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1 미술 감상 우수 범금문 작품집 원고 템플릿.

고 1 미술 감상 우수 범금문 작품집 원고 템플릿.

중국의 대표 작품과 예술적 업적은 헤아릴 수 없이 많아서, 그중에서 리듬감 사이의 서로 다른 예술 언어 특색을 엿볼 수 있다. 다음은 제가 정리한 고 1 미술 감상 강의 초안입니다. 참고와 참고서를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

팬: 완다 단어 오픈 ─ ─ 고대 정원 예술

학술 목표

① 고대 중국 정원의 유형, 특성 및 대표 작품을 이해한다.

② 실례로 중국 정원 예술의 원리 정신과 구체적인 경험을 이해하다.

콘텐츠 구조

① 중국 고대 원림은 황실원림, 사립원림, 사찰원림을 포함한다.

② 쑤저우는 가장 번화한 사립원림으로, 중국 산수화를 위주로 섬세하고 우여곡절의 변화를 추구하여 풍부한 인문 환경을 형성하도록 설계되었다.

③ 고대 중국 정원 예술은 풍부한 정원 만들기 경험을 축적했다. 명대 계승의' 원야' 라는 책은 원림의 부지, 배치, 겹산, 선석, 차용경을 체계적으로 논술하였다.

교육의 중점과 난점: 중국과 조주교 조원예술의 기본 정신을 이해하다.

교육 과정:

소개: 어떤 정원을 방문하셨습니까? 소주 정원에 가본 적이 있습니까?

둘째, 새로운 수업

일찍이 진나라와 한 시대에는 중국이 자연경관이나 모방자연경관을 주제로 한 경관설계를 해왔는데, 이는 서방 18 세기에 나타난 영국의' 산수식' 원림보다 약 2000 년 앞선 것이다. 원명원의 100 여개 관광지 중 약 절반은 자성일체의 작은 원림이기 때문에 서양인들에게' 만원의 원',' 시정서' 로 불린다. 이는 중국 원림의 정수이자 조원예술이 추구하는 경지이기 때문에 과거의 조원사들은 모두 시사에 의지하고 있다 역대 문인 화가도 당대의 왕위, 백거이, 송대, 사마광, 원대의 니켈, 청초의 석도, 이영 등과 같은 원림 계획 설계에 직접 참여했다. 원림시의 정서를 렌더링하기 위해서, 그들은 왕왕 각종 음향을 이용한다. 길창원' 팔음지' 의 흐르는 물, 개그원' 진청협' 의 흐르는 물, 창랑정의 노루 소리, 심지어 바람 타목까지 파옥처럼, 송도는 천추처럼' 소리' 로 연극에 들어갈 수 있다. 조설근필의 소상관은 더욱 전승되어 원림의 풍부한 시를 지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코스웨어 재생: 그림을 보고 강남수향 인식-쑤저우와 원림이 어떻게 고등학교 화학을 잘 배울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1, 선생님: 그림 같은 소주 정원은 어떻게 그녀의 거대한 예술적 매력을 드러냈습니까?

토론, 출석, 선생님은 칠판에 "사람이 만든 것이지만 자연스럽다" 고 썼다.

원림 예술의 구성

A, 인공적산과 발굴된 샘류호를 포함한 자연환경의 산형 물세;

B, 건축과 그 특별한 인본주의적인 의미;

C. 정원의 나무와 꽃;

D. 공원 밖의 큰 환경의 경관과 분위기. 중국의 정원 조원 예술은 여러 요인의 조화로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이루었다.

왕실 정원과 개인 정원의 차이점을 토론하십시오.

황가원림의 대표작품은 베이징의 원명원, 이화원, 북해 등이다. 청대 건륭, 가경 시대는 정원 조성의 전성기였다. 황가원림의 배치는 강남원림을 블루본으로, 화동 7 학년 상권 신화 역사시험지' 해삼신산' 을 디자인 구상으로, 광활한 전체 기상과 궁전의 특수한 정치적 의미로 특색을 형성했다. 베이징의 황실원림은 근대에 외국 침략자들의 심각한 파괴와 약탈을 당했다.

셋째, 요약:

원림예술은 중국 봉건 문화의 일환으로 봉건 문인의 예술적 정취를 스며들고 있다. 그것은 법을 자연으로 하고, 자연보다 높으며, 건축미와 자연미를 융합했다.

