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드라마 '미생'이 직장에 갓 입문한 신입사원들에게 꼭 봐야 할 드라마를 추천한다

딸이 취업을 앞두고 있는데, 대학교 동기 두 명이 동시에 딸에게 '미셩'을 추천해 주었는데, 일주일만에 보니 좋은 드라마네요! Douban에서 9.3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다시 한번 Douban의 신뢰성을 한탄합니다! 한국드라마의 절묘함! '가문의 영광', '응답하라 1988' 등 섬세하고 다정한 가족 드라마도 제작해왔다! 이렇게 섬세하고 감동적인 직장 드라마도 찍었네요! 러브라인은 없어요! 어떤 디아오시도 반격에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작은 로리타나 메리 수도 없어요! 자비는 없습니다! 일부는 직장의 전쟁터와 같습니다. 생존 방법, 특히 소녀는 직장에 새로 온 사람들이 어떻게 일합니까! 이 드라마는 신인들의 성장사일 뿐만 아니라, 선배들의 고군분투 역사이기도 하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전직 바둑 고수였던 장겔라이는 인연을 통해 한국의 대형 무역회사에 입사했지만, 처음에는 복사기조차 쓰지 못해 상사에게 미움을 샀다. , 우 과장. 동시에 그는 경멸의 유명한 대학생에게 새로 채용되었습니다! 장겔라이의 가장 큰 장점은 노력입니다! 당신의 노력의 질과 양은 보통 사람들과 다르며 결국 동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것입니다! 하지만 회사의 규정은 철통같고 틈이 없습니다. 계약직으로 입사한 장겔라이는 우리의 고정관념에 빠지지 않고 다른 길을 찾았습니다.

? 기적은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끝까지 버티면 다른 길이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극의 마지막은 루쉰의 문장이다. "희망은 전혀 중요하지 않다. 전혀 중요하지 않다. 이것은 땅 위의 길과 같다. 사실 위에는 길이 없다. 걷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 "회사가 밀어내기 전에 포기하지 마라. 밖은 지옥이다." 무슨 일이 있어도요."

"잊지 마세요. "나는 엄마의 자랑이다"

직장에서 직급이 어떻든 상관없다. , 마음속에 불만을 품고 자란 사람은 없지만 직장은 설명할 수 있는 곳이 아니었습니다. 누구나 불평할 수 있는 곳에는 끝없는 전화 통화와 끝없는 보고서 작성만이 있을 뿐입니다..."어느 직장 마음속에 사직서가 없나요? 밤마다 사직서를 쓰는 꿈을 꾸고, 아침마다 사직서를 써서 출근합니다. ?

개인으로서는 마음대로 해도 된다.

직장에서 노력과 인내 외에 필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겸손해야 합니다! 지속해야합니다! 신인들도, 선배들도 동쪽으로 가면 서쪽으로 갈 수 없다고 한다.

“안 될 걸 알면서도 끝까지 버텨야 한다!”

이 드라마의 가장 큰 특징은 현실! 논리적입니다! 성공을 배우려는 것만큼 헛소리는 없습니다! "근거 없는 희망과 무책임한 위안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최근 서자동의 '현대문학 수업'에서 독일 철학자 쇼펜하우어가 비극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다고 말한 구절을 읽었습니다. 첫 번째 유형의 비극은 나쁜 사람의 출현이고, 두 번째 유형의 비극은 예상치 못한 사건의 출현이며, 세 번째 유형의 비극은 쓰기가 가장 어렵습니다. 나쁜 사람도 없고 예상치 못한 사건도 없습니다. 문제에 관한 한 모든 사람이 옳습니다. 위치가 다르고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갈등이 발생하고 비극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비극은 가장 심오한 비극이고, 가장 해결하기 어려운 비극이며, 가장 쓰기 어려운 비극이다.

많은 한국 드라마가 이런 유형이다. 나쁜 사람은 없습니다. 모든 사람의 지위와 때로는 성격이 그 사람의 행동 방식을 결정합니다. 이 드라마를 보고 나면 사장과 차장이라는 두 사람의 갈등이 그 자리에 이르렀다는 걸 느끼게 될 것이다. 저는 이 드라마 전문 배우를 선호합니다. 출연 횟수는 많지 않지만 동양적인 우아함을 갖고 있지만 화를 내거나 위협적이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