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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주머니는 단순하고 낙천적인 돼지이지만, 자질은 매우 일반적이며, 흔히' 죽은 바보' 라고 불린다. 맥태는 독신 어머니로, 그녀의 모든 희망은 아들 맥주머니에 달려 있다. 다행히 맥주머니의 성격은 단순하고 낙관적이며 사람됨이 정직하고 착하다. 그가 태어나고, 유치원에 다니고, 중학교에 다니고, 마이너스 자산이 자라는 이야기는 여기저기서 일어나지만, 맥주머니는 여전히 정직하고 선량한' 어리석은 척' 정신으로 그의 아름다운 세상을 창조했다. 맥주머니는 홍콩에서 온 만화 돼지이다. 이 이야기는 사동민, 마이 Jiabi 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이 돼지의 생활은 보통은 더 이상 평범하지 않지만, 이런 캐릭터로 관객들에게 자신과 아이, 주변 사람들의 공통된 그림자를 보여 주었다. 맥주머니 시리즈 이야기는 처음부터 놀라운 영향을 미쳐 만화, 영화, 세트 제품 방면에서 모두 만족스러운 성적을 거두었다. 맥주머니의 이야기' 는 개봉 10 여일 만에 천만 위안의 흥행 수입을 얻었고, 두 작품 연속 홍콩 관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하며 흥행을 했다. 몇 편의 영화 촬영과 상영이 홍콩에 독특한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가져왔다. 편집자의 추상적 이름: 맥주머니

영어 이름: 맥주머니

생년월일: 1988 년 7 월

출생지: 홍콩 구룡광화병원

성별: 남성

내가 다니는 유치원: 춘다화유치원

꿈: 올림픽 윈드서핑 챔피언이 되십시오. 몰디브로 여행을 가다

성격: 단순하고 성실하며 낙관적이다. 그렇지 않다.

좋아하는 음식: 닭고기

싫어하는 음식: 야채

애완동물: 금붕어.

어머니: 맥탄 옥련 (맥타이)

아버지: 맥빙 (맥주머니가 자라기 전에 떠나요)

사촌: 맥맥 (춘다화유치원 B 반의 같은 반 친구들)

맥주머니 어록? 맥주머니: 어묵, 감사합니다?

교장: 거친 면이 없습니까? 밀주머니: 정말요? 어묵쌀국수 한 그릇은 어떠신가요? 교장: 어묵 없어요? 밀주머니: 정말요? 소배와 굵은면은요? 교장: 거친 면이 없습니까? 맥주머니: 어묵이랑 국수는 어때요? 교장: 어묵 없어요? 맥주머니: 왜 아무것도 없어요? 먹어환과 굵은 면은 어떠세요? 교장: 거친 면이 없습니까? 맥주머니: 또 다 팔렸어요? 어묵쌀국수 한 그릇 드릴까요? 교장: 어묵 없어요? P: 맥주머니, 그들은 어묵과 스파게티를 다 팔았는데 어묵과 스파게티의 조화가 다 없어졌나요? 밀주머니: 오 ~ ~! 안에 성냥이 없는데 ... 어묵을 원하세요? 교장: 어묵 없어요? 밀주머니: 저 굵은 밀가루는요? -응? 교장: 얼굴을 거칠게 하지 마세요. 고전적인 격언? 맥주머니가 말했다: 살아남으려면 냄비죽이 있어야 한다. -응? 맥주머니는 강한 신장이 힘이라고 말했다. -응? 맥주머니는 돼지 한 마리와 돼지 주머니 한 마리를 말했다. -응? 맥주머니는 말했다: 하늘에는 예측할 수 없는 풍운이 있고, 사람에게는 조석에 화복이 있다. -응? 맥주머니가 말했다: 닭 젓가락 냄새 맡아! -응? 맥주머니는 말했다: 연인이 마침내 가족이 되었다. -응? 맥주머니는 "두 정이 길면 돼지고기가 아니다" 고 말했다. -응? 맥주머니는 말했다: 세 사람, 돼지 머리가 있어야 한다. 명대사? 나의 소원은 교장이 되는 것이다. 매일 학생 등록금을 받고 오늘 샤브샤브, 마라샤브, 내일 김치샤브샤브, 모레 돼지뼈 샤브샤브를 먹어요. 쳉 선생님은 줄곧 나를 칭찬하셨다: 맥주머니, 너는 마침내 인생의 참뜻을 찾았다! 고전적인 대화? 5 월: 맥주머니, 뭐 하는 거야? 밀주머니: 올 ~ ~ 아. 5 월: OL 이란 무엇입니까? 밀주머니: OL...OL 은 사무실 아가씨입니다! 마이타이 세계

