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타불! 흑백 무상(Black and White Impermanence)의 이야기에 대해 더 알고 싶습니다. 전설에서는 그들에 대해 뭐라고 말합니까? 진실을 찾으세요.

흑백무창의 전설

전설에 따르면 백무창의 이름은 Xie Bian이고, 흑무창의 이름은 판우주(Fan Wujiu)이며, 일명 '일곱째'라고도 한다. 마스터'와 '여덟번째 마스터'. 두 사람은 중국 푸젠성 민현 출신으로 어릴 때부터 친구처럼 지내며 형제처럼 사랑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어느 날 두 사람은 난타이 다리 아래를 걷고 있었습니다. 비가 올 예정이었습니다. 일곱 번째 스승은 여덟 번째 스승에게 잠시 기다려 달라고 부탁하고 집에 가서 우산을 가져왔습니다. 뜻밖에도 일곱 번째 스승이 떠난 후 천둥번개가 쳤습니다. 물이 쏟아져 강물이 불어났고, 약속을 어길 생각이 없어 키가 작아 일곱 번째 주인이 우산을 들고 온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일곱 번째 주인은 사라졌습니다. 너무 비참해서 그는 다리 기둥에 목을 매었습니다. (백무창의 많은 이미지에는 길고 붉은 혀가 튀어나와 있습니다.) 지옥의 주님은 그들의 깊은 믿음을 칭찬하시고, 성신 앞에서 불법자들을 잡아오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Xie Bian이 신에게 보상하면 안전할 것이라는 뜻이라고 말하고, Fan Wujiu는 법을 어긴 사람은 구원받지 못한다는 뜻이라고 말합니다. 물론 이것들은 모두 전설입니다.

흑백 무상

유령 도시의 유명한 산에는 자주 나타나는 두 개의 작은 신이 있는데, 하나는 백무창이고 다른 하나는 흑무창입니다. 이 두 신은 무엇을 하는가?

백무창과 흑무창은 둘 다 제2대 무창이라 불리며, 악귀를 잡는 데 특화된 신들이다. 헤이우창(Hei Wuchang)은 10대 미남에 선정되었습니다. 반면에 백우창은 항상 미소를 지으며 "당신도 여기 있어요"라고 적힌 긴 모자를 쓰고 있고, 헤이 우창은 얼굴에 "내가 너를 붙잡고 있다"라고 적힌 강렬한 표정을 짓고 있다. 그의 긴 모자. 무상함을 흑과 백으로 나누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종교의 많은 신들은 인간의 본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악령을 잡으려면 하루 종일 한 사람만 교대로 일하게 할 수는 없습니다. 한 신이 이 일을 오랫동안 하니까 참을 수가 없어요. 따라서 낮에는 하나가 있고 밤에는 하나가 있습니다. 둘째, 흑백 음양의 관점에서 볼 때 이는 도교의 음양 이론과 일치합니다. 셋째, 많은 민간 설화의 분석에서 흰색 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로 "합당하지 않은"자를 처벌하는 데 사용되는 반면, 검은 무상 그는 사슬과 족쇄로 악령을 잡는 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Fengdu의 유명한 "Tianzi Hall"에는 두 번째 주인 Wuchang이 있고 "Wuchang Hall"에는 Wuchang과 그의 아내 동상이 있습니다. "Chenghuang Temple"에는 Wuchang과 그의 아내가 있습니다. 부인. 백무창은 아내와 동행하고, 흑무창은 우창의 아내와 동행한다.

백무창 이야기와 관련해 좀 더 대표적인 이야기가 있다. 어느 해 청명절에 백무창(白吳昌)이 장사하는 곳을 지나가다가 한 여인과 두 아이가 무덤 앞에서 울고 있는 것을 보고, 멀지 않은 곳에서 한 노인이 고개를 저으며 한숨을 쉬는 것을 보았다. 그는 매우 동정심을 느꼈습니다. 백무창이 노인에게 물어보니 이 여인이 큰 억울함을 당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알고 보니 이 여성의 성은 첸으로, 부유한 사업가의 셋째 딸이다. 이 부유한 사업가는 상당한 재산을 가지고 있었지만, 불행하게도 세 딸만 낳았습니다. 셋째 딸은 여전히 ​​얼굴에 곰보가 남아 있었습니다. 어머니는 셋째 딸이 천연두에 걸린 것을 보고 스스로 자책하며 셋째 딸을 너무나 사랑하다가 작년에 세상을 떠났다.

