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족의 풍속

이족의 거주지, 풍속 습관, 민족 풍토, 각지의 의상도 다르다고 말씀해 주세요. 량산과 산시 지역에서는 남자들이 보통 검은색 좁은 소매 직각 셔츠와 주름 와이드 팬츠를 입고, 어떤 지역에서는 작은 다리바지를 입고, 머리 한가운데에는 긴 머리를 하고, 오른쪽에는 클램프 매듭을 짓는다. 여성은 민족적 특색을 많이 보존하고, 일반적으로 상투를 빚고, 허리띠가 있다. 어떤 곳의 여자들은 긴 치마를 입는 습관이 있다. 남녀가 외출할 때 모두 jerva 를 입는다. 액세서리에는 귀걸이, 팔찌, 반지, 넥타이 등이 포함됩니다. 그것들은 대부분 금, 은, 옥으로 만들어졌다. 이순신의 복식은 다채로워서 이순신의 전통문화와 심미의식의 구체적 구현이다. 오랜 역사 발전 과정에서 각기 다른 지역에 사는 이족 인민들은 각기 다른 의상 풍습을 만들어 형성하여 이족 물질 민속의 구성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족 의상의 지역과 지계의 표현에 따르면, 이족 의상은 량산, 우몽산, 홍하, 윈난동남, 서남, 추웅의 6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으며, 각 유형은 또 몇 가지 스타일로 나눌 수 있다. 다음은 그 중 일부입니다. 광서나포, 운남 마율포 등의 일부 이순신은 아직도 고대 스타일의 관두방포를 보존하고 있으며, 여성들만 명절이나 의식할 때만 입는다. 이런 옷은 대부분 흰색, 파란색, 검은색이며 동식물 패턴과 기하학적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다. 이 공예에는 자수, 패치, 바틱 및 기타 기술이 포함되어 있다. 루난, 미륵, 문희의 세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순신의 의상은 다음과 같은 네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흑과 황색의 아름다움을 구현한다. (2) 이순신의 생활 습관과 명예 의식을 반영한다. (3) 남성복은 대부분 영기를 반영한다. (4) 의류 도안은 이족 사람들의 자연에 대한 이해와 숭앙을 반영한다.

이족 인민 생활의 주요 음식은 대부분의 지역의 옥수수이고, 그 다음은 메밀, 쌀, 감자, 밀, 귀리이다. 육류는 주로 쇠고기, 돼지고기, 양고기, 닭고기 등을 포함한다. 그들은 큰 덩어리 (주먹 크기) 로 썰어 요리하는 것을 좋아한다. 한족은 이를' 탈탈육' 이라고 부른다. 양산과 대부분의 이순신은 개고기를 금식하고 말고기, 개구리, 뱀은 먹지 않는다. 이족 사람들은 처트니를 좋아하고 술을 목숨처럼 좋아하기 때문에 술로 손님을 대접하는 예절이 있다. 술은 각종 분쟁, 친구, 결혼, 결혼, 결혼 등을 해결하는 데 필수적이다.

이족 사람들은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출 수 있다. 이족 민간에는 등산, 문, 영객, 술, 결혼, 장례식 등 다양한 전통 곡조가 있다. 곡조에는 고정어가 있고, 어떤 것은 없고, 모두 즉흥 작사이다. 민가는 남자 소리와 여자 소리로 나뉘며, 지방 민가는 자기만의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다. 이순신 악기는 조롱박, 마부, 바우, 구현, 월금, 피리, 삼현, 편종, 동고, 대평고 등이 있다. 이순신은 또한 "댄스 노래", "댄스 음악", "월간 댄스", "노래와 춤", "팬 추앙 댄스" 등과 같은 그룹 댄스와 솔로 댄스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있는 자체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쾌한 동작과 강렬한 리듬감은 보통 플루트, 진월, 삼현을 동반한다.

