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황토가 높은 비탈 (땅) 가마굴에서 살던 그 날들
강변의 산비탈로 가다가 멀리서 한 여자가 물을 나르는 것을 보았는데, 그녀는 물통 두 개로 산비탈에서 마중하는 것을 보았는데, 아마도 땅을 붓기 위한 것으로 추정된다. 예전에 나는 단지 잔디를 깎고 경작지를 갈았다. 산시 () 사람들이 잡곡밭을 어떻게 관리하는지 보지 못하고 따라갔다. 이 여자의 성은 장이고, 내 성은 나 자신이다. 이 땅은 올해 새로 개간한 것으로 해바라기를 조금 심을 수밖에 없다. 내가 물을 주는 것을 돕자고 제안했을 때, 그녀는 동의했다. 땅이 크지 않아 곧 물을 줄 것이다. 원래는 강둑 위로 계속 가려고 했다. 그녀가 친절하게 나를 그녀의 집 마당에 초대해서 앉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집안의 복숭아는 아무도 먹지 않을까 봐 나는 존중할 수밖에 없었다. 이 이모는 매우 입담이 좋아서, 마치 오랫동안 그녀와 말을 하지 않은 것 같다. 나는 듣기만 하면 된다. 가끔 그녀가 생각나서 몇 가지 질문을 하게 된다. 하지만 그녀는 매우 흥미로웠고, 마치 이 작은 마을에 대한 나의 호기심을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것처럼 나에게 많은 현지 이야기를 해 주었다.
그녀는 나에게 고향에서 설날을 어떻게 보냈는지 물었다. 나는 얼버무리며 그녀에게 특별히 시끌벅적한 프로그램이 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녀가 말하길, "아이고, 이렇게 짧아, 나한테 말하고 싶지 않아?" "정말 의식이나 행사가 없다. 가족이 밥을 먹고 텔레비전을 보는 것이다." 그리고 그녀는 나에게 이곳의 첫 달을 묘사했다. 이곳은 정월 가장 추운 달로 곳곳에 폭설과 백의가 널려 있다. 명절 전에는 모두들 농사일로 바쁠 필요가 없다. 매일 그들은 모두 명절을 준비하고 있다. 각 마을과 현들은 경축행사를 거행할 것이며, 사람들은 계속해서 닫힌 대문을 나서서 귀청이 터질 것 같은 징과 북소리에 직면하여 즐거운 군중들에게 다가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양코 우산머리는 문배사 () 를 따라, 허리와 북사화 () 가 여기저기서 일어나자, 어른과 아이들은 모두 물건을 찾아 가입하거나, 모가를 뛰거나, 허리와 북을 치거나, 간판을 받쳐 들고 떠들썩하게 한다. 그리고 집집마다 여자들이 모여서 창가를 자르고, 일부 어린 소녀들도 흉내를 내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너는 그것이 얼마나 시끌벅적하고, 얼마나 연미가 충만한지 상상할 수 있다. 갑자기 한 폭의 그림이 떠올랐다. 천지를 놀라게 하는 징과 북소리가 빙설의 덮개를 깨고, 우렁찬 울음소리가 겨울의 휴면을 깨웠다. 일 년 동안 사람들의 모든 열정이 한순간에 풀려난 것처럼 명절의 활력은 어디에나 있다.
수요동에 들어가는 가마 벽은 석회로 칠해져 있습니다. 구멍 한쪽에는 냄비 한 개와 난로 하나가 있는데, 난로는 온돌 한쪽 끝에 붙어 있다. 아궁이의 담뱃길이 온돌 밑을 통과하기 때문에 겨울에는 온돌 위가 따뜻하다. 일반적으로 온돌 주위의 벽에 도안이 있는 종이나 콜라주를 붙이는데, 북북은 이를 온돌 둘레라고 부른다. 북가마동의 창문은 매우 정교하고 매우 크다. 천창, 문과 창문, 경사 창, 온돌창의 네 부분으로 나뉘어 모두 종이 커팅으로 장식되어 있다. 창문이 희소해서 햇빛이 자유롭게 스며들 수 있다. 동시에, 현지 기후는 건조하고 비가 많이 내리고, 동굴 안은 겨울에는 춥고 여름에는 서늘하여 현지 기후에 매우 적합하다. 많은 사람들이 평평한 지붕을 지은 후 여름은 덥고 겨울은 추워서 결국 후회했다.
