 움직이게 하지 말고, 자신의 손주를 가지고 농담을 해야 해를 즐겁게 보낼 수 있다.

1 1, 효성이 합리적이고 효도하며 효도하다. 효도는 노인을 공경하는 것이다. 효도는 부모에게 물질적 필요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효성은 자신의 본분을 높여 부모님이 걱정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12, 의식주 부모는 효도이다. 부모를 행복하게 하는 것이 효성이다. 부모의 뜻이 있어 부모를 안심시키고 즐겁게 하며, 부모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 것이 효성이다.

13, 자식이 불효하면 반드시 좋은 보답이 없다.

14, 자식이 부모에게 효도하고 자연히 장수한다. 부모가 장수하는 자식이 불효하면 평생 부모에게 큰 폐를 끼치면 이런 아이가 방탕아가 된다.

15, 노인이 살면 마음이 편하고, 행복하며, 이것이 효성이다. 한 노인이 차분하게 미소로 죽는 것이 효도의 끝이다.

여덟, 형제 자매:

1, 형제자매는 한 가족의 천조성으로 의를 뿌리로 한다.

2, "의" 무조건적인 도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한 사람은 어려움이 있고, 다른 사람은 제자리에 있어야 하고, 조건이 좋은 사람은 최선을 다해 조건이 좋지 않은 것을 도와야 한다.

3, 같은 방, 같은 뿌리, 그것은 조상의 회색 머리, 자신이 약하고 무력하게 만들 것입니다. 형제자매가 서로 사랑할 수 없다면, 부모는 틀림없이 걱정하실 것이다. 효도는 완전하지 않다. 그러므로 효성에는 형제자매 간의 화목이 필요하다.

4. 형제자매는 손발과 정이 같고, 서로 존중하고, 서로 동정하고, 서로 돕고, 서로 부족한 것을 보충해야 한다.

5. 형제자매의 도움을 받으려면, 은도를 알고 감사하는 법을 알아야 한다.

6. 형은 반학부모입니다. 그는 아버지가 사업을 세우고, 부모가 모든 것을 개선하고, 부모의 지향과 조상의 미덕을 물려받도록 돕는 모범을 보여야 한다.

7. 형제는 부모처럼 그들의 형제자매를 사랑해야 한다.

8. 형수님은 형을 어른으로 삼아야 하고, 할 수 없으면 보충해 주어야 한다.

9, 험담하지 말고 형과 부모님을 탓하지 마라.

10, 활발하고 검소하며 주문하면 최선을 다합니다.

1 1, 가족 미덕을 배우고 훌륭한 가풍을 발양하다. 만약 네가 할 수 있다면, 한 가정이 번창할 것이다.

12, 결혼 후 서로 경쟁해야 하며 상대방보다 더 잘해야 한다.

13, 형제자매는 가산을 다투지 말고 신부와 결혼해서 손발을 다치게 하지 마라. 형님의 길은 사랑의 글자에 있고, 사랑의 글자는 무궁무진하며, 효도를 포함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자신의 손발을 다치게 하고, 자신의 가족을 다치게 하는 것은 하늘을 거스르는 것이고, 앞으로 하늘의 처벌을 받게 될 것이다.

아홉, 여자 는 말했다:

1, 여자는 세상의 근원이다. 좋은 세상, 좋은 나라, 좋은 사회, 좋은 가정을 원한다면 여자부터 좋아져야 한다.

2, 만약 당신이 좋은 여자가 되고 싶다면, 당신은 소녀의 방식을 이해해야 합니다.

3, 처녀는 한 가정의 스타이고, 야망은 뿌리이고, 성은 면과 같고, 가정은 가득하다.

4. 뜻을 뿌리로 삼는 것은 탐욕을 위해 싸우지 않기로 결심해야 한다. 부모님께 효도하고, 형수님을 존경하고, 조카와 조카를 사랑하기로 결심해야 한다.

5, 목화처럼, 면처럼 희고, 옥처럼 깨끗하다. 목화처럼 부드럽고, 성질은 심술 궂지 마라.

6, 면의 따뜻함처럼, 다른 사람에게 춥지 않다. 목화만 있으면 포기하지 마라.

7. 뭐든지 할 수 있고, 선택도 없고, 분리도 없다. 이것이 성면 같은 이치다.

8. 여학생은 집에서 반은 손님이고 반은 주인이다. 그들은 모든 사람의 장점을 인식하고, 온 가족이 화목하고 행복한 정신을 키우고, 가족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9, 아가씨는 고부관계가 화목한 중심축이다. 네가 고부의 의견이 맞지 않을 때 양쪽을 모두 설득해야 한다. 우리 엄마 앞에서 시누이의 좋은 점을 말하고, 내 시누이 앞에서 그녀의 마음을 위로하고, 나의 시누이를 이해하고, 우리 어머니의 평일의 좋은 점을 언급하였다.