종이닭-'맥태세계' 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 여러분께 간단하고 독특한 반찬인 종이바오지 한 장을 소개해 드리니, 집 아이들은 틀림없이 좋아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재료는 간단합니다. 우리는 닭고기 가방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우리는 닭고기 가방 바닥에 있는 종이를 찢습니다. 천천히 찢으면 닭고기 포장지 한 장을 받고 닭고기 포장지를 뒤집는다. 이 종이바오지 다 만들었어요. 간단하죠?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종이 닭 가방-이렇게 빨리 다시 만나서 반가워요. 다음으로 종이 만두를 만드는 법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재료도 간단합니다. 우리는 백지 한 장만 있으면 된다. 우리는 이렇게 종이를 문지르기만 하면 된다. 오로지 종이만 두가 이렇게 끝났다. 얘들아, 닭고기 만두처럼 보인다고 생각하니?

닭종이를 싸서 닭종이를 싸서 닭을 싸라. 이제 나는 너에게 독특한 반찬을 가르쳐 줄게. 닭종이를 싸서 닭을 싸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닭명언) 먼저 종이바오지를 자세히 뜯어내면 사람마다 닭봉지 한 장과 닭고기 한 조각이 있다. 그리고 저처럼 닭고기 포장지를 싸서 이렇게 닭고기 포장지로 싸면 완성됩니다! 이것은 매우 간단하지 않습니까? 정말 먹을 닭이 있어요!

하늘을 나는 밀주머니는 닭 냄새를 맡고 젓가락을 들었다.

두 사람의 감정이 오래 지속되면 돼지고기와 돼지고기가 아니다. 노래를 부를 줄 아는 맥주머니는 결코 실망하지 않고 불평하지 않는다. 그는 맥주머니처럼 단순하고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 이 단락 편집 | 톱 영화 밀주머니 이야기 (200 1) 로 돌아가기

맥주머니 왕자 파인애플 오일 (2004 년)

춘전화동창회 (2006) 맥주머니가 우렁찬 (2009) 편집 | 톱 TV 로 돌아온 2006 년 4, 5 월 홍콩 방송국은' 춘전화중국박물관' 애니메이션 5 회, TVB 도 애니메이션을 방송했다.

깨끗하고, 맑고, 화창하다

원월 상봉

축하 종위호

려자 용단양

중국 아동편집장 이 단락 | 첫 영화' 맥주머니 이야기' 서문 10 년 전, 맥가비와 사동민 부부는 항구산 특색을 지닌 만화 시리즈를 창작했다. 이 만화의 주인공은 한 무리의 작은 동물로, 주로 통통한 돼지 두 마리, 맥주머니와 맥주머니, 웃기고, 시적이고, 통속적이고, 철리가 있다. 홍콩 사람들 (유치원 교사와 학생부터 대학 교수까지) 에게 사랑받는 이 두 마리의 만화 돼지도 점차 유행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맥맥의 애니메이션 작품 수가 줄었지만 주변 제품들이 계속 출시되면서 많은 맥의 팬들은 맥이 죽었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10 년 후 첫 영화 애니메이션이 완성되면서 맥영의 팬들은 새로운 기대를 갖게 되었다.