Chen 가족에는 Ao Da라는 사무원이 있는데, 겉으로는 정직하지만 속으로는 매우 교활합니다. 그는 Chen San 씨가 마마라고 생각하며 부유한 집의 젊은 주인들은 반드시 그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녀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그는 그의 아내처럼 그녀를 유혹하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그의 아버지가 죽으면 이 모든 재산이 그에게 속하지 않을 것입니다!

천산 씨는 많은 결혼 생활을 했지만, 곰보 얼굴 때문에 어느 누구와도 결혼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녀는 아오다가 강하고 아버지를 좋아하는 것을 보고 두 사람이 서로 시시덕거리며 곧 비밀 연인이 되었습니다. 몇 달이 지나자 Chen San 선생님의 배가 점차 커졌습니다. Chen San 씨의 아버지는 Ao Da를 사위로 삼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Ao Da가 진정한 사위가 된 후, 그의 장인은 그를 총지배인으로 임명했고 그는 가족의 모든 것을 책임졌습니다. 점차 아오다는 시아버지에 대한 복종심이 약해졌고, 밖에서 술을 마시고 매춘부들과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가 집에 돌아왔을 때 진 산 씨는 그를 설득했고 심지어 진 산 씨를 모욕하기까지 했습니다. 첸 씨는 몸이 아파서 매우 화를 냈습니다. 아오다의 매춘과 도박은 날이 갈수록 더욱 강력해졌다.

노인의 말을 듣고 백무창은 화가 나서 아오다에게 교훈을 주고 진삼 씨에게 살아남는 방법을 보여 주기로 결심했다.

그는 Chen San 씨를 집으로 따라갔습니다. 우연히 도박 빚을 받으러 온 도박꾼이 있었는데, 그는 그것이 아오다인 것을 보고 그에게 은화 100냥을 주어야 했습니다. 집에 아무도 없는 것을 본 도박꾼은 진산 양을 껴안고 무례하게 대하려고 했으나 갑자기 뺨을 세 번이나 맞았습니다. Chen San 씨는 도박꾼을 밀어내고 뒷방으로 도망쳐 문을 열었습니다. 그녀는 어쩔 수 없이 밧줄을 잡고 목을 매고 싶었습니다. 그녀는 마음이 이상해져서 밧줄을 걸고 부러뜨렸다. 백무창은 문을 열고 두 아이를 품에 안고 집으로 들어갔다. Chen San 선생님은 Bai Wuchang이 매우 친절하게 웃는 것을 보았고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백우창은 "왜 자살을 하느냐? 남은 돈은 집에 챙겨서 다른 곳으로 가서 두 아이를 키워야 하는 게 어때?"라고 말했다. , Chen San 씨가 두 사람을 데려갔습니다. 아이가 사라졌습니다.

Chen San 씨가 떠난 후 Chen 가족의 상점 4곳에서 동시에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아오다(Ao Da)는 춘향(Chunxiang) 안뜰에서 딸을 껴안고 담배를 피우고 집으로 달려갔을 때 그의 가족 재산이 모두 불에 탔습니다.

헤이 우창에 대한 많은 전설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헤이 우창이 악을 바꾸고 선해진다"는 것 또한 매우 전형적입니다. 옛날 옛적에 두 아버지와 아들이 있었다고 합니다. 아들은 어렸을 때부터 담배를 피우고 도박을 하며 활동하지 않았습니다. 아버지는 아들을 징계하지만 아들은 듣지 않습니다. 한번은 내 아들이 도박을 하고 돌아와서 모든 것을 잃었습니다. 아버지는 실수로 아들을 때려 죽였습니다. 아들이 죽은 후에도 그의 나쁜 습관은 변하지 않았고, 그의 귀신은 계속해서 악을 행하고 세상의 다른 사람들에게 해를 끼쳤습니다.

