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워샤크 e 마이너 9 번 교향곡 감상 참고

친구가 쓴 일기, 흑교 같은 동창이 있어 위챗 교류를 추가할 수 있다: onsite71

드보샤크 E 단조 9 번' 새 세계 (From The New World)' 교향곡은 체코 작곡가 드보샤크가 남긴 9 편의 교향곡의 마지막 작품인 Op. 95 입니다. 이것은 드워샤크의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작품이자 19 세기 민족 악파 교향곡의 대표작이며, 음악사 전체에서도 무시할 수 없는 걸작이다.

제작 배경

드보샤크는 다작 작곡가로 창작이 왕성한 중년 시절 유럽에서 명성이 널리 퍼져 9 번이나 런던을 방문한 적이 있다.

1891 년 그는 50 세,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명예 음악학 박사 칭호를 수여했고, 그해 미국 뉴욕 국립음악대학의 설립자인 살버 부인이 드워샤크에게 초청을 보내 음악학원을 주관하라고 성실히 요청했고, 초빙기간은 2 년이었다. 드워샤크는 재삼 망설이다가 결국 살버 부인의 호의를 받아들였다. 연봉 15,000 달러의 직무는 쉽게 거절할 수 없다. 이는 그가 프라하 음악학원 작곡학과 교수로 재직한 연봉의 25 배다.

1892 년 9 월 27 일, 드워샤크는 미합중국의 땅에 올라 300 명으로 구성된 거대한 합창단과 80 명에 달하는 오케스트라를 환영했다. 드워샤크는 주인의 친절한 후대에 놀라지 않고 뉴욕 항구에 정박한 큰 배가 그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다.

19 세기 말 미국 상공업은 이미 큰 발전을 이루었고, 거대한 금융체계를 형성하였으며, 브로드웨이 거리의 전화선 전보선이 빽빽하게 짜여져 있고, 거리에는 차들이 줄지어 있고, 불빛이 밤새도록 환히 비치고, 금융기관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으며, 증권거래소에서 끊임없이 욕망의 희비극이 벌어지고 있다. 이 모든 것은 안전하고 한가한 프라하와 강한 대조를 이루었다. 드워샤크가 뉴욕에 도착한 것은 하이튼에서 런던까지 정확히 100 년 늦었지만, 산업화 사회가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은 대체로 비슷하다.

드워샤크는 민족 음악파의 대표적 인물로 손색이 없다. 그는 항상 민족 음악가의 관점에서 사물을 관찰한다. 미국에서 그는 곧 흑인 음악의 멜로디를 알아차리고 흑인 음악을 바탕으로 미국에 속하는 새 음악이 나올 것이라고 단언했다.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미국 흑인의 곡조에서 나는 위대하고 고상한 음악학파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발견했다. 이 아름답고 풍부한 선율은 이 땅의 산물이다. 그것들은 미국식이고, 미국의 민요이며, 당신들의 작곡가들은 반드시 그들에게 도움을 청해야 한다. " 뉴욕 음악대학의 작곡 수업에서 드워샤크는 학생들을 민족주의 악파로 끌어들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미국에 도착한 지 3 개월 만에 드워샤크는 이미 8 편의 교향곡을 가지고 있는 새로운 교향곡을 기고하기 시작했다. 미국 음악계의 친구들은 드워샤크가 미국 정신을 대표할 수 있는 작품을 쓰길 간절히 바란다. 역사가 짧고 문화적 기초가 부족한 미국인들은 자신의 음악 문화를 확립하기 위한 기초가 절실히 필요하다.

1893 년 5 월 교향곡 총보가 완성되었고, 올해 12 월, 9 번 교향곡이 뉴욕에서 초연되어 큰 성공을 거두었다. 뉴스 매체는 공연의 성황에 대한 열정적인 보도를 하고' 미국만의 교향곡' 이 탄생했다고 발표했다. 살버 부인의 요청에 따라 드워샤크는 9 번 교향곡을 출판할 때' 신세계에서' 라는 부제를 붙였다.

9 번 교향곡' 은 중국에서 줄곧 두 개의 부제를 통행하고 있는데, 하나는 원문에 따라 번역된' 새로운 세계' 이고, 다른 하나는 애매모호한' 신대륙' 이다. 이는 역사적 원인으로 인한 것이다. 지휘자 리들렌 씨에 따르면, 1950 년대 초에 세계평화이사회가 세계문화 유명인을 기념할 것을 제안했는데, 드워샤크는 그 중 하나였다. 중국은 부름에 응하여 드워샤크의' 9 번 교향곡' 을 공연하기로 결정했다. 당시 중국 지원군은 북한 전장에서 미군과 싸우고 있었고, 미국은 세계인의 1 위 적으로 여겨졌다. 해방 초기에 사람들은 늘' 새 사회',' 구사회',' 신세계',' 구 세계' 를 사용하여 과거와 비교했다.