마야 문명과 비슷한 이순신의 10 월 양력: 역법은 인류 문명의 상징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야 문화의 정수 중 하나가 역법이다. 과거에는 중국의 대부분 지역에서 음력설을 사용했다. 그러나 중국의 이순신에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고대 역법인 이순신의 10 월 양력도 있다. 이 역법은 고대 복희에서 유래한 것으로 추정되는데, 지금으로부터 약 수만 년의 역사가 있다. 그것은 중국의 문명사를 이집트, 인도, 바빌론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Liangshan yi 의 풍토와 인정을 누가 말해 줄 수 있습니까? (1) 족명: 대부분의 이족들은 수노, 나수, 네수 (또는 그 뒤의' 끼얹기',' 이 의미' 사람' 이라고 자칭한다. 이순신은 널리 분포되어 있기 때문이다. 역사에는 여러 가지 자칭 이름이 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해방 전야까지 나로포, 미사포, 프라포, 푸와포, 아시포, 슈니포, 리포, 그포, 나포, 나옥포 등이 있었다. 소노,,,,,,,,,,,,,,,,,,,,,,,,,,,,,,,,,,,,,,,,,,,,, 。 이족인의 관념에서 검은색은 깊이, 넓음, 높음, 큼, 강함, 많음, 고귀함, 주관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수" 는 집단, 인민, 가족의 의미이고, "수노" (또는 "수나", "수수") 는 "주관민족", "흑민족" 을 의미한다. 1950 부터 이족들은 정의의' 이' 를 성으로 선택해 옛 역사 문헌의' 이' 를 대신했다. (2) 족원: 이순신은 고대 창족의 족원에서 유래했다. 중국 역사적 기록이 적기 때문에, 오랫동안 학술계에는 남방, 즉 고대 베트남인과 말레이인 등 여러 가지 설이 있었다. 동쪽에서 추 는 말했다; 서쪽, * * * 또는 티베트와 미얀마의 국경; 운남 원주민 은 말했다; 허황 고대 창족 북쪽; 또한, 푸 사람들이 말했다, 루 사람들이 말했다, 운남 원주민 말했다. 6000-7000 년 전, 중국 서북허황지역에 살던 고창족은 사방팔방으로 발전하여 조국의 남서쪽으로 헤엄쳐 가기 시작했다. 3000 여 년 전, 남서쪽으로 헤엄치는 이 고창인은 안녕강 유역의 두경 금사강과 푸두 강 유역의 지안 연안에 정착했다. Dianchi Lake 와 주민들은 역사적으로 "Yueqiang", "Qingqiang", "야만인", "카운티 이순신", "왼쪽" 으로 알려져 있으며, 지역 사람들, 리아 오, * * * 등과 통합되어 이순신의 선구자가되었습니다. 고대 창족과 서남 원주민 부족의 융합을 바탕으로 쿤밍인과 푸인의 융합은 이족 형성 과정의 새로운 발전이다. 위진 이후 쿤밍인과 푸의 융합이 현대인의 융합으로 발전했다. 한나라에서 6 조까지 윈난동부, 구이저우 서부, 쓰촨 남부의 주요 주민은 중국 사서에서 좌측 () 이라고 불리며, 때로는 왼쪽 () 과 민들레 () 가 나란히 있다. 수당 이래 이족 선민 중에는 우만과 백만의 구분이 있었다. 우만은 쿤밍 부족에서 발전한 반면, 백만은 주로 노부 등 민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른 민족과 융합되어 있다. 이순신의 선민은 장기적인 형성과 발전 과정에서 그 활동이 한때 윈난, 천, 구이저우성의 중심지대와 광시의 일부분에 널리 퍼져 있었으며, 그 핵심 지역은 3 성의 광대한 지역에 인접해야 한다. 전국 각지의 이순신은 모두 종 모 친구의 전설을 똑같이 가지고 있다. "수암 완전족보" 계산에 따르면 청강희는 초년 85 대까지 전해졌으며, 전국 초기까지 거슬러 올라가 태어난 육자는 이미' 육조' 부락으로 발전했다. 이순신의 기원과 형성. 이순신의 조상은 중국 서부에 분포하는 고대 석인과 창인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서한 시대에, 이족의 한 조상은' 쿤밍' 이라는 이름으로 불렸다. 동한' 초' 도 당시 이족 선민의 호칭이었다. 당송 시대의 우만인 (원대 이후' 로' 라고 불림) 은 이족의 직계 조상이다.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한 각기 다른 역사적 조건 때문에, 이순신의 형성은 줄곧 이원적이다. 운남 이순신을 대표하는 한 지점은 국가가 낳은 기초 위에서 형성된 것이다. 당나라 남칙국의 건립은 이 이족의 진정한 형성을 상징한다. 또 다른 하나는 쓰촨 량산 북부의 이순신을 대표한다. 그들은 국가를 세운 적이 없고, 먼저 부족으로 단결한 다음 부족에서 민족으로 발전했다. 이순신의 지리적 분포의 역사적 진화. 이순신은 주로 쓰촨, 운남, 구이저우, 광시 4 성, 즉 쓰촨 대도하 이남, 아룡강 지류 안녕강 양안의 대량산 지역, 윈난금사강, 원강, 애옥산, 무량산 사이의 지역, 윈난서부의 화평, 닝양, 영승에 분포하며 운남의 "라고 불린다. 이순신이 분포하는 이 지역들은 자연 환경이 비교적 열악하며, 대부분 지세가 매우 복잡한 높은 산이며, 일부는 극한산지에 속하며, 댐과 계곡은 거의 없다. 이런 분포 패턴의 형성은 긴 역사적 진화를 거쳤다. 진한 () 시대, 이족 선민의 활동센터는 윈난 () 지안 () 과 쓰촨 두경 () 일대에 있었다 ... >; & gt

이순신의 꽃집 풍습-이순신의 남녀의 결혼: 꽃집을 오르는 것은 초인 특유의 풍습이다. 여자아이가 16 세가 되면, 부모는 또 다른 작은 풀집을 지어 혼자 밤을 지낼 수 있게 하고, 만 20 세 된 청남은 사랑하는 여자아이의 초가집에 올라 밤에 섹스를 할 수 있다. 그들은 함께 휘파람을 불며 서로의 사랑을 듣고 이야기했다. 동시에 몇 쌍의 젊은 커플이 있어도 모두 집에 있다. 일단 사랑이 성숙하면 남녀 모두 부모의 동의 하에 결혼할 수 있으며, 부모는 일반적으로 자녀의 선택에 간섭하지 않는다.

