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유까치교 불멸화덩종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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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시절의 영웅적인 행동을 기억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술주정뱅이 중 절반은 후작이라는 칭호를 받고,
그들은 혼자 일하며 강변에서 어부로 일합니다.
가벼운 배는 길이가 8피트이고 세 개의 낮은 차양이 있습니다.
안개가 자욱한 단평도(Duanping Island)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Jinghu Yuan은 게으름뱅이에 속하는데,
왜 굳이 선물로 주려고 합니까?
번역:
화려한 조명 아래 동료들과 체스를 두는 것,
말을 타고 질주하고 사냥하는 것,
Who 그때의 영웅적인 행보를 아직도 기억할 수 있습니다!
하루종일 술 마시고 즐기는 주정꾼
칭호를 받고,
회복하고 싶은 유학자는 자신과 같다.< /p>
그러나 그는 유휴생활을 하게 되었고 강가에서 어부가 되었습니다.
8피트의 카누와 3개의 패널로 구성된 보트,
사과풀로 뒤덮이고 안개와 비로 뒤덮인 작은 섬을 혼자 여행하는,
공식 가족(황제)이 그를 게으르게 내버려두었으니
이 징호풍월은 게으름뱅이들에게만 속하는데,
그래도 당신의 공식 가족이 주어야 합니까?
감상:
이 글은 Lu You가 고향인 Shanyin에서 한가롭게 생활할 때 쓴 것입니다. Shanyin은 Jinghu Lake와 가까우므로 이시기 그의시는 대부분 어부의 노래입니다. 그는 산과 물을 노래하고, 배 위에서 춤을 추고, 맑은 공간에서 먼 곳을 이야기하는 것 같지만 모든 것이 바깥에 있는 것 같지만, 이 노인은 호수와 산에 살고 있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다. 그의 마음은 강과 산에 있습니다. Lao Cangzhou에서의 그의 비참한 삶은 Tianshan에서의 그의 마음의 고통스러운 우여곡절을 반영합니다. 이 곡 '까치다리 불멸'이 그 예이다. 시인의 생각과 실제 상황을 주의 깊게 맛본다.
시는 난정 막부 생활에서 시작됩니다. 처음 두 문장은 그의 인생에서 가장 잊을 수 없는 군 경력에 대한 사랑스러운 회상입니다. 화려한 조명 아래 동료들과 함께 마음껏 노름을 하고, 말을 타고, 사냥하고 질주하는 것이 얼마나 영웅적인 삶인가! 당시 난정은 북서쪽 국경에 위치하여 중원부흥을 위한 전략기지였다. 왕연이 쓰촨에 입성하자 송효종은 북벌을 준비하라고 지시했고, 육유도 왕옌을 위한 공격적인 전략을 계획하며 중원 전략은 장안에서 시작해야 하며 장안을 점령해야 한다고 말했다. Longyou에서 시작하십시오 ( "Lu You의 노래 역사"참조). 처음 남정에 도착했을 때 그는 자신 있게 노래했다. 4세기에 나라가 중원을 잃었고, 군대가 강회강을 떠나 쉽게 삼키지 못했다. 그는 세상의 금북을 볼 줄 알지만 관중을 자신의 뿌리로 삼는다. ('남으로의 여행') 그래서 그는 군대에서 매우 편안함을 느꼈고, 등불을 켜고, 조각된 안장을 타고 날아가는 등 그해의 영웅적 위업을 수행했습니다. 단어와 문장은 열정적이고 간결해 보이며, 기세는 영웅적이다. 그러나 세 번째 문장은 "누가 그것을 기억하는지"라는 단어와 밀접하게 이어지면서 현실로 접히고 즉시 외로움과 황량함을 느끼게됩니다. 황실의 국가 정책이 바뀌었고 유망한 기회가 사라졌습니다.