이때' 9 번 교향곡' 을 공연할 때 부제의' 신세계' 는 적을 미화한 혐의를 받고, 주관자는 문자 게임을 해' 신대륙' 으로 바꿨다. 그 후로' 신대륙 교향곡' 이라는 명칭이 중국에서 전해졌다. 거의 반세기가 지났고, 일시적인 금기인' 신대륙' 을 피하기 위해 계속 사용되어 왔으며, 많은 심각한 공식 간행물에서 여전히 이 가짜, 잘못된 곡명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덕런 씨는 시정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드보샤크의' 신세계교향곡' 공연 이후 다양한 아름다운 말들이 몰려들었다. 그중에는 주로 미국인의 소원에 따른 논평이 담겨 있었다. 이들은 이것이' 미국 교향곡' 임을 증명하기 위해' 9 번 교향곡' 에 대해 곡해한 분석과 논평을 하고, 음악 자체를 망발하며 음악 소재가 미국 흑인 음악에서 나온 것이라고 말했다. 이 논평에 작곡가 본인은 단호히 반대한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흑인이나 인디언 멜로디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나는 단지 작품에서 인디언 음악의 특색을 반영하는 자신의 주제를 썼다. 나는 현대 리듬, 하모니, 정렬, 밴드 음색의 모든 수단으로 그들을 발전시켰다. "

음반 추천

기본 정보브랜드: Supraphon 번호: ALPV 264 국가: 체코슬로바키아 유형: 클래식 스타일: 낭만주의

아티스트 작곡: Anton N Dvorak/안동녕 드보샤크 지휘: V-Clav Talich/바츠라프 타리흐 오케스트라: Czech Philharmonic Orchestra/ 체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감사 참조

제 1 악장

서주, 느림보, 전자 단조, 4/8 박자. 이 서주 부분은 상당히 웅장하며, 그 주제는 잇따른 주부 속판 부분과 매우 미묘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전곡을 잇는 특수한 임무를 맡고 있으며, 심지어는 전곡 정신의 중심 멜로디라고 부를 수도 있다. 악장의 도입부는 현악기, 정음고, 관악기로 강렬하고 열정적인 리듬을 연주하며 미국의 그런 긴장되고 바쁜 빠른 템포 생활을 비유한다. 악장의 주부 주제는 전곡의 네 악장을 관통하는데, 그 특징은 헝가리와 보헤미아에 거주하는 마자아 민족의 고유한 민속음악과는 * * * 통속적인 성질을 가지고 있다. 이 특별한 주제는 교묘한 발전에 힘입어 이전 음악세계와는 다른' 신세계' 소식을 전하며 강렬한 충격을 주었다. 드워샤크는 당시 고향을 떠나 향수를 품고 있었기 때문에, 그의 어린 시절에 잘 알고 있던 민속노래의 특성을 인용하여 고향을 그리워하는 나라의 심정을 토로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악장 속의 또 다른 아름다운 멜로디가 진한 향수를 드러내는데, 바로 작가의 이런 심정을 표현한 것이다.

제 2 악장

가장 느린 판, D 장조, 4/4 박자, 복합 3 단체. 이 악장은 교향곡 전체에서 가장 유명한 악장으로, 자주 단독 연주로 제기된다. 그 강한 향수는 바로 드워샤크 본인이 타향에 있을 때 조국에 대한 무한한 애착을 표현한 것이다. 전체 밴드의 목관 부분, 저음 구역에서 슬픈 분위기로 가득 찬 몇 개의 화음을 합주한 후, 영국관에서 기이한 미감과 묘한 정취로 가득 찬 느림보 테마를 독주하고, 현악은 간단한 현을 반주로 하는 것이 본 악장의 첫 번째 주제다. 이 부분은 모든 교향곡 중 가장 감동적인 느림보 악장으로 불린다. 사실, 이 멜로디가 있었기 때문에 이 교향곡은 전 세계 사람들의 진심 어린 사랑을 얻었습니다. 고향에 대한 무한한 애틋한 아름다운 멜로디로 후세에 가사가 채워져' 고향 사랑' 이라는 곡으로 각색돼 미국에서 널리 퍼지며 널리 알려져 있다. 본 악장의 두 번째 주제는 플룻과 오보에가 번갈아 연주되어 멜로디가 아름답고, 높고 낮은 감정 속에서 무언의 처량함을 드러냈으며, 여전히 작가의 향수의 정서를 반영한 것이다. 본 악장의 세 번째 주제는 명쾌하고 활발한 멜로디로 바뀌어 체코 민간 무용음악의 풍격을 지니고 있다.

