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종희법의 역사적 뿌리

태종(Taichong), 난레이(Nanlei)라고도 알려진 황종희(1610-1695)는 리저우(Lizhou)씨라고 불리며 저장성 위요(Yuyao)에서 태어났습니다. 1644년 청군이 세관에 들어간 후, 황종희는 반청 반란군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실패 후 그는 은둔생활을 하며 청나라 조정의 모집을 거듭 거부했다. 주요 저서로는 『송원학사』, 『명나라 유교사례』, 『명이순행기』, 『남뇌문정』 등이 있다. 황종희(黃宗熙)는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의 중요한 사상가로서 고대 우리나라 조세제도를 가장 깊이 있고 체계적으로 연구한 학자 중 한 사람이다. 그는 '명나라 천지삼 방문기'에서 역사적 조세제도가 '세 가지 폐해'를 갖고 있음을 지적했다.

"우물밭을 복구할 수 있느냐고 묻는다면, 세금을 결정하면 그 다음은 어떻게 됩니까?” ? 말했다: 스리랑카 국민들은 오랫동안 과도한 세금으로 고통받아 왔습니다. 돈을 축적했지만 갚지 않는 폐해가 있습니다. 세금을 내지 않는 폐해가 있다. 땅과 땅이 평등하지 못한 폐해가 있다는 뜻이다.”

과거 왕조의 세금이 해를 입는다는 뜻이다. 세제 개혁이 있을 때마다, 세금은 점점 더 무거워지고, 농부들은 식량을 재배하지만, 그 물건이 팔릴 때까지 기다렸다가 화폐로 세금을 내야 하고, 토지가 좋든 없든 중간에 상인들에게 착취당합니다. 아니면 통합세입니다. 황종희의 견해와 그들이 반영한 역사적 현상은 현대학자 진회(秦喜)가 자신의 논문 『세금통합개혁과 황종희법』에서 인용한 『황종희법』으로 정리됐다. 부록: "명이의 방문 기록·천지산"

어쩌면 우물을 복구할 수 있는지 묻는다면 그 명령을 들어야 할 것이다. 세금이 정해지면 다음에는 어떻게 되나요? 그는 “스리랑카 국민들은 오랫동안 과도한 과세로 인해 고통을 받아왔다. 돈을 축적했지만 돌려받지 못하는 피해, 세금을 납부하지 않은 피해, 평등한 지위가 없는 토지에 대한 피해가 있다”고 말했다. .

돌이킬 수 없는 피해가 누적된다는 것은 무엇일까? 3대에 걸친 공물과 지원, 철저함은 땅에 대한 세금 부과를 중단시켰을 뿐입니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때에는 호명과 곡이 있었는데, 땅이 있는 사람은 세를 주고, 집이 있는 사람은 천과 비단을 받았고, 밭 밖에는 호가가 있었다.

당나라 초기에는 옹(永)과 조(趙)의 법칙이 제정됐다. 땅이 있으면 집이 있고, 또 정이 있다. 양연은 이중세로 되어 중산층이 없고 빈부격차가 있으나 임대료, 용, 조의 이름은 전혀 보이지 않지만 사실은 용과 조이다. 임대료에 포함됩니다. 송나라 초기부터 평범함을 줄이지 않고 집세를 조정했지만 돈과 쌀을 다시 모았습니다.

후세대는 이를 화해하고 두세세, 집세, 딩센, 용, 티아오라고 부르게 될 것이다. 평범함과 평범함의 이름이 제거되지 않으면 어떻게 그럴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양연의 이익은 잠시 미미하지만 후손들에게 끼치는 해악은 크다. 명나라에는 두 가지 세금이 있는데, 정구 밖에서는 권력의 차이가 있고, 은의 차이가 있으며, 그 가치는 10년 후의 1입니다.

가경말에는 채찍법이 시행되어 10년 된 통푸현과 현의 여름세, 가을곡물, 저장, 교통비를 모두 코비로 나누어, 리자, 토공, 구세, 은세는 일반적으로 1년에 나온 사람들을 위해 10년으로 나누어 부과했는데, 나머지 연도와 가치가 같을 때 은의 차이가 났다. 힘은 곧 두 세금으로 합쳐지고, 이가의 해의 가치는 여전히 혼란스럽다. 나중에 그는 채찍이라고 불리는 채찍을 받았고, 재주꾼과 연도의 차이라는 두 가지 세금을 냈습니다. 그것이 다시 나오는 것의 차이라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음차와 이차의 명성이 어떻게 사라지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채찍의 이익은 당분간은 적으나, 후손들에게 끼치는 피해는 크다.

만력기에는 기존 요금이 500만명이었는데, 지난해에는 충진기 때 900만명이 새로 추가돼 내무장관이 됐다. , 세 가지 요율이 하나로 결합되어 새로운 요율이 되었습니다. 요율과 훈련 요율이 두 세금으로 병합되었습니다. 오늘날까지 우리는 두 가지 세금을 당연한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세상을 멸망시키는 원인인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Lian Rating과 New Rating의 이름이 그대로 유지되는지, 이름이 같은 의미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Yuan Lu의 지식과 기술 부족의 또 다른 잘못입니다. 아아! 지금까지 쌓인 세금으로 국민이 살아갈 수 있는 돈은 얼마 남지 않았다.