운남 소량산 이순신의 결혼식은 꽤 특색이 있다. 결혼할 때 남자는 말 한 마리를 준비하고 술 천 고기 면 등 선물을 가지고 신부를 맞이해야 한다. 딸 마을의 아가씨들은 결혼식에 참석한 손님에게 물을 뿌리고 힘껏 놀도록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할 수 있다. 신부를 보내는 사람은 모두 남자다. 해가 질 때까지 기다려야 신부가 들어갈 수 있다. 문 앞에 들어서자 양고기, 손잡이, 술이 든 나무그릇이 한 사람이 들고 신부의 머리 주위를 감아 결혼 후 돈이 있음을 나타냈다. 그리고 신부는 그녀의 사촌 여동생에게 안겨졌다.

요리와 함께 춤을 추는 이순신의 가무식: 요리와 함께 춤을 추면 바로 음식이 나온다. 윈난무량산, 애옥산 등 이족 특유의 음식 형태와 연회의 최고 예의로 춤, 음악, 곡예가 완벽하게 결합된 유구한 전통 음식 문화다.

손님을 접대할 때, 팔선표는 일반적으로 두 줄을 따라 놓여 있고, 손님은 삼면이 둘러앉아 중간에 점프 통로를 남겨 두었다. 삼과리는 추식의 서막을 열었다: 꽹과리, 갈대, 삼현, 피리, 나뭇잎 등 민악이 함께 연주한다. 한 여학생 남학생의 고함 소리에 나는 한 이족 남자가 두 손을 받치고, 발걸음이 높고 낮고, 표정이 초조하고 느릿한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또 다른 사람은 한 요리 (***24 그릇) 를 머리와 팔에 얹고 입구를 따라갔다. 그들은 순박한 민악 협주곡에 가입했고, 얼굴에는 익살스러운 표정을 짓고, 가볍고 부드럽고 일관된 춤 동작으로 앞뒤로 춤을 추었다. 수건을 들고 춤을 추는 두 파트너는 마치 꽃을 노는 나비처럼 이상하게 행동했고, 앞뒤로 돌진하고, 좌우로 안아주며 그들을 호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식기 세척기 한 쌍이 테이블 네 장을 위해 음식을 내와야 하는데, 그들의 파트너는 음식 32 그릇을 팔괘진으로 늘어놓았는데, 각 그릇은 체스 조각과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자신의 위치를 가지고 있고, 모든 것이 옛 규칙에 따라 하나씩 내려와서 어지럽지 않다.

전국 각지의 이순신은 가부장제 가정제도가 성행하고 있으며, 어린 아이들은 종종 부모와 함께 산다. 여성의 지위가 낮다. 유산은 선비에서 균등하게 나뉘며, 유일무이한 사업은 일반적으로 가까운 친척이 소유한다. 이순신 역사상 부자의 이름이 성행하는데, 이런 풍습은 량산족 중에서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될 때까지 계속되었다. 일부일처제는 이족의 기본 결혼 제도이다. 장가를 갈 때는 더 높은 색례를 해야 하고, 테이블혼이 유행할수록 남편이 세상을 떠나 전가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건국 전, 윈난 일부 이족 지역은 여전히 공채 제도를 유지하고 있고, 량산족족은 엄격한 등급의 내부 결혼을 유지하고 있다. 역사상 이순신의 대부분은 화장을 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되기 전에 금사강 연안의 량산 운남 등지의 주민들은 여전히 이런 장례 풍속을 가지고 있다. 다른 지역은 명청 이후 점차 토장으로 바뀌었다.

의류:

이순신의 복식은 다채로워서 이순신의 전통문화와 심미의식의 구체적 구현이다. 오랜 역사 발전 과정에서 각기 다른 지역에 사는 이족 인민들은 각기 다른 의상 풍습을 만들어 형성하여 이족 물질 민속의 구성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족 의상의 지역과 지계의 표현에 따르면, 이족 의상은 량산, 우몽산, 홍하, 윈난동남, 서남, 추웅의 6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으며, 각 유형은 또 몇 가지 스타일로 나눌 수 있다. 다음은 그 중 일부입니다. (1) 량산형은 주로 쓰촨 량산족 자치주와 그 주변 현, 윈난성 금사강 유역에서 유행한다. 량산 자연산골 도랑이 단절되어 형성된 특정 자연지리 환경과 특정 역사 단계의 사회형태인 노예제도는 순박하고 독특하며 전통 의상의 문화적 특징을 완벽하게 유지하고 있다. 양산 남녀 셔츠는 모두 오른손잡이가 늘어선 옷이다. 남자와 여자, 늙고 젊은 신발, 담요, 레깅스, 펠트 양말을 신는다. 남자의 헤어스타일은 전통적인' 천존' 이다. 즉 긴 머리 한 가닥이 머리 위에 축적되어 있고, 대부분 검은색이나 짙은 남색의 긴 수건으로 싸여 있고, 늘 뾰족한 원뿔로 싸여 이마 앞에 비스듬히 꽂히며' 영웅매듭' 이라고 불리며, 왼쪽 귀에는 꿀구슬, 은귀걸이 등 장신구를 달고 있다. 바지는 입었고, 언어와 지역에 따라 크고 작은 바짓가랑이로 나뉜다. 가장 특색 있는 액세서리는 탑투입니다. 비스듬히 몸에 걸치고, 가는 소힘줄로 짜고, 표면이 상감되어 있습니다 ... >>