10, 이렇게 엄마 앞에서 효도하고, 오빠 형수 앞에서 효도하고, 가정이 원만하면 가족을 언급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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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집에서 좋은 처녀가 될 수 있고, 결혼하면 좋은 며느리가 될 수 있고, 남편의 출가를 도와 도사가 될 수 있고, 남편을 존중할 수 있고, 시부모와 화목할 수 있고, 온 가족이 행복할 수 있다.

13, 그녀가 아이를 낳으면 자연스럽게 아들에게 유명해지고 좋은 엄마가 될 수 있도록 가르쳐 준다.

14, 저는 늙었을 때 노부인입니다. 가족을 돌보고 행운의 별이 될 수 있습니다.

15, 아가씨는 할 수 있으면 깨끗함을 알고 있다.

16, 당신이 여자일 때 반드시 며느리가 되는 도리를 미리 실천하고 미래의 결혼의 행복을 파악해야 합니다.

17, 부모와 딸은 절친으로 대부분 화목하기 때문에 딸의 언론과 행동은 자유롭고 구속받지 않는다. 또 여자는 천성이 자제력보다 약해서 부모 앞에서 애교를 부릴 수 없다. 부모는 차마 자신의 뜻을 거역할 수 없고, 일을 만나면 항상 그녀에게 복종한다. 위선적인 습관을 길러야 한다. 만약 당신이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화가 나서 일을 더 악화시킬 것이다. 결혼 후에도 나태한 습관에 집착하면 가족 갈등을 초래하고 고통스러울 수밖에 없다. 그래서 딸은 부모 앞에서 먼저 옹고모를 시중드는 법을 배워야 한다.

18, 아가씨는 집에서 경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만약 그녀가 즐거움을 숭배하고 사치 습관을 기르고 스스로 가정을 꾸린다면, 그녀는 가정경제에 대해 절대적이거나 상대적으로 책임을 진다. 그러나 만약 그녀가 사치와 낭비의 습관을 바꾸지 않는다면, 반드시 가정 갈등을 일으켜 피해를 입게 될 것이다. 따라서 소녀시대에 간단한 생활습관을 기르고 검소한 미덕을 키우는 것이 앞으로 행복한 가정을 세우는 초석이다.

19, 당신이 소녀일 때, 당신은 경제 지배, 가사 관리, 아이의 교육, 지도 등과 같은 가정을 연습하는 것을 연습해야 합니다. , 이것은 네가 앞으로 결혼한 후에 반드시 직면하고 책임져야 하는 것이고, 또한 너의 책임이다. 만약 네가 게으르고 수줍어한다면, 부모는 편심할 것이고, 앞으로 손해를 보는 것은 역시 너일 것이다.

열, 한 친구가 말했다:

1, 뜻이 같으면 친구고 동의어는 친구다.

2. 군자가 친구를 사귀는 것은 도덕적인 것이고, 소인이 친구를 사귀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3, 선과 악을 설득하는 것은 도덕과 군자의 교분이다. 친구를 사귀는 것은 권세와 사리에 신경을 쓰고 술고기는 장점이 있으면 만난다. 일단 네가 지면, 너의 친구도 계산할 수 있고, 게다가 작은 파트너이다.

4, 이익은 의보다 크며, 속물의 친구는 영원히 지속될 수 없다.

5. 속담에' 가까운 먹자는 검고, 가까운 먹자는 검다' 는 말이 있으므로 인의도덕의 친구에게 가까이 가야 하고, 술만 마시는 친구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6. 친구와 어울리고, 좋은 따르기를 선택하며, 나쁜 것을 바꾸면, 친구의 이익을 얻을 수 있고 해를 입지 않을 수 있다.

7. 오로지 정만 남용하면 선과 악을 가리지 않고 표류하면 친구의 피로를 손상시킬 수 있다.

8. 좋은 방법이 있는 사람은 친구에게 지치지 않고 착하고 자기 교정도 할 수 있고 도덕으로 친구를 뒤집어 최선을 다해 친구가 될 수 있다.

9. 선함에 대한 책임은 친구가 되는 길이지만, 적당히 좋은 친구를 비난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친구가 자신에게 만족하지 않는다. 친구 수가 적다.

10, 옳으려면 먼저 옳아야 한다. 너의 품행이 설득력이 있어야 너의 말이 효과가 있다.

1 1, 나는 분노에 대해 들었고, 쾌감에 대해 들었고, 친구를 해쳤지만, 친구에게 혜택을 주었다. 명성에 대한 두려움, 기쁨, 선비 직접 신뢰, 점차 소개팅 냄새를 맡았다.

12, 친구 사이의 사이는 상대방에게 적당한 공간을 남겨 주는 것이 중요하다.

13, 친구가 되는 방법은 먼저 서로를 신뢰하는 것이다. 그래야 우리가 의기투합하고 서로 배울 수 있다. 그 자신의 친척뿐만 아니라 그의 유일한 아들도 있다. 사해 안에 모두 형제이다.

학도는 다른 사람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높이는 것이다.

정념, 중생, 복지를 위하여!

행동하라, 가족을 위해 운명을 바꾸라!

거룩함을 위해 계속 공부하고 지혜를 전파하라!

만가를 위해, 핑안, 행복을 보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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