몇 년 후 어느 날 밤, 아들이 집 밖으로 나오려고 하는데 마당에 있던 개가 계속 짖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또 다른 죽은 귀신이 사람을 해하려고 올 것을 알고 한 손에는 칼을, 다른 한 손에는 동등유를 들고 귀신을 모으러 방에서 나왔다. 아들은 아버지가 맹렬한 힘으로 다가오는 것을 보고 집으로 뛰어올라 "아버지, 저는 누구에게도 해를 끼치려고 온 것이 아닙니다. 그냥 다시 와서 아버지를 뵙고 싶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버지는 “네가 살아서 악한 일을 하였거니와 죽은 뒤에도 그러하리라”고 말씀하셨고, 내가 실수로 너를 죽인 후에도 오랫동안 마음이 불편하고 마음이 불편하지 않았다. ”

아들이 말했다. “정말 맞습니다. 이제 제 아들이 알게 됐고, 다시는 악행을 저지르지 않겠다고 다짐했고, 다음 생에는 제가 변해서 은혜를 갚겠습니다.”

아버지는 “그렇구나. 그렇지 않으면 마을 사람들을 만나기 어려울 것 같다”고 말했다.

아들은 “걱정하지 마세요, 아버지. 다시 뵙겠습니다. 제 아들은 고문을 당하고 다시는 아버지를 찾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아버지 몸조심하세요."

그때부터 아들은 정말 누구에게도 해를 끼치지 않았습니다. 그는 고문을 받기 위해 지옥 18층에 갔습니다. 그는 지옥 18층에서 많은 고통을 겪은 후에 삶의 가치를 깨닫고 자신이 과거에 저지른 악행에 대해 정말 큰 죄를 지었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한번은 염궁에 있던 진광왕이 그를 불러서 “가서 양나라로 돌아갈 대리자를 구하지 않느냐”고 말했다. 사람들이 가는 곳마다 칼과 몽둥이로 나를 죽일 것입니다. 악을 행하는 것은 정말 파괴적인 일입니다."

진광은 "당신은 정말 좋은 사람인 것 같습니다. 악을 선으로 바꾸는 악귀. 3년만 더 선귀로 지내면 반드시 은제에게 공직을 내려달라고 할 것이다."

3년 후, 제10궁 지옥왕이 다시 그를 불러 말하였다. “지난 3년 동안 당신은 참으로 악한 길을 바꾸고 많은 선행을 했습니다. 나는 은천자에게 당신의 허락을 구하고 당신을 상으로 삼았습니다. 악인 잡기 전문 형벌관 흑무창." "귀신."

이후 검은색 리넨 옷을 입고 한밤중에 여러 곳을 순찰하며 은밀히 방문했다. 은천자에게 선을 행하고 최판사에게 악을 행하여 많은 악귀를 사로잡은 자.

제2무상대사가 도교에 속하는지, 불교에 속하는지, 민간신앙에 속하는지 구별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는 도교와 불교 모두 이 두 신을 믿기 때문에 두 종교가 융합된 산물일 것입니다. , 그러나 , 불교 사찰에서 가장 많이 모셔져 있습니다.

중국어를 이해하는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무상'이라는 단어를 떠올릴 것입니다. '인생은 무상하다'는 것은 삶의 만남이 예측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이 형용사를 아주 일찍 사용한 사람은 Xunzi였습니다. "불확실함을 포기하는 것을 무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무상'도 명사이고 불교의 전문 용어이므로 그렇게 해야 합니다. 자세히 설명하자면 매우 복잡해 보입니다. 쉽게 말하면 세상의 모든 것이 무상하다고 믿는 불교의 가르침입니다. 그것은 두 가지 상황으로 나뉘는데, 하나는 "순간적 무상"이고 다른 하나는 "지속적 무상"입니다. 정말 극도로 복잡합니다. 불교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에 관심이 있는 것이 아니라면 이 두 단어만 알아도 충분합니다.

