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작의 길

마작은 중국의 저장 일대에서 기원했다.

진나라 시대에는' 류보' 라고 불렸고, 당대는' 잎계' 라고 불렸고, 송대는' 마항파' 로 바뀌었다. 청말에서는' 마작' 이라고 불린다.

진나라에서 당대까지 이 게임들은 모두 황실과 왕공 대신의 전속이다. 왕도와 사안 처마 밑에 있는 제비가 지금은 이미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역사의 진화에서 마작은 점차 일반인의 대중 오락이 되었다. 브리지와 포커도 마작에서 파생된 것이라고 한다. 포커는 당대에 오자희에 의해 마작에서 분리되어 카일폴로를 통해 서방으로 전해져 서구의 다리가 되었다.

양계초는 "공부만 해야 마작을 하는 것을 잊고 마작을 해야 공부를 잊을 수 있다" 고 농담한 적이 있다.

비록 농담이지만 독서와 병행할 수 있다는 것은 그 사람의 마음을 깊이 파고드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작이 사람의 마음을 깊이 파고드는 것은 조작이 간단하고 쉽게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정 여가 활동이나 대중오락에 적합하다. 하물며 그것이 의지하는 매우 깊고 안정적인 문화 토양은 말할 것도 없다.

강소성과 절강에서 기원한 이런 게임은 쓰촨 발양하고 있다.

쓰촨 (WHO) 는 줄곧 여가의 도시였으며, 느린 생활은 이곳의 정상적인 상태이다. 마작을 하면 더 많은 즐거움을 얻을 수 있고,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고, 게임에 즐거움을 줄 수 있고, 운이 좋으면 작은 돈을 벌 수 있다. 그래서 마작을 하는 것은 대중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소일거리가 되었다. 특히 명절, 결혼, 결혼, 친구 모임, 마작을 하는 것은 거의 쓰촨 각 가정에 꼭 필요한 오락 활동이다. 마작을 좋아해서 이미 쓰촨 사람의 피에 녹아들었다.

우리 집도 예외는 아니다.

아버지는 마작 팬이시다. 내가 기억하는 것부터 그는 마작에 많은 시간을 보냈다. 마작을 하기 위해서, 집에는 늘 전쟁이 있지만, 그는 입장을 고수하고, 초심을 바꾸지 않는다. 그래서 어린 시절과 사춘기의 하교에는 종종 만져보고 호하는 외침, 하나는 삼촌이라고 하고, 하나는 외삼촌이라고 부른다. 많은 어른들이 항상 깊은 동정을 가지고 나를 보고 있다. 이 아이를 보세요. 그의 전도는 밝다. 집에서 마작을 하고 학교를 그만두지 않는 것은 쉽지 않다.

노년에 접어든 아버지는 이런 체험식 오락을 실체에서 인터넷으로, 게임 주제는 변하지 않고 마작을 하는 등 끊임없이 혁신하셨다. 자, 이해합니다, 이것이 아버지의 진정한 사랑입니다!

우리 아버지 같은 사람은 우리 지역에 적지 않다. 하지만 아버지가 마작을 하는 것은 자신의 기술 향상, 다른 사람의 숭배, 결과가 흑자인지 결손인지 상관하지 않는다. 하지만 단지 오락을 위해서일 뿐, 그와 같은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며, 더 많은 사람들은 마작이라는 수단을 통해 도박을 한다.

마작도 요 몇 년 동안 시대와 함께 발전하여 사면만리장성에서 삼면으로, 결국 13 장에서 7 장으로 축소되었다. 각종 놀이가 속출하다.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고, 물이 불어나고, 배가 높아지고, 기획하고, 혈전을 끝까지 하고, 돼지를 조사하는 등. , 게임 플레이는 간단하고 빠르며, 도박 자본은 높습니다.

결국 마작관은 카지노로 변했다. 일부 불법분자들은 소위 리모컨 프로그램을 설치해 마작기를 조작하여 사기를 치고 폭리를 취하려고 온갖 수단을 다 동원했다. 돈을 잃은 후 고리대금을 빌려 아내와 아이를 두 곳에서 별거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쓰촨 이혼율이 가장 높다고 해서 마작을 하는 것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고 한다.

