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인 사망 사건
미국 역사상 대중들 사이에서 이렇게 큰 영향을 끼쳤고, 죽은 후 전국적으로 숭앙을 받은 흑인은 흑인 민권운동 지도자 마틴 루터 킹을 제외하고는 두 번째 사람이 없었다.
마틴 루터 킹 (1929-1968 년) 은 미국 흑인 민권 운동에 목숨을 바친 순교자였다. 그는 미국 사회의 인종주의에 비폭력 항의를 주창했지만, 그의 적극적인 활동 12 년 동안 그의 주택이 폭파되어 돌과 몽둥이에 맞아 부상을 당했고, 체포되어 투옥되었고, 결국 그는 인종차별주의자를 피하지 않았다
킴은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서 태어났고, 아버지는 침례회 목사로 독일의 위대한 종교 개혁가인 마틴 루터를 존경하기 위해 아들에게 마틴 루터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지만, 아버지도 마틴 루터 킹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작은' 이라는 글자를 붙였다. 샤오진은 애틀랜타 무어하우스 대학을 졸업한 후 1955 년에 보스턴 대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아버지처럼 성직에 뛰어들어 몽고메리시의 침례회 교회 목사로 일했다. 이 젊은 목사는 학식이 풍부하고 말재주가 뛰어나지만 몽고메리시 대중은 그를 잘 알지 못하며, 그도 별로 명성이 없다. 작은 별의 불길이 몽고메리시 흑인들의 원한에 불을 붙였다. 1955 년 12 월 1 일, 42 세의 흑인 여성이 버스 * * * 차에 자리를 잡았을 때, 또 한 백인 남자에게 올라와서 운전사가 그녀에게 일어나 이 백인 남자에게 자리를 양보하라고 했다. 이것은 미국 남부의 오래된 습관이었다. 익숙한 것 같았고, 몽시 법률에서 승객들은 운전기사의 지휘를 따라야 한다고 규정했지만, 팍스 부인은 자리를 양보하지 않았다. 자동차가 다음 정거장에 도착했을 때 팍스 부인은' 행위가 신중하지 못하다' 는 혐의로 체포됐다. 벌금 10 달러, 시 전체 흑인 (자동차 회사 전체 승객의 75%) 이 회사에 엄정 항의를 제기하고' 파업' 을 선언했다. 몽고메리 시장 게일은 회사 옆에 서서 흑인 시민과 맞서고, 시장 반대편에 서 있는 지도자는 김 목사였다. 평일에는 예수 그리스도, 소크라테스, 아리스토텔레스, 갈릴레오의 하버드 박사만 이야기하며 이 투쟁이 정의와 불의의 투쟁이라고 선언했다. 시 검사는 김에게 고소를 했고, 판사는 그에게 유죄를 선고하고 벌금 1000 달러를 선고했다. 이에 따라 흑인 투지가 더욱 확고해졌고,' 파업' 이 버텨 나갔고, 김 목사는 뛰어난 재능으로 200 여 대의 개인차를 조직해 흑인 외출 불편을 해결하고, 시장 김의 행동을 불법으로 체포했다고 선언하고,' 파업' 활동이 본격화되고, 사건은 주 1 급 법원으로 옮겨져 심리를 받았고, 이때 연방 대법원은 공개 * * 를 선포했다 김 목사는 즉각 자유를 얻었고, 자동차 회사와 시장 모두 흑인에게 고개를 숙여 381 일 동안 보이콧 운동을 견지해야 했다. 투쟁이 승리한 후 김 목사는 특별히 버스 한 대를 타고 앞줄에 자리를 찾아 앉았다. 그는 "이번 여행은 정말 쾌적하다" 고 말했다. 알려지지 않은 27 세의 흑인 목사인 마틴 루터 킹은 전국적으로 유명한 인물이 되었다. 김 목사는 1957 년 남부 기독교 지도자 대회의 의장으로 당선되어 흑인 민권투쟁을 쟁취하는 탁월한 지도자가 되었으며, 그는 남방 반인종차별법 운동을 이끌었을 뿐만 아니라 북방의 사실상 인종차별 현상을 폭로, 비판, 투쟁을 진행했다.
1960 연금 목사는 올해 미국 남북의 여러 지역에서 인종차별을 반대하는 새로운 수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이끌었기 때문에 다시 감옥에 들어갔다. 흑인은 인종차별을 실시하는 식당에 가서' 입석',' 도서관',' 영화관',' 입관',' 백인 전용 해변' 입욕' ...; 1963 년에는 앨라배마 주 버밍엄시를 이끄는 반인종차별 운동으로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버밍엄은 김 목사에게' 미국 인종차별이 가장 철저한 도시' 라고 불렸고, 이 시 경찰서장인' 황소' 코너는 23 년 동안 테러 수단으로 흑인을 잔인하게 박해해 왔다.