량산족의 풍속 습관은 일부일처제이다. 우리 민족은 많은 독특한 풍속 습관을 가지고 있다. 과거 약혼 결혼, 검은 옷을 입은 사람들은 소, 말, 금, 실크를 고용했다. 바이이는 술, 천, 돈을 고용했다. 건읍은 술, 마, 볶음면을 사용한다. 해방 후 혼수는 간단하다. 일반 젊은 남녀가 약혼 한 후, 남자는 여자 부모에게 가서 뽀뽀를 하고, 술병을 가지고 가면 된다. 여자 부모가 술을 받기만 하면 동의했다. 그런 다음 남자는 여자 집에 가서 정식으로 약혼, 보통 이삼십 장포, 이삼십 원, 천돈은 모두 여자에게 준다. 3 개월 후, 남자는 녹색 천 세 조각, 파란 천 한 조각, 고기 한 조각, 술 한 병을 여자 집에 살 것이다. 이 물건들은 그녀의 부모님을 위한' 작은 선물' 이다. 남자는 비모에게 날짜를 고르라고 하고 여자 측 부모와 상의해야 한다. 이때 자신의 가정 상황에 따라 여자에게 결혼용품을 사 줄 수 있다. 이른바' 팔자' 라고 한다. 여자 측 부모는 아이에게 혼수를 마련해 주는데, 보통 옷장 하나, 화장대 두 개, 상자 두 개, 작은 테이블 세 개를 만든다. 큰 테이블에는 8 개의 걸상이 있어야 하고, 2 개의 테이블과 작은 테이블에는 4 개의 걸상만 있어야 한다. 침구 두 벌, 세숫대야, 큰 항아리, 수건도 준비해야 합니다. 남자는 청혼할 때 여자가 입는 옷 한 벌, 포두, 신발, 바느질 등을 만들어야 한다. , 신랑과 결혼 한 신부가 여자 집으로 돌아 왔습니다. 이 물건들은 밤에 여자 부모가 가수에게' 결혼식 노래' 를 마시라고 할 때까지 꺼내지 않는다. 가수의 말이 틀리면 결혼한 사람은 잘못된 것을 꺼내서 가수 앞에서 세 바퀴 돌며 웃으며 자신의 가방에 넣고 신부도, 신랑도 돌려주지 않는다. 결혼한 사람은 스스로 얻을 수 있다. 가수가 정확히 자신이 원하는 것을 노래한다면. 기혼 남자가 나오지 않자 가수는 기혼 남자를 쓰레받기로 세 번 때려서 하객들을 폭소를 자아냈다. 결혼한 사람과 여가수는 계속 노래를 부르고, 여가수는 결혼한 사람을 물리치고, 결혼한 사람이 순순히 뒷갈 리드를 집 중간에 놓아두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리고 여자 가수는 바지를 부를 때 바지를 꺼내서 옷을 부를 때 농장 재킷을 꺼내요. 이순신의 처녀가 시집갈 때, 처녀의 자매 형제와 또래의 젊은 남녀는 결혼식에 참석한 손님에게 물을 뿌릴 수 있다. 더 큰 이족 채자에서 처녀가 시집가기 10 여 일 전, 주자이거리의 청년 남녀. 말뚝을 잘라 길 양쪽에 박은 다음 들덩굴로 걸림돌로 통제한다. 결혼식 손님이 도착하면 길가에 준비한 물 수십 통을 사용한다. 결혼식 하객에게 전화를 걸다. 결혼식에 참석한 손님들은 도망갈 수 없어 모두 물에 잠겼다. 필사적으로 달려가서 신부의 집으로 뛰어야 튀지 않을 수 있다. 그래서 똑똑한 결혼식을 준비하세요. 만약 그가 처녀집에 뒷문이 있거나 마을에 신부 집으로 통하는 또 다른 길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그는 물을 끼얹는 사람이 주의하지 않는 틈을 타서 여자 집에 들어가 여자 집 책상 위에 향 세 자루를 시키고, 돈종이 세 장을 태우고, 세 개의 머리를 두드려 물이 튀지 않도록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하지만 대부분의 기혼자들이 그렇게 하는 것은 쉽지 않고, 물을 뿌리게 된다. 날씨가 추워서 이가 차갑고, 젊은 남녀는 늘 하하 웃었고, 여자 부모는 결혼식에 참석한 손님에게 옷을 찾아 갈아입었다. 보통 물을 뿌리는데, 어떤 곳에서는 이미 소똥물을 뿌렸는데, 예를 들면 량산입니다. 서창현지' 권 12 에는' 소똥물이 튀었다' 는 기록이 있다. 물은 반드시 시댁에 쏟아야 한다고 한다. 이렇게 하면 그녀는 먼 곳에 가서 물을 줍지 않을 것이고, 너무 이르지도 않고, 밥도 먹고, 옷도 입을 수 있다고 한다. 사료에 따르면 과거 쓰촨 량산과 운남 일부 지역에서는 혼인을 강탈하는 풍습이 있었다고 한다. "결혼", 이순신의 말에 따르면, "이것은 구세대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남자 강탈은 여자 가족에 대한 일종의 존중으로, 결혼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설명한다. " 남녀결혼은 부모가 중매인을 통해 중매를 통해 혼인을 하는 마련이지만, 결혼할 때 남자 집은 첫날 중매인과 신랑의 동생을 여자 집에 보내 친척을 마중하고, 두 친척에게 담요를 깔고 소뿔주를 휴대하도록 했다. 친척을 여자 마을 농민에게 데려가야 하는데, 우각주를 메고 있는 두 사람이 먼저 친척을 여자 집에 데려가고, 여자 집은 그들의 집 앞에서 몽둥이로 때릴 권리가 있다. 밤이 되면, 여자 측의 젊은이들은 사랑하는 사람의 얼굴에 먹칠을 할 수 있다. 셋째 날, 신부의 삼촌, 형 등 친척들은 신부를 남자 집으로 보내며 남자 집에서 숟가락이나 기타 물건을 가져가려고 노력했다. 남자 마을을 떠날 때는 마을 밖의 광장에서 몇 바퀴를 달리면서 자신이 가져온 그릇을 깨뜨리고 현지에서' 말하기' 라고 부르며 장소를 떠나야 한다. 윈난 남부에는 남녀의 사랑을 바탕으로 남자와 배우자가 가짜 강도로 여자를 남자 집으로 데려오고 청혼식을 보충하는 풍습이 있다. 청년 남녀는 일반적으로 설 기간 동안 집단 가무의 기회를 이용하여 서로 알게 된다. 만약 두 사람이 사적으로 종신을 정한다면, 남자는 친구 몇 명을 초대하는 것이 편하고, 밤에는 여자와 미리 약속한 장소에서 가짜 강도로 여자를 남자의 집으로 데려오는 것이 편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여자가 남자의 방으로 끌려가면 이미 결혼했다는 뜻이다. 다음 날 신부는 남자 집에 있을 것이다 ............................................................................................................................................................................................................................................................................................................................................................................................................