마작을 오락이 아닌 도박으로 생각한다면, 오래 놀기만 하면 결국 혈본이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확률, 수열, 한계의 수학 경험이 모두 여기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이다. 도박꾼은 자신에게 도박은 운도 적수도 아니라는 것을 영원히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그들은 수학 디리클레이, 베르누이, 가우스, 내쉬, 켈리 같은 거장과 맞서고 있다. 그들이 얼마나 이길 수 있을까?

쓰촨, 마작관마다 차비와 좌석비, 많지 않고 200 원 정도 받습니다. 일부는 도박 총액의 2% 에 따라 청구되는데, 이 비용은 일반적으로 승자가 지불한다. 누구나 생각할 거야, 문제없어, 당연하지!

그러나, 당신이 꿈에도 생각지 못한 것은 이 작은 2% 가 마장관의 사장을 최후의 승자로 만들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작은 두 점의 당첨 확률은 보잘것없어 보이지만,' 대수의 법칙' 이 있으면 카지노가 돈을 벌 수 있는 무기가 된다!

대수의 법칙' 은 수학자 베르누이 (Bernouli) 가 제시한 것으로, n(a) 은 A 가 N 개의 독립된 반복 실험에서 나타나는 횟수, P 는 A 가 각 실험에서 나타날 확률이라고 가정한 것이다. N 이 충분히 크면 임의의 양수 ε에 대해 lim {| (n (a)/n) | p] < ε}= 1, 공식이 99% 까지 복잡한 도박꾼은 이해할 수 없다. 그들이 이해하지 못한다 해도 상관없다. 우리는 결과만 보고 가게에서 이긴 돈은 0.02 * A 입니다.

플레이어가 계속 놀기만 하면 마작 사장은 계속 돈을 벌 것이다! 게이머가 이기든 이기든 사장은 차와 방값만 받으면 된다. 이것이 쓰촨 마작관이 그렇게 많은 이유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자신이 얼마나 총명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네가 노는 시간이 아직 길지 않다는 것을 다행스럽게 여겨야 한다. 이것이 네가 십중팔구 질 수 있는 이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걸음 더 나아가, 쌍방의 확률이 같더라도 당신은 실패자입니다. 이것은' 부의 무한' 과' 지는 도박꾼의 법칙' 을 포함합니다. 이 정리는 실생활에서' 성씨 멸종',' 미토콘드리아 이브 가설' 과 같은 많은 응용이 있다. 확률이 같은 상황에서 누구의 자본이 가장 크고 누구의 승률이 높다.

마작에서, 모든 사람은 다 잃을 때까지 5 위안을 가지고 있다. 그럼 당신은 50% 의 기회를 이기고 50% 의 기회를 잃을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5 달러를 가지고 있다면, 나는 10 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이 모두 질 때까지, 당신이 이길 확률은 33.3%, 질 확률은 66.7% 입니다. 물론 복잡한 계산과 뛰어난 기술을 통해 승률을 50% 이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게이머도 배제할 수 없지만, 뒤에도 카지노 사장의 켈리 공식이 숨어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바이두는 확률론에서 켈리 공식은 순이익이 양수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독립 반복 게임에서 원금의 장기 성장률을 극대화하는 투자전략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켈리 공식은 너무 적은 투자로 인한' 소득손실' 위험이 너무 많은 투자로 인한 손해위험보다 훨씬 낮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마지막 결론은 오직 하나뿐이다: 당신이 100% 를 이기지 않는 한 절대 도박을 하지 마라.

그리고 100% 를 이기는 유일한 법칙: 도박을 하지 않는다.

다행히 도박은 이미 국가에서 금지되었다. 마작을 하는 것은 쓰촨 사람들의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으로, 이미 점차 오락의 본질로 돌아갔다. 편안하고 조용한 생활에서 즐거움을 찾는 것이 주류가 되었다.

하지만 북상광심등지에서는 마장관을 거의 보지 못했고, 거리의 행인들은 모두 행색이 서둘렀고, 바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삶을 위해 뛰고, 더 나은 삶을 위해 계속 달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