1년도 채 되지 않아 왕옌은 다시 법정에 소환됐고, 루유는 청두로 이송됐고, 소문은 사라졌고, 그 위대한 전략은 물거품이 됐다. 그 숭고한 이상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 얼마나 됩니까? 지금 이 순간을 기억하는 사람이 또 누가 있습니까? 시인은 이리저리 움직이기 위해 수천 개의 에너지를 사용하고, 모든 스트로크를 사용하여 우회전을 진행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두 가지 유형의 인물과 두 가지 길을 설명합니다. 하루 종일 술을 마시고 서두르는 주정꾼은 보상을 받고 칭호를 부여받습니다. 회복을 열망하는 유학자는 강가에서 한가롭게 살며 어부가됩니다. . 불의한 일이여, 누가 이것을 넘어설 수 있겠습니까? 이 4개, 5개 문장은 단일 문자를 전환점으로 사용하여 전환점을 다른 수준으로 끌어올립니다. 두 번의 우여곡절 끝에 한때 말을 타고 짧은 옷을 입고 호랑이를 쏘던 영웅은 이제 배를 탄 외로운 남자가 됐다. 싱글 캐릭터의 고음은 깊은 외로움과 분노, 그리고 화해할 수 없는 자부심을 담고 있습니다.
다음 영화는 작은 배를 타고 강변에 있는 어부의 모습을 그린다. 다음 레벨로 전환됩니다. 점유한다는 것은 모든 것을 점유한다는 뜻이다. 갈대가 이렇다 해도 넓은 땅이 헤매고 거침없이 혼자 가고 혼자 오니 안개와 비를 뚫을 수 있다고 한다. 호수 위의 삶을 세 문장으로 표현한 풍경은 광활하고 황량하며 물에 의해 안개가 자욱하고 흐릿하며 희박함과 우울함을 담고 있습니다. 이때 시의 어조는 편안한 어조로 바뀌고, 리듬도 온화해진다.
하지만 '잔두안'이라는 글자가 가운데 세워져 있어서 뼈가 열린 것 같고, 이완 속에 분노가 쌓이고, 여유롭지만 에너지와 의욕을 잃지 않는 것 같다. Zhan Duan 이전에는 깊은 외로움과 무관심이 있었지만 이제는 Zhan Duan을 위해 싸워야합니다. 따라서 Jinghu Yuan은 게으른 사람에 속하는데 왜 관리는 그에게 더 고상하고 오만한 사람을 주어야합니까? 문장을 임의로 구성하고 이에 맞게 가사를 조정하여 노래 전체의 최고음을 불렀다. 당나라 시인 하지장이 노년에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현종황제가 그에게 형호에게 노래를 지어 위로의 뜻을 전하라고 명령했다. Lu You는 새로운 의미를 만들기 위해 이 이야기를 빌렸습니다. 관리(황제)가 그를 방치했기 때문에 이 Jinghu Fengyue는 처음부터 게으름뱅이에 불과했습니다. 여전히 관리의 축복이 필요합니까? 게다가 세상은 너무 크고 강과 호수는 너무 넓어 그의 8척의 몸을 놓지 못할 곳이 없다. 이 결론은 경멸과 분노, 불의를 표현하며, 최고 통치자를 향한 우여곡절을 거듭하며 원한과 원한을 쌓고, 그 강력한 나선력을 이용해 수천 번을 반복한 뒤 갑자기 나타난다. 그래서 단어가 나오자마자 전체가 진동하고, 목소리는 열정적이고, 소리는 여유롭고, 노래는 끝이 없습니다.
이 서정적인 노래는 루유가 발매한 이후 가사의 특징을 잘 대변할 수 있다. 호수와 산의 아름다운 풍경, 여유롭고 즐거운 분위기를 묘사하면서도 이루지 못한 야망에 대한 깊은 분노를 늘 담고 있다. "Magpie Bridge Immortal"이라는 노래에서 조각 된 안장이 쏘고, Pingzhou는 안개가 많고 비가 내리며 풍경이 너무 넓고 광대합니다! 그리고 "기억하는 사람", "혼자 가라", "잔 두안"과 같은 단어는 층층이 바뀌며 미묘하고 미묘한 의미로 한 단계씩 추진력을 얻고 있으며 감정이 얼마나 뿌리 깊습니까! 풍경과 감정, 폭과 깊이의 수직적 얽힘은 독특하고 심오한 예술적 개념을 구성합니다. 명나라 Yang Shen의 "Ci Pi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Fang Weng의 Ci는 가늘고 아름다운 부분이 회해와 같고 장엄하고 빠른 부분이 Dongpo와 같습니다. 그는 옛 시 《까치다리 불멸》(즉, 이 시)이 영웅적이고 영웅적이지만 유배 생활을 하는 것이 안타깝다고 느낀다. 그는 이 시에서 영웅적인 면을 보았지만 그 안에 있는 불의함을 보지 못했습니다. 청나라 때 진정주(陳寧周)는 『자택』을 편찬하고 이 시를 『비디아오기』에 넣었습니다. Mei Pi는 "술고래"에 대해 감사를 표하기 위해 말했습니다. 비극적인 말은 또한 평화로운 말입니다. 비극적이고 영웅적이라고 하지만, 평화롭다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이 시는 초연하고 차분해 보이지만 사실 샤오아오의 연기 속에는 충성심, 분노, 우울의 정신이 담겨 있고, 그의 마음은 극도로 불안하고 불안하다. 그의 숨은 교묘한 생각을 엿보지 못하고, 상황에 만족하고 만족한다고 말하는 것은 시인의 의도를 모르고 숭고한 이상을 가진 사람들의 마음을 그릇되게 하는 것입니다.