우리 외삼촌이 지금 살고 있는 마당에는 주가마, 게스트 하우스 가마, 잡동사니 가마, 그리고 아궁이 가마, 수레가마 (당나귀), 차이 가마 등 세 개의 큰 가마동이 있다. 가마처마는 청석판으로 눌렀고, 마당 옆에는 외양간, 돼지우리, 닭장이 세워져 있었다. 이때 가마는 경사면을 따라 아치형 현관의 금빛 건초더미를 쌓기 시작했는데, 마치 콘스터블이 그린 풍경화와 같다. 주요의 창가에는 붉은 고추 두 송이와 노란 잎담배가 걸려 있다. 문설주에 씨앗으로 선정된 곡이삭, 곡이삭이 횡풍에 걸려 신기하고 독특한 매력을 준다. 밝고 정교한 창문에 종이 오려내기 창꽃이 붙어 있고, 마당 문가에 작은 꽃들이 심어져 있다. 모든 것이 그렇게 조화롭고 자연스러워 보인다.
김 할아버지는 큰아들이 결혼하기 전에 결혼한 영상을 보여 주셨고, 우리는 산북과 남방 풍속의 차이를 느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북민혼례는 선친, 소개팅, 약혼, 송별, 영친 5 개 의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처음 4 례는 주진의' 육례' 중 처음 5 례에 해당하며, 영혼은 많은 의식을 더했다.
산시 () 사람들은 결혼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벼락부자가 되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니, 적당하면 잘 지낸다. 친척을 선택할 때 중매인을 통해 상대방의 상황을 아는 것은 전통이지만, 지금은 많은 젊은이들이 중매인을 통과하지 않지만, 친척을 선택하는 것은 네 가지 측면을 고려해야 한다. 하나는 냄새문색, 이른바 문색, 즉 상대방의 가문에 여우냄새가 나는지, 특히 상대방이 있는지 여부다. 두 번째는 인기, 이른바 인기, 즉 나의 개인적 성격과 가족의 현지 지위를 탐구하는 것이다. 셋째, 팔자를 검사하는 것, 즉 쌍방의 생년월일이 일치하는지 조사하는 것이다. 넷째,' 골학의 질문' 으로 여겨지지만, 이것은 이미 점점 싱겁게 되었다.
친척을 고르는 과정을 거쳐 쌍방이 결혼하면 소개팅을 할 수 있다. 보통 먼저 남자와 주부가 여자 집에 가 본다. 만약 그들이 만족한다면, 남자는 여자를 집에 초대하는 것이 편리하다. 여자 측은 남자가 사는 토굴을 보고, 가계소득을 알아보고, 시부모가 어떻게 사람을 대하는지 볼 수 있다. 남자는 여자를 위해 국수를 만든다. 만약 여자가 국수를 먹는다면, 이것은 그렇다. 그녀가 먹지 않으면 소개팅 대상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이다.
소개팅은 고대' 육례' 의 이름과' 나길' 에 해당한다. 소개팅 후, 양측이 결혼에 동의하면, 정친날짜를 선택할 때 정친주를 대접하고, 남자는 이웃에게 선물을 주는 것이 일종의' 태평성세의 의식' 이 된다. 요즘 젊은이들은 이를 공증인 수수료라고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 약혼 때 부부는 서로 선물을 주어야 하는데, 이것은' 손을 잡는 것' 이라고 하는데, 보통 금은액세서리이다. 약혼 후 양가 부모는 결혼 길일을 합의했는데, 이를' 장사담' 이라고 하며, 초빙 수는 인도 당일에 합의될 것이다.
북북인칭' 모집' 은' 평친' 과' 영친' 의 두 가지 형태가 있다. 등친' 이란 신랑 자신이 신부를 데리러 가지 않고 집에 머물면서 가족과 친척이 신부를 데리러 올 때까지 기다리는 것을 말한다. 결혼식팀' 은 신랑과 결혼식팀이 함께 신부를 데리러 가는 것을 말한다. 출발하기 전에 사람들은 보통 팥죽 한 그릇을 마시며 아름답고 행복을 뜻한다. 출발할 때 드러머는 앞에 있고 뒤에는 10 화장만두를 들고 있는 선물인 가운데 신랑, 뒤에는 채례를 들고 있는 도우미가 있다. 외출할 때는 보통 총을 세 번 쏘고, 드럼반은 음악을 틀어 놓고, 길을 따라 쉬지 않고 놓아야 한다. 여자 집에 도착하면 여자는 예식을 보고 설날이 되면 자신의 낡은 옷을 벗고 남자가 보낸 이불에 남편의 새 옷을 입는다. 신부가 씻고 단장을 한 후 신부의 어머니는 시루떡 한 그릇을 가져와서 신부 앞에 놓고 하나씩 신부 주위에 쌓아 두었다. 이 행동은' 포위전'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다자다복을 뜻한다. 연회가 끝난 후 남자는 신부를 데리고 돌아갔다. 만약 가깝다면, 그는 보통 걷는다. 만약 멀리 떨어져 있다면, 그는 당나귀를 타거나 가마를 탈 것이다. 소수의 부자들이 차를 몰다. 그러나 버스를 타는 데는 한 가지 단점이 있다. 버스 속도가 비교적 빨라서 행인과 이웃에게 겉치레를 보여주기가 어렵다. 그래서 신랑, 신부, 결혼식 대열은 모두 내려서 걸었다. 도중에 다른 결혼식 팀을 만나면 현지 도로가 매우 좁기 때문에' 꽃 뺏기'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두 팀이 만났을 때, 그들은 종종 서로 축복을 표현하기 위해 꽃이나 머리핀과 같은 장신구를 우호적으로 교환한다.