넷째, 확장:

글과 그림으로 정원에 관한 서정적 단문을 한 편 쓰다.

팬 wener: 유류 및 고대 무덤 조각

학술 목표

1. 중국의 대형 고대 조각 유적을 이해하다.

2. 중국 고대 무덤 조각의 내용 이해: 지상 기념 조각, 무덤의 인형과 장례품, 대표 작품과 예술적 업적; 기념성 대형 조각품과 소형 선반 위의 조각품과는 다른 예술적 언어 특징을 알 수 있다.

교학의 중점과 난점

1, 전형적인 작품에 대한 예술 분석을 통해 학생들이 대형 광장 조각과 실내 작은 조각의 다양한 특징을 이해하도록 독려한다. 서로 다른 재료의 작품이 조각 언어의 다른 운용을 이해하다.

2. 고대 장례용 인형과 명기에 반영된 영혼 관념은 후세에 여전히 영향을 미친다. 현재 사회에는 여전히 봉건미신활동 (예: 종이인, 명화 등) 이 있어 학생들이 이에 대해 비판적인 인식을 갖도록 고무하고 있다.

교육 과정

첫째, 소개: 당나라 sancai 는 무엇입니까? 병마용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둘째, 새로운 수업

1 20 세기 후반에 중국 고대 조각품에서 발견된 주요 고등학교 화학 시험지는 무엇입니까?

비디오 감상: 싼싱두이

토론: 고대 중국 무덤 조각은 몇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까? 병마용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3. 학생들을 호로병묘석각과 비교해서 명칭을 통해 감상하도록 지도한다.

소개: 당간령 당고종 이지무측천합장묘. 산시 () 성 감현 북부에 위치한 량산 ().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묘묘석당 18 묘석각은 우리나라 고대 조각 예술의 중요한 보물 중 하나로, 그 제재와 조각 기법은 원조각, 엠보스, 선조각 등을 포함한 이전 묘장보다 훨씬 뛰어나다. 당 태종이 생전에 탔던 군마 여섯 필의 돋을새김인 소릉 여섯 필이 있다. 감릉 이후 석조군 조합은 기본적으로 고정되어 있으며 성격에 따라 6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사자; 석인, 석마와 마부; 3. 영수용 화학공업출판사와 유모북문의 전화번호; (4) "반 족장" 의 이미지; ⑤ 중국 시계; ⑥ 비석, 비석, 성비.

4. 한당도용을 감상하다. 당삼채는 당대의 저온 납 유약 도자기이다. 태재는 대부분 백자 진흙으로, 연소 온도는 약1150 C, 유약을 바른 후 900 C 로 태운다. 초당에서 창설되어 성당에서 흥성하다. 그것은 일종의 장례도구이며, 그것의 유행은 중장풍과 관련이 있다.

너는 어느 작품을 가장 좋아하니?

중점: 드럼 랩: 동한 시절, 도자기는 중원, 관중 지역에서 계속 유행했고, 그 모양은 서한 시대보다 더 생생했다. 낙양 동한 무덤에서 다양한 취사, 하인, 무용수들이 출토되었는데, 특히 무용수들은 체형이 작고 몸매가 생동감 있고 춤자태가 우아하며 고대 조각 예술의 전승작이며, 이미지가 매우 생생하다.

요약: 지상의 기념 조각, 고 1 물리 교안, 묘중의 용과 장례품은 작품과 예술적 업적을 대표한다.

셋째, 과외 사고를 준비하십시오.

중국 고분 조각상은 몇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까? 그들은 실생활과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팬 wensan: 훌륭하고 엄숙한 ─ ─ 고대 종교 조각

학술 목표

1. 석굴사 조각과 절 조각품을 포함한 중국 고대 종교 조각의 대표작품과 예술적 업적을 이해하다.

2. 종교 조각의 풍부한 내용과 예술적 표현에 전승할 수 있는 가치를 이해합니다.

교학의 중점과 난점

1. 석굴사 예술은 건축, 조각, 벽화의 종합체입니다. 역대 건설된 석굴사 예술의 유적은 중국 예술 발전의 단계적 변화를 반영하며 중요한 문화와 예술 사료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

2. 절 조각의 소재는 진흙, 목각 영어 코스웨어망, 편집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대부분은 진흙 플라스틱이고, 진흙 플라스틱 장치는 작품의 예술적 표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3. 종교조각품은 실생활에서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을 참고하여 이상화한 것으로, 많은 종교조각품의 창작은 생명력이 있다. 학생들에게 종교 예술의 미신 성분과 성공적인 예술 창작을 구별하도록 격려하다.