이 시는 읽기에 너무 감동적이어서 정말 걸작입니다. Lu You 나비는 꽃을 사랑합니다
"Butterfly Loves Flowers"
저자: Lu You
원문:
오동나무 잎은 아침에는 귀뚜라미가 속삭이고 밤에는 귀뚜라미가 속삭인다.
여행 중 가을 풍경을 생각하니 장안으로 가는 길은 어두워진다.
문득 말과 적군이 위험에 처했던 장소가 생각난다.
풍속과 청나라의 풍속은 예전과 같이 남아야 한다.
이제 강과 바다를 누비는 보트가 준비됐다.
아무도 대가를 치르지 않을 것이라고 한숨을 쉬는 전쟁의 책.
나는 평생 당신을 만날 수 없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그 시절 양푸는 후회하며 자랐다.
감상:
이 시는 루유가 난정을 떠나 촉에 들어간 후 지은 시입니다. 첫 번째 영화는 난정에서의 군생활에 대한 향수를 그린 것이고, 두 번째 영화는 이루기 힘든 야망의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첫 문장에서 아침에는 오동나무 잎이 펄럭이고 밤에는 매미가 말을 하고 있는데, 시인은 무엇인가를 손에 쥐고 신이 나고 밤에는 매미가 지저귀는 모습이 연상된다. 슬픈 가을 풍경. 아침의 표류와 밤의 언어의 대조는 아침부터 밤까지 눈길을 끄는 황량하고 황량한 풍경을 보여주며, 이는 시대적 분위기와 시인의 정취의 날카로운 대조를 충분히 과장시킨다. 여행의 두 번째 문장은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가을빛에 대한 생각이다. 가을빛은 시간의 연속성을 강조하며, 떨어지는 낙엽과 벌레들의 지저귀는 작가의 여행에 대한 생각을 불러일으킨다. 장안. 이 문장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현실적이며 다른 하나는 은유입니다. 현실적인 관점에서 볼 때, 당시 북서쪽의 군사 도시인 장안은 금족이 점령하고 있었습니다. 시인들이 난정에 있을 때 왕옌은 그들이 사신을 맡았다고 발표했으며, 그들의 주요 공격 목표는 탈환하는 것이었습니다. 장안, 그리고 황실이 왕옌을 이송하라는 칙령을 내렸을 때, 장안을 되찾으려는 희망은 물거품이 되었고, 이 모든 것이 시인을 슬프게 만들었다. 장안은 고대 주나라, 진나라, 한나라, 당나라의 수도였으며 송나라의 수도인 임안이었습니다. 수도로 향하는 길은 암울하다. 이는 남송 소조정의 결정이 금나라에 대항하기로 결정된 것에 대한 시인의 실망을 비유한 것이다. 갑자기 말과 말이 싸우던 곳이 생각나고 고개와 맑은 위는 예전과 같을 것이다.
시인은 북쪽으로 장안을 바라보고 동쪽으로 린안을 바라보았는데, 그 둘 모두 그를 가장 걱정하게 만든 것은 대산교차점과 맑은 위강이 있는 곳이었다. 그는 한때 치열하게 싸웠던 곳이기도 하고, 중원을 회복하고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고자 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문득 생각나서 문득 생각나는 게 서스펜스였다. 그대로였으면 좋겠지만, 바꿔 말하면 과연 똑같을지 걱정이 더 크다. Wang Yan의 내부 조정 이후 상황에서 Jin 사람들은 상황을 이용하여 남쪽으로 갈 것입니까? 이는 시인이 국사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 두 문장은 비스듬한 전환이 아니라 시인의 감정의 변화이다. 시인은 그의 남다른 전투 경험을 상기시키며, 이는 그의 여행에 대한 생각이 내포하는 것이 개인적인 득실도, 여행의 고난도 아님을 보여준다. . 씁쓸하지만 애국심과 시대에 대한 걱정.