이순신의 환대 관습은 무엇입니까?

민간에는' 양 치는 것',' 소 치는 것' 이 손님을 맞이하는 습관이 있다. 방문객이 있다면, 먼저 죽이고 치료해야 하며, 방문객의 신분과 친밀함에 따라 소, 양, 돼지, 닭을 따로 대해야 한다. 동물을 도살하기 전에 살아 있는 동물을 손님에게 데려오고, 손님에게 한 번 보고 도살하여 존중을 표시해야 한다. 술은 손님에게 주는 환영 선물이다. 양산에서는 손님이 들어오기만 하면 주인은 먼저 술로 대접한 다음 각종 요리를 해야 한다. 뚱뚱한 돼지는 손님에게 가장 품위 있는 식사이다. 밥 먹는 사이에 주부는 항상 손님 그릇에 있는 음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먹을 수 없는 것은 수시로 보충해 손님을 대접하는 성의를 보여야 한다. 밥을 먹을 때 어른들은 그 위에 앉아 있고, 후배들은 차례대로 양쪽과 아래에 앉아 어른들에게 밥을 더하고, 반찬을 들고, 허사가 되었다.

소개팅차 풍습

차를 굽는 것은 중국 고산 협곡 소수민족의 일상 필수품이다. 기후가 춥고 건조해서 채소가 부족해서 진한 뜨거운 차를 마셔 영양부족을 보충하는 경우가 많다. 이른바' 차는 하루 세 잔' 이다. 구운 차는 다양하고 짠맛, 달콤함, 쓴맛, 매운맛, 생활의 정취가 가득하다. 그것은 열심히 일하는 에너지의 원천이 될 뿐만 아니라 명절에 손님을 대접하는 정신의 산물이기도 하다.