불교에서 '무상'이라는 단어가 존재하기 때문에 불교의 가르침에서 파생된 많은 이야기에도 '무상'의 '성격'이 포함되어 있는 것 같다.

중국의 설화는 불교에서 유래했든 도교에서 유래했든 시간이 지나면서 독자적인 시스템을 형성해 왔고, 십궁, 사해용왕, 등등, 모두 필멸의 관습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야기를 만든 사람이 이 범위를 벗어나면 대중에게 받아들여지기 어려울 것입니다.

민담에서는 무상을 귀신이라 무상귀라고도 부른다. 두 가지 무상이 있는데, 하나는 흑색 무상이고, 다른 하나는 백색 무상입니다. 민속에서는 이 두 무상한 유령의 형상도 고정되어 있습니다.

백우창 씨는 분홍색처럼 하얀 얼굴에 하얀 옷을 입고 하얀 하이햇을 쓰고 있는데, 하이햇에는 '세상은 평화롭다'라는 네 글자가 적혀 있습니다. 하얀 애도봉을 쥐고 온몸이 하얗고 가끔 뱉어내는 긴 혀만이 선홍색이다. 이 모양을 표현하자면 꽤 이상하고 무섭지만 중국인이라면 누구나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모양을 보자마자 이것은 하얀 Mr. Impermanence입니다.

흑무상 씨는 모든 것이 백무상과 정반대여서 모든 것이 검다. 모자에 적힌 네 글자는 '첫눈에 부자가 되라'. 당연히 튀어나온 긴 혀는 선홍색이다.

이 스타일은 누가 만들었고, 언제 시작됐는지 알 수 없다. 사람들의 마음속으로 파고들기 어렵습니다. 두 Wuchang의 캐릭터는 얼굴 모양과 확실히 다릅니다. Hei Wuchang은 슬픈 얼굴을 하고 있으며 매우 비참해 보이는 반면 Bai Wuchang은 매우 이상한 미소를 짓고 있으며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 둘은 명백히 영혼을 포획하려는 사람과 사람들을 함정에 빠뜨리고 목숨을 잃게 만들 함정을 설계할 수도 있는 사람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흑백무상의 책임은 영혼을 사로잡는 것, 즉 산 사람의 생명을 빼앗아 죽은 사람으로 만들고, 그 사람의 영혼을 저승으로 데려가서 처리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일련의 중국 민간 전설의 또 다른 링크입니다. 사람이 죽은 후 영혼은 지하 세계로 가서 지옥에 있는 사람의 선악 행위에 따라 10대 지옥 궁에서 심판을 받습니다. 예를 들어, 영혼이 내허교에 있을 때 전생의 모든 기억을 지우려면 맹포국을 마셔야 하며 다음 생으로 가져갈 수 없습니다(그래서 우리 중 누구도 그 사건을 기억할 수 없습니다). 전생의) 등

흑무창과 백무창은 둘 다 지옥궁의 하인으로 일하고 있으며, 그들의 임무는 고대 관청의 업무와 다소 유사하다. Black and White Wuchang의 동료들과 Niu Tou, Ma Mian은 모두 야멘의 하인이자 포수입니다. 판사는 지하 세계에서 영혼이 심판받는 곳인 야멘의 주인입니다. 당연히 양세계의 관청과 비슷합니다. 당연히 양세계의 상황을 토대로 창조자가 고안한 것입니다. 흑무창과 백무창은 자신들의 영혼을 체포하려고 할 때, 그들 자신에게는 아무런 의사결정권도 없고 오직 지옥왕의 명령만 받아들인다. 모든 사람의 이름과 장수를 기록하는 삶과 죽음의 기록. 누군가는 마흔한 살에 죽어야 한다. 그가 죽는 순간 흑과 백이 보내진다. 돌풍이 지나가고, 누군가가 죽는다. 양세계에서 사라져라!

흑백무상은 명령을 따를 뿐이고, 어느 정도의 절차적 상상력이 개입된 것입니다. 흑백무상이 영혼을 체포하라는 명령을 받은 사람이 자신이 아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불순종해서는 안 됩니다.