지금 세금을 정하려면 과거에 구축한 시스템을 뒤집어야 한다. 토지로 백성을 도울 때에는 열째가 토지를 주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십일(十一)이다. 그의 호적은 군대를 지원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하는 선물로 간주됩니다. 국가 공급이 부족하지 않은데 왜 과도한 세금을 부과합니까?

과세를 내지 않는다는 의미는 무엇인가요? 옛날에는 그 땅을 조공으로 바치는 것이 허락되었으나 제후들이 그것을 억지로 참지 못하여도 잃을 것이 없었으니 하물며 소민족보다 나았겠는가! 그러므로 곡식과 쌀을 주면 밭이 나오고, 옷감과 비단을 주면 곡식이 나오는 곳입니다. 돈을 내는 사람은 후세에 사람들이 원하는 대로 행할 것이며, 천 한 조각에 천 위안을 주고, 관리는 그것을 구백 위안으로 받을 것이다. 관료는 600명, 패자는 500명으로 국민에 비하면 떨어진다. 선물에서 나오는 돈이지만 천과 비단과 딱 궁합이 좋다. 밭의 곡물과 쌀의 분포는 한나라와 당나라 이전에도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양연이 호적세를 빼앗아 땅에 돌려주었을 때, 천과 비단을 돈으로 쪼개어 돈을 만든 사람은 곡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고, 그 돈이 토지세가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송나라 용흥 2년에 문(文), 대만(臺灣), 회(回)에게 수로를 막으라는 명령이 내려졌다. 두 번째 세금은 비단인데 법에 따라 은으로 유실되도록 했다. 그 당시에는 은값이 낮았기 때문에 물건이나 비단을 쪼개는 것이 허락된 사람들도 백성의 편의를 따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시닝 세액에 따르면 두 세금으로 인한 은의 양은 61,370냥에 불과하고, 곡물이 적을 때에는 사람들이 주로 구매하므로 은을 내더라도 그다지 가난하지는 않을 것이다.

운하에서 나오는 곡물을 제외하고는 모든 돈이 은으로 바뀌는 것이 분명합니다. 특별히 쪼개지 않은 옷감과 비단은 은으로 바꿀 수 있지만, 과거 왕조의 신하들이 쪼개지 않은 곡식과 쌀은 알갱이를 특별히 쪼개지 않고 은으로 바꿀 수 있다. 쌀은 받아들여지지 않고, 돈으로 은을 얻고 싶어도 할 수 있는 게 없다. 남편은 돈을 선물로 사용했지만 Lu Zanshang은 "당신이 제공하는 것은 당신의 재산이 아니며 당신의 재산은 당신이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지만 더군다나 은을 선물로 사용했습니다! 이제 세상에 은이 다 떨어졌으니 흉년에 밭의 소산으로 제사를 드리기에 부족할 것이요 풍년의 밭의 소산으로도 제사를 드리기에 부족할 것이나 은으로 쪼개어 제사를 드리기에는 부족할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백성들이 해마다 흉년을 맞게 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하늘과 백성은 풍작을 거두어 그것을 되찾게 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상 사람들은 이 백성을 모두 노예로 여깁니다.

그러나 거룩한 왕은 천하를 가지셨으니 반드시 그 땅에 알맞게 만드실 것이라 백알을 내는 자에게는 백알을 주고 뽕나무와 대마를 내는 자에게는 옷을 주시리라 그리고 실크. 너무 피곤해요!

토지에서 동등한 지위를 갖지 못하는 데에는 어떤 해가 있나요? 《주예서》에 따르면 대성토의 땅은 100무로 바뀌지 않았고, 교환할 땅은 200무이며, 교환할 땅은 300무였으며, 그 외에 9개의 고정된 토지가 있었다. 전 국왕도 순위를 자세히 밝혔다. 요즘은 백성들 사이의 땅값 차이가 20배가 넘는데 어떤 관료들이 그것을 모아 선을 긋기 때문에 황폐한 땅을 해마다 무상으로 빌려 해마다 경작하고 있다. 발생된 이자는 소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서민들은 그곳이 척박한 땅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항약이 옛날처럼 한두 살을 머문다면 그 땅은 더 이상 비옥한 땅이 아닐 것입니다. 정부가 일이 바빠서 바꾸고 싶어도 하기 싫으면 바꿀 수 있을까요? 지구의 힘이 고갈되는 것이 왜 그렇게 이상합니까! 나는 수백 에이커의 땅이 있지만 수십 에이커에 충분하지 않으면 해를 입히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봅니다.

오늘날 세계의 들판을 측량할 때 사각밭법에 따르면 1에이커는 윗부분이 240계단, 중간부분이 480계단, 아랫부분이 720계단으로 나누어진다. 1에이커는 360계단, 600계단 등으로 나누어진다.

물고기 가늠자의 글꼴 크기는 첫 번째 숫자가 1에이커를 기준으로 하며, 홀수 0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같은 면적에 몇 에이커가 있는 경우 번호를 붙일 수 있습니다. , 그리고 1에이커를 면적으로 나누면 하나의 숫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밭과 흙의 순위는 세액의 중요도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측정의 폭과 좁음에 따라 고르지 못한 부분을 균등하게 해준다.

기존 필드의 중간과 하위 필드에 있는 사람들은 상위 필드의 혜택을 누리기 위해 더 자주 일해야 합니다. 경작하기에 충분한 에너지가 있다면 1에이커의 밭과 경쟁할 수 있는 2~3에이커의 땅이 있어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