현지에서는 차를 굽는 솜씨를 배우지 못하고 고모 집에서도 좋은 차를 구울 수 없다면 시아버지는 네가 능력이 없다고 생각하고 네 처녀와 결혼하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 현지 소년들은 열여섯 살 때 차를 굽는 법을 배웠고, 그들만의 독특한 차 기술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순신에는 백령이 무량산 백장절벽에서 차씨를 채취하여 만병을 치료하는 이야기도 전해지고 있다. 영벽을 기념하기 위해 손님들이 차를 마실 때, 소년 소녀들은 항상 영벽 춤을 흉내 내고, 밥과 향명솥 그릇과 바가지를 바르는 과정도 백령과 관련이 있다. [2]

혼인 풍속

젊은 남녀는 약혼 후 결혼 잔치를 준비해야 한다. 결혼식에서 흔히 돼지와 닭을 사용하며, 일반적으로 양고기를 쓰지 않는다. 운남 남부의 석평 이순신은 결혼하기 전에 남녀 반려자에게 밥을 사주고 술을 마시는 습관이 있다. 서남 이족 사람들은 딸과 결혼하여 마당이나 댐에 나뭇가지로 초막을 만들어 손님들이 술을 마시고, 담배를 피우고, 밥을 먹고, 둘러앉게 해야 한다. 사람들은 이런 나뭇가지로 만든 임시막을' 초록막' 이라고 부른다.

이순신의 결혼과 사랑은 특이하고 재미있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갈아입는 의식' 을 거행한 처녀가' 극장장' 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사랑을 나눌 수 있고, 중매인은 우호적인 음식과 술을 마시며 약혼을 하고, 신부를 굶기고, 밤새 울고, 결혼식에 참석한 손님에게 물을 뿌리고, 신부를 강탈하고, 동방싸움을 하는 등 전통적인 결혼 풍속을 말한다.

여학생이 정실 관계를 바꾸다.

이순신 소녀는 성인이 되면 (보통 15 세) 풍습에 따라 성대한' 갈아입는 의식' 을 거행한다. 치마를 갈아입는 의식에서 소녀들은 자매들에게 원래의 단발을 양발로 바꿔 머리에 착용하라고 했다. 원래 착용했던 흰색 펜던트나 낡은 귀걸이를 찢고 홍마노 같은 산호 구슬이나 은귀걸이로 바꿔 길조를 표시해야 한다. 결국 소녀는 원래의 붉은 색과 흰색이 섞인 아동치마를 벗고 레이스가 수놓은 상의와 검고, 파랗고, 하얗고, 가지각색의 플리츠 롱 스커트로 갈아입었다. 새 치마를 입은 후, 소녀는' 게임장' 에 가서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고, 사교 활동에 참가하며, 그녀의 사랑하는 사람을 찾기 시작할 수 있다.

신부를 업다

이족 풍습에 따르면 신부가 집을 나설 때 발이 땅에 닿지 못한다. 그렇지 않으면 자식이 달지 않을 위험이 있다. 신부를 돌보는 젊은이는 반드시 그녀를 업고 말을 타게 해야 한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도 여러 가지 규칙이 있다. 산이 너무 좁아서 말을 탈 수 없다면 신부를 돌보는 젊은이는 번갈아 가며 신부를 업어야 한다. 강을 건너 물을 건너려면 물을 등에 업고 강을 건너야 한다. 신부의 수놓은 신발은 절대로 물에 젖어서는 안 된다.

물을 끼얹고 친척을 만나다

이족 사람들은 맑은 물이 사악함을 몰아내고, 사악한 기운을 버리고,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믿는다. 그래서 이족 신혼은 반드시 물을 끼얹어야 한다. 이러한 시련을 견디기 위해 남자는 사랑하는 사람을 맞이할 때 몸이 강하고 동작이 민첩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물을 끼얹는 추위에 대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부를 빼앗는 힘든 임무를 완수할 수 있다. 그들은 종종 후보자를 반복적으로 심사하고, 가장 우수한 인선을 선택하며, 어떤 사람들은 먼 거리를 여행하며 인재를 선발한다.

이순신의 결혼식은 강탈로 이루어졌다. 신부를 강탈하는 첫날 밤, 아가씨들은 총각에게 치열한 물싸움을 벌였다. 여학생들은 끼얹기, 끼얹기, 촬영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총각을 맹렬히 공격했다. , 이것은 "친척을 강탈하기" 에 온 젊은 사람들을 모집하기가 어렵게 만듭니다. 그래서 영리한 젊은이는 날이 어두워지기 전에 물을 저장할 곳을 찾아 조용히 일부를 쓰러뜨려' 홍수' 의 공격을 줄였다.

