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웨이의 풍연시의 시 전체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저자 소개
서위 (기원 1521-1593 년), 글길이, 호등나무 산인. 산인 (이 저장성 사오싱시) 사람. 명대의 유명한 예술가. 초창기에 향시험에 참가하여, 여러 번 시도해 보아도 일등이 아니다. 중년은 절민 총독 후종헌의 막객을 한 적이 있는데, 해적에 대항하는 군사를 위해 계획을 세운 적이 있다. 그러나 쑤 웨이 증오 와 같은 질투 때문에, 권세 있는 사람 을 경멸, 그는 평생 궁핍한, 심지어 한때는 미친 듯이, 만년에 서화를 팔아서 생활할 수밖에 없었다. 그는 서예, 그림, 시문, 희곡 등 여러 방면에서 매우 높은 취지를 가지고 있다. 그의 그림은 스스로 일가를 이루는데, 특히 화조화에 능하다. 사료에 따르면 근대 화조화화에서 유행하는 윤필의 필기법이 바로 그가 발전하기 시작한 것이다. 그의 시문은 절구에 빠지지 않고, 희곡론, 잡극, 전인의 견해를 초월하고 낡은 규칙을 깨는 곳도 적지 않다.
두 가지 배경 자료
중국 최초의 연은 2000 여 년 전 춘추전국시대의 철학자 묵이가 만든 것으로 전해진다. 그는 루산 (오늘 산둥 성 웨이현 경내) 에서 독수리가 공중에서 선회하는 것을 보고 연을 만들 생각이 들었지만 연을 만드는 과정은 순조롭지 못했다. 그는 시험 제작을 3 년 동안 하다가 마침내 나무로 나무새 한 마리를 만들었는데, 하루만 날면 고장이 났다. 나중에 묵이는 연을 만드는 사업을 그의 학생 공수반 (일명 루반) 에게 물려주었고, 루반은 묵이의 이상과 디자인에 따라 대나무로 연을 만들었다. 루반은 대나무를 쪼개서 매끈하게 깎고, 불로 굽고 구부려 까치 모양을 만들어' 나무까치' 라고 부르며 3 일 동안 하늘을 날았다. 연은 후에 군사적으로 적용되어 적의 진지를 탐지하는 데 사용되었다. 당나라 이후 그것의 용도는 오락 방면으로 전환되기 시작했다. 명청에 이르러 민간은 점차 풍속을 형성하는데, 청명절에 사람들은 연을 높고 멀리 두었다가 연줄을 끊어 연을 바람에 날리게 하는 것은 일 년 동안 쌓인' 답답한 가스' 를 완전히 풀어서 일 년 동안 질병을 없애기를 기도한다는 뜻이다.
서위는 만년에 가난해서 주로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한다. "풍연" 은 그가 만년에 자주 만든 회화 제재 중 하나로, 그는 일찍이 많은' 풍연 지도' 를 그렸고, 제목시가 있다. 이런' 풍연도시' 는 현재 30 여 곡이 있는데, 여기서 선택한 것은 그중에서 비교적 대표적인 곡이다. 그는 어린아이에 대한 연을 날리는 묘사를 통해 미래의 희망과 기탁을 어린이들에게 쏟았고, 자신의 감개무량함을 자아냈다.
세 가지 참고 사항
1. 아이리스: 또는 "아이리스" 라고 합니다. 연: ○ 광동 [위안], [JY N1]; ○ 한 [유 n]; 독수리. 종이 연 위에는 늘 독수리를 그리는데, 옛 이름이다. 엄밀히 말하면, 연과 종이 연은 여전히 차이가 있다. 소위 "연" 이란 공중에서 연 현과 같은 소리를 낼 수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 연, 연, 연, 연, 연, 연) "종이 연" 은 벙어리새인데, 날기만 해도 울리지 않는다. 연은 종이연 등에 활줄을 매거나 종이연 머리에 백파이프를 누르는 것으로, 종이가 하늘로 올라가면 강풍이 피리를 통과하거나 활현의 진동을 일으키면 윙윙거리는 소리가 난다. 보통 종이 연은 소리를 내지 않는다. 하지만 이제 사람들은 더 이상 둘을 구분하지 않습니다.
