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사례 과정
첫째, 포괄적 인 사진 방법의 특성
(a) 두 가지 주요 사고 원칙
1 .. 이질적인 동화. 간단히 말해서, 익숙한 방법과 기존 지식을 분석하고 비교하여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즉, 익숙하지 않은 것을 이미 익숙한 것으로 취급하는 것입니다.
2. 동질이화. 새로운 각도에서, 아니면 새로운 방법으로? 처리할까요? 이미 익숙해져 있는 익숙한 것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놓습니다. 즉 익숙한 것을 익숙하지 않은 것으로 취급하는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습관명언)
(b) 네 가지 유형의 기술 비교
1 .. 의인화 유추
창작 활동을 할 때 사람들은 왕왕 창작 대상을 인격화한다. 기계 설계에서 의인화 설계는 인체의 한 부위의 동작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으며, 종종 예상치 못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현재, 이런 의인화된 유추 방법도 과학관리에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다.
2. 긍정적 유사성
자연계나 기존 성과에서 창조대상과 비슷한 것을 찾다. 예를 들어 수상 모터보트 제어 시스템을 설계하면 자동차와 비교할 수 있다. 제어 메커니즘, 램프, 경적, 브레이크 메커니즘 등. 차의 것은 적당히 개조할 수 있어 허공에서 물건을 설계하는 것보다 성공하기가 더 쉽다. 또 다른 예로, 생체 공학을 이용하여 비행기와 잠수함을 설계하는 것도 직접 비유하는 방법이다.
3. 기호유추법
상징이란 구체적인 사물로 어떤 추상적인 개념이나 사상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이다. 창작 활동에서 사람들은 창작 대상에 일정한 상징적 의미를 부여하여 독특한 스타일을 갖게 할 수도 있는데, 이것이 바로 상징적인 비유라고 한다. 기호 유추는 건축 설계에 널리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기념비나 기념관의 디자인은 웅장하고 엄숙하며 우아한 상징적 풍격을 부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기념비, 기념관, 기념관, 기념관, 기념관, 기념관) 반면 카페, 찻집, 콘서트홀의 디자인은 예술적이고 우아한 상징스타일을 부여해야 한다.
4. 비유를 상상하다
인간의 상상력은 무한하다. 우리는 동화, 소설, 속담을 통해 인류를 계발하고 그로부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얻을 수 있다. 과학기술이 급속히 발전하는 시대에 사람들이 환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이미 현실이 되었다. 유명한 공상 과학 소설의 아버지 버나드는 비범한 상상력을 가지고 있으며 판타지 비유의 대가로 잘 알려져 있다. 예를 들어 100 여 년 전에 라디오가 없었는데, 그의 소설 속 인물들은 오히려 텔레비전을 보았다.
둘째, 통합 사진 방법의 구현
1 단계: 질문하고 문제를 분석하십시오.
혁신은 끊임없이 문제를 제기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광고의 주제는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다. 이 문제는 외부에서 제기될 수도 있고, 창작팀이 스스로 제기할 수도 있다. 문제를 분석하는 것은 문제에 대한 간략한 분석으로, 먼저 전문가가 해석하고 분석하는 것이다. 이 과정은 익숙하지 않은 것 (이질동화) 에 익숙하다.
2 단계: 모호한 주제, 유추 가정.
사회자는 팀원들을 이끌고 회의에서 문제의 성격과 비슷한 동질적인 문제를 제기하면서 원래 문제를 숨겼다. 광의상의 구체적인 문제를 제기하여 자발적으로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광범위한 생각을 불러일으켜 창의력을 자극하고, 광의문제를 점차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하고, 결국 창의력을 완성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크리에이티브,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3 단계: 자유 연상, 무제한 확장.
이 과정은 문제에서 멀리 떨어진 시간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까? 휴가? 종합촬영법의 관건이기도 하다. 목표가 매우 추상적이기 때문에 참가자는 문제에 대한 토론을 확장할 수 있다. 어떤 관점이 광고 주제를 밝히는 데 도움이 될 때, 사회자는 제때에 총결하고 지도할 것이다. 이 단계의 목적은 익숙한 것을 낯설게 만드는 것이다.
