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궁중 여자가 어떻게 머리를 그렇게 높이 묶고, 높이 솟은 반쪽으로 상투를 틀어 놓을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우리는 종종 사극에서 이런 상투를 본다. 우리는 늘 이런 상투를 좀 과장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뭐예요? 그 이름은 위풍당당하다-'한 손으로 부분 롤빵'. 이런 단칼에 반회전하는 상투는 고대 여성의 상투 중 높은 상투 중의 하나이다. 스타일은 높이 솟은 롤빵의 한쪽을 어느 정도 구부리고 맨 위 위치에서 약간 앞으로 구부립니다. 큰 칼인 것 같아서 이름은 단도반 롤빵입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고귀하고 완곡한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 드라마' 양귀비 비사' 에서 무혜비의 헤어스타일은 애초에 존재하지 않았다. 수나라에서 시작하여 초당에서 성행하다. 부분 롤빵도' 쌍칼' 과' 단칼' 으로 나뉜다. 그리고 아기들은 궁금했습니다. 이렇게 높은 상투를 어떻게 나왔을까요? 왜 이렇게 힘이 세죠? 여기까지 말하자면, 고대인들이 얼마나 아름다움을 사랑했는지 말할 수 밖에 없다. 사실 고대에는 모든 헤어스타일이 자신의 원래 머리로 빗은 것은 아니었고, 고대인들도 패션미를 추구했다. 어떤 헤어스타일은 정의롭다. 바로 가발이다.' 한손 반회전' 헤어스타일을 빗을 때 쓰는 것이다. 수대 황유약 인형, 쌍칼 반반 빗질. 여자는 어떻게 이렇게 키가 크고 패기가 있는 상투를 가질 수 있습니까? 우선, 여기서는 일반 근로 여성, 즉 밭에서 일하고, 오리를 기르고, 닭을 키우고, 말을 기르고, 뽕나무를 짜는 여성을 제외해야 한다. 머리에 괴물을 이고 일을 하는 것도 불편하다. 우리는 당대에 남겨진 벽화로부터 많은 정보를 얻었다. 예를 들어 당신성의 공주 묘와 벽화 속 벼슬녀도 늘 이런 헤어스타일을 한다. 상투의 폭은 대략 두개골의 길이와 같고, 상투의 높이는 매우 높으며, 상투의 위치는 여전히 머리 중앙에 있다. 당시 상투는 주로 부채꼴 모양의 상투였다. 당대는' 단도반 상투' 라고 불렸고, 궁중 무용수들은 상투를 빗는 습관이 있었다. 진시황은' 김양문시서' 에서 "궁중 매춘부를 선빵으로 9 번, 공작새옥옷을 입고 칠보를 입고 네온 깃털옷을 입게 했다" 고 썼다. 곡은 결국 흩어지고 진주는 쓸어 버릴 수 있다. " 이런 복장이 달린 상투는 후궁후궁이 아니라 궁정 * * * 이다. * * * 화려한 의상에서 알 수 있듯이 당나라의 든든한 경제 기반이 권력의 통치자로 하여금 높은 예술적 요구를 추구하게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단 * * 단도직입적인 롤빵뿐만 아니라 옆에서 음악을 하는 여자 음악가도 있다. 신도시 공주 무덤 벽화에 페인트칠을 한 인형은 단칼에 상투를 얹고 * * 벼슬녀는 당대의 여성 헤어스타일에서 초당 이후 지위가 높은 여성이 상투를 선호한다. 당나라의 "컬렉션": "황제 궁전에는 반 롤빵이 있습니다." "화장대" "당오덕은 부분 상투를 빗었다." 당초 당태종은 여성이 이런 헤어스타일을 빗는 것을 지지하지 않았다. 나중에 linghu defen 에게 물었다, linghu defen 은 머리의 상반부가 매우 중요하며 키가 크다고 자신의 견해를 발표했다. 이후 상투를 올리는 데는 제한이 없어 단번에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이런 상투에는 궁녀와 악사가 더 많이 기재되어 있다. 당대의 영태공주 묘에도 단도반상투의 벽화가 있다. 화면에서 두 여자, 아마도 후자는 하녀이고, 전자는 귀부인일 것이다. 전문가들은 벽화 속 일부 여성들이 묘주인의 친척이거나 당시 조정에 특별히 파견된 여관원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로써 영태공주 무덤 벽화 속 드라마' 양귀비' 는 단칼에 상투를 틀어 도문 기록에 나오는 벼슬녀, 가창기, 궁녀를 빗어 대어 초당에서 유행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헤어스타일을 다 보고 해보고 싶으세요? 숙녀의 느낌을 체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