개인적인 미래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강과 바다 위의 배는 이제 만들어졌으며, 그 의미는 Su Shi의 "Linjiang Immortal"에서 유래되었으며 강과 바다는 나머지를 떠났습니다. 내 인생의. 이 문장에는 세상으로 물러나고 싶다는 뜻이 담겨 있습니다. 시인은 개인의 진보와 퇴각에 대해 전혀 생각하지 않는다. 잊혀지지 않는 것은 누구도 대가를 치르지 않을 것이라고 한숨짓는 전쟁의 책이다. 한 권의 군사 서적은 실제로 그가 한때 왕연에게 중원을 관리하기 위해 제안한 전략, 즉 장안에서 시작해야 하는 일련의 행군 전략을 언급할 수도 있고, 적에 저항하기 위한 대보복을 거짓으로 언급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이 없다는 것은 흔히 말하는 사람이 아니라, 춘추시대 진수(秦秦)가 진(秦) 사신에게 한 말은 진(秦)나라에는 사람이 없고 사람이 없다는 것을 한탄함을 뜻한다. 법정에는 반진 애국자들이 남아 있지 않았고, 나라의 미래가 불안했습니다. 휴식 후 두 문장은 한숨에서 분노로 바뀌었다. 나는 그 사람을 평생 만날 수 없을 것이라고 믿었고, 그때 '장양송가'를 쓴 것을 후회했다. 『장양부』는 한나라의 시인이자 시인 양웅이 장양궁을 방문하여 오랑캐들을 탐닉하여 인재를 사냥할 때를 풍자하기 위해 이 시를 지은 유명한 작품입니다. 이 암시는 자신이 발각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면 어떠한 회복 전략도 언급하지 않았을 것임을 보여주기 위해 시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이 후회 뒤에는 미움이 있는데, 이는 시인의 분노를 드러내지만, 시인은 이를 좀 더 재치있게 표현하기 위해 후회라는 단어만을 사용한다.
전체 단어는 4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단계는 현재를 되돌아보고, 2단계는 과거를 반성하고, 3단계는 현실로 돌아가고, 4단계는 과거의 삶을 되돌아보는 것입니다. 와 현재가 얽혀 있고, 그 순환이 엄청난 에너지로 쓰여지고 있습니다. 육유시집
육유시집
1. "사아"
죽은 후에는 모든 것이 헛된 것임을 알았지만 슬픔은 Jiuzhou와 같지 않았습니다.
Wang Shibei는 중원의 날을 정했고 Nai Weng에게 가족 희생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결코 잊지 않았습니다.
2. '11월 4일 바람과 비'
외로운 마을에 꼿꼿이 누워 있는 나 자신도 안타깝지만, 그래도 룬타이를 지켜줄 생각은 한다. 국가.
늦은 밤 누워서 바람과 비를 들으며 철마와 빙하의 꿈을 꾸었습니다.
3. "가을밤, 서늘함을 맞이하기 위해 울타리 밖으로 나오니 새벽이 느껴진다."
3만 리의 강이 동쪽으로 바다로 흐르고, 5천 마일의 산이 하늘에 닿습니다.
남은 사람들은 먼지 속에 눈물을 흘리며 왕시가 1년 더 만나기 위해 남쪽을 바라보고 있다.
4. "강산 이명저택에 강사를 파견하려는 움직임"
꽃봉이 마차 축에 눌려졌으나 웨이자는 그 사실을 알아내지 못했다. 기원.
법을 듣고 귀신과 신들이 천웨이를 둘러싸고, 용문에 모인 미남에게 의문을 품는다.
고독한 배는 오늘은 가벼워 이별, 군주는 언제 선견지명이 있을 것인가?
앉아서 문수리와 묵에를 생각하며 큰 소리로 이야기해도 구강의 흐름은 막히지 않는다.