밤새 물을 쏟았고, 날이 밝자' 친척 뺏기' 가 시작되었다. 이때 소녀는 신부를 안아주고 남자는' 경기' 에 간다. 여학생은 수비가 엄격하고 남학생은 총명하고 변화무쌍해야 한다. 그들은 순식간에 나타난 틈을 이용해 신부를 뺏고 달려가 줄곧 1 ~ 2 리 산길을 뛰쳐나간 후에야 바꾸었다. 신부를 시댁에' 뺏다' 는 것이 얼마나 위대한지 알 수 있다 ... >>

이순신은 어떤 민족 풍습이 있습니까? 토치 페스티벌' 은 이족 지역에서 가장 보편적이고 성대한 전통 명절로, 보통 하력의 6 월 24 일 또는 6 월 25 일에 있다. 이 오래된 명절의 기원에 대하여 지역마다 다른 전설이 있다. 더 보편적인 전설은 고대 하늘에 헤라클레스가 있었다는 것이다. 그는 힘센 아틸라바가 있다는 말을 듣고 인간세상에 가서 아틸라바와 씨름을 했다. 결국 슬라비는 졌다. 천신에게 전화한 후, 천신은 분노하여 메뚜기를 세상에 보내어 농작물을 짓밟게 하였다. 6 월 24 일 아티라는 솔가지와 횃불을 켜서 곤충을 쫓아내라고 호소하여 해충을 몰아내고 신을 물리쳤다. 신령과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지금부터 매년 오늘까지 불을 피워 축하해야 한다. 토치 페스티벌마다 이족 남녀노소 모두 명절 성장을 입고, 가축을 놀고, 영패를 바치고, 춤을 추고, 노래하고, 경마, 씨름을 해야 한다. 저녁에 우리는 불을 들고 집과 들판을 돌며 모닥불을 피우고 춤을 추었다.

이순신 사람들의 눈에는 불이 빛, 정의, 번영을 상징하며 모든 악을 파괴할 수 있는 강력한 힘을 상징한다. 토치 페스티벌은 이족 국민의 기쁨, 우애, 행복의 명절이다. 토치 축제 며칠 전, 사람들은 이미 다양한 토치를 준비했다. 첫날은 집에 횃불을 배치하는 것입니다, 똑같이 아름답습니다; 다음날 친척과 친구 집에 가서 명절을 축하하며 자신의 횃불에 대해 이야기했다. 셋째 날, 우리는 횃불을 켜고, 횃불을 높이 들고 밭으로 들어가 사람들에게 행복을 가져다주고, 농경지의 풍작을 기원했다. 셋째 날 어둠이 내리자 바로 불의 축제였다. 이때 사람들은 환호하며 깡충 뛰며 유난히 시끌벅적하다. 거리에 등불을 달고 오색찬란하며 명절 분위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사람들은 각양각색의 옷을 입고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다. 그들은 불을 높이 들고, 군중 속으로 비집고 들어가 노래하고 춤을 추는데, 정말 시끌벅적하지 않다! 그들은 하나가 되어 높이 든 횃불이 유난히 눈부셔서, 순식간에 칠흑 같은 밤을 낮으로 바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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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순신의 민속 자료사

이순신은 고대 창족이 장기 발전 과정에서 서남 원주민 부족과 끊임없이 융합하여 형성된 민족이다. 6,700 년 전

서북 허황 지역에 사는 고창족은 사방팔방으로 발전하기 시작했고, 그 중 한 명은 조국의 남서쪽으로 헤엄쳐 갔다. 3000 여 년 전, 서남으로 여행한 이 고창인은 조국 서남에' 육이',' 칠창족',' 구면' 을 형성했다. 즉 사서에 자주 등장하는 이른바' 송악이',' 청창족',' 욕쿤',' 노침이다 고대 창족이 남서쪽으로 헤엄쳐 갔을 때, 서남에는 이미 두 개의 오래된 민족인 백포민족과 백월민족이 있었다. 고대 창족 은 남서쪽 에 도착한 후, 백푸, 백월 장기 잡거 융합 을 이해하고 백푸, 백월 의 남방 문화를 흡수했다. 위진 이후 쿤밍인과 연 (Pu) 의 융합이 현대인의 융합으로 발전했다. 한나라에서 육조까지 윈난동부, 구이저우 서부, 쓰촨 남부의 주요 주민은 중국 사적에서' 라오스인' 이라고 불리며, 때로는' 라오스인' 과' 일반인' 이 병행하기도 한다.

수당 이래 이족 선민 중에는 우만과 백만의 구분이 있었다. 우만은 쿤밍 부족에서 발전한 반면, 백만은 주로 노부 등 민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른 민족과 융합되어 있다.

이순신의 선민은 장기적인 형성과 발전 과정에서 그 활동이 한때 윈난, 천, 구이저우성의 중심지대와 광시의 일부분에 널리 퍼져 있었으며, 그 핵심 지역은 3 성의 광대한 지역에 인접해야 한다.

이족 역사상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노예 소유 제도를 장기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기원전 2 세기 서한 전후 이족 선민 사회에는 유목 부족과 정착 농업 부족의 분열이 나타났다. 동한 () 에서 위진 () 에 이르기까지, 이족 선민들이 끊임없이 분화되어 쿤밍 부족이 푸 () 등 부족을 정복하는 기초 위에서 이미 원시 부족에서 노예 점유제로 전환하는 것을 기본적으로 완료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1930 년대에 몽사 조통은 육조 () 를 통일했고, 운남 이족 () 백족 선민 () 은 남조 노예제 정권을 세웠고, 통치센터는 서대리백족 자치주 () 에서 통치범위가 윈난동 (), 산시 (), 천남 () 에 이르렀으며, 기본적으로 이족 선민의 주요 분포 지역을 통제했다.