제 3 악장

해바르샤바 결혼식' 의 인디언 춤에서 영감을 받은 해샤바 노래는 빠르고 느리게 빙글빙글 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춤명언)

음악에는 두 가지 주제가 있는데, 첫 번째 주제는 경쾌하고 활발하며 점프하는 정서가 있다. 두 번째 주제는 청려하고, 명쾌하며, 오음계 특색이 풍부하다. 두 주제는 서로 화해하고 모방해야 한다.

4 악장

쾌판, 소나타 스타일. 기세가 웅장하고 웅장하다. 이 총결산적인 악장은 앞 악장의 주요 주제를 일일이 재현하면서 새로운 주제를 낳고 서로 얽힌 감정의 홍수를 이루며 작가의 상상력과 가족이 모일 때의 즐거운 광경을 표현했다. 악장의 주부 주제는 원호와 트럼펫 * * * 이 함께 연주되어 위풍당당하고 웅장하다. 부부의 주제는 부드럽고 서정적인 멜로디로 클라리넷이 연주한다. 이 모든 것이 발전한 후에 휘황찬란한 결말이 형성되었다. 이 악장의 시작 부분 (종곡, 쾌판, 소나타식) 은 국제전시국곡으로 정해졌다.

드워샤크 소전

민족주의 음악가인 드워샤크는 항상 민간 음악의 리듬과 멜로디를 소중히 여기고 흑인 음악에 대한 평가는 더욱 열정적이었지만, 그는 먼저 체코인이었다. 그는 강한 체코인 기질을 지녔고,' 미국 교향곡' 을 쓰지 않았다. 드보샤크는 미국의 이 젊은 나라에 대해 강한 인상을 받았으며, 빠르게 발전하는 이 땅에서 흑인과 인디언의 운명에 깊은 동정을 표하며, 이들은' 9 번 교향곡' 에서 모두 정서적인 표현이 아니라 형태적인 표현이 있다. 드보샤크는 미국에서 대우가 후한 일이 즐겁긴 했지만, 먼 보헤미아 고향을 그리워하며,' 신세계' 교향곡에도 향수의 정서를 많이 담았다. 가장 두드러진 것은 제 2 악장, 유명한 영국관이 연주한 주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국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국명언) 그래서 데보샤크의 음악은 영국에서 쓰든 미국에서 쓰든 체코 음악이다. 드보샤크는 미국에서 2 년 반 동안의 생활이 즐겁다고 말해야 하는데, 그곳에서 성공자가 받은 각종 예우를 만끽하지만, 그는 늘 향수에 둘러싸여 있다. 그가 미국에서 쓴 또 다른 성공작' 첼로 협주곡' 에도 이런 정서가 배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첼로 협주곡, 첼로 협주곡, 첼로 협주곡, 첼로 협주곡) 그래서 사람들은 여러 번 만류하려고 노력했지만, 드워샤크는 보헤미아의 고향으로 돌아왔습니다.

드워샤크가 미국을 떠난 지 한 세기 만에 미국 본토에서 나오는 음악이 점차 성장하면서 고슈윈, 코플랜드, 바버, 그로피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곡가들이 등장했다. 미국 음악도 드워샤크가 예언한 대로 흑인 음악과 인디언 음악에서 풍부한 영양을 섭취하고, 흑인 영가, 브루스, 재즈는 미국 현대음악의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하지만 드워샤크 본인이 동의하든 그렇지 않든 미국인들은' 9 번 교향곡' 을 미국 교향음악의 초석으로 삼았다. 그들의 교향악단이 전 세계 순회공연에서 가장 많이 연주한 것은 이 교향곡이다. 최근 20 년 동안 몇몇 미국 대형 교향악단이 중국을 방문해 여러 차례 이 곡을 연주하며 세심하게 안배한 것 같다. 이 곡을 자신에게 바치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는 것 같다.

신세계 교향곡' 에는 두 가지 음악 테마가 유행의 단곡으로 각색되어 있다. 하나는 앞서 언급한 노래' 사고향' 으로, 2 악장에서 각색되고, 또 다른 하나는 4 악장이 높고 흥분되는 주제로 각색된 금관악으로 각종 축제 행사에서 자주 연주되고, 학생악단이 리허설을 좋아하는 곡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