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적 방법론의 적용?
다음은 참고용으로 Zhongda Consulting에서 가져온 아키텍처 방법론의 적용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건축이 결코 순수한 것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다른 학파의 탄생과 마찬가지로 건축 이론에서도 모순과 논쟁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어쩌면 특정 이론이 특정 시간 기반의 기록 기호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더라도 다른 의견은 소멸되지 않을 것입니다. 가까운 장래에 그것을 대체할 또 다른 성명이 복고풍이든 혁신이든 간에 있을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건축의 아름다움이 영원하지 않듯이 건축 이론 분야에서도 영원하지 않습니다.
건축 디자인 방법론은 매우 모순적이며 탄생부터 불운을 겪었다. 디자인 방법론에 대한 연구는 1950년대와 1960년대에 등장했다. 원래 목적은 건축가 개인 능력의 한계와 점점 복잡해지는 디자인 문제 사이의 모순을 해결하기 위해 디자인 방법의 과학화와 현대화를 추구하는 것이었다. 과학적인 디자인 방법은 실제로 성공하지 못했지만 디자인 방법에 대한 논의는 건축가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연구가 심화되고 발전함에 따라 이러한 종류의 연구는 디자인 방법론이 될 수 있으며 현대 건축 이론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사실은 건축가가 방법론을 담당한다는 것입니다. 건축가는 아직 이를 인식하지 못하더라도 이를 부정해서는 안 됩니다.
어떻게 건축에 방법론을 더하면 100개의 구성이 100개의 답을 얻게 될까요?
내가 알고 있는 방법론을 정말 정의하고 싶다면 오랫동안 망설이고 아직도 답이 나오지 않았다. 제가 진행한 커뮤니티 계획을 바탕으로 방법론에 대해 제가 이해한 내용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커뮤니티는 여러 기능을 통합한 아키텍처 형태로 기획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다. 방법론에 포함된 세 가지 평가 방법은 모두 지역사회 계획에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전시건물의 경우 경제적 평가가 분명히 불리하고, 토지이용이 제한적인 상업용 건물의 경우 환경적 평가가 불리하며, 밀도가 높은 기숙사 건물의 경우 사회적 평가가 불리하다. 이를 결정하는 요소는 다양하다. 건축가가 이를 무시하는 것이 아니라, 외부의 객관적 요소의 영향이 어떤 것을 변화시킨다는 것이다.
물론 이러한 내용은 디자인 과정에서 계속 논의되어야 합니다. 디자인을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독창적이고 좋은 디자인을 만드는 것은 전혀 쉽지 않습니다. 구상부터 실천까지의 과정에서 마주하게 되는 다양한 제약은 상상조차 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건물에 이러한 제한이 가해지면 건물 디자인은 예상치 못한 많은 변화를 겪게 되고 원래 아이디어 중 많은 부분이 손실될 것입니다.
거의 모든 건설 프로젝트는 브리핑으로 시작됩니다. 먼저 지형과 설계 요구사항을 받아 여러 번 읽어보세요. 커뮤니티의 기반은 친화이 강을 배경으로 하는 허시(Hexi)의 딩화이먼(Dinghuaimen) 다리 아래에 위치하고 있으며 롱장 커뮤니티(Longjiang Community)와 인접하고 고대 삼림 공원(Ancient Forest Park) 맞은편에 있습니다. 기지는 도시 간선 도로를 향하고 있으며 약 20 헥타르의 면적을 차지합니다.
미션 선언문의 요구 사항을 분석하고 대략적인 컨셉, 즉 기본 디자인 트렌드를 마음 속에 형성하십시오. 이 프로세스 단계는 건축가의 설계 접근 방식의 특성에서 비롯되는데, 이는 분석 프로세스 중 건축가의 의사 결정 단계도 일반적으로 계획의 스타일과 프로토타입을 결정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그 계획이 실행될 수 없다면 그것은 또 다른 문제이다.
건축가가 성숙할수록 주관의식이 자유로워지고, 어느 단계를 지나면 일정 기간 동안은 자신만의 스타일을 가지게 된다. 이는 초기 의사결정 단계에서도 나타날 수 있는 보이지 않는 현상입니다.
커뮤니티 계획의 경우 처음 아이디어는 커뮤니티를 기능이 명확하게 표시되도록 여러 섹션으로 나누는 것이었습니다. 다양한 스타일, 다양한 유형, 소지품이 다릅니다. 아름다운 것은 언제나 연결되어 있고, 지형의 분할은 구도의 아름다움을 추구합니다. 지형이 무질서하게 분할되면 기능이 합리적으로 배열되지 않을 것이 분명합니다. 지형분할 측면에서는 "중심부를 부분적으로 둘러싸는 것", 즉 중앙 녹지공간, 공공시설, 활동장소 등을 3면에 주출입구가 있는 중앙의 종형지역에 배치하는 개념을 정하였다. 주거 지역은 서로 다른 지역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중앙을 중심으로 배열되어 통일된 전체를 형성합니다.
주거지 구분은 층고, 일조, 방향의 관계를 먼저 고려해야 한다.
구성은 순전히 인지적인 것이며 기본적으로 물질이라는 단어와는 관련이 없으며 커뮤니티 디자인의 합리주의를 구체화한 것이기도 합니다.
누군가가 세계적인 건축가들을 대상으로 요약조사를 한 것처럼:
1 대부분은 실무적인 프로젝트를 많이 해왔지만 실제 프로젝트를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현직 건축가들이다. 기껏해야 그들은 건축 교육자가 되었습니다.
2 그들 대부분은 개념이 덜한 실용적인 프로젝트를 위해 잘 알려진 일부 국제 대회에 참가했습니다.
3 기껏해야 그들은 건축 교육자가 되었습니다. 취미, 철학, 음악, 미술, 영상, 심지어 컬렉션까지 갖춘 다른 건축가들이 갖고 있지 않은 기술을 갖고 있으며, 다학제적 지식을 통합하여 전방위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는 종합적인 인재가 됩니다.
4 이론적 수준이 높으면 적어도 말이 되고 자기 정당화가 가능합니다. 아이디어를 말하지 않고 그냥 프로젝트를 한다는 것은 없습니다.
합리주의와 경험주의는 오늘날까지 발전해 왔으며 필연적으로 디자이너들의 공통 관심사가 되었습니다. 어떤 디자이너도 합리주의나 경험주의에만 영향을 받았다고 주장할 수 없습니다.
커뮤니티 기획을 마치고 돌이켜보면 정리할 수 있는 부분이 많다.
건축물을 평가하는 요소로는 ⑴재무평가 ⑵국가경제평가 ⑶사회영향평가 ⑷환경영향평가 등이 있다. 이 기사는 간단한 환경 평가로 시작하여 실제 프로세스에 방법론을 적용하는 방법을 논의합니다. 나머지 세 가지 측면도 전반적인 건축 형태, 특히 주거 지역의 경우 중요합니다.
방법론적 연구의 진정한 목적은 정확하고 실용적인 정보를 얻고 이를 실제 설계 작업에 반영하여 이 건물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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