"맥주머니" 의 창작자인 맥가비는 "아마 너는 이 돼지를 모를 수도 있지만, 바로 맥주머니가" 멍청하다 "는 이유로 그가 주인공으로 뽑혔다" 고 말했다. 만화처럼, 애니메이션 이야기는 맥주머니가 큰 뿔 입에서 자라는 것을 다룬다. 출생, 유치원, 고등학교, 성장에 이르기까지 사회에 진출한다. 그의 인생에는 희망과 실망의 기복이 있었지만, 맥주머니는 항상 자신의 진솔함으로 그의 인생 두루마리를 발랐다. 마치 휘갈겨 비뚤어진 보리 서예와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서예 선생님은 틀림없이 그를 욕할 것이지만, 좋아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이 애니메이션은 65,438+0,000% 홍콩 제조를 표방한다. 애니메이션 배경에는 자연스럽게 침사추이 동부에서 산꼭대기까지, 찻집 허류산에서 장보애동에 이르기까지 홍콩의 거리 풍경이 많이 등장한다. 이야기는 한 홀어버이 가정에서 일어났는데, 애니메이션은 맥태와 맥주머니 사이의 모자 본연의 애정에 초점을 맞춘다.

귀엽고 단순한 밀주머니 외에도 애니메이션의 또 다른 묘점은 임해봉, 오군루, 황추생의 아름다운 목소리도 들을 수 있다는 점이다. 그들은 각각 맥주머니, 맥태, 이근, 춘전화유치원 교장을 연기한다.

오른쪽 눈에 태기가 있는 밀주머니는 닭다리를 좋아하고 고기만 먹고 음식도 먹지 않고 잠을 잔다. 맥주머니는 단순하고 낙관적이며 자질은 보통이지만 많은 꿈이 있다. 희망, 실망, 희망, 실망 ... 하나하나 실패했지만, 맥주머니는 그의 성실함과 선량함으로 그의 아름다운 세상을 창조했다. 맥주머니는 어리석을 수도 있고, 어리석을 수도 있고, 느릴 수도 있다. 인생의 추구에서, 그는 여러 번 실패를 거듭했지만, 자신의 인생을 단순한 일을 하는 것처럼 살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많은 친구들이 맥주머니를 더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는 완벽하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 각자처럼. 그의 희망은 사람을 행복하게 하고, 그의 실망은 공감하게 한다. 맥은 맥주머니의 사촌 동생이자 동창이자 그의 유일한 돼지 친구이다. 그는 맥주머니처럼 먹고 자는 것을 좋아하고 고기도 많다. 편집 이 단락 | 맥주머니 이야기 맨 위로 돌아가기, 일명' 내 맥주머니 생애' 감독: 원건도

원래 이야기: 사동민, 맥가비.

프로듀서 겸 시나리오 작가: 사동민

성우: 이진위, 임해봉, 오군루, 황추생

블리스 발행 유한 회사 제작

맥주머니 이야기, 홍콩 풀뿌리계층에게 주는 노래-홍콩에서 만든 노래.

싸움, 살육, 젊은이들에 관한 많은 만화에서' 맥과 맥주머니' 의 이야기가 두각을 나타내어 홍콩에서 가장 성공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자리잡았고, 우리 주변의 카드, 문구 등 제품에서도 자주 찾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 막막하고 어리석은 돼지 밀주머니는 올 크리스마스에 홍콩 스크린에 들어와 그의 성장 이야기를 연출하며 10 여일 동안 흥행 수입이 천만 원을 넘는 기적을 일으켰다. 만화가 사동민 () 와 맥가비 () 가 쓴 맥주머니 () 는 홍콩 애니메이션계의 전설적인 인물일 뿐만 아니라 홍콩 애니메이션사의 성공적인 선구자이기도 하다.

홍콩을 풍미한 항산 애니메이션 영화' 맥주머니 이야기' 가 개봉 10 여일 만에 천만 관객을 돌파한 것은 기적이다. 이야기의 주인공인 맥주머니는 사실 귀여운 분홍색 돼지이지만, 작가의 글에서 그는 인간성을 부여받았으며, 그 세계는 인류의 세계와 다르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일한 또 다른 가능성은 그 이미지가 돼지와 같다는 것이다. 그가 돼지처럼 생긴 사람이라고 말하는 것이 낫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맥주머니의 인생 이야기는 매우 평범하다. 그는 학교, 일, 희망, 실망을 경험했다. 그리고 그는 지능이 높지 않고, 가족의 지위가 두드러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약간 낮기도 하다. 이야기에서 그는 홍콩인이기 때문에 홍콩 사회의 하층에 사는 사람으로 여겨져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의 경험은 아마도 많은 홍콩 일반인들이 경험했을 것이다.