남조 노예제 왕조는 오랫동안 이족 선민 지역을 통치해 현지 노예제의 존재와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당 2 년 (902 년), 남조 노예제 왕조의 붕괴는 이족 선민지역 노예제의 멸망을 의미하지 않는다. 송나라의 300 여 년 동안 룽 (이빈), 루 (), 리 (한원) 등의 이족 선민은 송나라와 대리정권의 투쟁에서 노예 경제가 상대적으로 번영했다. 이에 따라 노예 생산관계에 큰 부족이 작은 부족을 노예로 삼는 국면이 나타났다.

몽골 몽골 몽골 칸 제 3 년 (1253), 몽골 기병은 쓰촨 3 로로 나뉘어 이구를 거쳐 분열된 이구는 느슨한 반몽연맹을 형성하여 나인의 이름으로 통일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몽골 귀족들은 현지 이족에 대한 쟁탈을 강화하여 일부 변방 민족 지역에서 각 민족의 수장 세습직을 나누어 현지 인민을 통치하는 토스트 제도로 발전하였다. 1263 부터 1287 까지 악서, 서창, 평산, 대대, 소통, 위닝 등이 쉬운 토스트를 만들었다.

명나라 276 년 동안 땅은 수서 (대범하게), 무선 (위닝), 우몽 (소통), 망부 (진웅), 동천 (회택), 영녕 (서영), 마호 (평산) 에 걸쳐 있었다 상술한 등급 관계를 기초로 명대 수서, 건창, 우몽족의 토스트 제도는 여전히 노예제도의 상층건물이다.

강용 시대에 청나라는 이족 지역에서' 흙을 흐름으로 바꾸는' 정책을 실시하여 토스트, 무투, 노예주 세력을 크게 타격했다. 사회 생산력이 발전함에 따라 일부 지역은 비교적 빠르게 노예제도에서 봉건제로 전환했다.

[이 단락 편집]

문화와 예술

이족 사람들은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출 수 있다. 이족 민간에는 등산, 문, 영객, 술, 결혼, 장례식 등 다양한 전통 곡조가 있다. 곡조에는 고정어가 있고, 어떤 것은 없고, 모두 즉흥 작사이다. 민가는 남자 소리와 여자 소리로 나뉘며, 지방 민가는 자기만의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다. 이순신 악기는 조롱박, 마부, 바우, 구현, 월금, 피리, 삼현, 편종, 동고, 대평고 등이 있다. 이순신 댄스 >>

이순신의 일상 생활 풍습은 크게 분산되고 작은 거주지의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순신의 집은 각지에서 모두 다르다. 그러나 대부분의 집에는 1 년 내내 꺼지지 않는 연못이 있다. 난방, 조명, 스튜, 구운 음식뿐만 아니라 모임 친구와 손님을 접대하는 중심지이기도 하다. 불구덩이 안의 냄비석이나 삼각대는 발로 밟아서는 안 되고, 불구덩이 안에는 가래를 뱉는 것을 엄금한다. 바비큐가 깨끗하지 않은 물건, 그리고 벽난로 * * * 에 금기가 놓여 있습니다. 이족들은 노소 남녀 신민 하객들에게 엄격한 풍속 습관을 가지고 있다. 윗사람을 만나면 아랫사람은 반드시 옆으로 서서 윗사람이 먼저 가도록 해야 한다. 어른들이 방에 들어오면 반드시 자리에 앉아야 하고, 나머지는 차례대로 자리에 앉아야 한다. 밥을 먹을 때 어른들은 그 위에 앉아 있고 (흔히 상석이라고 함), 후배들은 차례대로 양쪽과 아래에 앉아 어른들을 모시고 밥을 더하고, 반찬을 더하고, 허사가 되는 것을 시중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어른과 노인의 머리를 만지지 마라. 형제는 그의 형수와 농담을 할 수 있지만 형제는 그의 형수와 농담을 할 수 없다. 손님이 방에 들어가 자리를 양보하다. 주인은 손님의 왼쪽에 앉고 후배는 손님의 맞은편에 앉았다. 온돌 위에 짚신을 신는 것을 엄금한다. 위층으로 올라갈 때 신발을 벗다. 누드와 반나체 성인이 집에 들어가는 것을 금지하다. 발로 문지방을 밟거나 문지방에 앉지 마라. 젓가락으로 책상과 그릇을 두드리지 마라. 집에서 휘파람을 불지 않고, 산가를 부르지 않고, 욕하지 않는다. 여성의 옷과 바지는 지나가는 곳과 벌집 옆에서 말려서는 안 된다. 태양 앞에서 소변을 보는 것을 금지하다.

이순신 풍습은 화보를 원하고, 너는 백과에 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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