교육 과정

약력: 세상에 어떤 종교가 있습니까? 당신은 어디에서 종교 조각품을 보았습니까?

둘째, 새로운 수업

1, 불교의 다양한 이미지에 대해 토론하고 이해하십시오

부처는 부처에 버금가는 불교 이미지로 의식적으로 느낄 수 있지만 수행의 열매에 도달하지 못했다. 석가모니가 부처가 되기 전에도 보살의 이미지였다. 불경에서 자주 언급되는 보살은 미륵불, 문중 중학교 수학 교원, 보현, 관음, 대세 등이다. 북위 초기의 보살은 남성으로 얼굴이 풍만하고 눈이 크고 볼록하며 눈썹이 길고 납작하다. 콧대는 이마와 플러쉬되고, 귀는 어깨가 길고, 머리는 왕관을 쓰고, 당대 불상의 조형 특징에 가깝다. 당나라 이후 보살은 점점 여성스러워졌다. 얼굴이 둥글고 눈썹이 길고, 디테일이 섬세하며, 머리에 왕관이나 상투를 쓰고, 소녀나 젊은 여자의 얼굴 특징을 가지고 있어 부드럽고 수줍은 표정을 짓는다. 대족신차동의 송대보살 무리는 얼굴이 곱고, 머리관은 보석과 보기가 있어 세속 벼슬녀의 이미지다. 관음은 관음보살이고, 당대는 태종 이세민을 기피하기 위해 관음으로 개명되었다.

2. 석굴 예술은 불교 교리의 이미지로, 모 초등학교 4 어 교수 논문에 그 조형과 배치의 규범성이 있다. 학생들은 작품을 감상하고, 선생님은 질문을 하고, 조형과 배치를 간단히 이해합니다. ) 제 20 굴의 거대한 불상은 초기 불상의 특징을 보여준다.

호스트 치수: 위치의 크기에 따라 정렬된 호스트 이미지입니다.

B 불상 배치: 한 점포 다존, 오횡 (포사 세계 석가모니불, 동방순유리 세계 약사불, 서구 극락세계 아미타불), 삼경 (과거 불타는 불불, 지금의 석가모니불, 미래의 미륵불).

C 의태: (인물상을 기초로 불성을 강조하기 위해 32 성인은 보기 좋고 80 은 모양을 따른다.)

D 의 상징적 의미: 연꽃 뒤에 있는 화염 패턴의 헤드라이트와 백라이트: 불광이 빛나고 신성불가침함을 상징한다. 또 최근 몇 년간 수능 수학권의 자세와 손짓은 모두 상징적이다.

E 음영 처리: 본체에 기초하여, 더욱 컬러로 이미지를 부각시킨다.

(3) 요약: 요컨대 불교 조각상은 중국 고대 조각 수준을 반영한다. 운강석굴은 일찍 건설되었는데, 그 특징은 찬드라 불교의 예술적 특징이다. 북위가 수도를 옮긴 후, 그들의 작품은 북위 용문석굴과 맥적산석굴의 작품과 같이' 뼈만 앙상하고 이미지가 또렷하다' 는 아름다운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수당 시대가 되자 불교 예술은 유례없는 발전을 이루었고, 인물 조형은 인간화되고 세속화되기 시작했다.

선생님은 학생들을 지도하여 교류를 하고, 성명에 대해 이야기했다.

석굴사 예술은 건축, 조각, 벽화의 결합이다. 상하이 유기화학연구소의 사찰 예술 유적은 역대 건설된 석굴로 중국 미술 발전의 단계적 변화를 반영해 중요한 문화예술 사료가치를 가지고 있다.

이 수업에서 우리는 중국 고대 불교 석굴 예술을 감상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각종 불상이 불교도 숭배의 대상이라는 점이다. 이 불상들을 빚는 목적은 불교 교리를 발양하고 불교 종교 실천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말할 필요도 없이, 이 불상 자체는 매우 높은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의 예술적 성취는 바로 사람들의 지혜의 구현이며, 사람들의 이상과 환상을 구현한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예술 작품들의 보호와 연구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셋. 요약

석굴사 조각과 절 조각품을 포함한 중국 고대 종교 조각의 화학 대표 작품과 예술적 업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