네, 마지막 단락의 추상어요? 중력? 무엇을 사용합니까? 긴장? 확장된 아날로그 Lenovo:
스프링의 신축성과 팽팽한 고무가 날으는 연을 잡아당기고 있다.
니트 스웨터와 캐릭터 구조의 이산성:
선의 묶음, 상처의 치유.
위에서 언급한 비슷한 연상이 더 많아질 수 있는데, 목적은 사유사슬을 완화하는 것이다.
4 단계: 구조가 서로 전해지고 억지부회가 짝을 이룬다.
이 단계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고든의 방법은 비유를 억지부회의 주제와 맞추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창의력은 보통 자극된다. 또 다른 방법은 두 요소를 억지로 연결하고 환상을 펼쳐 주제와 연결하는 것이다. 두 경우 모두 팀 구성원은 주제를 표현하는 아이디어를 찾을 때까지 주제와 유추 요소를 중심으로 토론하고 연구해야 합니다. 이 단계의 목적은 낯선 사람을 친숙하게 만드는 것이다.
Lenovo 를 주제와 연결: 팽팽한 고무줄은 집과 가족과의 관계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당기면 할수록 더 아픕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 견인되고 풀려난 연은? 주의-부모님이 당신을 세상에 들어오게 하셨습니다. 결국-당신은 부모가 천륜을 즐기게 했습니까? 。 -응? 선의 속박? 전화선으로 확장하고, 다리를 감고, 호소할까요? 전화선이 너를 걸려 넘어지게 하지 마라. 。 이러한 비유들 중 많은 것들이 광고 혁신의 발판으로 발전할 수 있다.
다섯 번째 단계: 실용적인 배열, 프로그램 개발.
이 단계는 문제 해결의 목표와 결합해 예술, 기술, 경제 등에서 이전 단계의 유추, 연상이 얻은 계시에 대한 타당성 연구를 진행하고, 아이디어를 문제 해결 방안으로 전환해 방안의 그래픽을 통해 구체적인 광고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셋째, 통합 사진 방법의 응용 사례
2008 년 제 6 회 국제 대학생 DAF 반모피 디자인 대회에서는 작품에 구체적인 문안이 필요하지 않고, 디자이너에게 모피 옷을 입는 것은 잔인하고, 모피는 패션이 아니며, 그것들은 생활 필수품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분석을 통해 우리는 이것이 매우 구체적이고 명확한 주제이며 이질적인 동화의 과정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사회자는 회의에서 광고 크리에이티브 같은 문제를 제기하고 논의했고 크리에이티브 광고의 주제, 목표 및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숨겼다. 장군으로서? 모피를 입는 것은 잔인합니까? 추상은? 악행? 이렇게 무한하고 추상적인 어휘는 사유가 더 넓어지고 자유로워지며 사고의 상수를 깨뜨리기 위한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그렇죠? 악행? 이 개념은 비유를 통해 연결되어 있는데, 이것은 동질화와 이화의 과정이다.
-응? 악행? 유추 Lenovo: *, 강도, 절도, 살인, 정신 파괴, 차별 등.
동물, 도살, 칼과 같은 주제에 대한 강제 연결 동물, 부서진 가족, 탈피 동물, 학대, 침술 등.
방안이 형성되면 이 단계에서 일부 연결된 소재를 시각화할 것이다. 그림에는 사냥칼 한 자루가 있는데, 사냥칼 표면에는 피 흘리는 동물 한 마리가 비치고 있다. 칼, 동물, 피 등의 화면 원소는 잔인함을 고소한다. 도형은 가족사진 두 장이다. 첫 번째는 세 식구의 동물이고, 두 번째는 아버지와 어머니의 위치가 가죽 부츠와 가죽 가방으로 대체된 것으로, 한 가족의 아버지와 어머니가 모두 고문당하고 가죽 제품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암시한다. 가죽 제품에 대한 인간의 지나친 추구는 동물의 고통 위에 세워진 것임을 깊이 드러낸다. 두 마리의 작은 여우가 한 상점 쇼윈도 앞에서 외투 깃으로 만든 엄마를 바라보며 엄마를 집으로 부르는 장면을 보고 의인화된 수단으로 잔인한 소비행위를 반성하도록 호소했다. 동형의 수법으로 귀여운 여우의 수염을 강철 바늘로 바꿔 충격을 받아 동물에 대한 인간의 잔인함을 고소했다.