김 목사는 이' 황소' 를 마주하고' 입석' 과 퍼레이드 방식으로' 황소' 를 향해 시위하기로 결심했고, 이 폭력적인 경찰서장은 경찰견과 고압 수도꼭지로 시위 흑인을 상대하기로 했다. 1963 년 5 월 4 일, 세계 각지의 신문에는 거대한 개 한 마리가 발톱을 휘두르며 흑인 여성을 향해 달려드는 사진이 게재되어 인간의 양심과 양심이 찢어졌다. 하지만 흑인들의 항의는 끝나지 않았고, 더욱 격렬한 방향으로 바뀌어 연방정부와 케네디 대통령이 개입할 것을 강요했다. 김 목사는 케네디의 직접적인 개입으로 자유를 얻었다. 흑인의 투쟁은 바다의 파도처럼 일파만파로 이어졌다. 1963 년 8 월 28 일, 김 목사는 다른 민권운동 지도자들과 함께 20 만명의 워싱턴으로의 평화진출을 발동하고 이끌었고, 김 목사는 링컨 기념당 앞에서 유명한' 나는 꿈이 있다' 라는 연설을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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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젠가는 이 나라가 깨어나서 그 잠언을 진정으로 실현할 날이 오기를 꿈꾼다.' 우리는 이 진리들이 자명하다고 생각한다. 사람은 평등하게 태어났다.' "언젠가는 조지아의 홍산구에서 옛날 노예의 자손들과 전 노예주의 자손들이 형제처럼 함께 앉을 날이 오기를 꿈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언젠가는 미시시피주의 정의가 사라지고 억압이 성행하며 숨이 막히는 곳조차도 자유와 정의의 오아시스가 될 날이 오기를 꿈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미시시피주의, 정의명언)
"어느 날, 내 네 아이가 사는 이 나라는 더 이상 피부색이 아니라 그들의 품성에 따라 그들의 사람됨을 평가하는 것을 꿈꾼다."
김 목사는 오래된 흑인 성가로 아름다운 감정과 동경으로 가득 찬 연설을 끝마쳤다. "드디어 자유로워졌다! 드디어 자유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우리는 마침내 자유입니다! 클릭합니다 이것이 바로 5 년 후 그의 묘비에 새겨진 시구이다.
김 목사가 평화적 항의 시위로 흑인 민권을 쟁취하는 투쟁을 제창해 미국에서 점점 더 폭넓은 지지를 얻고 법률상의 중대한 성과를 거둔 그는 1964 년 노벨평화상을 수상했다. 멈추지 않는 김 목사는 1965 년에 세르마에서 몽고메리까지의' 자유행진' 을 이끌고 흑인의 공정한 선거권을 쟁취했다. 1966 년 시카고시의 실제 학교에서의 인종차별과 빈민가의 열악한 생활조건에 대한 항의를 이끌었다. 1967 년 미국 대 베트남 전쟁에 반대하는 대중운동에 적극 투입된 그는 1967 년 4 월 4 일 열린 연설에서 미국 청년들에게 병역 거부를 호소하며 젊은 목사들도 병역 거부에 돌입할 것을 요구했다.
1968 년은 김 목사가 이 행성에 사는 마지막 해였다. 김씨는 지난 4 월 피스에 가서 이 시 쓰레기 청운공 1300 명 (대부분 흑인) 을 지원해 2 개월간의 파업을 고수했다. 4 월 4 일 저녁, 그가 호텔 방 밖에서 몇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을 때, 길 건너편에 있는 아파트에서 총소리가 나고 총알이 김의 목을 뚫고 비폭력을 주장하는 흑인 목사, 민권투사가 이렇게 폭력 앞에서 쓰러졌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비폭력주의 영웅의 죽음은 미국에서 유례없는 격렬한 폭력을 불러일으켰다. 미국 전역에 168 개 도시가 흑인 폭동으로 피해를 입었고, 워싱턴에서 711 건의 방화 사건이 발생했고, 전국적으로 2600 건의 방화 사건이 발생했으며, 부상자 수는 21270 명, 체포된 사람은 2600 명에 달했다. 흑인 분노를 가라앉히기 위해 존슨 대통령은 모든 연방 건축물에 반기지애라는 명령을 내렸는데, 이는 한 흑인에 대한 전례 없는 존경의 표시였다. 발인 날 노새 두 마리가 구식 시골 수레 한 대를 끌고 김 목사의 관을 싣고 묘지로 보내졌고, 10 만 명이 김 목사의 마지막 배웅을 위해 길을 걸었다.
살인자 제임스 레이 (James Ray) 는 범죄 혐의로 여러 차례 형을 선고 받았고 멤피스 (Memphis) 에 도착하기 전에 미시시피 주 교도소에서 탈옥 한 후 유럽으로 도망 쳤고 6 월 8 일 런던 히드로 공항 (런던 히드로 공항) 에서 체포되어 99 년형을 선고 받았다.
어린 마틴 루터 킹 목사는 생전에 비폭력 원칙을 고수해 왔으며, 청년 흑인들 사이에서 인종차별에 대한 인내가 점점 더 어려워지면서 급진적인 흑인 지도자들에게' 톰 아저씨' 라는 조롱을 받았다.
총기 대 총, 폭력 대 폭력을 주장하는 젊은 흑인 지도자들 (예: 스토클리 카마이클, 윌리 릭, 라프 브라운 등) 의 구호는' 흑인 힘',' 모든 권력은 흑인' 이다. 가장 치열한 흑인 단체 중 몇 명이' 흑표범당' 을 조직했고, 미국의 광대한 민간인과 미국 사회의 현실에서 벗어나 곧 와해되었다. 최근 25 년 동안 역사 발전의 사실은 김 목사가 주창한 비폭력 형식이 미국 사회 각계각층의 사람들에게 더 잘 받아들여질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객관적 상황과 주관적 조건은 현재 미국 사회의 뿌리 깊은 인종차별을 폭력적인 혁명으로 파괴할 가능성이 없다. 이는 전 사회 * * * 와 함께 노력해야 하는 길고 점진적인 과정이다.
김 목사가 죽은 지 18 년 만에 미국 정부는 그의 탄생일 1 월 20 일을 미국 전국적인 휴일로 정하고 유엔도 이 날을 유엔 기념일 중 하나로 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