5. "젱 사부님을 여행에 보내다"
2월에 제비 술잔을 대접했는데 붉은 살구가 아직 차가웠어요
4월에 수도로 보냈더니 살구 따기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나가는 세월은 남에게 빌려주지 않고, 감탄도 지나간 일이 된다.
좋은 일을 제때에 해주시니 안타깝네요.
책에 '회의'라는 단어를 추가하려면 Xifeihe로 보내주세요.
국민을 위해 봉사하고 국민을 위해 봉사하려면 남을 탓해야 합니까?
고개를 저으며 멍에를 바라보며 앞으로 걸어갔다.
정자는 어둡고 황혼이 다가오고 있으며 호수 위로 석양이 빛나고 있습니다.
감히 나라의 학풍을 잊고 장화를 섬기기 위해 눈물을 흘리십시오.
천 번 졌다면 두세 가지 전략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공작이 연영에 돌아오자 옆 탁자에서 이에 대해 물었다.
공작도 이를 알고 글을 쓰려고 했다.
관료들은 늘 잔인하고 폭압적이었지만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가시가 남아 있다.
직공들은 용기를 꺾고 백성들의 영혼을 파멸시켰다.
칙령이 여러 번 내려졌지만 딱정벌레가 치료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의사가 약을 담당하던 시절에는 달임으로 담보를 제거하기도 했습니다. .
학자가 태어나면 쓰지 않는 걸 싫어하지만, 자리에 오르면 마지못해 책임을 거부한다.
그리고 모든 현자들에게 간청하고 감사하십시오. 대나무와 비단에 불을 붙이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십시오.
6. "Zhang Shuqian에게 보내 왕조를 편집하고 건설하십시오"
이 학자는 Gao Beidou Nan이라는 이름으로 나에게만 참여하도록 허용했습니다.
1월에 어떻게 두세번 웃을 수 있겠습니까?
7. "장숙천에게 보내 궁중을 편찬하고 수리하라"
전표의 여가 시간이 대조보다 낫기 때문에 시를 규주로 보내야 한다.
동쪽 부엌의 양은 아름다움이 넘치지만 북쪽의 종은 드물다.
8. "장수천에게 보내 왕조를 편찬하고 건립하라"
북쪽 창문의 구리가 구름을 뚫고 복부를 확인해 보니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기러기를 이용해 관리들을 안뜰에 배치하고, 호누를 바라보려는 참이었다.
9. "장수첸(Zhang Shuqian)을 보내 황실을 편찬하고 수리하게 하라"
망투는 수년에 걸쳐 게으르게 되었고 매일 닫힌 문 뒤에서 잠을 잔다.
오늘은 장 선생님을 보내고 남쪽 이웃에게 오리배를 빌릴 예정입니다.
10. "장예복사 재상 추저우에게 작별 인사"
천방황제는 구주의 분열을 걱정했고, 이에 건용진인은 황월과 싸웠다.
청류관에는 구름이 차갑게 짓눌리고, 도둑들의 기지는 머리카락처럼 펄럭인다.
무자비하고 교활한 죄수가 마차에 들어오자 북풍이 마른 풀에서 피를 날린다.
용이 승천한 지 300년이 지났고 옛 일은 잊혀졌다.
황금 인장을 가진 사람이 나라를 다스릴 것인가? 젊은 스승은 옥빛 얼굴과 녹색 수염을 가지고 있다.
강한 펜으로 시를 짓고, 바람과 비를 붙잡고, 강한 혀와 창으로 전쟁을 논한다.
텐트에 작별 인사를 하고 팔교두에서 술을 마시고, 당신의 여행을 위로하고 걱정하기 위해 긴 노래를 부릅니다.
전장의 폐허는 아름답고 칠할 수 있으며 통치자는 Guanheqiu에서 나에게 보내집니다.
11. "중가오 형제를 궁으로 보내 궁에서 공부하게 한다"
동쪽으로 여행해야만 북쪽으로 곧장 갈 수 있다.
늦게까지 남을까봐 걱정하지 마시고, 꼭 빌고 집에 돌아갈게요.
도덕과 도덕은 현재도 없고 고대도 아니며 명예와 명예는 옳고 그름입니다.
씁쓸한 말을 하려고 해도 감히 거역하지 못합니다.
12. "주랑에게 작별 인사"
나는 광대 한 연기와 하얀 물로 둘러싸인 고대 산인 호수에 살고 있습니다.
유슈의 남자는 내가 평소에 연락이 안 되더라도 기꺼이 찾아와준다.