또 다른 광고의 주제는 매우 추상적이다, 예를 들면 제 3 회? 동서? 포스터 대회 제목? 출처? 이 주제. 이 주제는 매우 추상적이고 가소성이 크다. 서로 다른 디자이너는 문화적 사상: 문화의 원천, 사랑의 근원, 지식을 자원으로, 인류의 기원, 전쟁의 근원, 동원, 행복의 근원, 악의 근원, 문자의 근원, 문명의 근원 등과 같은 다양한 각도에서 해석할 수 있다. 수자원 보호: 오염원, 생명의 원천, 수자원 보호, 수자원 절약 등. 기타 자원: 해양 자원 보호, 지구 에너지 보호, 녹색 자원 보호, 환경 보호, 동물 자원 보호 등. 이들은 모두 구성 요소 테마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응? 출처? 유추와 연상: 어머니, 조상, 시작, 출생지, 삼하, 자원, 시작, 기원, 황하, 염황, 창조, 창업자, 창호, 수정란, 그 자체, 기원, 자연, 태양, 물,
생명의 근원, 그 자체, 녹색생명, 나무, 생명의 근원, 물, 어머니 수자원을 소중히 여기고, 물을 소중히 여기며, 우산을 소중히 여기다.
계획으로 정제: 텍스트로? 벤. 주요 이미지로 윌? 벤. 아래쪽? 하나? 서로 다른 처리로 나누어 두 글자를 형성했다:? 본목? 숲이 생명의 근본적인 의미라는 것을 교묘하게 표현했다. 한자로? 엄마? 시각적 이미지를 위해 윌? 엄마? 한자 획의 두 점과 모양이 형상화되어 양수와 음양의 물방울이 되었다. 물은 생명의 원천이라는 개념은 물방울, 양수와 마이너스 전환, 어머니 등 몇 가지 요소를 통해 표현된다. 비가 와서 우산을 쓰는 것은 흔히 볼 수 있는 광경으로, 빗물이 우산 처마를 통해 땅에 떨어진다. 그러나 빗속에서 나는 반우산을 받치고 있었고, 빗물은 우산에 수집되었다. 실생활에서 나타날 수 없는 장면이지만 석수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주제다.
종합촬영은 디자인 창의성을 촉진하는 수단으로 가장 큰 가치는 창작 과정에서 주제의 모호성으로 사고의 편협성을 피하고, 사유가 더 추상적인 주제에 비유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창의성의 낯설음을 크게 높이고, 창의적인 표현의 참신함에 도움이 되며, 창작 영역의 폭과 깊이를 효과적으로 넓힐 수 있다는 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참고: 이 기사의 제목은 2009 년 호북 교육과학입니까? 11 차 5 개년 계획? 프로젝트 계획, 프로젝트 번호: 2009B 107. ) 을 참조하십시오
참고 자료:
류도옥. 창조적 사고의 개요 [M]. 우한: 호북 교육출판사, 2002.
[2] 여존광. 광고 디자인의 창조적 사고 [J]. 기술 자문 가이드, 2007 년 (1).
[3] 장서. 종이협회 그래픽 크리에이티브 훈련 방법 [J]. 중국 미술 교육 2007(5).
[4] 장용. 광고 크리에이티브 교육 과정 [M]. 베이징: 고등 교육 출판사, 2004.
[5] 팬 한성, 도살 지식 초. 제 3 회? 동서? 대학생 광고 비엔날레 작품집 [G]. 합비: 안후이미술출판사, 20 10.
[6] 주영명. 창의적 사고 훈련에서 시각 언어 연구에 이르기까지 [J]. 남경예술학원 학보 2005(2).
[7] 주페링. 창의력은 배양된 [J] 이다. 인터넷 주간지, 2006 년 (1 1).
[8] 상화. 그래픽 크리에이티브 교육에서의 역사고 [J]. 미술학보 2007(3).
저자: 효감대학교 미술디자인학원
(편집: 선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