누가 먼저' 풀뿌리' 라는 우스꽝스럽고 친절한 단어를 생계에 바쁜 모든 사람을 가리키는 데 사용했는지는 고증할 수 없다. 나는 젊었을 때 홍콩이 일반인이 없는 곳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때' 홍콩' 이라는 단어를 듣는 것과' 금산' 이라는 단어를 듣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았기 때문이다. 학교가 끝난 후 홍콩에 관한 책을 점점 더 많이 읽고 홍콩에 관한 영화를 점점 더 많이 보고 나서야 홍콩에 풀뿌리층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비율은 작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학교명언) 홍콩 사람들과 접촉하고 아시아 금융위기를 접할 때까지는 홍콩의 풀뿌리층이 생각보다 잘 살지 못했고, 심지어 더 피곤하고 힘들었다고 들었다. 맥주머니의 이야기는 홍콩 풀뿌리층의 실제 이야기의 스크린 투영일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많은 홍콩 관객을 감염시킬 수 있다.

홍콩 풀뿌리계층에게 주는 노래

사동민, 맥가비의 맥주머니는 너무 평범하여 그는 일반인을 초월하는 것이 없다. 그는 홀어버이 가정에서 자랐고, 생활이 가난하고, 지능이 보통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기층 출신이었고, 자신의 운명이 좋아질 것이고, 생활이 더욱 멋질 것이라고 상상했다. 일반인은 평범한 행복을 가지고 있고, 일반인은 일반인의 꿈을 가지고 있으며, 너와 나는 모두 이런 꿈과 행복을 가지고 있다. 나는 만화의 저자와 이 영화의 감독도 이런 꿈과 행복을 가졌었다고 믿는다. 그렇지 않으면 이야기가 이렇게 생동적이지 않을 것이다.

맥주머니는 많은 꿈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올림픽 금메달을 따고 몰디브로 여행하는 것이 그의 가장 큰 꿈이다. 홍콩 선원 리산이 올림픽 금메달을 따는 격려를 받았기 때문에 그는 올림픽 챔피언이 되고 싶었다. 이를 위해 그는 장주에 가서 범선 기술을 공부했지만, 결국' 강도산' 이라는 실전된 지 여러 해 된 현지 특색 운동을 배웠는데, 완전히 시대에 뒤떨어졌다. 나는 몰디브로 여행을 가고 싶지만, 우리 엄마는 그를 홍콩 근처의 산으로 데려갈 수밖에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맥주머니는 여전히 행복했다. 맥주머니가 스크린에서 특별한 크리스마스 칠면조를 반년 동안 바라보며 평범함에서 즐거움을 얻는 것을 보고, 그가 자라서 지금처럼 많은 사람들처럼 마이너스 자산이 되는 것을 보고, 관객들은 웃음소리를 느끼지 않고, 더 많은 감동과 한숨을 느꼈다.

감독이 애니메이션으로 홍콩 풀뿌리층을 위해 쓴 이 노래는 그들의 심곡과 잘 맞는다. 비록 멜로디가 아름답지는 않을지라도. 이 반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맥주머니에서 자신의 그 해의 그림자나 자신의 현재의 묘사를 볼 수 있다.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 수 있는 노래는 가장 성공적인 노래여야 한다. 이 세그먼트 편집 | 맨 위로 돌아가기. "맥주머니 이야기" 에서 홍콩 맥주머니의 이야기는 홍콩 사람들이 이렇게 받아들일 수 있는 이야기이다. 이야기가 홍콩 민중에게 밀착되는 것 외에도, 영화의 많은 홍콩 풍경과 문화적 특색도 관중을 끌어들이는 또 다른 판매점이 되었다. 맥주머니가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동시에 관객들이 홍콩 거리를 돌아다니며 홍콩의 각종 문화 현상을 체험하게 하는 것은 확실히 즐거운 일이다.