형문은 고개를 숙인 채 지나갈 수 밖에 없는 데, 초라한 방은 정말 비좁다.
음식과 야채를 담을 여러 개의 젓가락이 달린 나무 접시, 배불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우리는 해마다 만나고, 매일 수천 마일씩 떨어져 있습니다.
기쁨의 눈물을 흘리며 깃털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강과 호수의 세계는 하나 둘이 아니며, 모든 상황에서 조심하는 것이 최선의 전략이다.
오늘부터 평화의 책을 보면서 등불 앞에서 내 손으로 펴보고 싶다.
13. "Ziya를 Jin Tancheng에게 보내기"
저는 50년 넘게 당신의 아버지였습니다.
저는 살면서 여러 번 알고 지냈어요. 인생을 신랄하지 마십시오.
강다리 옆에서 손을 잡고 있으면 머리가 하얗게 될 것 같아요.
린핑을 거쳐 서쪽으로 여행하다 배를 정박하는 게 그리워요.
긴 양현로와 안개 낀 운양강.
과거 Jingjiang이 여행했던 곳을 현재 상상해보십시오.
오늘 두 사절은 과거에 좋은 인연을 맺은 행운을 누리고 있습니다.
늦게 문에 오더라도 늦게 오더라도
< p>세상의 좋은 것들도 상과 벌 사이에 연관되어 있는데,저는 당신에게 편향될 의향이 있습니다. 긴 낮과 긴 밤,
음식과 잠을 잊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세요. 신봉주처럼 부드럽고,
숲 속 학처럼 맑고, 탕은 사랑스러워지기에 적합하며,
푸가 곧게 서 있으면 채찍이 필요하지 않다.
14. "지야에게 우먼 여행을 보내다"
어떻게 깃털을 손에 쥐고 당신을 보낼 수 있습니까? 어두운 강.
가장 소심한 사람은 혼자 있을 때 새해를 맞이하는 것인데, 어젯밤 아픈 뼈는 추위를 견디지 못합니다.
와인을 존중하지만 너무 무례하다고 생각하시나요? 가마솥 속의 남자는 우의 신맛을 불러일으켰다.
이 시의 모든 단어는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다 읽을 때까지 울음을 참을 수가 없지만 읽기가 두렵다.
15. "자룡을 지저우로 보낸다"
나, 당신은 먼 여행을 하고 있고, 그렇게 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내 말을 전할 테니 눈물이 멈추지 않는다.
이별을 기뻐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이것이 가난의 끝입니다.
당신은 쉬타오(Xu Tao)를 위반하고 펭리(Peng Li)를 잇달아 통과시켰습니다.
파도가 배와 물고기를 삼키고, 린샤오는 외다리 귀신이다.
어디에서 소풍 요리를 할 수 있나요? 어디로 갈 수 있나요?
판사는 당나라에 비유하면 채찍질을 면할 수 있었다.
궁중의 관리가 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지만 책임을 지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
당신은 기저우의 관리인데 기저우의 물을 마신다.
돈에 대해 밝다고 해도 누가 당신을 비방할 수 있겠습니까?
월급을 모아 아시와 결혼하고, 원리를 가르칠 학자를 선택하세요.
음식으로 먹고 살 수 있으니 맛있는 음식 걱정하지 마세요.
옷을 입으니 팔꿈치가 드러나고, 신발을 신으니 손가락이 보인다.
산문이 비웃음을 당하면서도 집에 돌아와 아름답게 잠을 잔다.
Yi Gong의 평판은 Qiao Yue의 입지만큼 중요합니다.
당신은 가족이기 때문에 Yan Ji를 볼 수도 있습니다.
만나서 영광입니다. 깨달음을 주는 일을 하지 마세요.
또 다른 예는 청나라의 위대한 인물인 양승자이(楊成寨)이다.
그는 서민들의 말을 듣자마자 3일 만에 귀를 정화하러 돌아간다. ;
일상생활에 대해 물어보세요. 다른 것은 걱정하지 마세요.
Zhou가 잘 살기를 바라며, 고향에 사는 삼촌을 존경합니다.
그는 말을 잘할 뿐만 아니라 실용적이고 실용적이기도 합니다.
서로 팔로우하고 가르치도록 격려하면 그의 경력이 쌓일 것입니다.
