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광고 디자인

첫째, 주의를 끄는 역할

광고 디자인 분야는 광고 디자인이 사람들의 주의력, 취미, 욕망을 불러일으켜야 한다는 잘 알려진 원칙을 따르고 있다. 주의를 끄는 것이 광고 기능을 실현하는 첫 걸음이다. 그럼 광고로 눈길을 끄는 것은 무엇인가요? 색채가 주의를 끄는 매우 중요한 요소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관객이 한 물체를 처음 볼 때 알아차리고 느끼는 것은 색이고, 색상의 자극 강도 속성도 사람들이 광고를 알아차릴 수 있는지, 광고에 끌릴 수 있는지를 결정하기 때문이다. 사람은 색채의 자극 속에서 색채를 느끼고, 색채는 또 이렇게 풍부하고 다채롭고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색채의 느낌도 무궁무진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따라서 색채의 사용은 소비자들이 단기간에 광고 상품에 대해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가장 중요하고 빠른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색상의 시각적 민감도가 높을수록 청중의 주의를 끌 수 있다. 둘째, 광고 제품의 바탕색과 그래픽 색상의 차이가 커질수록, 즉 색채 밝기와 색조의 대비가 강할수록 청중에 대한 시각적 충격이 커질수록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다. 따라서 색채는 소송 소비자 감각의 제 1 시각 언어라고 할 수 있다.

둘째, 정보 보급 기능의 색상

기호는 특정 매체로 무언가를 표현하거나 지칭하는 것으로, 문자, 그래픽, 노트, 숫자 등 명확한 의미를 줄 수 있는 유형적인 것을 가리킨다. 사실, 광고 디자인의 경우, 색상은 특정 프로그램에서 상징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색채가 보여주는 인문적 특징과 시각근리는 현대인에게 정확하고 빠르게 포착하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각 언어 정보를 제공한다. 색채는 화면에서 균형 구도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색채 언어를 전달하고, 서로 다른 색채 감정을 풀어주며, 관람자와 화면이 잘 소통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밝고 밝은 색채는 광고 작품이 주목의 가치를 발휘하는 데 도움이 되며, 시각 신경에 대한 색채의 자극은 흑백보다 훨씬 뛰어나 컬러 광고 작품의 흡인력을 크게 높여 유쾌한 첫인상을 남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컬러 사진은 흑백사진보다 상품의 진실을 더 실감나게 재현하고 제품의 본색을 복원한다. 광고는 사진을 통해 반영된 제품의 품질감, 무게감 또는 서비스 내용감이 흑백보다 더 설득력이 있고 광고 이미지의 감화력을 발휘한다.

셋째, 색깔의 감성적 작용

색상에는 감정적 속성이 있습니다. 과학은 각기 다른 파장, 각기 다른 색깔의 빛 정보가 사람의 시각 기관에 작용하여 시신경을 통해 뇌에 전달된 후 사고를 통해 과거의 기억과 경험과 연계되어 일련의 색상 심리반응을 형성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광고 디자인에서, 우리는 종종 교묘하게 색채 감정을 운용하고, 색채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며, 소비자의 감정적 연상을 불러일으키고, 그들의 흥미를 끌며, 광고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기억을 깊어지게 하고, 구매욕과 최종 구매를 하게 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색채의 냉온감, 경중감, 공간감이 널리 사용되고 있다.

색채의 냉온감은 사람들이 장기적인 생활 실천에서 연상을 통해 형성된 것이다. 일반적으로 빨강, 오렌지, 황색은 동방에서 떠오르는 태양과 불타는 불꽃을 떠올리게 하기 때문에 따뜻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따뜻한 색' 이라고 불린다. 파란색은 하늘의 푸른 하늘과 그림자 속의 얼음과 눈을 연상케 하기 때문에 차가운 느낌이 들기 때문에' 냉색' 이라고 불린다. 녹색, 보라색 등의 색은 차갑지도 덥지도 않은 느낌을 주기 때문에' 중간 색상' 이라고 불린다. 펩시 (Pepsi Cola) 와 같은 매우 성공적인 브랜드 음료는 "파란색" 을 주요 색조로 사용하여 바다와 빙산을 연상시킵니다. 산뜻하고 편안한 느낌을 드릴게요.

물체 표면의 색깔이 다르면 경중감이 다르다. 실제 무게와 맞지 않는 이런 시각적 효과를 색채의 경중감이라고 한다. 우리는 보통 아래의 색깔이 감광색이라고 생각하는데, 예를 들면 흰색, 연한 녹색, 연한 파란색, 연한 노란색 등이다. 실제보다 더 무거운 색상을 중색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면 보라색, 검은색, 갈색, 진홍색, 카키 등입니다. 예를 들어 남성이 사용하는 제품 광고를 디자인할 때는 더 무거운 색상을 사용할 수 있고, 여성의 광고 제품은 더 가벼운 색상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물체의 원래 경중감은 바뀌어 색채의 경중감을 광고 창작의 소재로 만들 수 있다.

색채의 공간감은 색채가 확장이나 수용, 전진 또는 후퇴를 느낄 수 있는 역학을 말한다. 예를 들어, 우리는 일반적으로 밝은 색, 밝은 색, 따뜻한 색이 팽창감, 어두운 색, 차가운 색이 수축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보색은 강한 색채 진퇴감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빨간색과 녹색은 붉은 전진과 녹색 후퇴, 진황보라색 후퇴, 흰색 전진, 검은색 후퇴 등을 느낄 수 있다. 이 밖에 밝고 어두운 색, 고순도와 저순도, 유색과 비색,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은 모두 전자가 후자에 들어가는 느낌이다. 광고 디자인에서는 포스터, 신문, 게시판 등의 광고와 같은 이러한 공간의 느낌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환경이 좋지 않을 때, 색채의 진퇴감을 이용하여 광고를 두드러지게 하고, 색채의 공간감을 이용하여 광고의 관심률을 높이고, 광고가 어떤 의미에서 청중에게 접근하도록 할 수 있다.

넷째, 색깔의 소비 지향 역할

광고는 결국 제품 판매를 위한 것이다. 우리는 종종 광고에서 이 색깔을 사용하여 소비자의 심리반응을 자극하고, 구매욕이 생기게 하고, 결국 실제 소비행위를 형성한다. 예를 들어, 중국에서는 빨간색이 대개 축제, 경사, 명절, 행복을 의미하기 때문에 중국에서 빨간색이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의 음료 광고에서 코카콜라, 왕라오지, 가도보 등이 있습니다. 모두' 빨강' 색 요소를 사용하는데, 그 목적 중 하나는 소비자의 접촉을 끌어들여 결혼식, 명절 등 축제 행사의 소비망이 되도록 하는 것이다. 물론 색채의 효과적인 운용도 독특한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고 기업 이미지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관련 국제기구에 따르면 비용 증가 없이 색상 디자인을 변경함으로써 제품 부가가치는 10% ~ 25% 에 달할 수 있다. 보이는 색상은 저비용, 고부가가치 효과가 있습니다. 왕라오지와 가도보에서' 붉은 캔' 에 대한 논란도 또 다른 각도에서 이를 증명했다.

결론적으로 광고 디자인의 궁극적인 목적은 소비자의 주의를 끌고, 소비자들에게 호감을 주고, 구매 욕구를 창출하고, 판매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색채는 광고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왕왕 첫 번째 감각이 중시되는 경우가 많다. 광고 디자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