홍콩 스트리트 뷰: 이전 항구 영화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홍콩의 고층 건물과 오색찬란한 불빛이었지만,' 맥주머니 이야기' 에서는 홍콩에서 보기 드문 독특한 장면이 많이 나왔다. 영화는 처음부터 왕각과 대왕의 입의 공중 거리 풍경을 크게 포착했다. 이곳의 풍경은 결코 아름답지는 않지만, 매우 초라하고, 물론 매우 진실하다. 독특한 거리 풍경으로 홍콩의 특색을 보여주는 이런 방식은 다른 어떤 예술 수법보다도 더 구체적이고 홍콩 관객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영화 속 홍콩 산꼭대기, 장주, 라마도, 이도부두, 천성부두 등은 홍콩의 모든 지역과 다양한 유형의 공간을 보여준다. 특히 몽콕과 진수훈, 사람이 많은 오래된 거리, 육교, 자동차, 광고간판, 각종 점포는 홍콩 거리 풍경의 특징이다.

홍콩의 역사와 문화: 영화에 전시된 거리 풍경과 다른 장면에서 홍콩 사람들은 홍콩 문화의 독특한 맛을 체험할 수 있다. 영화에 나오는 노점, 찻집은 홍콩인의 일상장소이자 정통 홍콩 문화로 전형적인 홍콩 특색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맥주머니가 읽은' 춘전화유치원' 교장은 입만 가득 차서 초등학생들도 조주어로 읽게 해 홍콩의 각종 방언이 뒤섞인 특징을 보여 주었다. 맥주머니는 중국어 발음으로 영어 단어를 기억하는 방법으로 영어를 배운다.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홍콩 학생들이 영어를 배우는 방식이 본토 학생들과 거의 같다는 것을 보여준다. 장주는 산보물 전설, 장보자이 동굴보물전설, 리리리산 올림픽 금메달, 홍콩 아시안게임 유치 등을 안고 있다. 이 모든 것들이 영화에 등장해 영화의 다소 홍콩의 역사적 모습과 비슷해 홍콩 사람들이 이 장면에 감동을 받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화명언) 이 단락의 편집 | 맥주머니 이야기로 돌아가는 최고급 홍콩 정서는 홍콩의 영화시장이 중국 대륙보다 발달했지만 할리우드와 비교하면 여전히 차이가 있다. 지금까지 맥주머니 이야기의 관객이 나이와 성별을 보여주는 통계는 없다. 그러나 나이와 성별 비율이 비교적 평균적인 것으로 추정된다.