인(仁)과 의(仁)는 언제나 기본이다. 이를 따르면 군자가 된다.
당신은 3년 전에 돌아왔고 나는 곧 죽었습니다.
강에 잉어가 있었고 계속 책과 종이 조각을 보냈습니다.
16. "자탄에게 작별 인사"
옛날 나라는 Ningrong에 있고 관직에 있는 아이들은 모두 가난합니다.
봄의 대부분을 침대에서 보내며 여러 번 사람들을 배웅해야 했습니다.
골드 다섯 통이면 재산, 천 골드를 얻을 수 있으며 몸을 사랑하게 될 것입니다.
장안은 행복하지만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해서 안타깝습니다.
17. "자담을 양관현과 시로 보내 원정을 가다"
부자 일행은 웃고 떠들고 있었지만 구름이 다 흩어진 줄은 몰랐다 전세계.
정자가 끝나자 가을이 끝나가고, 이별의 술은 황량하고 해가 지고 있다.
나는 늙어서 부양해야 하는데, 부자가 되고 싶지 않다면 집을 떠날 의향이 있나요?
산에는 아직 장사가 있으니 여유롭게 사슴 수레를 찾아보세요.
18. "그의 아들을 복건성에서 수련하도록 보낸다"
학자들은 수천 리 떨어져 태어나 초췌하고 녹색 옷을 입고 자존심이 세다.
월급도 적고 친척도 많아서 너무 행복하지만, 아버지를 멀리서 뵙는 것도 힘든 일이다.
관산은 바람과 사악한 바람에 혐오감을 느끼고 야생 비둘기는 물의 기쁨을 생각해야합니다.
노년만큼 마음이 강하고 시가 씁쓸하다는 말만 할 뿐입니다.
19. "아들을 보내라"
강 건너편 길이 얼마나 먼데 나도 모르게 머뭇거린다.
3일 이상 편지를 보내지 마세요. 페리에는 두 번의 조수가 있을 수 없습니다.
잠이 부족하면 차 걱정은 안 해도 된다. 슬픔이 많으면 와인을 마셔야 한다.
코교 서쪽 기슭의 석양 기슭에서 사람을 떠나기 위해 고리 버들 세공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20. "자루를 메이시에게 보내고 돌아오는 길"
메이창디는 이별을 보고 슬퍼하고, 루롱은 돌아오는 길에 여유롭게 산책을 해야 한다.
링푸에서는 해가 지면 물고기가 뛰어오르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야생 벼 사이에서 수달이 지저귀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물에 젖은 문은 처음으로 살짝 열려 있고, 다리를 받치고 있는 횃불이 가장 먼저 반겼다.
혼자 난간에 기대어 밝은 달을 기다리다가 멈춰서는 순간 아쉬움이 남는다.
21. "소타오광지에의 푸시풀 가사"
그의 재능 이름은 Jing Zhaorong이며, 그는 강력한 가족 구성원인 Gongsun Wei입니다.
어떤 일이 있을 땐 더러워도 사람을 데려갈 땐 늘 차분하고 따뜻하다.
남의 집 문을 쓸기보다는 차라리 바교에서 눈을 외치는 편이 낫다.
멋진 것 둘은 시들고 노인의 슬픔만 남는다.
22. "쑤싱"
초가집에는 바람과 비에 잠이 거의 없으며 뼈가 차가워지기 전에 전성기가 아니라는 느낌이 듭니다.
갑자기 물새들의 긴 울음소리가 들리고, 까마귀들이 마당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노인은 거북이와 매미처럼 배가 고프고, 앉아있을 때 작은 창문의 아름다움을 매우 좋아합니다.
평생 공직 생활을 마치고 강인하고 충만한 기개로 돌아왔습니다.
사람들은 한 푼도 보지 못해도 나에게 나만의 궁창이 있다는 걸 안다.
시 원고는 폐기되지만 전해지지 않습니다. 깨진 종과 깨진 종소리를 누가 편집하는지 누가 알겠습니까? Lu You Shen Yuan
"Shen Yuan"
저자: Lu You
원문:
(1부)
도시에 지는 해는 애절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선 정원은 더 이상 복원된 수영장이 아닙니다.
슬픈 다리 밑의 봄 파도는 녹색이었고, 한때는 놀라운 대웅전의 그림자이기도 했습니다.