흑과 백의 무창이 누군가를 몹시 미워하고 그를 저승에서 사라지게 하길 원한다면, 그들은 스스로 결정할 권리가 없으며 지옥왕의 명령에 복종해야 한다.

지옥왕은 절대권력이 있다. “지옥왕은 제 삼경에 죽기로 되어 있는데 누가 감히 제오경까지 사람을 살려 두겠느냐?”

마찬가지로 , 만일 지옥의 왕이 사람을 불멸로 만들 운명이라면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누가 이 사람을 죽게 할 수 있습니까? 삶과 죽음의 권세를 쥐고 있는 사람은 지옥의 왕입니다. 흑백의 무상함은 매우 강력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삶과 죽음의 집행자일 뿐입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몸을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 많이 있다는 것은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집행자가 할 수 없는 일입니다. . 피해야 할 것.

또 다른 매우 흥미로운 현상은 흑백과 무상함의 이미지를 창조한 사람들이 높은 모자에 "세계의 평화"와 "첫눈에 부자가 되라"라는 문구를 썼다는 것입니다. 이 여덟 인물이 쓴 글은 바로 양나라의 많은 사람들의 염원입니다. 평화롭고 번영하는 시대에 부자가 되는 것보다 더 즐겁고 행복할 만한 것이 있을까요? 그러나 역설적인 것은 누가 흑백의 무상함을 보더라도 그의 영혼은 저승에서 죽는다는 것입니다. 세상이 평화롭든 아니든, 그가 부자가 되든 안 되든 상관이 없는 것 같습니다. 세상을 떠났습니다! 나는 이야기를 하기 전에 "서문"을 추가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서문을 이렇게 길게 만드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계속하면 "무상에 관한 단행본"이 될 것 같아서 여기서 멈추겠습니다.

지옥의 왕은 중국인들 사이에서 큰 영향력을 갖고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가 명계의 왕이 된 후 사람들은 명계에 가서 왕의 심판을 보고해야 합니다. 살아 있는 동안 선한 일을 한 사람은 천국에 갈 수 있고, 살아 있는 동안 악한 일을 한 사람은 벌을 받고 지옥에 갈 것입니다. 중국불교에는 야마십당론(十室堂論)도 있다. 시지옥(十地獄)은 중국 불교에서 말하는 지옥을 주관하는 열왕의 총칭이다. 그들은 진광왕, 초강왕, 송제, 오감왕, 염왕, 화왕, 태산왕, 평평왕, 성왕, 오도왕이다. 이 열왕은 각각 십지옥에 거주하므로 이 십당에서는 지옥왕이라 불린다.

이시는 "아만의 사건에 대해 수십 개의 야마를 업데이트하고 싶다. 동물의 길, 검산, 온갖 도구가 거기에 있다. 어떤 죄를 저질러야 하는가? 수고 없이 가져가라. 왜 아직 결정되지 않았느냐"고 말했다. 수천 년이 걸릴 수 있겠습니까? 처형을 앞둔 죄수는 속사보다 빠르므로 죽음을 구하지 못합니다."

인생의 기록을 책임지는 것은 진광왕이다. 인간 세계의 죽음은 바다와 바위 바깥에 살고 있으며 모든 선한 사람들이 사는 날입니다. 공덕에 미혹된 모든 남자와 여자는 분배를 위해 제10홀로 보내질 것이며, 아니면 남자로 환생할 것입니다. 여자로서, 혹은 여자가 남자로 변하여 부자와 가난한 자와 경쟁하여 악을 많이 행하고 선을 덜 행한 자는 궁궐 오른편 높은 단으로 보내어지느니라. . 니에 거울 플랫폼(Nie Mirror Platform)이라고 불리며, 거울은 너비가 10개이고 동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거울 앞에는 선한 사람이 없습니다. 악한 영혼들은 세상에서 쫓겨날 위험이 있고, 지옥에서 죽는 위험이 있습니다. 행악자는 대만에서 심문을 받은 후 형벌을 받고 제2궁으로 보내져 고문을 당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