아이들이 이 영화를 좋아하는 것은 이상하지 않다. 이 귀여운 돼지는 원래 그들을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춘전화유치원' 속 밀주머니의 이야기는 대부분의 어린이들이 잘 알고 있다. 맥주머니의 학습, 게임, 꿈은 모두 아이가 자란 후의 경험이다. 아마도 그들은 학교나 방과길에서 여전히 같은 꿈을 꾸고 있을 것이다. 맥주머니가 자라서 일하는 이야기는 아직 이 세상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에게는 좀 앞서 있을 수 있다. 나는 이것이 창작자의 무심한 잘못일 뿐이라고 믿는다. 왜냐하면 그들은 모든 연령대의 관객들의 입맛에 맞게 영화를 만들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어른들의 쓰라린 이야기는 모두 스크린으로 옮겨야 한다. 나이가 많은 아이들은 어렴풋이 감동적인 곳을 알 수 있지만, 사회에 막 들어서자마자 맥주머니처럼 타격을 받는 큰 아이는 자신이 맥주머니의 원형이라고 느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많은 작은 관객들이 영화의 중간 부분이 비교적 밋밋하다고 말하는데, 이것이 바로 나이와 사회경험이 다른 사람들이 맥주머니의 이야기에 대해 서로 다른 느낌을 갖는 이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어른이 되면, 맥주머니가 아이와 거리감이 있는 것은 필연적이며, 그들은 밋밋한 것도 정상이라고 생각한다. 어른이 되면 맥주머니는 더 이상 그들의 친구가 아니라 어른의 친구일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맥주머니의 어린 시절 이야기에서 어른들은 뒷맛과 감개만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밖에 없었다. 유치원과 학교의 이야기는 이미 멀어졌고, 모든 성인들은 그 해의 즐거운 시절을 회상하며 끝없는 아쉬움을 가지고 있다. 세월이 쏜살같이 지나가고, 아름다운 풍경이 사라지고, 어른이 된 후의 어려움을 느꼈다. 맥주머니의 어린 시절 이야기는 어른들에게 추억과 한숨만 가져다준다. 맥주머니가 마이너스 자산이 된 이야기는 홍콩 풀뿌리계층의 생명의 뿌리라고 할 수 있다. 대기업 감원, 소기업 도산, 자산 축소로 마이너스 자산은 이미 홍콩 경제사회의 상용어가 되었다. 마이너스 자산인 사람들 중에는 풀뿌리의 수가 많다. 매일 바쁘고, 끊임없이 공급차 압력을 받는 사람들만이 경제 변동을 견딜 능력이 없고, 가장 쉽게 마이너스 자산이 될 수 있는 사람들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맥주머니는 어떤 홍콩 기층민의 화신이라기보다는, 기층 관객이 화면에서 본 자신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창작자는 영화에서 실제 홍콩 지명과 정통 홍콩 거리 풍경을 사용하여 홍콩 관객들에게 이 완전히 허구적인 만화 캐릭터 이야기의 진실성을 느끼게 했다. 이로 인해 생긴 정체성은 자신을 위해 의기투합한 지기를 찾는 것 외에도 창작자에게도 큰 해방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홍콩 영화에 대한 "맥주머니" 의 계몽

최근 홍콩의 경기 침체로 영화업계는 불경기에 빠졌다. 홍콩의 주류 액션영화, 귀신영화, 희극은 모두 가작이 거의 없는데, 실력이 부족한 애니메이션은 말할 것도 없다. 영화 시장의 냉랭함은 물론 영화 창작 수준의 침체와 관련이 있지만 경제 형세의 영향으로 관객의 관영 관심의 이전은 원인 중 하나라고 할 수 없다. 자신의 자산이 줄어드는 것을 보고 주식이 폭락하는 것을 보고, 영화를 보러 가서 긴장을 푸는 것을 기억하더라도, 그는 여전히 한 무리의 사람들의 알 수 없는 싸움을 참을 기분이 있다. 우스운가? 화면에서 자신의 그림자를 찾고, 미래에 대한 희망의 흔적을 보고, 즐겁게 웃는 것은 물론 일반 풀뿌리의 최선의 선택이다.

주성치' 소림축구' 의 이야기가 멋집니까? 홍콩의 관중들, 특히 일반인들은 행운의 아들과 그의 스승의 형제로부터 일종의 정신과 희망을 보았다. 희망은 모든 인생 적중에 없어서는 안 될 지시등이다. 관객들이 원하는 영화를 볼 수 있게 하면 당연히 좋은 흥행 수입이 생기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맥주머니 이야기' 는' 작은' 영화만큼 큰 몰입도 없고 현란한 컴퓨터 스턴트도 없다. 이야기도 많이 밋밋하지만 이야기의 나이와 친화력을 극대화하려고 노력한다. 서민 생활에 가까운 예술은 반드시 서민에게 받아들여지고, 서민 생활에 관심을 갖는 이야기는 반드시 관객들에게 사랑받을 것이라는 사실이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풀뿌리에 관심을 기울이는 사람은 대다수의 관중을 얻었다. 스턴트를 비교하는 풍조가 날로 높아지는 홍콩 영화계에는 분명 좋은 계발과 본보기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턴트, 스턴트, 스턴트, 스턴트, 스턴트, 연기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