(2부)
사십년 동안 꿈은 지고 향기도 졌고 정원의 늙은 버드나무도 불지 아니하였느니라.
이 시신은 지산 흙을 걷고 있는데, 아직도 그 흔적이 남아있습니다.
번역 :
(1 부)
성벽의 뿔나팔 소리는 애도하는 것 같고 Shen Garden은 더 이상 원래의 정자가 아닙니다. 수영장과 파빌리온. 그 슬픈 다리 아래, 샘물은 여전히 푸르릅니다. 나는 한때 그녀의 아름다운 옆모습을 여기서 보았습니다.
(2부)
그녀가 죽은 지 벌써 40년이 넘었는데, 션 가든의 버드나무도 그 나이만큼 늙어 보이지 않는다. 나처럼. 버드나무 목화도 없어졌는데 벌써 일흔이 되어 죽게 되었는데도 여전히 이곳에 와서 한탄하며 눈물을 흘리고 있습니다.
감상:
루유가 75세 때 선원(소흥)을 방문했을 때 지은 시입니다.
서른한 살 때 선위안에서 우연히 첫 아내 탕완을 만났는데, 독재적인 부모에 의해 헤어진 그는 자신의 생각을 기억하기 위해 벽에 '머리핀 머리의 불사조'라고 썼다. 뜻밖에도 그의 이쪽은... 정용주였다. 노유는 말년에 자신의 죽음을 애도하기 위해 여러 번 심원(Shen Garden)에 갔습니다. 이 두 시는 그의 애도 시 중에서 가장 심오하고 감동적입니다.
지는 해와 채색된 관악기로 시작되는 시는 슬픈 세상 분위기를 자아낸다. 향기의 흔적이 남아 있는 옛 연못을 찾기 위해 선원에 갔으나 연못조차 알아볼 수 없었고, 향기의 흔적에 대한 기억이나 환각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이루기 힘든 사치가 되었다. 다리는 슬픈 다리입니다. 다리 아래 푸른 물을 볼 때에만 이번에도 봄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다리 아래 물 아래에서 Cao Zhi의 "Luo Shen Fu"에 나오는 Lingbo Fairy의 아름다운 모습을 본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정원 여행의 무의식은 젊음의 환상을 찾고, 아름다움의 순간성을 찾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첫 번째 노래에서 Jinghong Zhaoying의 환각에 이어 두 번째 노래에서는 Hongying이 지금 어디에 있는지 묻습니다.
'향기가 사라지고 옥이 죽는다'는 고대에 아름다운 여인의 죽음을 묘사할 때 사용했던 우아한 표현이다. 탕완이 세상을 떠난 지 40년이 넘었다. 산 자와 죽은 자 사이의 영적인 대화가 되었습니다. 삶과 죽음의 대화에서 시인은 세상이 늙고 사람도 늙어간다는 느낌을 받는다.심원의 봄에 도시를 장식했던 버드나무도 너무 늙어서 더 이상 봄이 되면 꽃을 피우지 못한다. 아름다운 여인의 옥뼈는 이미 샘 아래서 흙이 되었고, 일흔이 넘은 노인의 뼈는 이제 곧 쾌지산(현재의 소흥)의 흙이 되려고 한다. 끊임없는 감정으로 인해 나는 유골을 찾으러 션위안(Shen Yuan)에 가서 눈물을 흘렸다.
Liang Qichao는 Lu You의 비극적이고 열정적인 애국 시를 읽을 때 한때 그를 영원한 사람, 자유로운 사람이라고 불렀습니다. 뜻밖에도 Shen Yuan의 시는 이 영원한 사람이 심지어 아이들 사이의 사랑도 알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초혼의 황폐한 사랑과 결함이 있는 인생 경험 속에서 그는 해마다 인생의 청춘을 경험하며 노년에 충실합니다. "Chai Tou Feng"이라는 단어가 과거의 우정의 맹세와 마음에 간직한 비단 책을 잊지 않고 덧없는 만남을 외칠 때 막연하게 생명의 열기를 발산한다면 여기에 Jinghong Zhaoying의 경험이 있습니다. , 나는 이미 향기가 먼지로 사라지고 버드 나무에 생명의 흔적이 없다고 느꼈습니다. 인생의 한계점에서 사랑은 자신의 영원한 가치를 수호하는 것이다. 이것이 『심원』 두 시가 후세에게 남긴 사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