결혼식 대오가 마을에 들어올 때 한 집안을 지나간다. 가족들이 결혼식을 지지하고 축복한다면 문 앞에서 폭죽을 터뜨릴 것이다. 폭죽 소리가 클수록 폭죽 소리가 길수록 지지를 표한다. 만약 결혼식 대오가 마을에 들어온다면 포성이 끊이지 않는 것은 이 집이 현지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입구에 도착하면 우리는' 등신부' 의식을 가질 것이다. 신랑은 신부를 업고 집으로 돌아갔고, 친척과 친구들은 그들과 함께 놀았다. 그들은 삼삼오오 신랑 앞에 서서 가볍게 밀거나, 몇 사람이 원을 이루며 가운데를 에워싸고 움직이지 않았다. 신랑은 포위망을 뚫고 신부를 업고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집을 떠난 지 100 보도 안 되었지만 신랑은 기진맥진할 때까지 30 분 동안 끌려다녔다. 어떤 젊고 힘센 남자들은 피곤해서 어쩔 수 없이 신부를 내려놓는다. 예전에 신랑은 신부를 집으로 안고 곧' 천지를 숭배하라' 고 했지만, 점차 이 단계가 취소되자 신랑은 신부를 신부를 신부실로 끌어안았다. 이곳의' 동방' 은 성식이 아니라 동방이다. 신부실에서는 장모가 의식을 주재한다. 먼저 신랑 신부가 먼저 구들석 네 구석 아래에 놓인 대추, 땅콩, 사탕, 그리고 신부가 온돌 위에 앉아' 좌좌' 라고 부르고 장모와 신부가 다시 한 번' 포위' 를 한 뒤 덕망이 높은 노부인이 신인에게' 머리' 를 주었다 이 모든 의식이 완료되면 신부와 신랑은 건배를 하고 연회를 시작할 것이다.
왕수리는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았다. 맑은 하늘에는 천둥소리가 몇 번 나고, 고원 땅에는 억수 같은 세례가 필요하다. 이는 벼락이 비를 재촉하는 계절이기 때문이다.
마침내 멀고 망망한 황토고원 서북에서 먹구름이 몰려오자 격전의 연기가 이곳을 향해 무겁게 추진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해가 점점 주인을 잃고, 불타는 불길이 구르는 먹구름에 흔들리고, 칼이 쓰러지고, 정신이 무너지고, 천지를 놀라게 하는 뇌우가 다가온다.
지평선에서 갑자기 몇 가지 피 같은 플래시가 튀어나왔다. "삐, 삐, 빵, 빵, 빵, 빵, 빵, 빵, 빵, 빵, 빵, 빵, 빵, 빵, 빵, 빵, 빵, 빵 먹구름이 터져 충분한 힘을 축적한 빗물이 천지를 뒤덮으며 노란 땅에 빽빽이 떨어졌다.
고원은 완전히 장막에 뒤덮여, 자기도 모르게 이런 숨도 쉴 수 없는 뇌우에 빠졌다. 땅 위의 모든 것이 이 억수 같은 비 속에서 구름 속으로 높이 솟아, 마음껏 뛰고, 필사적으로 빗물을 삼키고 있다. 이런 비는 너무 충격적이어서, 일종의 거창함이 혈관의 구석구석으로 가득 차 있다. 삼촌과 함께 외투를 벗고 축구바지 한 벌만 입었고, 나는 신발을 벗고 동굴을 뛰쳐나와 비가 오는 마당에 서서 산북산우의 세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