마찰: ○ 광동 [토론],; ○ 한 [Cu]. 두 손바닥이 반복적으로 마찰하거나 손바닥을 다른 물건에 놓고 왔다갔다 한다.
솜: 버들개지. 버드나무의 씨앗은 흰 솜털이 있어' 버들개지' 라고도 하고' 버들면' 이라고도 불린다.
4. 찾기: 고대의 길이 단위는 8 피트를 1 로 찾고, 천구는 극언의 길이였다.
5. 소비: 소비, 소비.
6. 벨트 장: 리드.
4 가지 감사 중점 사항
시인은 풍부한 상상력으로 시와 그림을 유기적으로 결합했고, 시와 그림은 서로 보완하여 흥미를 느꼈다. 이 시는 종이 붓을 놓기 전의 준비와 종이 붓이 하늘로 날아오르는 소감에 대해 직접 종이 붓을 놓는 활동을 서술하지 않았으니, 그것은 그림을 남겨서 설명해야 한다. 시인은 독자들에게 한 무리의 아이들이 힘껏 문지르고 문지르며, 종이연 실을 충분히 길게 비벼서 모두들 흥미진진하게 교외로 나온다고 말했다.
그리고 독자들은 그림으로부터 종이 연을 띄우기에 좋은 날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바람이 불고, 햇빛이 비치고, 아이들은 쉬지 않고 사방으로 뛰어다니며 종이 연을 하늘로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이 그림에서 시인은 봄바람이 얼마나 많은 힘을 써야 종이 연을 하나씩 하늘로 보내서 마음대로 날 수 있는지 감상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어른은 또 얼마나 심혈을 기울여야만 아이를 하나씩 인재로 키우고 청운로를 보낼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시의 전반부는 어린아이가 종이 붓을 놓기 전에 활동을 준비하는 묘사에 힘쓰고 있다. 시인은 각종 준비 활동을 전면적으로 묘사하지 않고, 단지 그 중 한 가지 세부 사항부터 시작하여 그들이 어떻게 열심히 종이 붓을 짜는지 썼다. 세 연속' 비벼' 라는 글자가 아이들의 진지하고 절실한 형태를 남김없이 드러내고 있다. 인내심이 부족한 아이들은 이런 단조롭고 힘겨운 노동에 대해 지루함을 느끼지 못하여, 그들이 종이 붓을 놓는 것에 대해 얼마나 기대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바로 옆에 있는' 충분하다' 라는 글자는 그들이 문지르는 지시선이 충분한 길이에 이르자 즉시 일을 멈추었다. 억누를 수 없는 기쁨과 열망을 억누를 수 없는 마음이 종이에 뛰어오르는 것 같았다. 마치 바로 뛰어올라 자신의 종이 연을 하늘로 올려놓는 것 같았다. 시인이 아동에 대해 절박하게 기대하는 심리는 매우 정확하고 세밀하게 그려졌다. 마지막 두 마침표는 시인의 생각이 흩날리며, 화면 속의 근심 걱정 없는 아이들은 마치 그의 어린 시절의 그림자인 것 같다. 그는 종이 연을 잡고 미래 생활에 대한 아름다운 동경을 품고 행복에 잠겼다. 언제부터인가 혹독한 현실이 그의 또 하나의 꿈을 깨뜨렸다. 지금은 이미 황혼의 해이고, 세상의 변천을 다 겪었지만, 그는 여전히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있다. 그는 깊은 축복을 받았는데, 어린아이가 봄바람의 도움으로 청운으로 날아오르기를 바란다. 종이 아이리스의 경우, "봄바람" 은 그것을 하늘로 데려가는 바람과 바람을 가리킨다. 어린아이에게 그것은 부모사단장의 재배를 의미하며, 어린아이를 데리고 청운의 끝에 오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시 전체가 허실상생하여, 짙은 현실 생활의 정취와 세계를 상상하는 아름다운 색채가 부족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좋은 비문시는 그림의 의미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독자가 시품화를 읽으면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이 시는 시화상생의 성공의 전형적인 예이다.